거제 몽돌 해수욕장 | 거제도해수욕장, 와현해수욕장, 구조라해수욕장, 망치해수욕장, 학동몽돌해수욕장, 거제도여행, Geoje Travel 최근 답변 116개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거제 몽돌 해수욕장 – 거제도해수욕장, 와현해수욕장, 구조라해수욕장, 망치해수욕장, 학동몽돌해수욕장, 거제도여행, Geoje travel“?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experience-porthcawl.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experience-porthcawl.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곰도리오 – 여행, 트레킹, 사전답사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552회 및 좋아요 55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거제 몽돌 해수욕장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거제도해수욕장, 와현해수욕장, 구조라해수욕장, 망치해수욕장, 학동몽돌해수욕장, 거제도여행, Geoje travel – 거제 몽돌 해수욕장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거제도해수욕장이 개장을 했어요
유명한 해수욕장 4곳을 빠르게 다녀왔어요
와현해수욕장, 구조라해수욕장, 망치해수욕장, 학동몽돌해수욕장 순입니다
모래해변과 몽돌해변을 모두 즐길 수 있는 거제해수욕장
올 여름에 꼭 한번 다녀 가세요^^
#거제도해수욕장 #거제도여행 #구조라 #학동몽돌

거제 몽돌 해수욕장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학동흑진주몽돌해변 – 나무위키:대문

모래해변과는 다르게 몽돌이라 불리는 조약돌이 깔린 몽돌해변이 펼쳐져 있다. 거제의 많은 해변들이 몽돌해변이지만 이곳이 해변의 규모가 큰 편이다.

+ 더 읽기

Source: namu.wiki

Date Published: 10/6/2021

View: 4193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거제 몽돌 해수욕장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거제도해수욕장, 와현해수욕장, 구조라해수욕장, 망치해수욕장, 학동몽돌해수욕장, 거제도여행, Geoje travel.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거제도해수욕장, 와현해수욕장, 구조라해수욕장, 망치해수욕장, 학동몽돌해수욕장, 거제도여행, Geoje travel
거제도해수욕장, 와현해수욕장, 구조라해수욕장, 망치해수욕장, 학동몽돌해수욕장, 거제도여행, Geoje travel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거제 몽돌 해수욕장

  • Author: 곰도리오 – 여행, 트레킹, 사전답사
  • Views: 조회수 2,552회
  • Likes: 좋아요 55개
  • Date Published: 2022. 7. 16.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IQ83nkM6pqY

거제관광문화 : 거제여행 > 해수욕장 상세보기

학동 흑진주 몽돌해변

주소 경상남도 거제시 동부면 학동6길 18-1

연락처 055-635-5421

거제시 동부면 학동리에 속한다. 지형이 학이 비상하는 모습과 흡사하다 하여 그 이름이 유래되었다. 몽돌이라 불리는 조약돌이 펼쳐져 있는 해변의 풍경은 가히 독특하며 약 3km의 주위 해안을 따라 펼쳐진 천연기념물 제233호인 동백림 야생 군락지에, 6월에 왔다 9월에 가는 크기 약 20cm 정도의 영롱함과 화사함을 자랑하는 팔색조가 유명하다. 동백꽃은 2월 하순경에 꽃이 피기 시작하며 만개한 모습을 보자면 3월 중순이 최적이다. 봄, 가을에는 해금강을 비롯한 한려해상국립공원의 해상관광객이, 여름에는 피서객이 전국에서 모여든다.

흑진주 같은 검은 몽돌로 이루어진 해변으로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으로 꼽히고 있다. 남해안의 맑고 깨끗한 물이 파도쳐 몽돌을 굴리면, ‘자글자글’ 아름다운 소리를 낸다. 해안을 따라 발 지압을 하며 걸으면 노자산, 가라산의 능선이 부드럽게 가슴으로 다가오고, 코 앞에 펼쳐지는 야생 동백림 군락지에서는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팔색조의 울음소리가 귓가를 간질일 것만 같다. 옆 마을 수산에서는 아직껏 별신굿이 이어져 내려오고 노자산,가라산의 희귀식물은 한국 식물학 연구의 보고이다.

거제도의 학동흑진주몽돌해수욕장 너무 멋진데….

2021_77

2021.6.20. (일) 오후에 잠시 탐방

여수에서 생활하지 않으면 거제도 여행을 감히 꿈도 꾸지 못 할 일이다.

일생에 다시 오지 않을 기회라는 걸 알기에 어느 지역이든 여행 기회만 생기면 시간을 아낀다.

오늘은 여차홍포 전망대, 여차해수욕장, 바람의 언덕, 신선대, 해금강, 보타니아, 우제봉에 이어

이번엔 학동흑진주몽돌해수욕장이라는 제법 긴 이름의 몽돌해수욕장 탐방에 나선다.

한려해상 국립공원에 속한 학동해수욕장은 몽돌해변의 규모가 크다는 데 놀랐다.

끝없이 펼쳐진 몽돌해변에선 모래는 눈 씻고 찾아봐도 보이지 않는다.

영겁의 세월 동안 이렇게 긴 몽돌해변을 만들어 낸 자연의 위력 앞에 인간은 미약할 뿐이다.

몽돌은 파도에 떠밀려 균일한 층을 이루며 생긴 평탄한 구간을 밟고 다녀 단단한 길이 생겼다.

내일이 하지인데다 기온은 벌써 30도를 육박하는 주말이라 해변엔 제법 많은 사람이 보인다.

1년이 넘게 코로나로 자제되던 야외활동도 이제는 다소 느슨해지는 느낌이다.

한두 달이면 모를까, 벌써 1년 반의 코로나 시국이 계속되니 누구든 지치기 마련이다.

이런 불편을 털어버리고 탁 트인 해변에서 여유를 즐기며 대자연의 기운을 받는다.

이곳 몽돌은 바닷가는 물론 제일 높은 턱까지 굵기는 거의 균일한 편이다.

□ 학동흑진주몽돌해수욕장

위치 : 거제시 동부면 학동리 276-5번지

해변 면적은 3만㎢, 길이는 1.2㎞, 폭은 50m로 거제도 남쪽에 위치한다.

흑진주 같은 검은 몽돌로 이루어진 해변으로 전국에서도 손꼽힌다.

남해안의 맑고 깨끗한 물이 파도쳐서 몽돌을 굴리며 자글자글 아름다운 소리를 내고,

이는 우리나라 자연의 소리 100선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해안을 따라 발 지압을 하며 걸으면 노자산, 가라산의 능선이 부드럽게 다가오고,

코앞에 펼쳐진 야생 동백림 군락지에는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팔색조의 울음소리가 귓가를 간질인다.

이름의 유래는 학이 날아오르는 지형이라고 하여 지어졌다.

옆 마을 수산에서는 아직껏 별신굿이 이어져 내려오고,

노자산, 가라산의 희귀 식물은 한국 식물학 연구의 보고이다. [출처_거제시청]

해변 옆 펜션

학동해변은 거의 끝 부분에 잠깐 나무 그늘이 있어 그늘막 파라솔은 임대받아야 한다.

흑진주 몽돌을 밟을 때마다 바스락 거리며 밀려나는 소리가 즐겁다.

학동흑진주몽돌해수욕장은 거제의 네 번째 비경으로 꼽힐 만큼 아름다운 공간이다.

몽돌은 바닷속까지 계속 연결된다.

서울 등 수도권 주민은 거제도가 너무 멀어 못 가겠지만, 인근 주민은 이곳에서 여름을 시원하게 즐길 수 있겠다.

젊은 여성은 옷차림과 파라솔까지 색상을 맞추는 예술성을 보인다.

꼬마 아가씨들 물놀이가 즐겁겠다.

바다에 들어가지 않아도 바다에서 불어오는 바람만으로도 시원하다.

파도가 지나간 자리에 물을 먹은 몽돌의 반짝거림은 청량한 느낌을 준다.

건너편에도 펜션이 즐비하니 이곳의 명성을 알겠다.

해변가로 많은 사람들이 걸어 길이 난 흔적이 뚜렷하다.

벌써 물놀이를 즐기는 사람도 있으니 젊음이 좋기는 좋다.

가족인 세 형제자매에게 밖에 있는 몽돌로 발바닥이 뜨겁지 않냐고 물으니 엄청 뜨겁다고 한다.

한여름 폭염이 지나갈 땐 맨발로 다니면 겅중겅중 뛰겠다.

그래, 학동몽돌해수욕장이야…

사람이 점점 많아지는 거 같다.

이 몽돌해변은 아래쪽에도 길이 있고, 두 번째 턱에도 길이 잘 났다.

잠시 보이는 나무 그늘

길과 연결된 대형 주차장이 있으나 자신의 편의만을 생각하며 노상에 주차한 차량들…

몽돌해수욕장이 이렇게 재미와 매력이 있는 줄 몰랐다.

동해의 고운 모래사장도 좋지만, 자잘한 몽돌을 밟으며 바다로 들어가는 느낌도 좋겠다.

근교에 있는 주민들은 한두 번씩 다 다녀갔겠지만, 가까이 있다면 즐풍도 자주 이용하겠다.

잘 있거라, 흑진주 몽돌해변아…

거제 해수욕장 : 농소 몽돌해변

이곳 특징은 포인트가 없다는 것으로

몽돌해변이 너무 길어 주변을 감싸고 있는 경치가 나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휑~ 한 느낌이 있습니다

여름 피서철의 경우 해변 텐트 설치가 가능해서 텐트가 보기 안좋긴 하지만

그거라도 넓은 해변 채워주는데 지금은 아무것도 없는 상태 입니다

[거제여행] 학동 몽돌해수욕장, 조약돌이 만들어내는 시원한 파도소리

♬ 거제여행/학동몽돌해수욕장 ♬

거제시 동부면의 학동 몽돌해수욕장은 지형이 학이 비상하는 모습과 흡사하다 하여 그 이름이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몽돌이라 불리는 조약돌이 해안선을 따라 펼쳐져 있는 해변의 풍경은 여행객들을 압도하게 되죠.

몽돌해수욕장에서 펼쳐지는 깨끗한 바다와 시원한 파도소리는 그야말로 속이 시원한 풍경을 연출합니다.

이제 학동 몽돌해수욕장은 거제시의 상징 중의 하나가 되고 있는데요.

동글동글한 조약돌들이 파도에 휩쓸리면서 일으키는 아름다운 소리는 몽돌해수욕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귀한 장면이기도 합니다.

그럼 거제 학동 몽돌해수욕장을 소개합니다.

* 여행일자: 2015년 3월 11일 (수)

몽돌해수욕장에 도착하자마자 시원한 바다의 풍경이 저희를 맞이합니다.

그리고 몽동해수욕장의 자랑인 조약돌이 펼쳐진 해변으로 발걸음을 향하는데요.

발걸음을 옮길때마다 자그락거리는 소리가 너무나 인상적으로 다가옵니다.

바닷가에 모래도 없고 진흙도 없으며 까만 조약돌이 해안가를 뒤덮고 있는 몽돌해수욕장인데요.

조약돌과 파도가 만나는 장면은 보는 이를 시원하게 만들죠.

바다 위에 떠 있는 배 한척과 몽돌해변이 주는 운치가 너무나도 조화롭게 어우러지면서 황홀한 풍경을 그려냅니다.

해변가에 앉아서 바라만 보는것만으로도 절로 힐링이 될 듯 합니다.

몽돌이 파도에 이리 밀리고 저리 밀리는 소리는 그 어떤 청량제보다도 상쾌함을 주게 되죠.

2001년 환경부에서 몽돌에 파도가 스치고 지나갈 때 구르는 소리를 <한국의 아름다운 소리 100선>으로 선정하기도 했다는군요.

장쾌하게 뻗은 몽돌해변에는 어느새 연인들의 즐거운 데이트 장소가 되고 있습니다.

손을 잡고, 팔짱을 끼고 해변가를 걸으며 둘만의 추억을 쌓기에 여념이 없어 보이는군요.

몽돌해수욕장은 일반적으로 은빛 모래가 깔린 백사장과는 전혀 다른 분위기를 보여줍니다.

파도가 만들어내는 하얀 거품과 검은색 몽돌이 바닷물에 젖으며 이루는 조화는 눈과 귀를 즐겁게 해주기에 충분하죠.

이러한 풍경이 있기에 몽돌해수욕장은 거제팔경 중의 하나라고 합니다.

몽돌해변에서 조금 우측으로 걷게 되면 방파제처럼 툭 튀어나온 유람선 선착장을 보게 됩니다.

선착장으로 향해 보는데요.

걸으면서 바라보는 몽돌해변의 풍광은 가슴속의 온갖 스트레스를 날릴만큼 시원한 장면입니다.

또한 수평선 멀리서 달려오는 하얀 포말은 까만 몽돌과 부딪힐때마다 상쾌한 음을 연발합니다.

유람선 선착장 끝에서 바라보는 해안의 풍경앞에서 그저 말문이 막히는데요.

옥빛바다가 전해주는 한편의 작품입니다.

몽돌해수욕장이 소리만 아름다운 해변이 아니란걸 증명해주는 장면이기도 하죠.

눈으로 즐기기에도 전혀 부족함이 없는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준답니다.

이제 다시 차를 타고 몽돌해변의 반대편으로 향했습니다.

해변이 끝나는 지점에는 멋진 해송아래로 의자를 만들어 해안의 비경을 감상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더군요.

의자에 앉아서 해송 사이로 보이는 남해바다를 보면서 잠깐의 여유도 누려봅니다.

몽돌해수욕장의 도로변에는 많은 카페들도 자리잡고 있기에 커피 한 잔의 여유도 즐길 수 있답니다.

봄으로 가는 문턱에서 거제 학동의 몽돌해수욕장을 찾았는데요.

학동 몽돌해수욕장은 가까운 바람의 언덕이나 신선대와 더불어 멋진 드라이브 코스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한때 몽돌해수욕장의 많은 조약돌들이 관광객에 의해 반출되었다고 하더군요.

자연은 자연 그대로 두는 것이 가장 아름답지 않을까 생각하면서 포스팅을 마무리합니다.

거제도 학동 흑진주 몽돌 해수욕장 방문기

학동 흑진주 몽돌해변

거제도 학동 흑진주 몽돌 해수욕장 방문기

거제도에 살면서 가장 많이 방문한 해수욕장을 꼽으라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곳 학동 흑진주 몽돌 해수욕장을 꼽을 것이다. 이 곳은 이미 오래전부터 알려진 거제도를 대표하는 해수욕장 답게 주변 인프라 조성이 잘 되어있는 해변으로도 유명하다. 파도가 일렁일때 서로 부딪혀 나는 몽돌 소리가 일품이기도하다.

그리고 해변 주의로 호텔, 식당, 캠핑장, 레스토랑, 카페, 편의점 등 없는게 없는 가족 휴양지라 할 수 있겠다.

여름이 되기 전 오랜만에 가족들과 함께 나들이 삼아 학동 흑진주 몽돌해수욕장을 방문해본다.

학동 흑진주 몽돌 해수욕장 주차장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전용 주차장도 넓게 조성이 되어있다. 이렇게 넓은 주차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방문객들로 인해 도로변 주차도 상당히 많은 편. 여름 성수기를 제외하면 무료로 주차장 이용이 가능하다.

우리가 방문했을때에는 5월이라 무료로 주차장을 이용해본다.

해가 바뀔 수록 이 곳의 모습도 조금씩 변화됨을 느낀다. 지금은 인도 옆으로 조성되어 있던 울타리겸 벤치위로 무지개와 피아노 형상의 페인트를 칠해 놓았다.

학동몽돌해수욕장

학동을 알리는 영어 조형물인데 이전에는 단순히 하얀색의 영어 스펠링 학동이 적혀 있었던 것에 비해 지금은 알록다록 색상을 입혀 더 산뜻한 모습을 보여준다. 다만 개인적으로 아쉬운 것은 명사해수욕장이나 와현해수욕장 처럼 영어가 아닌 한글로 학동문구를 만들어 두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

날이 좋아서 그런지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학동흑진부해변을 방문해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지금은 이런 모습이지만 여름 성수기가 되면 사람도 많을 뿐 아니라 마을에서 운영하는 파라솔과 테이블, 다양한 레포츠기구들이 생겨난다.

그때가 되면 되려 해변이 지저분해보이기 때문에 지금의 학동해변이 훨씬 아름답다고 할 수 있다.

학동몽돌해수욕장 몽돌 소리

파도가 잔잔해 몽돌소리가 크게 들리지는 않지만 간접적으로나마 느껴보기 바란다.

여기까지와서 바닷가에 발을 안담궈 볼 수 없다.

아들2호는 시키지도 않았는데 알아서 바닷속으로 뛰어 들어가기를 반복하는 중이다.

이럴땐 정말 크록스 신발이 최고.

물수제비

다른 해수욕장에 비해서 물수제비하기에 굉장히 좋은 조건을 가지고 있는 학동몽돌해수욕장.

지천으로 깔려있는 몽돌 중에서 납작하고 괜찮은 것을 골라 물수제비놀이를 해보자.

아들1호는 물수제비 8개에 성공하면서 개인 신기록을 경긴했다.

오랜만에 들른 학동몽돌해수욕장인데 하늘도 파랗고 파도도 잔잔해 매우 만족스럽다.

해변 위로는 다양한 식당과 부대시설이 즐비하다. 위 사진에 보이는 하얀색 건물이 샤워실겸 화장실이고 주차장 입구 맞은 편으로도 공중화장실이 깔끔하게 설치가 되어있다.

아래의 사진으로 학동흑진주해변의 모습을 잠시 감상해보자.

학동몽돌해수욕장

지금은 모르지만 이 곳 학동몽돌해수욕장에서도 바로 앞에 보이는 외도와 해금강을 오가는 유람선들이 손님을 가득 싣고 이 곳에서 출발하기도했다. 지금은 잠시 휴지상태인것으로 보인다.

방파제에서 바라본 학동해수욕장의 오른편과 왼쪽편.

거제도의 해수욕장들은 다른 지역의 해수욕장에 비해서는 규모가 작은 곳들이 많은데 그나마 이 곳은 꾀나 넓은 해변을 자랑한다.

위에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지금처럼 관광지로 유명해지기 이전에는 소나무 그늘 아래에 텐트를 설치하고 야영을 즐기는 사람들도 많았다.

하지만 여름 휴가 시즌에는 이 곳에서의 텐트설치는 안되는 것으로 알고 있으니 참고하자.

바람의 언덕

이 곳 맞은편 정면으로 보이는 곳이 거제도에서 그렇게 유명한 바람의 언덕이다.

실제로 학동에서 차로 10~15분이면 바람의 언덕을 만나 볼 수 있기 때문에 거제도를 관광차 방문한 분들이라면 두 곳을 모두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외도

위 사진의 가운데 보이는 섬은 ‘외도’다.

외도를 입장하기 위함 비용이 생각보다 비싸긴하지만 정말 한 번 정도는 가볼만한 곳이라 생각하는 곳.

방문할때마다 우리가족에게 만족감을 선사해주는 곳.

내가 살고있는 가까운 곳에 이렇게 아름다운 곳이 있음에 감사하다.

학동몽돌해수욕장을 방문했다면 해변에 즐비해있는 몽돌을 이용해 탑을 쌓는 재미도 느껴보기 바란다.

넓적한 모양의 몽돌이 많이 있기 때문에 다양한 모습의 탑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학동흑진주몽돌해수욕장에 있는 몽돌들은 절대 반출이 금지되어있다. 만약 이를 위반해 적발될 경우 자연공원법 제86조에 의거해 과태료가 부과됨을 명심하자. 나 하나쯤이야라는 생각으로 반출되는 몽돌의 양이 상상을 초월한다고 한다.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은 만큼 기본적인 에티켓을 지켜주는 것이 우리와 자손들을 위해 좋은 일이라 생각하는 바이다.

거제도 관련 포스팅 ▼

거제도 가볼만한 곳 베스트15

키워드에 대한 정보 거제 몽돌 해수욕장

다음은 Bing에서 거제 몽돌 해수욕장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거제도해수욕장, 와현해수욕장, 구조라해수욕장, 망치해수욕장, 학동몽돌해수욕장, 거제도여행, Geoje travel

  • 거제가볼만한곳
  • 거제도여행
  • 거제도해수욕장
  • 거제도몽돌해수욕장
  • 거제도구조라해수욕장
  • 거제도와현해수욕장
  • 거제도망치해수욕장
  • 몽돌
  • 학동

거제도해수욕장, #와현해수욕장, #구조라해수욕장, #망치해수욕장, #학동몽돌해수욕장, #거제도여행, #Geoje #travel


YouTube에서 거제 몽돌 해수욕장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거제도해수욕장, 와현해수욕장, 구조라해수욕장, 망치해수욕장, 학동몽돌해수욕장, 거제도여행, Geoje travel | 거제 몽돌 해수욕장,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