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E 아세테이트 | [금연친구 뉴스\U0026이슈] 국내 액상형전자담배에서도 폐손상의 원인물질인 비타민E아세테이트 검출? 인기 답변 업데이트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비타민 e 아세테이트 – [금연친구 뉴스\u0026이슈] 국내 액상형전자담배에서도 폐손상의 원인물질인 비타민E아세테이트 검출?“?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experience-porthcawl.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experience-porthcawl.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금연친구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0,839회 및 좋아요 432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비타민 e 아세테이트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금연친구 뉴스\u0026이슈] 국내 액상형전자담배에서도 폐손상의 원인물질인 비타민E아세테이트 검출? – 비타민 e 아세테이트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국내 액상형전자담배에서도 폐손상의 원인물질인 비타민E아세테이트가 검출
2019년 미국 액상형전자담배 사용자 중 급성폐손상환자가 발생
2019년 12월 27일 미국 CDC 2500명 환자 발생, 55명 사망
우리나라 정부 2019년 10월 23일 보건복지부와 식약처 등에서 성명서 발표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중단 강력 권고\”
미국의 경우 니코틴 흡입 목적이 아니라, THC(마리화나)를 흡입할 목적으로 제조된 액상을 사용한 사용자들이 폐손상 발생.
그래서 미국 CDC, FDA에서는 액상형전자담배를 마약흡입 목적으로 사용하지 말것을 권고.
2019년 마지막 CDC 발표에 따르면, 급성폐손상의 원인물질로 \”비타민 E 아세테이트\” 발표.
THC(마리화나)의 흡입감을 좋게 하기 위해 첨가된 \”비타민 E 아세테이트\”가 기름성분이어서, 이것이 포함된 액상을 흡입하면 \”급성 지질성 폐렴\”이 발생
미국에서 사망자 51명의 폐조직을 추출해서 조사했더니, 48개의 샘플에서 \”비타민 E 아세테이트\” 성분이 검출되었고, 급성 지질성 폐렴 소견이 보임.
미국 CDC의 현재권고는 \”비타민 E 아세테이트\”가 함유된 액상 사용금지, 그리고 이번 사태를 통해 연초담배에서 액상형전자담배로 바꾼 사람들이 다시 연초담배로 돌아가지 말라는 것이 중요한 권고사항입니다.
우리나라는 THC(마리화나)가 불법이기 때문에, THC가 함유된 액상은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부는 모든 액상 사용을 사용하지 말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정부에서 국내에서 유통되는 모든 전자담배 액상을 조사했습니다.
2019년 12월 12일 액상분석결과를 공식 발표했습니다.
153개의 제품을 조사 – THC, 비타민 E 아세테이트, 가향물질
조사결과, THC 검출되지 않았고, 13개 제품에서 \”비타민 E 아세테이트\”가 검출
2020년 상반기까지 액상형전자담배 사용을 금지한다는 것이 정부입장
국내에서 검출된 \”비타민 E 아세테이트\”의 양은 얼마이며, 그것이 폐손상을 줄만큼 치명적인가?
검출된 13개 제품의 대부분이 0.1ppm 정도이고, 한 제품만이 8.4ppm이 검출
미국에서 THC(마리화나)가 함유된 액상에서 검출된 \”비타민 E 아세테이트\”의 양은
23만 ~ 99만 ppm 입니다.
우리나라 평균 검출양 0.1 ppm과 미국 최소 검출양 23만 ppm을 비교해보면,
1/200만 ~ 1/400만 정도의 수준입니다.
우리나라 \”비타민 E 아세테이트\”가 함유된 액상전자담배를 피운다면, 300년~2,000년 정도 피워야 미국의 \”비타민 E 아세테이트\”가 함유된 액상 한 개의 양을 흡입하는 꼴입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가장 좋은 것은 이번 기회에 완전금연하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적어도, 연초담배에서 액상형전자담배로 바꾸신 분들은 다시 연초담배로 돌아가지 마세요.
여러분들의 현명한 판단과 선택을 기대합니다.

#액상형전자담배, #비타민E아세테이트, #연초담배, #전자담배, #담배독성, #담배유해성분, #니코틴중독, #니코틴, #타르

♥5분딴짓! 금연친구 수다방
https://open.kakao.com/o/gWuTBwS
♥따끈따근~ 정확한 금연정보
https://blog.naver.com/mdfriend1
금연은 금연이 아니다!
새로운 삶의 변화를 위한 도전이다.
금연친구
www.xsmoke.net

비타민 e 아세테이트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액상형 전자담배 폐손상 원인은 ‘비타민E아세테이트 … – 청년의사

비타민E아세테이트는 ‘비타민E(α- 토코페롤)’와 ‘아세트산’의 화합물인데, 비타민E아세테이트가 겔 상태에서 액상으로 전환할 때 생기는 변화가 호흡기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www.docdocdoc.co.kr

Date Published: 12/17/2021

View: 9674

전자담배 사망사건, 비타민 E 아세테이트와 연관 – 메디칼업저버

[메디칼업저버 주윤지 기자] 작년부터 미국에서 발생한 대부분의 전자담배 사망사건이 비타민 E 아세테이트와 연관됐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 여기에 표시

Source: www.monews.co.kr

Date Published: 12/7/2022

View: 2931

액상형 전자담배 발목잡은 ‘비타민E 아세테이트’ – 머니투데이

비타민E 아세테이트는 쉽게 분해되는 비타민E에 아세테이트(초산)를 첨가해 안정화시킨 물질이다. 카놀라 오일, 아몬드 오일, 대마유 등에 들어가 있다.

+ 더 읽기

Source: news.mt.co.kr

Date Published: 2/1/2021

View: 477

액상형 전자담배 폐손상 원인은 ‘비타민E아세테이트’?

액상형 전자담배 폐손상 원인은 ‘비타민E아세테이트’? · 이전글 "의약계 등과 소통, 정책반영 시기 놓치지 않도록 조력" · 다음글 공황장애 환자, 5년 동안 71% …

+ 더 읽기

Source: www.khidi.or.kr

Date Published: 4/12/2022

View: 3286

[비타민 E (Vitamin E Acetate)] – 다인솝

제품명, 비타민 E (Vitamin E). INCI NAME, Tocopheryl Acetate/비타민E아세테이트. 원산지/제조사, German / DSM. 유통기간, 제품에 표기된 날짜. 원료함량, 100%.

+ 여기를 클릭

Source: www.dainsoap.co.kr

Date Published: 2/12/2022

View: 9496

액상형 전자담배 13개서 비타민E 아세테이트 검출 – 세이프타임즈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검사 결과 대비 매우 적은 양이 검출됐다. FDA는 비타민E 아세테이트가 23만~88만ppm(100만분의 1)이 검출됐다고 밝혔다. 식약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www.safetimes.co.kr

Date Published: 7/13/2021

View: 7348

비타민E(토코페릴아세테이트 Tocopheryl Acetate) 원산지

비타민E 아세테이트라고 불립니다. 천연 토코페롤에서 유래한 것으로. 비타민E(Tocopherol)와 아세트산의.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ecobianco.com

Date Published: 7/23/2022

View: 549

비타민E 아세테이트 50ml/100ml – 캔들아이

토코페롤보다 안정적이고 피부보호나 비타민의 효능을 안정화 할 수 있는 토코페릴 아세테이트가 주로 사용됩니다. 비타민E는 피부속 깊은 곳까지 보습을 주어서 피부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candlei.com

Date Published: 6/5/2022

View: 95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비타민 e 아세테이트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금연친구 뉴스\u0026이슈] 국내 액상형전자담배에서도 폐손상의 원인물질인 비타민E아세테이트 검출?.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금연친구 뉴스\u0026이슈] 국내 액상형전자담배에서도 폐손상의 원인물질인 비타민E아세테이트 검출?
[금연친구 뉴스\u0026이슈] 국내 액상형전자담배에서도 폐손상의 원인물질인 비타민E아세테이트 검출?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비타민 e 아세테이트

  • Author: 금연친구
  • Views: 조회수 10,839회
  • Likes: 좋아요 432개
  • Date Published: 2020. 1. 6.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dFRIh6PgcAs

액상형 전자담배 폐손상 원인은 ‘비타민E아세테이트’?

‘비타민E아세테이트’가 전자담배 혹은 액상형 전자담배 연관 폐손상과 관련이 있다는 직접적인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지난 20일 국제학술지 뉴 잉글랜드 저널 오브 메디슨(NEJM)에는 ‘EVALI와 관련된 기관지폐포세척액 내 비타민E아세테이트(Vitamin E Acetate in Bronchoalveolar-Lavage Fluid Associated with EVALI)’란 제목의 논문이 발표됐다.

‘EVALI’란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명명한 ‘전자담배 혹은 액상형 전자담배(vaping) 제품과 관련된 폐손상’을 일컫는 새로운 용어다. 미국 내에서는 지난 10월 15일까지 총 1,479건의 EVALI 사례가 보고됐으며, 이 중 사망자 수는 33명에 달했다.

연구진은 현재까지 미국 내 광범위한 EVALI 발병 원인이 규명되지 않았으며, EVALI 환자의 기관지폐포세척액에서 검출된 독성물질이 폐 내 노출에 대한 직접적인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연구를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해당 연구는 미국 16개주 EVALI 환자 51명(확진 환자 25명,의심 환자 26명)과 2015년 시작된 흡연 관련 연구에 참여 중인 99명의 건강한 비교군에서 수집한 기관지폐포세척액 분석해 ‘비타민E아세테이트’, ‘식물성 오일’, ‘중쇄사슬지방산 오일’, ‘코코넛 오일’, ‘석유 증류물’ 및 ‘희석용 테르펜’ 등 몇 가지 주요 독성물질을 측정했다.

그 결과 51명 EVALI 환자 중 48명(94%)의 기관지폐포세척액에서 ‘비타민E아세테이트’가 검출된 반면, 건강한 비교군(궐련 및 전자담배 흡연자 포함)에서는 단 한 건도 검출되지 않았다(아래 표).

연구진은 “비타민E아세테이트가 검출되지 않은 3명의 환자는 EVALI 확진 환자가 아닌 의심 환자였다”며 “EVALI 사례 정의가 다분히 민감한 만큼 이 환자들이 EVALI 환자로 잘못 포함됐을 수 있다”고 말했다.

연구진은 “비타민E아세테이트는 일반적으로 식이 보충제 및 스킨, 크림으로 사용돼 왔고, 섭취 및 피부 적용은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지는 않는다”고 단정했지만, 그동안 비타민E아세테이트 흡입에 대한 안전성은 거의 관심밖에 있었다고 지적했다.

비타민E아세테이트는 ‘비타민E(α- 토코페롤)’와 ‘아세트산’의 화합물인데, 비타민E아세테이트가 겔 상태에서 액상으로 전환할 때 생기는 변화가 호흡기 기능장애를 유발할 수있는 유력한 메커니즘이라는 것이다.

연구진은 “16개주 51명의 EVALI 환자 중 48명에서 검출된 비타민E아세테이트가 건강한 비교군에서 검출되지 않았다는 것은 비타민E아세테이트가 EVALI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뒷받침한다”며 “비타민E아세테이트가 EVALI 발생과 연관이 있다”고 결론냈다.

한편, 식품의약품안전처 역시 지난 12일 국내 유통 중인 153개 액상형 전자담배를 대상으로 ‘비타민E아세테이트’ 검출 여부를 조사해 결과를 발표했다.

총 13개 제품에서 ‘비타민E 아세테이트’가 검출됐다.

해당 제품은 ▲쥴팟 크리스프(쥴랩스) ▲시드 토박(케이티앤지) ▲엑스팟 복숭아ㆍ엑스팟 멘솔(몬스터스) ▲STAROAR PEACH PARADISE(마이베이퍼) ▲이그니스 아이스피치(라살코리아) ▲스위든 아이스데몬그린(제조사 불분명) ▲alchemaster 망고슬러시(alchemaster) ▲SOO LIQUID 2 스노우피치(더블유피앤) ▲아이러브 알로에(제이알푸드) ▲케이크 헤이즐넛 밀크 토바코(케이크베이퍼) ▲ziri9 jmt 믹스멜론(제조사 불분명) ▲래빗 리얼망고(신영래빗) 등이다.

“전자담배 사망사건, 비타민 E 아세테이트와 연관”

[메디칼업저버 주윤지 기자] 작년부터 미국에서 발생한 대부분의 전자담배 사망사건이 비타민 E 아세테이트와 연관됐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작년 8월부터 미국에서 전자담배와 관련된 원인 불명의 사망 사건들이 발생하기 시작했다.

폐 손상 사건 및 사망 수가 증가하면서 미국 질병관리본부(CDC)는 이러한 원인불명의 폐 손상 사건을 EVALI(e-cigarette or vaping product use-associated lung injury)로 지칭했다.

미국에서 올해 2월 기준 약 2807명이 EVALI로 진단됐으며, 68명이 사망했다.

미국 질병관리본부 NCEH(National Center for Environmental Health)의 Benjamin C. Blount 교수는 20일 연구논문 결과를 발표하면서 “미국 16개 주(state)의 EVALI 51명 사망자는 비타민 E 아세테이트와 연관돼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Blount 교수는 “결론적으로 테트라하이드로칸나비놀(THC)을 함유하는 전자담배 액체에서 절단제(cutting agent)로 자주 사용되는 비타민 E 아세테이트는 폐에 도달해 심각한 폐 손상을 일으킬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번 연구는 20일 NEJM 에 발표됐다.

출처: 쥴랩스 홈페이지 캡쳐

연구팀은 16개 주의 51명 EVALI 환자의 기관지폐포세척(bronchoalveolar lavage, BAL)유체(액)을 수렴했다. 또 2015년부터 비흡연자와 흡연자를 포함한 연구의 건강한 참가자 99명을 포함했다.

환자 77%는 THC만 함유된 제품 사용, 67%는 니코틴 제품만 사용, 51%는 THC와 니코틴 둘 다 함유된 제품을 사용했다고 보고했다.

이어 연구팀은 BAL 유체를 사용해 몇 가지 비타민 E 아세테이트를 포함해 주요 독성 물질을 측정하기 위해 동위 원소 동위원소희석 질량분석법(isotope dilution mass spectrometry)을 수행했다.

비타민 E 아세테이트 외에 식물성 오일, 중쇄 트리글리세리드 오일, 코코넛 오일, 석유 증류액 및 희석제 테르펜도 포함됐다.

그 결과, 16개 주의 EVALI 환자 51명 환자 중 48명(94%)의 BAL 유체에서 비타민 E 아세테이트가 확인됐다. 건강한 대조군에서는 비타민 E 아세테이트가 발견되지 않았다.

코코넛 오일과 리모넨을 제외하고(각각 환자 1명에서 발견) EVALI 환자 또는 건강한 대조군의 BAL 유체에서 다른 독성물질은 발견되지 않았다.

또 50명 중 47명(94%)의 BAL 유체에서 THC 또는 그 대사산물을 검출할 수 있었거나 발병 90일 전에 THC를 함유한 제품을 흡연(베이핑)했다고 보고했다.

아울러 47명 중 30명(64%)에서는 니코틴 혹은 그 대사산물이 검출됐다.

연구팀은 “전자담배는 폐에서 추정되는 부상 부위인 호흡기 상피표면액(epithelial lining fluid)에 비타민 E 아세테이트를 전달할 수 있다는 점을 발견했다”며 “폐 손상 환자 51명 중 48명이 BAL 유체에 비타민 E 아세테이트가 있음을 발견한 것이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끈적하고 꿀 같은 비타민E 아세테이트는 주로 피부에 바르는 크림에 사용되지만, 폐로 흡입되면 위험할 수 있다.

비타민E 아세테이트는 전자담배 관련해서 두 가지 용도로 주요 사용된다. 첫째는 THC 성분의 가격이 고가로, 성분이 비슷한 비타민E 아세테이트를 사용해 양을 증대하기 위해 사용된다. 둘째, 미국 CDC는 비타민E 아세테이트를 부피를 늘리거나 농도를 묽게 하기 위해 물질이나 용액에 첨가하는 비활성 희석제로 설명한다.

액상형 전자담배 발목잡은 ‘비타민E 아세테이트’

(서울=뉴스1) 신웅수 기자 = 24일 오후 서울 시내의 편의점 GS25 매장에서 점원이 쥴(JUUL) 가향 액상 전자담배를 수거하고 있다. GS25는 보건복지부가 액상 전자의 담배 사용 중단을 권고한 데 따라 향이 가미된 JUUL의 트로피칼과 딜라이트, 크리스프 3종과 KT&G의 시트툰드라 1종을 판매하지 않기로 했다. 2019.10.24/뉴스1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국내 시판 중인 액상형 전자담배에서도 중증 폐질환 유발 의심 물질인 ‘비타민E 아세테이트’가 검출되면서 해당 물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국내 유통되는 153개 액상형 전자담배의 액상을 대상으로 주요 유해성분 7종을 분석한 결과, 대마초 성분인 THC를 제외한 나머지 6종이 모두 검출됐다고 12일 밝혔다. 이중 16개 제품은 담뱃잎 추출 니코틴을 사용한 담배였고, 나머지 137개 제품은 담배 줄기나 뿌리에서 추출한 니코틴 또는 합성니코틴을 사용한 유사담배였다.

식약처는 자체적으로 △대마초 성분 THC △비타민E 아세테이트 △ 가향 물질 3종(디아세틸·아세토인·2,3-펜탄디온) △액상 기화를 도와주는 용매 2종(프로필렌 글리콜·글리세린) 등 7종을 유해성분으로 정하고, 이를 검사했다.

이중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서 중증 폐질환을 일으킨다고 의심하는 물질은 THC와 비타민E 아세테이트다. THC의 경우 국내에서 마약류로 취급해 이번 분석 결과 검출되지 않았다.

CDC는 액상형 전자담배를 사용 후 중증 폐질환에 걸린 환자가 처음 나타난 지난 8월 이후 관련 조사를 계속 진행 중이다. CDC는 지난 10월 전자담배 사용으로 나타난 폐질환을 ‘EVALI’로 명명하고, 지난 11월 EVALI 의심 물질로 비타민E 아세테이트를 지목했다.

미국 10개 주에서 CDC에 제출한 환자들의 기관지폐포세척액(BAL·기관지폐포에 생리식염수를 넣어 모은 액체)을 분석한 결과, 29명의 환자에게서 비타민E 아세테이트가 검출됐다.

앞서 뉴욕주 보건당국도 폐질환 발병 환자 역학조사를 통해 비타민E 아세테이트가 원인이 됐을 가능성을 제기한 바 있다.

이번 식약처 분석 결과 비타민E 아세테이트는 총 13개 제품에서 0.1∼8.4ppm(mg/kg)의 범위로 검출됐다. 담배의 경우 2개 제품에서 각각 0.1ppm, 0.8ppm, 유사담배의 경우 11개 제품에서 0.1∼8.4ppm이 나왔다. 미국 식품의약국(FDA) 검사 결과와 비교하면 매우 적은 양이다.

비타민E 아세테이트는 쉽게 분해되는 비타민E에 아세테이트(초산)를 첨가해 안정화시킨 물질이다. 카놀라 오일, 아몬드 오일, 대마유 등에 들어가 있다.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등에 흔히 사용된다. 비타민E 아세테이트를 건강기능식품이나 화장품으로 섭취·흡수할 때는 인체에 위해가 되지 않는다.

그러나 비타민 E 아세테이트를 전자담배 등을 통해 기체 형태로 들이마실 경우 정상적인 폐 기능을 방해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비타민E 아세테이트의 오일 성분이 폐 내부에 축적되고, 급성 지질성 폐렴 등을 유발할 수 있다는 것이다.

CDC는 액상형 전자담배에 비타민E 아세테이트를 첨가하지 말 것을 권고문에 추가했고, 식약처도 비타민E 아세테이트가 혼입된 액상형 전자담배가 제조·수입·유통되지 않도록 철저히 품질관리할 것을 권고했다.

다만 아직 비타민E 아세테이트가 EVALI 원인 물질인지는 100% 확실하지 않다. CDC 측은 “비타민E 아세테이트가 EVALI와 관련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다만 다른 성분들을 추가 조사 중이며 원인은 하나 이상일 수도 있다. 아직 다른 성분들을 배제할 만큼 증거는 나오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이외에 폐질환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는 가향물질 디아세틸, 아세토인, 2,3-펜탄디온도 검출됐다.

미국 FDA는 디아세틸과 아세토인을 흡입 시 폐질환 가능 성분으로 경고하고 있다. 영국은 유럽연합(EU) 담배관리지침에 따라 2016년부터 디아세틸, 2,3-펜탄디온을 전자담배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다. 가향물질 성분들은 모두 염증성 사이토카인(IL-8)과 활성산소를 증가시킨다.

식약처는 내년 상반기에 직접 인체에 흡입돼 영향을 주는 배출물(기체성분)에 대한 유해성분 분석을 추진할 방침이다. 질병관리본부는 비타민E 아세테이트 및 프로필렌글리콜, 글리세린 등의 폐손상 유발 여부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고, 조사감시 및 연구결과를 관련 전문가들과 함께 종합적으로 검토해 내년 상반기 발표할 계획이다.

지난 3일 기준으로 미국에서 EVALI 환자 2291명이 발생했고, 48명이 사망했다. 국내에서는 지난 10월 액상형 전자담배로 인한 폐질환 의심 사례 1건이 보고됐다. 국내 시판 중인 액상형 전자담배에서도 중증 폐질환 유발 의심 물질인 ‘비타민E 아세테이트’가 검출되면서 해당 물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식품의약품안전처는 국내 유통되는 153개 액상형 전자담배의 액상을 대상으로 주요 유해성분 7종을 분석한 결과, 대마초 성분인 THC를 제외한 나머지 6종이 모두 검출됐다고 12일 밝혔다. 이중 16개 제품은 담뱃잎 추출 니코틴을 사용한 담배였고, 나머지 137개 제품은 담배 줄기나 뿌리에서 추출한 니코틴 또는 합성니코틴을 사용한 유사담배였다.식약처는 자체적으로 △대마초 성분 THC △비타민E 아세테이트 △ 가향 물질 3종(디아세틸·아세토인·2,3-펜탄디온) △액상 기화를 도와주는 용매 2종(프로필렌 글리콜·글리세린) 등 7종을 유해성분으로 정하고, 이를 검사했다.이중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서 중증 폐질환을 일으킨다고 의심하는 물질은 THC와 비타민E 아세테이트다. THC의 경우 국내에서 마약류로 취급해 이번 분석 결과 검출되지 않았다.CDC는 액상형 전자담배를 사용 후 중증 폐질환에 걸린 환자가 처음 나타난 지난 8월 이후 관련 조사를 계속 진행 중이다. CDC는 지난 10월 전자담배 사용으로 나타난 폐질환을 ‘EVALI’로 명명하고, 지난 11월 EVALI 의심 물질로 비타민E 아세테이트를 지목했다.미국 10개 주에서 CDC에 제출한 환자들의 기관지폐포세척액(BAL·기관지폐포에 생리식염수를 넣어 모은 액체)을 분석한 결과, 29명의 환자에게서 비타민E 아세테이트가 검출됐다.앞서 뉴욕주 보건당국도 폐질환 발병 환자 역학조사를 통해 비타민E 아세테이트가 원인이 됐을 가능성을 제기한 바 있다.이번 식약처 분석 결과 비타민E 아세테이트는 총 13개 제품에서 0.1∼8.4ppm(mg/kg)의 범위로 검출됐다. 담배의 경우 2개 제품에서 각각 0.1ppm, 0.8ppm, 유사담배의 경우 11개 제품에서 0.1∼8.4ppm이 나왔다. 미국 식품의약국(FDA) 검사 결과와 비교하면 매우 적은 양이다.비타민E 아세테이트는 쉽게 분해되는 비타민E에 아세테이트(초산)를 첨가해 안정화시킨 물질이다. 카놀라 오일, 아몬드 오일, 대마유 등에 들어가 있다.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등에 흔히 사용된다. 비타민E 아세테이트를 건강기능식품이나 화장품으로 섭취·흡수할 때는 인체에 위해가 되지 않는다.그러나 비타민 E 아세테이트를 전자담배 등을 통해 기체 형태로 들이마실 경우 정상적인 폐 기능을 방해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비타민E 아세테이트의 오일 성분이 폐 내부에 축적되고, 급성 지질성 폐렴 등을 유발할 수 있다는 것이다.CDC는 액상형 전자담배에 비타민E 아세테이트를 첨가하지 말 것을 권고문에 추가했고, 식약처도 비타민E 아세테이트가 혼입된 액상형 전자담배가 제조·수입·유통되지 않도록 철저히 품질관리할 것을 권고했다.다만 아직 비타민E 아세테이트가 EVALI 원인 물질인지는 100% 확실하지 않다. CDC 측은 “비타민E 아세테이트가 EVALI와 관련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다만 다른 성분들을 추가 조사 중이며 원인은 하나 이상일 수도 있다. 아직 다른 성분들을 배제할 만큼 증거는 나오지 않았다”고 설명했다.이외에 폐질환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는 가향물질 디아세틸, 아세토인, 2,3-펜탄디온도 검출됐다.미국 FDA는 디아세틸과 아세토인을 흡입 시 폐질환 가능 성분으로 경고하고 있다. 영국은 유럽연합(EU) 담배관리지침에 따라 2016년부터 디아세틸, 2,3-펜탄디온을 전자담배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다. 가향물질 성분들은 모두 염증성 사이토카인(IL-8)과 활성산소를 증가시킨다.식약처는 내년 상반기에 직접 인체에 흡입돼 영향을 주는 배출물(기체성분)에 대한 유해성분 분석을 추진할 방침이다. 질병관리본부는 비타민E 아세테이트 및 프로필렌글리콜, 글리세린 등의 폐손상 유발 여부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고, 조사감시 및 연구결과를 관련 전문가들과 함께 종합적으로 검토해 내년 상반기 발표할 계획이다.지난 3일 기준으로 미국에서 EVALI 환자 2291명이 발생했고, 48명이 사망했다. 국내에서는 지난 10월 액상형 전자담배로 인한 폐질환 의심 사례 1건이 보고됐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감 0%

비공감 0% 김근희 [email protected]

액상형 전자담배 13개서 비타민E 아세테이트 검출

식약처, 국내 유통 153개 제품 성분 검사 결과 발표

▲ 제품별 주요 유해성분 분석결과 ⓒ 식약처

액상형 전자담배에서 폐 질환을 유발할 수 있는 비타민E 아세테이트 성분이 검출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국내 153개 액상형 전자담배를 대상으로 대마유래성분인 THC, 비타민 E 아세테이트, 가향물질 3종 등 7개 성분을 분석했다고 12일 밝혔다.

대마유래성분 THC는 모든 제품에서 검출되지 않았다. 비타민E 아세테이트는 13개 제품에서 검출됐다.

담배는 2개 제품에서, 유사담배는 11개 제품에서 해당 물질이 나왔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검사 결과 대비 매우 적은 양이 검출됐다. FDA는 비타민E 아세테이트가 23만~88만ppm(100만분의 1)이 검출됐다고 밝혔다. 식약처가 발견한 해당 물질은 0.1~8.4ppm이다.

가향물질 3종은 43개 제품에서 1종 이상, 6개 제품에서 3종이 동시에 검출됐다.

미국은 지난 3일 액상형 전자담배로 인한 폐 손상자 2291명, 사망자 48명이 보고됐다고 밝혔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폐 손상자의 생체시료 표본 29종에서 비타민E 아세테이트가 검출됐지만 폐 손상 물질로 확정하진 않았다.

CDC는 인과관계가 규명되기 전까지 액상형 전자담배를 자제하고, 비타민E 아세테이트를 첨가하지 말라고 권고했다.

식약처는 12일 회의에서 인체 유해성 연구가 내년 발표되기 전까지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준단 강력 권고 조치를 유지하기로 했다.

액상형 전자담배에 비타민E 아세테이트를 첨가하지 말고, 이런 담배는 유통되지 않도록 관리할 것도 권고했다. 식약처는 외국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폐 손상 사례를 감시할 계획이다.

김강립 보건복지부 차관은 “국내 유통 액상형 전자담배에 유해물질이 함유됐다”며 “인체 유해성 연구를 수행하고, 법률 개정을 하겠다. 연구 결과가 나올 때까지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을 중단해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비타민E(토코페릴아세테이트 Tocopheryl Acetate) 원산지 : 스위스 / DSM

상품상세정보

INCI : Tocopheryl Acetate

제품명 : 비타민E / 토코페릴아세테이트

원산지 : 스위스 DSM

성상 : 노란색의 점성높은 액체

구분 : 항산화, 보습

추천 사용량 : 0.5~1%

토코페릴아세테이트란 ?

토코페릴아세테이트는 다른말로

비타민E 아세테이트라고 불립니다.

천연 토코페롤에서 유래한 것으로

비타민E(Tocopherol)와 아세트산의

에스테르 형태로 비타민E의 산화안정성을

개선한 제품입니다.

피부에 침투 후 비타민E로 전환되며

일광에 의해 발생하는 활성산소(프리라디칼)를

억제하는 항산화제 입니다.

첨가목적은 주로 항산화제입니다.

유상이 존재하는 거의 모든 제품에 사용되는데

화장품 내에 첨가된 다양한 오일들이 공기중에

노출되면서 산소화 결합하여 변질되는 산화현상을

억제해주기 때문에 화장품의 보존기간을 늘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 배합한도 지정원료 :

식약처고시(2006-12)에서 언급된 배합한도

지정원료입니다.

배합한도 : 20% (총량의 20% 미만만 사용

하시길 바랍니다.)

비타민E 아세테이트 50ml/100ml

Vitamin E-Acetate

빛과 공기에 매우 민감하여 화장품에 있어서 산화방지제 및 안정화제로도 사용됩니다

Citric acid를 같이 사용함으로서 산화 방지효과를 높일 수도 있으며

토코페롤보다 안정적이고 피부보호나 비타민의 효능을 안정화 할 수 있는 토코페릴 아세테이트가 주로 사용됩니다

비타민E는 피부속 깊은 곳까지 보습을 주어서 피부의 호흡과 신진대사를 도와주므로, 동안피부 유지에 줗다고 합니다.

강력한 항산화작용으로 비누나 화장품에 넣으면 산패를 방지해 보존 기간을 늘려줍니다.

– 효능

1. 산화방지 : Citric acid를 같이 사용하여 산화방지 효과.

2. 피부보호 : 토코페롤 보다 더 안정적으로 피부보호.

3. 비타민 효능 : 건조하고 거칠한 피부의 방어막!

– 권장첨가량

화장품 : 0.5 ~ 1%

바디 : 0.5 ~ 1%

MP 비누 : 0.5 ~ 1%

CP 비누 : 0.5 ~ 1%

– 주의사항

캔들아이에서 판매하는 모든 제품은 의약품이나 건강식품이 아닙니다.

원산지 : 독일

제조사 : BASF

키워드에 대한 정보 비타민 e 아세테이트

다음은 Bing에서 비타민 e 아세테이트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금연친구 뉴스\u0026이슈] 국내 액상형전자담배에서도 폐손상의 원인물질인 비타민E아세테이트 검출?

  • 금연친구
  • 담배
  • 흡연
  • 금연
  • 니코틴
  • 비타민E
  • 아세테이트
  • 액상
  • 전자담배
  • 정유석
  • THC
  • 마리화나
  • 폐손상
  • 폐질환
[금연친구 #뉴스\u0026이슈] #국내 #액상형전자담배에서도 #폐손상의 #원인물질인 #비타민E아세테이트 #검출?


YouTube에서 비타민 e 아세테이트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금연친구 뉴스\u0026이슈] 국내 액상형전자담배에서도 폐손상의 원인물질인 비타민E아세테이트 검출? | 비타민 e 아세테이트,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