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좀비 대 침공 | 180705 도파 유럽좀비대침공 빠른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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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Published: 9/8/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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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좀비대침공(컴까기버전)0.83.6c – 워크유저의 잡다한 블로그

유럽좀비대침공(컴까기버전)0.83.6c. soundRe 2020. 12. 20. 15:51. Eras Zombie Invasion 0.83.6c.w3x. 7.24MB. 게임 승리 목표 : 좀비 섬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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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rerererere.tistory.com

Date Published: 12/21/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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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좀비대침공 185 개의 베스트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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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ppa.covadoc.vn

Date Published: 6/6/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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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크 유즈맵] 유럽 좀비 침공 다운로드 – 베베야

유즈맵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공식카페, 사진 및 영상 )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워크래프트3 유럽좀비침공(Eras zombie invasion) /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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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bebeya.tistory.com

Date Published: 4/15/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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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 좀비 침공[NA] – 아케이드 마이너 갤러리 – 디시인사이드

스웨덴, 러시아, 독일, 터키가 있다. 이들은 좀비의 공격을 계속 막아내야 하기 때문에. 난이도도 어렵고 바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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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m.dcinside.com

Date Published: 8/30/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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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유럽좀비 대침공” WC3 Map [Other]

좀비가 온다. 당신의 조국과 유럽을 수호하라! -유럽의 각 나라들은 힘을 합쳐 동쪽으로 부터 침공해오는 좀비들에 대항해야 합니다. -좀비는 빠른 공격으로 유럽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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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maps.w3reforged.com

Date Published: 1/28/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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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유럽 좀비 대 침공

  • Author: 팟순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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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ate Published: 2018. 7.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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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크래프트3 유럽 좀비 대침공 다운로드 [프로즌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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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크래프트3 유럽 좀비 대침공

워크래프트3 유럽 좀비 대침공

안녕하세요. 유즈맵 다이아 블로그입니다.

이번에는 유럽 좀비 대침공 유즈맵입니다. 장르는 전략입니다. 재미있는 유즈맵이니 한 번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전략 장르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카페에 가서 설명을 읽고 유즈맵까지 다운로드 받으세요.

유즈맵 이름 : 유럽 좀비 대침공

버전 : 프로즌쓰론

다운로드 주소 : https://cafe.naver.com/w3umf/128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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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beya.tistory.com

유럽 좀비 침공[NA]

1.

원본 맵 이름은 “Eras Zombie Invasion”

그러다가 “유럽 좀비 침공[KR]” 이라는 맵으로 넘어갔고.

결국은 이맵도 업데이트가 멈춰서

현재 유저들이 플레이하는 맵은

“유럽 좀비 침공[NA]”

이 버전은 영문판이지만,

한글 버전은 구버전에

몇몇 명령어도 없어서 불편하고,

특수유닛도 적어서 요즘은 사람들이 잘 안한다.

2. 간단한 게임 설명.

동유럽에서 좀비가 몰려오는 상황에서.

플레이어는 유럽의 9국가 + 아프리카 2국가 즉 11개 국가중 하나의 국가를 고르고

서로 협동하여 좀비를 막아내고,

역으로 모든 좀비를 소탕하는 게임이다.

위의 스샷에는 유럽 9개 국가만 등장하지만

최신버전인 “유럽 좀비 침공[NA]에서는

카르타고와 이집트가 추가되어 총 11개 국가가 존재한다.

3. 전방국가와 후방국가의 설명.

국가는 크게 전방/후방으로 분류한다.

전방 국가는 시작하자마자 좀비와 직접적으로 조우하는 국가들로

스웨덴, 러시아, 독일, 터키가 있다.

이들은 좀비의 공격을 계속 막아내야 하기 때문에

난이도도 어렵고 바쁘지만,

좀비를 죽이면 골드를 벌 수 있기 때문에,

숙련자가 플레이하면 굉장히 빠른속도로 발전할 수 있다.

후방 국가는 영국, 프랑스, 스페인, 카르타고, 이탈리아, 그리스, 이집트

총 7개 국가가 존재한다

이들은 차근차근 내정을 다지면서,

종종 후방에 터지는 기습 이벤트(전염병, 공중낙하, 지진)를 막아내고

전방 국가들이 위험한 순간에 군대를 지원해서 전방국가를 도와야 한다.

상대적으로 전방국가보다 덜 중요하고 덜 어렵다고 평가받지만,

그렇다고 해서 후방 국가들중 초보유저들이 너무 많으면

전방은 잘 막았는데, 후방이벤트에 후방이 모두 털려서

패배하는 경우도 종종 일어난다.

4. 국가별 설명

4-1. 러시아

– 가장 어려운 국가 이다.

유럽에서 가장 많은수의 좀비가 몰려오는 핫 플레이스 이며,

조금만 방심해도 뚫리기 쉽다.

더군다나 스웨덴이 멸망하면 그 즉시 부담이 2배로 증폭되며

독일이 초보여서 독일마저 멸망하면 사실상 자가생존이 힘들다.

– 패시브 종특이 인구수 +30%인 반면, 유닛의 공격력,체력이 -15%가 되는 능력이다.

즉 물량전이 주요 특기인 셈.

특히 2시대 총병이 인명경시 물량전의 정점으로

어딘가 애매한 러시아 특수유닛 중에서도 굉장히 강력한 편이다.

4-2. 스웨덴.

– 러시아 못지 않게 어려운 국가이다.

유럽의 최북단에 존재하는 스웨덴은

굉장히 많은 숫자의 좀비들이 공격을 가하는 곳에 위치해 있다.

그런데 위치상 다른 유럽국가들의 지원을 받기에는 너무 멀어서

초심자가 잡거나, 높은 난이도에서는 쉽게 함락당한다.

– 팁으로는 영국 유저가 숙련자라면, 영국의 도움을 받는게 권장된다.

그리고 만알 전방 지역이 완전히 무너졌다면 그곳에 집착하지 말고

스칸디야 반도 입구(현실의 필란드 지역)에 새로운 방어선을 구축해서 막아내자.

– 1~2시대에는 주로 특수유닛인 토르를 주력으로 활용하는게 좋다.

토르는 범위마법 공격을 가지고 있고, 순간이동이 가능하다.

3시대 이후에는 메딕과 저격수가 특수유닛으로 존재하지만,

그 두 유닛만으로 부대를 구성하면 망하기 쉽다.

저격수는 보스는 기가막히게 잘잡지만 일반 좀비는 잘 못잡고

메딕은 몸빵이 좋지만 그뿐 좀비를 잘잡지는 못한다.

4-3. 독일

– 모든 국가 중 가장 강력한 국가이다.

독일 남동쪽의 ‘흑해’덕분에 좀비 물량이 러시아나 스웨덴보다 상대적으로 적은 탓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독일은 강력한 특수유닛을 여럿 보유하고 있다.

이 특수유닛의 힘으로 독일은 자신의 영토를 방위하고도 힘이 남아서

러시아를 도와줄 정도로 강력하다.

– 1시대에는 뱅가드와 궁수가 굉장히 강력하다.

특히 그중에서도 뱅가드가 튼튼한 체력과 강력한 광역 데미지를 보유하고 있어서

좀비 보스를 제외하면 초반에는 뱅가드로 모든것이 해결이 가능할 정도이다.

3시대에는 티거 탱크가 압도적으로 강하다.

티거 탱크의 스펙은 이 게임내의 모든 유닛중에서도 손에 꼽힐정도 이다.

– 러시아와 스웨덴이 멸망해도,

후방과 함께 침착하게 독일로 들어오는 입구를 세곳 틀어막으면

독일 선에서 어지간한 좀비들을 대부분 막아낼 수 있다.

하지만 초보 유저가 독일을 잡게되면,

스웨덴, 러시아가 멸망했을때

후방으로 들어오는 좀비를 대응하지 못하고

같이 멸망하는 경우가 흔하다.

– 독일의 궁극기는 유닛의 생산과 기술연구를 빠르게 한다.

이 궁극기는 병력을 급하게 생산할때도 유용하지만

4시대에 우주 탐사를 할때, 우주 탐사를 빠르게 진행시켜서

전방국가인 독일이 후방국가들보다도 먼저 우주탐사를 진행하고

첫번째 우주탐사 보너스들을 독점 할 수 있게 해준다.

4-4. 터키

– 전방국가 중에서 가장 난이도가 낮은 국가.

터키 서쪽의 흑해 덕분에 들어오는 좀비의 숫자가 적다.

패시브 종특 덕분에 구조물들이 더 강력하고, 지켜야할 방어선이 좁으며

대포병과 총병같은 특수유닛들도 방어에 특화되어있다.

– 1시대에는 별다른 특수유닛이 없지만,

2시대의 예니체리와 대포는 굉장히 강력하고,

3시대의 예니체리2, 5시대의 터크등 강력한 국가가 다수 포진해있다.

– 터키의 궁극기인 무적은 전방국가 입장에서 정말로 요긴하고 유용한 기술이다.

만약 터키가 숙련자여서, 궁극기 없이 막을 자신이 있다면,

전방 국가들(특히 러시아,스웨덴)도 기술을 쓸 수 있게, 제어권 공유를 걸어주는 것도 좋다.

————————————————————————————–

4-5. 이집트

– 가장 중요한 후방국가.

이집트 차체는 동남쪽 아래에 붙어있는 후방국가이다.

그런데 이집트의 특수유닛들은 하나같이 거리제한이 없는 점멸을 가지고 있다.

이로 인해서, 이집트는 넓은 시야와 맵리딩으로.

갑작스러운 이벤트(전염병,지진,공중낙하)로 후방에 좀비가 생성되었을때

빠르게 나타나서 초기 진압을 해주고,

전방이 좀비에게 힘에 부쳐서 밀리거나

전방라인이 붕괴 됐을때 급하게 지원을 가서 해당 전방 라인이 수복될때까지 버텨주는

만능해결사의 역할을 도맡아야 한다.

그래서 후방국가지만, 초보유저에게 적합하지 않은 국가이다.

– 이집트의 특수 유닛들은 하나같이 거리제한 없는 점멸 기술을 지녔다.

1시대에는 아누비스 전사(근접)와 아누비스 사제(원거리)를 이용하고

3시대에는 기관총병과 메딕, 또는 탱크가 특수 유닛으로 존재하고

4시대에는 불곰(로켓병)이 존재한다.

탱크는 보병보다 튼튼하나 인구수를 많이 잡아먹기 때문에

플레이어 숫자가 적어서 인구수가 많이 남는 경우가 아니면 잘 안쓰인다.

– 주의할 점은 이집트 특수유닛들은 거리제한 없는 점멸기술을 가졌지만

다른 특수유닛과 비교하면 전투력이 굉장히 약한 편이다.

그래서 전투력 업그레이드가 낮으면, 좀비에게 허무하게 패배하는 일이 일어난다.

특히 초중반에 이집트 본진에 좀비 이벤트가 집중되었을때

이집트가 자력으로 그걸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긴다.

이럴때는 초반에 강력한 스파르타(그리스)들이 도움을 주는게 적절하다.

– 이집트의 궁극기는 이탈리아의 궁극기에는 비할바는 못되지만

적절하게 사용되면 붕괴되기 직전이었던 전방국가를 구원하는데 충분하다.

4-6. 영국

-빠른 내정 발전이 중요한 후방국가.

영국의 궁극기는 시대발전 속도를 강제로 진행시키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영국이 가장 시대발전 속도가 빠르고

일반적으로 영국이 제일 먼저 4시대에 도달한다.

그렇기 때문에 3시대 90%일때 영국이 다른 국가들에게 라디오 연구를 시작해서

라디오 보너스를 받을 것을 알려줄 필요가 있다.

(라디오 보너스 = 4시대인 국가가 존재할시, 라디오 연구를 한 3시대 이하인 국가들은 시대발전 속도가 올라간다)

– 그런만큼 영국은 빠르고 뛰어난 내정능력이 요구된다.

초보자가 영국을 골라서, 다른 국가보다 4시대를 늦게가게 되면,

영국의 필요성 자체가 상당히 반감되어 버린다.

– 서쪽 끝에있는 최후방 국가처럼 보이지만

스웨덴이 함락되면 의외로 좀비와 직접적으로 마주하는 국가가 되기 쉽다.

스웨덴이 함락될 것 같거나 위태롭다면,

재빨리 스웨덴에 지원을 보내서 스웨덴을 돕거나

아니면 영국 본토에 벽을 세우고 좀비를 막아낼 준비를 해야한다.

– 1시대 궁병이나 3시대의 해병, 저격병등 좋은 특수유닛이 많지만

최후방 국가이기 때문에, 이런 특수유닛이 부각되지는 않는다.

다만 스웨덴과 가까운 위치이기 때문에,

스웨덴을 돕거나, 혹은 스웨덴을 대신해서, 스웨덴 위치에 방어선을 구축하면

해당 유닛의 진가를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4시대 이후에 뽑는 특수 비행기 유닛이 가장 강력하기 때문에

영국은 4시대 이후에는 비행기를 뽑아 대공유닛위주로 가는게 정석이다.

4-7. 이탈리아

– 강력한 궁극기 신의 분노를 잘 활용해야하는 국가.

이탈리아 자체는 그다지 특색이 없는 국가이다.

하지만 이탈리아의 궁극기 ‘신의 분노'(보통 줄여서 신분으로 불린다)는

구조물과 보스를 제외한 맵의 모든 좀비를 한방에 제거하는 광역기술이다.

전방이 뚫릴 것 같은 위기상황이나

후방에 다발적으로 이벤트가 터졌는데, 제대로 대응을 하지 못하는 경우처럼

위기의 상황일때 이 궁극기 하나로, 상황을 역전시키고, 안정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다만 뒤집어서 이야기하면,

전방이나 위기에 처한 국가가 급하게 신분(신의분노)를 사용해달라고 챗팅을 애타게 해도

초보 유저가 이탈리아를 잡으면 반응이 늦고,

결국 전방이 다 뚫린 이후에나 신분을 사용하거나 아예 신분을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일어난다.

4-8. 프랑스

– 마지노선 이벤트로 2차 방어선이 되어주는 국가.

프랑스는 30분이 되기전에 건물방어력 업그레이드(단축기 S)를 22업까지 진행하게 되면

마지노선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다.

32분쯤에 프랑스에 강력한 좀비들이 출몰하게 되고

이를 막아내면 34분쯤에 프랑스에는 마지노선이 생성된다.

고난이도에서 스웨덴,러시아 같은 전방국가가 무너지고

끝내 독일마저 무너지게 되면, 대부분의 좀비를 정면으로 막아내야할 국가가 프랑스가 된다.

이때 프랑스가 마지노선을 구축한뒤, 좀비를 막아내야만 한다.

– 1시대 프랑스는 팔라딘(보병)과 기사를 특수유닛으로 가진다.

팔라딘은 강력한 스킬을 다수 보유하고 강력하지만, 기동력이 느려서 후방인 프랑스가 전방을 지원해주기 힘들다.

프랑스 기사는 기동력은 좋지만, 스펙은 좋지 못하다. 스페인 기사를 생각하고 운용하면 낭패를 본다.

4-9. 그리스

– 강력한 스파르탄 유닛을 보유한 국가.

그리스는 터키와 독일 사이에 위치한 국가이기 때문에,

터키나 독일이 붕괴되면 그 즉시 바로 전방국가의 위치로 바뀌게 된다.

하지만 다행히 터키와 독일 모두 쉽게 무너지지는 않는 국가들이라서

난이도는 어렵지 않은 편이다.

4-10 . 스페인

-강력한 스페인 기병을 보유한 최후방 국가.

스페인은 사실상 가장 최후방에 존재하는 국가이다.

그래서 초보들에게 많이 추천된다.

– 스페인 1시대 특수유닛인 스페인 기병은

빠른 기동력과 강력한 공격력과 체력으로 굉장히 강한 유닛이다.

그래서 전방유저가 초보라면,

초반에 전방을 도우며 좌충우돌 게임을 이끌어 나갈 수 도 있다.

4-11. 카르타고

– 동물들이 많은 최후방 국가.

스페인과 함께 가장 최후방에 위치한 국가로,

역시나 초보들에게 많이 추천된다.

– 어째서인지, 카르타고의 특수유닛은 모두 동물이다.

1시대에는 곰과 늑대, 3시대에는 타우렌 해병, 4시대에는 약탈자(개모양 로봇)

– 카르타고의 특수 능력은 귀환이다.

이 능력으로 본진이 이벤트로 공격을 당해도 바로 귀환해서 막을 수 있기 때문에

부담없이 병력을 밖으로 돌리면서 전방을 돕거나 후방 이벤트를 정리하자.

– 카르타고는 1,2시대에 시대업이 빠르고, 3,4시대에 시대업이 느리다.

이점을 이용해서 고인물이면 영국 못지않은 내정왕으로 활약하기도 한다.

5. 초보자 기준 플레이 방법, 팁

5-1. 게임을 시작하면 우선 기지에서 일꾼들을 최대치(30명) 까지 뽑아서 나무를 캐자

이후 선택해야할 것들

5-2. 시장(마켓 플레이스)를 최대치(15개)까지 짓고, 업그레이드를 최대한 하자.

5-3. 전방국가라면 공격 타워를 많이 지어서 좀비의 공격을 막아낼 수 있게 하자.

5-4. 연구소에서 일꾼 효율 업글레이드(단축키 F)를 10까지 찍고, 기지에서 벌목기술 연구를 하자.

5-5. 전방국가라면 적당한 타이밍에 투석기를 뽑아서 모으자.

이 4가지 과정을 적절하게 수행한다.

5-6. 제재소(럼버밀)역시 최대치(15개)씩 짓고, 업그레이드를 한다.

다만, 초반에는 일꾼이 목재를 채집하기 때문에, 목재는 상대적으로 넉넉하다.

제재소 건설과 업그레이드는 상황을 봐서 느긋하게 올려도 좋다.

5-7. 전방국가여서 투석기를 모았고, 공격타워를 충분히 지었다면.

문을 열고 투석기를 밖으로 보내서 좀비의 가스를 부순다.

문이 열려있으면 좀비는 자신을 공격하는 공격타워를 먼저 부수려고 하기 때문에

벽이나, 투석기를 공격하지 않는다.

(단 투석기가 아닌, 좀비를 공격할 수 있는 유닛은 공격한다.)

5-8. 전방국가라면, 성직자로 바닥의 점막을 지우고,

문앞의 벽을 미로형태로 만든다.

앞서 말했듯이 문이 열려있어서 타워로 방해받지 않고 갈 수 있는 길이 열려있으면

좀비들은 벽을 부수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일부러 문을 열되, 들어오는 길을 미로처럼 만들어서

좀비들을 방해한다.

5-9. 상황을 보면서 WI(병력 업그레이드), SD(타워,건설물 업그레이드). EC(내정 업그레이드) 등을 적절히 올린다.

주로 C(경제학) 위주로 올리는 것이 추천된다.

경제학이 15를 찍으면, 2시대가 되지 않아도, 미리 시장들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또한 경제학이 25를 찍으면 3시대가 되지 않아도, 미리 유정에 석유추출소를 지을 수 있다.

5-10. 맨아랫줄에 위치한 연구들은 ‘시대연구’로

해당기술은 비용은 많이 들지만 해당 시대가 지나면 다시는 찍지 못하기 때문에,

반드시 해당 시대가 지나기 전에 찍어주는게 좋다.

다만 후방국가라면 1시대에 가장 왼쪽 타워 사거리 연구는 찍지 않아도 좋다.

5-11. 후방국가라면 병력을 모아서, 후방 이벤트를 처리하거나 전방을 돕자

5-12. 경제학 25나 3시대가 되면, 바로 가스에 석유 추출소를 최대한(5개) 짓자.

5-13. 3시대가 되면, 상위 건물들이 해금된다.

병영은 배럭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해지고, 군수공장을 짓고 기갑유닛을 뽑을 수 있다.

무엇보다도 V로 지을 수 있는 특수한 타워와 강철벽을 지을 수 있으니

전방국가들은 바로 고급 타워와 강철벽을 지어서 방어선을 보강해야 한다.

5-14. 4시대가 되면, 공중유닛을 뽑을 수 있고, 우주경쟁이 가능해진다.

우주경쟁은 굉장히 많은 자원과 보너스를 주기 때문에 중요하다.

5-15. 45분이 지나면 좀비들도 공중유닛이 등장하기 때문에,

그때가 되면 플레이어들도 비행기를 뽑아서 대응해야하고

전방국가들은 미사일 터렛을 지어서 대응해야한다.

5-16. 5시대가 되면, 핵미사일을 뽑을 수 있다.

사실상 이 핵미사일이 반격의 서막이다.

그전까지는 플레이어들은 좀비의 공격을 막아내기만 할뿐이 었지만,

핵미사일이 개발되면 역으로 좀비를 유럽에서 지워버리는 것이 가능해진다.

다만, 핵미사일은 대공 유닛이나 포자촉수에게 격추당할 수 있다.

이를 막기 위해서, 후방에서 다수의 비행기로 대공을 장악할 필요가 있고,

또한 일반미사일을 다수 날려서 핵미사일이 요격될 확률을 낮추는게 좋다.

5-17. 핵미사일, 강력한 5시대 병종이나 특수유닛, 강력한 비행기까지 동원해서

유럽에 존재하는 모든 좀비 구조물을 제거하면, 인간의 승리로 끝이 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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