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양식 테이블 세팅 – [제이에스 식탁풍경] 기본적인 테이블세팅 방법 (Table Setting Basic)“?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experience-porthcawl.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experience-porthcawl.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제이에스 식탁풍경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5,397회 및 좋아요 229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양식 테이블 세팅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제이에스 식탁풍경] 기본적인 테이블세팅 방법 (Table Setting Basic) – 양식 테이블 세팅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안녕하세요! 제이에스 식탁풍경 입니다.
이번 편에서는 기본적인 테이블 세팅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테이블은 시간, 공간, 목적, 컬러와 계절감, 규칙과 매너 등 다양한 요소에 따라 다양한 형태를 갖출 수 있습니다.
이번 편에서는 가장 기본적인 테이블 구성에 대해 알아볼 수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Hi! I’m JS.
In this time, we will look at the basic table setting method.
Tables can take a variety of forms, depending on time, space, purpose, color and season, rules and manners.
In this section you will learn about the most basic table organization.
양식 테이블 세팅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양식 테이블 세팅
기본적인 테이블세팅 목 차 1 . 테이블세팅이란? 2 . 기본적이고 단순한 테이블 세팅 3 . 테이블세팅의 이미지종류 및 특징 – 클래식(Classic)스타일 …
Source: mypdf.tistory.com
Date Published: 7/19/2022
View: 3780
양식 테이블셋팅
양식 테이블셋팅 기초셋팅 양식 상차림은 복잡한 테이블 세팅 때문에 헷갈리기 쉽다. 원탁에서는 특히 그렇다. 자신을 위한 상차림을 구분하려면 …
Source: passexam.tistory.com
Date Published: 12/17/2022
View: 103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양식 테이블 세팅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제이에스 식탁풍경] 기본적인 테이블세팅 방법 (Table Setting Basic).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양식 테이블 세팅
- Author: 제이에스 식탁풍경
- Views: 조회수 15,397회
- Likes: 좋아요 229개
- Date Published: 2019. 12. 15.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4iGOG-CED-Q
양식요리 테이블 세팅에서 당황하지 않는 방법
반응형
양식 코스요리가 나오는 자리에서 테이블에 세팅된 식기도구 즉 여러 개의 포크와 스푼 그리고 나이프가 놓였을 때 순간 당황하게 된다는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평소 양식코스의 커틀러리(각종 나이프, 포크, 스푼)의 먹는 순서를 알고 있는 사람도 순간 당황하기도 하며 처음 양식 코스를 접하는 사람은 더욱 당황해 상대방의 행동을 유심히 관찰해 같은 방법으로 요리를 접하게 되었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양식요리를 접할 때 약식으로 커틀러리를 가볍게 세팅하는 음식점은 당황하지 않지만 호텔 디너 코스요리를 하게 되는 자리나 정통 양식코스가 나오는 레스토랑에서 테이블 세팅에 당황하지 않는 양식 식탁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테이블 세팅엔 5가지 기본 요소가 있습니다.
식기(요리. 디저트), 커틀러리(각종 포크, 나이프, 스푼), 글라스(물컵, 와인잔), 테이블 린넨(테이블 클로스, 냅킨), 센터피스(식탁 꽃 및 기타 장식) 5가지 기본 식탁 기본요소가 있습니다. 그럼, 양식 코스요리를 접하게 된다면 당황하지 않는 테이블 세팅을 볼까요?
사진은 예 두가지는 호텔 디너파티에서 본 테이블 세팅입니다.
중앙에 놓인 접시엔 냅킨이 올리는 것이 기본으로 냅킨이 놓인 접시는 정찬 코스요리에서 요리가 나오기 전 테이블 세팅입니다.
많은 사람들과 함께 하는 공식 디너파티(또는 행사)일 경우 냅킨과 함께 요리 메뉴를 설명해주는 카드가 놓여 있기도 하는데요. 코스요리가 시작되면 냅킨이 세팅된 접시를 수거하고 빵과 애피타이저를 시작합니다.
자 그럼, 양식 코스요리의 테이블 세팅에 앉게 되면 당황하지 않는 식기 및 커틀러리 세팅을 이용하는 방법을 설명해보겠습니다.
1. 테이블에 세팅된 식기와 커틀러리 및 글라스 위치를 살펴보면 중앙에 냅킨을 올린 접시가 있습니다.
2. 왼쪽엔 빵 접시와 나이프 그리고 버터가 놓이는데 자신의 것입니다.
3. 중앙 위로 디저트 전용 스푼과 나이프 그리고 찻잔이 세팅됩니다.
5. 자신인 것의 물컵과 와인잔은 오른쪽에 세팅됩니다.
포크는 왼쪽 그리고 나이프와 스푼은 오른쪽에 세팅됩니다.
이렇게 디너 코스요리에선 정통 테이블 세팅을 하는데요. 테이블엔 꽃 장식 및 기타 장식이 세팅됩니다.
테이블에 세팅된 커틀러리 즉 각종 포크와 나이프와 스푼을 사용하는 방법에 순간 당황하게 되는데요. 이것만 알면 문제없어요.
테이블에 세팅된 커틀러리 세팅을 보면 순간 어떤 순서로 사용하게 되는지 당황하게 된다면!
‘무조건 바깥쪽부터 안쪽 순서로 요리 순서에 따라 사용하면 됩니다.’
좌석에 앉아 접시에 놓인 냅킨을 무릎에 올려서 식사 준비를 합니다.
– 좌석에 앉으면 직원이 다가와 와인 주문을 받는데요. 고기류는 레드와인, 생선류는 화이트 와인을 주문합니다. 와인이 필요하지 않으면 거절하시면 됩니다.
애피타이저가 나오기 전에 빵이 나오는데 왼쪽에 버터와 세팅된 접시와 빵 나이프를 사용하며 가볍게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
코스요리 첫 번째로 애피타이저 요리가 나오는데요. 애피타이저 요리에 사용되는 커틀러리는 가장 바깥 양쪽의 나이프와 포크를 사용합니다. 때론 애피타이저 메뉴에 따라 포크만 사용하기도 합니다.
애피타이저 요리를 마치면 직원이 알아서 사용한 접시와 커틀러리를 수거하고 스프를 제공하는데 이때 커틀러리 세팅에 따라 순서대로 스푼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메인 요리가 나옵니다. 생선류나 고기류가 나오면 커틀러리 마지막 세팅 순서대로 가장 안쪽에 세팅된 나이프와 포크를 사용합니다.
요리를 마치면 나이프와 포크를 왼쪽에 가지런히 놓으면 요리를 마쳤다는 신호입니다.
코스요리 마지막에 디저트(후식)가 나옵니다. 커틀러리는 테이블 중앙 위에 세팅된 포크와 스푼을 사용하고 커피나 차 종류로 마무리하면 양식 코스요리를 마치게 됩니다.
스타일 팁- 정찬 디너모임이라면 옷차림은 지나치게 화려하고 무겁지 않는 스타일링이 좋은데 예를 들어 코트 및 빅백을 착용했다면 클로크 룸에 맡겨서 가벼운 옷차림으로 예컨대 원피스나 심플하고 우아한 차림으로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임이 많은 연말에 근사한 레스토랑이나 호텔 디너 정찬 모임이 있을 때 테이블 세팅과 코스요리 순서 그리고 특히 커틀러리 사용에 당황할 수 있는데요. 이때! 무조건 커틀러리 세팅된 바깥쪽부터 사용하면 당황하지 않고 모임 분위기를 즐겁게 할 수 있습니다.^^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 구독 ◀ 클릭하면 됩니다. ^^ 손가락 모양 추천 ^^ ↓↓↓
반응형
즐거운 식사를 위한 테이블 매너의 기본, 양식당
포크와 나이프는 바깥쪽 끝에 놓인 것부터 사용한다
양식당에 가면 기본적으로 간단한 테이블 세팅이 되어 있다. 그것은 손님을 맞기 위한 약식 세팅이므로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웨이터에게 식사 메뉴를 주문하고 나면 필요 없는 식기류는 치우고 주문 메뉴에 맞는 새로운 세팅을 해주므로 그때부터 주의를 기울인다. 한 테이블에서 여러 사람이 함께 식사할 때 디너 접시의 양쪽으로 여러 개 놓인 식기류를 보고 순간 당황했던 기억이 한두 번은 있을 것이다. 특히 원형 테이블에 앉았을 경우 더욱 그렇다. 내 앞에 놓인 가장 큰 접시가 디너 접시인데 그것을 기준으로 빵 접시는 왼쪽에, 물잔과 와인잔은 오른쪽에 놓인 것을 사용하면 된다. 커트러리cutlery는 주문한 식사가 본격적으로 나오기 시작하면 디너 접시를 기준으로 양쪽 모두 바깥쪽 끝에 놓인 것부터 차례대로 사용한다. 수프에는 오른쪽 끝의 수프 스푼을, 애피타이저에는 왼쪽 끝의 샐러드 포크를, 메인 디시에는 왼쪽의 디너 포크와 오른쪽의 디너 나이프를 이용하는 것이다. 한 코스가 끝나면 해당 접시와 커트러리를 치우고 그다음 코스가 서브되며, 식사가 완전히 끝나면 지금까지 사용한 그릇과 커트러리를 모두 치우고 디저트를 위한 새로운 세팅이 준비된다. 이때 와인을 더 마실 경우 의사 표현을 해야 잔을 치우지 않는다. 그리고 원한다면 웨이터에게 디저트를 조금 늦게 서브하도록 요청해도 좋다. 일반적으로는 디저트 세팅이 새로 이루어지므로 지금과 같이 하면 별문제가 없다. 그러나 규모 있는 연회나 만찬에서는 아예 처음부터 디저트 스푼이나 포크가 함께 세팅되어 있는데, 그럴 경우 디너 접시의 윗부분에 가로로 놓여진 스푼과 포크를 사용하도록 한다.
[스타일/푸드]테이블 매너/양식 상 세팅 구별은…
서양인들도 수많은 포크와 나이프를 제대로 구분하기는 쉽지 않다. 잘 모르면 바깥쪽부터 사용하면 쉽다. 바깥쪽부터 애피타이저→샐러드→메인디시용 순으로 놓여 있기 때문이다.
식사를 하다보면 순서가 뒤섞일 수 있으므로 대략 모양을 구분할 수 있으면 편하다. 생선의 경우 나이프가 아니라 스프레더라고 하는데 칼날 등에 홈이 파여 있어 다른 것과 구분된다. 나머지 나이프는 톱날이 없으면 애피타이저용, 톱날이 있고 날카로우면 메인디시용이다.
포크의 경우 역시 생선용은 포크 목 부분에 양쪽으로 홈이 있어 다른 것과 구분하기 쉽다. 나머지는 크기가 샐러드, 애피타이저, 메인디시용 순으로 크다. 디저트용 포크는 샐러드용보다 머리 부분의 폭이 약간 좁다.
물잔과 와인잔 역시 헷갈리기 쉬운데 물잔은 다리 부분이 없거나 와인 잔보다 짧다. 레드와인잔은 보통 테이블 위의 잔 중에서 가장 크므로 화이트와인 잔과도 구별된다.
테이블 위에 놓인 접시는 되도록 움직이지 않는다. 접시를 임의로 옮겨놓고 먹으면 다음 순서 요리를 위한 공간이 없어져 서빙을 받는 데 불편할 수 있다.
손으로 집어 먹는 음식이 나올 경우 손을 닦기 위한 핑거볼이 나올 때가 있다. 핑거볼은 보통 은제품으로 돼 있으며 레몬조각이나 꽃잎을 띄워 받침접시에 올려 나온다. 손을 씻을 때는 두 손을 동시에 넣어 씻지 말고 음식을 집은 손가락만 씻은 뒤 냅킨에 닦는다. 한 손님이 잘 모르고 핑거볼의 물을 마시자 함께 식사하던 사람들도 같이 마시는 것을 본 적이 있다. 남이 실수했다고 흠잡는 게 아니라 분위기를 맞춰주면서 어울리는 게 좋은 매너다.
양 석 롯데호텔 식음조리담당 이사
키워드에 대한 정보 양식 테이블 세팅
다음은 Bing에서 양식 테이블 세팅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제이에스 식탁풍경] 기본적인 테이블세팅 방법 (Table Setting Basic)
- JS식탁풍경
- JS's tablescape
- 테이블세팅
- 테이블셋팅
- 테이블웨어
- 식공간연출
- table setting
- tableware
- food space setting
- food space design
- JS
YouTube에서 양식 테이블 세팅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이에스 식탁풍경] 기본적인 테이블세팅 방법 (Table Setting Basic) | 양식 테이블 세팅,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