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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란이 프로토스를 상대로 배럭더블을 하기 위해
꼭 배워야할 심시티입니다
테란심시티는 초반 질럿을 막아내고 풍부한 자원으로
프로토스보다 많은 병력으로 유리함을 선점할 수 있습니다.
배럭더블을 하기 앞서 투혼에서 테란심시티를 꼭 마스터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 맥튜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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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p 02 – 투혼 위치별 테란 본진 입막 심시티 – 네이버 블로그

Tip 02 – 투혼 위치별 테란 본진 입막 심시티 : Tips : / :: 스타크래프트 :: 2020. 10. 29. 23:32. 복사 https://blog.naver.com/jyjh0501/22213050902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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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blog.naver.com

Date Published: 8/14/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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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크래프트1 테란 심시티 (맵:투혼) – 인스티즈

본진 11시 심시티. 스타크래프트1 테란 심시티 (맵:투혼) | 인스티즈. 왼쪽을 기준으로 배럭 , 서플 , 서플로 하면 질럿이 못들어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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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www.instiz.net

Date Published: 2/25/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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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사용하는 투혼 테란 심시티 – 스타크래프트 – 에펨코리아

1시 기본 질럿 심시티. 밑에 서플 잘못 지었는데 반칸 더 올라가야함. 1시 질럿심시티 2.png 내가 사용하는 투혼 테란 심시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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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www.fmkorea.com

Date Published: 6/3/2021

View: 4815

[스타크래프트 테란] 투혼 입구 막는 방법!(+리마스터 할인 정보!)

1시 같은 경우 입구 막기가 좋은 자리는 아닌 것 같습니다. 이렇게 심시티를 하면 뭔가 구멍이 있는 것 같지만 질럿은 지나가지 못합니다. 마린은 통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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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yoyo230.tistory.com

Date Published: 11/29/2021

View: 4742

투혼 테란 입구, 앞마당 심시티(저글링 완막) – 와이고수

투혼 5시, 7시의 경우 테란 유저라면 대부분 숙지하고 계실것 같구요. 1시의 경우 앞마당 심시티는 가능하지만, 배럭이 툭 튀어 나와서 그냥 배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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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ygosu.com

Date Published: 11/25/2022

View: 4513

[테란] 대 저그전 투혼 입막 심시티 – 취미세상

스타크래프트. [테란] 대 저그전 투혼 입막 심시티. 켄카이 2017. 12. 13. 14:47. <1시>. <5시>. <7시>. <11시>. 저작자표시 비영리 변경금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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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boilermaker.tistory.com

Date Published: 11/7/2021

View: 58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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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투혼 테란 심시티

  • Author: 맥튜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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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ate Published: 2019. 7. 14.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eZfu-7KDDMI

Tip 02 – 투혼 위치별 테란 본진 입막 심시티

퀸시입니다.

리뉴얼 이후 두 번째 팁입니다. 오래전 올렸던 입막 심시티 글을 리마스터 버젼으로 다시 캡쳐하여(…) 재업로드 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제가 게임을 구버젼으로 하는데, 적어도 올리는 글만큼은 리마스터를 써야 하지 않나..싶어서 다시 올리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아무튼 본론으로, 심시티는 사람 손을 굉장히 많이 타며, 결국에 막히기만 장땡이기 때문에 종류가 아주 많을 수가 있습니다. 이 또한 그러한 종류들 중 하나일 뿐이므로, 자신이 알고있던것과 다르다 하더라도 고려해서 봐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만일, 알고계시는것이 없어 알고자 들어오셨다면 되도록이면 공식처럼 외워주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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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1시 지역 알아보겠습니다.

1시 지역 토스전 심시티

마린은 서플과 서플 사이로 통행이 가능합니다. 일꾼 이상 크기의 유닛이 들어오지 못하는 심시티입니다.(질럿 등) 가끔씩 서플 두 개를 좌우로 붙여 심시티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 경우 질럿이 왼쪽으로 새어 들어오기 때문에, 올바른 심시티가 아닙니다.

첫 서플 위치를 잡기 힘드신 분들을 위해, 대략적인 가이드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빨간색 사각형이 딱 댔을 때 자리가 맞춰지는 위치입니다. 그 위치에서 왼쪽으로 한 칸 옮긴 뒤 위로 올려서 지어지는 위치가 제대로 된 첫 서플라이 위치입니다.

이와 별개로 저그전 완막 심시티가 존재합니다. 팩토리까지 사용하는 조금 난잡한 심시티이긴 한데, 존재는 하므로 사용할 수 있다 정도로 알아둘 목적으로 알고 계시면 좋습니다.

1시 지역 저그전 심시티

모든 유닛 통행이 불가능한 완막 심시티입니다. 이게 뭐야 싶으실 수도 있는데, 놀랍게도 저글링이 안 샙니다. 벌쳐는 밖으로 나오고, 마린은 안으로 나옵니다. (토스전 심시티와 배럭 위치는 같음) 마찬가지로 난잡해보일수도 있어 가이드 추가로 올리겠습니다.

첫 서플 위치일 것 같은 곳에 댄 뒤 오른쪽으로 한 칸 옮긴 자리가 정위치입니다.

배럭은 토스전 심시티와 똑같이 위치는 고정이고, 그 이외 건물 배치 가이드는 빨간 글씨와 같이 전부 한 칸씩 겹치며 대각선으로 내려가는 구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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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시 지역 알아보겠습니다.

5시 지역 토스전 심시티 (1)

질럿과 마린 모두 출입이 불가능한, 토스전 완막 심시티입니다. 저글링은 배럭 왼쪽으로 들어올 수 있습니다. 배럭-팩으로 막히는, 워낙에 유명한 자리입니다. 몇몇 토스들은 이를 경계하여, 첫서치를 어느 위치에 있든간에 5시로 먼저 오는 경향을 보이기도 합니다.

입구쪽으로 배럭을 쭉 올려서 저런 모양이 나오는 자리에서 밑방향으로 내렸을 때 지어지는 위치입니다.

팩토리는 배럭에서 대각선 오른쪽 윗방향으로 붙여 지으면 됩니다.

여기서 한 가지 문제가, 서플과 배럭만으로 막는 다른 자리와는 다르게 팩토리를 써서 막기 때문에 입막이 늦어지는 것과, 5시로 먼저 정찰을 오는 프로토스가 존재함에 따라 입막을 하려고 하면 가끔씩 프로브가 먼저 와서 파일런을 올린다든지 하며 입막을 방해하고, 심시티 공사를 방해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만일 프로브 서치가 빨리 와서 팩토리를 정위치에 못 올리게 된다면, 변경하게 되는 심시티는 다음과 같습니다.

저런식으로 파일런이 소환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배럭이 전진해있는 상황에서 저런 그림이 나와 입막이 되지 않는다면, 심시티가 하나도 없는 상황이 연출되어 질럿압박을 안전히 막을 수가 없어집니다. (계획이 틀어진 테란의 뇌정지는 덤)

따라서 팩토리를 배럭 오른쪽에 붙여 짓고, 두 번쨰 서플라이 디팟을 애드온 자리를 남겨준 채 공사해줍니다. 팩토리와 서플라이 사이로 마린은 통과가 가능하지만, 질럿은 지나가지 못합니다. 이후 서치로 상대가 앞마당 반전진게이트거나, 센터게이트 등 질럿압박 빌드임을 확인한다면 완막 후보지 1 또는 2에 추가 서플라이를 공사하여 빈약한 질럿대비 심시티로 인한 손해를 보지 않도록 해 줍니다. 물론 컨트롤에 자신이 있다면 필요 없습니다.

이와 같은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5시도 예쁘지는 않지만 2서플로 입막을 할 수가 있습니다.

5시 지역 토스전 심시티 (2)

첫서플 위치가 너무나도 당연한 위치에 있어 따로 가이드는 올리지 않겠습니다.

하지만 토스전 1,2번 심시티와 같이 막게 되면 저글링이 줄줄 샙니다. 저그전 심시티는 모양이 살짝 달라집니다.

5시 지역 저그전 심시티

모든 유닛의 출입이 불가능한 완막 심시티입니다. 토스전 심시티에서 배럭이 한 칸 왼쪽으로 이동, 첫 서플라이는 토스전 2번 심시티와 같고, 팩토리는 그 사이에 끼워 주시면 됩니다. 가이드를 보자면,

입구쪽에서 저런식으로 빨간불이 들어오는 자리에서 한 칸 내리면 됩니다. 알고 있는 지식을 기반으로 이야기하면, 토스전 배럭 정위치에서 왼쪽으로 한 칸 옮기면 되는 자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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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으로 7시 지역입니다. 투혼에서 제가 제일 좋아하는 자리인 것 같네요. 심시티가 편해서..

7시 지역 토스전 심시티

아래쪽 서플과 배럭 사이로 마린 통과가 가능합니다. 질럿은 들어올 수 없습니다. 너무 당연한 자리에 있어, 가이드는 생략하겠습니다.

다음으로 저그전 심시티입니다.

7시 지역 저그전 심시티

모든 유닛의 통행이 불가능한 완막 심시티입니다. 이 또한 너무 당연한 자리에 있어 가이드는 생략하겠습니다.

토스전 심시티에서 서플 자리에 팩토리가 올라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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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11시 지역입니다. 11시는 입막이 예쁘게 되질 않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자리입니다.

11시 지역 토스전 심시티

서플과 서플 사이로 마린 통행이 가능합니다. 질럿은 들어오지 못합니다. 입구가 다른위치에 비해 상당히 좁아지는건 덤이고, 심시티 특성상 생산된 병력이 왼쪽으로 돌아 나가야 합니다.

가이드 올리겠습니다.

저런 모양이 뜨는 곳에서 한 칸 위로 올린 자리에 첫 서플라이를, 첫 배럭 위치는 서플라이 왼쪽 하단에 붙이면 되지만… 첫배럭 위치는 확실한 배럭 자리로 보이기 때문에 서플라이 자리만 잘 잡는다면 걱정은 없습니다.

저그전 심시티는.. 어거지로 한다면 있긴 하지만 3서플라이를 쓰는 심시티이기 때문에, 없는 것으로 간주하고 작성하지 않겠습니다. 말로만 설명하자면, 토스전 심시티에서 서플라이 2개 위치를 왼쪽으로 한 칸씩 옮긴 뒤에 세 번째 서플라이를 첫 서플라이와 두 번째 서플라이 사이 틈 위를 막는 모양으로 지어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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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리뉴얼로 가이드까지 꼼꼼히 써서 다시 올리는 글이긴 합니다만, 예전에 써둔 글을 지우기는 정말 망설여졌었네요. (지금도 블로그 조회수를 어느정도 담당하고 있는 녀석이라…)

그렇다고 더 좋은 정보를 안 쓸 수는 없으니, 과감히 지우고 새로운 글로 모셨습니다.

오늘 킨 김에, 본진에서 질럿을 대비하는 심시티, 추가로 앞마당 배럭더블 심시티나 뮤탈 대비 터렛 심시티까지 투혼 완전 정복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스타크래프트1 테란 심시티 (맵:투혼)

본진 11시 심시티

왼쪽을 기준으로 배럭 , 서플 , 서플로 하면 질럿이 못들어옵니다.

배럭 , 서플 사이로 마린은 통과할 수 있습니다.

왠만하면 마린이 통과할 수 있도록 심시티를 하면 여러모로 좋으니 저런 형태로 맞춰서 해주시면 됩니다.

마린까지 못지나가게 되면 마린이 본진으로 들어갈 때 배럭을 띄워야됩니다.

본진 1시 심시티

왼쪽 기준으로 서플 , 서플 , 배럭입니다.

첫번째 서플 위치와 두번째 서플 위치가 정말 애매하죠? 공간도 꽤 있는 것 같고요?

하지만 질럿은 못지나갑니다. 마린은 지나갈 수 있습니다.

잘못된 본진 1시 심시티입니다.

이런 형태로 지으면 빨간색 동그라미 쳐놓은 부분으로 질럿이 들올 수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가 참 신기한 게임인 것 같다는 걸 이런 사소한 것에서 느꼈습니다.

이 사진을 보면 왜 위에 서플위치가 애매하게 되어있는지 이해가 되실겁니다.

본진 5시 심시티

왼쪽 기준으로 배럭 , 서플 , 서플입니다.

여기는 마린도 못지나갑니다만, 별 문제는 없습니다.

마린이 본진 안쪽으로 생산되기 때문에 질럿에게 공격을 받을 일이 없습니다.

서플 위치에 팩토리 하나를 지어도 막힙니다.

본진 7시 심시티

왼쪽 기준으로 서플,배럭,서플입니다.

여기는 마린이 통과 가능합니다.

질럿은 못들어옵니다.

이번에는 각 본진 앞마당 심시티에 대해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앞마당 심시티를 하는 이유는 배럭더블을 했을 때 상대방의 질럿찌르기에 휘둘리지 않고 효율적으로 방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앞마당 11시 심시티

빌드 순서상 배럭을 먼저 짓고 , 센터를 짓습니다.

그리고 서플을 짓습니다.

처음에 하면 위치가 익숙치가 않기 때문에, 엔베를 클릭하여 센터 지을 위치에 맞춰보고 배럭을 지어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마린은 통과할 수 있지만 질럿은 건물 아래로 돌아와야합니다.

앞마당 1시 심시티

역시 배럭이 먼저 , 그 다음 센터 -> 서플 순서이기 때문에 처음 하신다면 익숙치 않을 수가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하였듯이 값이 싼 엔베가 먼저 지을 수 있기 때문에 센터와 같은 공간을 잡아먹기 때문에 엔베로 센터 위치를 잡아본 다음 배럭을 짓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역시 질럿은 저 건물들을 빙둘러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앞마당 5시 심시티

5시는 처음 심시티를 해도 나름 할만한 곳입니다.

배럭을 위치를 맞춰넣기가 비교적 수월갑니다.

역시 질럿들이 빙 둘러와야합니다.

앞마당 7시 심시티

서플 , 배럭 , 센터

서플 위치만 잘 아신다면 배럭을 지을 때 충분히 위치를 잘 알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스타크래프트 테란] 투혼 입구 막는 방법!(+리마스터 할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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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테란으로 플레이할 때 투혼 맵에서 입구 막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이전 글에서 아내에게 테란을 가르쳐주고 있다고 했는데

아내는 컴택용의 강력한 질럿 러쉬를 막지 못해서 컴퓨터와 계속해서 리겜을 하더군요.

그래서 저는 입구 막는 방법을 가르치고 메카닉 빌드를 알려주었습니다.

어설프게 따라 했지만.. 결과는.. 세상에! 아내가 컴택용을 꺾어 버렸어요. ^^

어쩌면 당연한 거죠. 질럿이 바보가 되어버리니..

옛날과 달리 요즘에는 테란이 프토토스 상대로

그리고 저그 상대로 빠른 테크 플레이를 하더라도 입구를 막는 것이 필수는 아닙니다.

오히려 저그전 투스타 레이스 같은 경우가 아니면 입구 막는 것을 보기 힘듭니다.

하지만 제 생각에는 초보일 때는 입구를 막는 플레이가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바로 초보 테란..;)

그 이유는

1. 최근 프토토스들이 배럭 더블을 의식해서 사이버를 바로 가지 않고 질럿 한 마리를 찍는 경우가 있음

2. 저그의 선 스포닝류에 유리(9발류면 그냥 꽁승!)

3. 입구 막기 전에 정찰이 오지 않는다면 입구를 막아 심리전을 사용할 수 있음

상대 빌드에 따라 상황이 유리하게 혹은 이겨 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죠.

그럼 위치에 따라 입구 막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1시입니다.

1시 같은 경우 입구 막기가 좋은 자리는 아닌 것 같습니다.

이렇게 심시티를 하면 뭔가 구멍이 있는 것 같지만 질럿은 지나가지 못합니다.

마린은 통과 가능합니다. 하지만 저글링도 통과하기 때문에 토스 전에서만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다음 5시는

이렇게 막으면 질럿은 물론이고 저글링도 통과하지 못합니다.

보통 5시나 7시 같은 자리에 걸리면 투스타 레이스 전략을 사용하기도 하죠.

배럭을 오른쪽으로 살짝 밀고 팩토리를 지으면 저글링은 통과하지만 질럿은 통과하지 못합니다.

뭔가 공간이 여유로워 보이지만 질럿은 통과하지 못하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7시로 가볼까요?

7시도 이렇게 막으면 저글링, 질럿 모두 통과하지 못합니다. 딱 투스타 레이스 마려운 자리군요. ^^

그리고 마지막으로 11시입니다.

11시는 예전 파이썬이나 로템 같은 맵이랑 비슷해 보입니다.

저렇게 서플 2개와 배럭으로 막으면 질럿은 못 지나가고 저글링은 지나갑니다.

저그전에서 쓰고 싶으시면..

저렇게 뒤쪽에 서플 하나 더 지어주시면 저글링도 못 들어옵니다.

잘 쓰진 않지만

이렇게 서플 자리에 아카데미가 들어가도 저글링이 못 들어갑니다.

더 좋은 방법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일단 제가 아는 방법을 공유해 봤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글을 마치기 전에.. 리마스터 할인 정보도 알려주겠습니다.

오늘 리마스터 가격이 8000원밖에 하지 않더라고요.(2020.7.29일 기준)

혹시 필요한 분이 계실까 봐 정보 남깁니다. ^^

(그냥 블리자드 앱에서 샵 가셔서 사시면 됩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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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혼 테란 입구, 앞마당 심시티(저글링 완막)

투혼 5시, 7시의 경우 테란 유저라면 대부분 숙지하고 계실것 같구요.

1시의 경우 앞마당 심시티는 가능하지만, 배럭이 툭 튀어 나와서 그냥 배제했습니다.

요즘 8배럭 원원원 자주하는데, 8배럭이후 1마린으로 앞마당 가져갈수 있고,

11시, 5시의 경우 마린은 안으로, 벌쳐는 밖으로 나오는 심시티이기때문에,

매정우식 매더지 빌드에 당할 일이 없습니다,

입구

11시

5시

7시

앞마당

11시

5시

7시

키워드에 대한 정보 투혼 테란 심시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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