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 패러독스 해석 | 반전에 반전에 반전을 보여주는 소름돋는 스릴러영화 [영화리뷰/결말포함] 411 개의 새로운 답변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타임 패러독스 해석 – 반전에 반전에 반전을 보여주는 소름돋는 스릴러영화 [영화리뷰/결말포함]“?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experience-porthcawl.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experience-porthcawl.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하킹TV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810,305회 및 좋아요 6,038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타임 패러독스 해석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반전에 반전에 반전을 보여주는 소름돋는 스릴러영화 [영화리뷰/결말포함] – 타임 패러독스 해석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영화리뷰 #결말포함
영화 : 타임패러독스
개봉 : 2015
장르 : 액션,SF,반전
감독 : 마이클 스피어리그
출연 : 에단 호크, 노아 테일러, 사라 스누크
영화 구매하기 : https://serieson.naver.com/movie/detail.nhn?viewSeq=81386\u0026prodNo=1720712\u0026isWebtoonAgreePopUp=true
항상 재밌게 봐주시고 좋아해주셔서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여러분 🙂

타임 패러독스 해석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타임 패러독스(영화) – 나무위키

뉴욕을 초토화시킨 폭파 사건으로 대규모 사상자가 발생한다. 용의자 피즐 폭파범을 잡기 위해 범죄 예방 본부는 시간여행을 할 수 있는 템포럴 요원을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namu.wiki

Date Published: 5/4/2022

View: 2426

타임 패러독스 줄거리 및 해석, 시간의 역설을 극한까지 밀어 …

안녕하세요, 집콕하며 밸런스입니다. 타임 패러독스의 뜻은 시간의 역설을 말해요. 예를 들면 ‘할아버지 역설’이 있는데요, ‘손자가 과거로 가서 …

+ 여기에 표시

Source: brandhomme-sj.tistory.com

Date Published: 7/22/2022

View: 7500

영화 타임 패러독스 결말 및 해석

주의※ 이 글은 타임 패러독스에 관한 결말과 해석을 담고 있기 때문에. 스포일러가 매우 가득하므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 더 읽기

Source: hyjuk123.tistory.com

Date Published: 10/12/2022

View: 5790

최고의 반전영화 추천 <타임 패러독스> 줄거리 이해 & 해석

타임 패러독스(Predestination,2014)> 줄거리 & 리뷰 안녕하십니까 무비게임입니다. 오늘은 제가 예전에 정말 재밌게 보았던 반전영화 <타임 ...

+ 여기에 표시

Source: tngks0219.tistory.com

Date Published: 3/6/2021

View: 9359

영화 “독특한 해석과 반전 결말의 시간여행 스릴러! 에단호크 …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타임 패러독스> 속으로 들어가 보자. 폭파범, 요원, 의문의 남자, 그리고 존 & 제인. “우리는 이 일을 위해 태어났다” …

+ 여기에 표시

Source: www.lecturernews.com

Date Published: 7/26/2021

View: 2755

영화 타임 패러독스 (Predestination, 2014) 줄거리 결말 해석

템포럴은 정체를 알 수 없는 테러범 피즐 폭파범이 설치한 시한폭탄을 해체하다 폭발로 얼굴에 큰 화상을 입는다. 그리고 그 앞에 누군가 나타나 시간이동장치를 건네주고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fingerbroadcasting.blogspot.com

Date Published: 4/25/2021

View: 2110

영화 타임패러독스 결말 해석 반전 스포

타임패러독스 해석 포스팅 “닭이 먼저인가 달걀이 먼저인가” ‘영화의 전반적인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영화 추천 제목 : 컨스프러시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somethingnothing21.tistory.com

Date Published: 11/17/2021

View: 5880

자기 꼬리를 먹는 뱀? SF ‘타임 패러독스’ 해석 – 중독…

SF ‘타임 패러독스’ 해석. cpeuny.egloos.com/3129447. 만약에 타임머신이 있다면, 이라는 상상은 누구나 한번쯤은 해봤을 법하다. 내 인생에서 후회되는 선택을 했던 …

+ 더 읽기

Source: cpeuny.egloos.com

Date Published: 9/14/2021

View: 1821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타임 패러독스 해석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반전에 반전에 반전을 보여주는 소름돋는 스릴러영화 [영화리뷰/결말포함].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반전에 반전에 반전을 보여주는 소름돋는 스릴러영화 [영화리뷰/결말포함]
반전에 반전에 반전을 보여주는 소름돋는 스릴러영화 [영화리뷰/결말포함]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타임 패러독스 해석

  • Author: 하킹TV
  • Views: 조회수 810,305회
  • Likes: 좋아요 6,038개
  • Date Published: 2019. 10. 29.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rLOr_JFWrsw

타임 패러독스 줄거리 및 해석, 시간의 역설을 극한까지 밀어붙인 영화

안녕하세요, 집콕하며 밸런스입니다. 타임 패러독스의 뜻은 시간의 역설을 말해요. 예를 들면 ‘할아버지 역설’이 있는데요, ‘손자가 과거로 가서 할아버지를 죽이면/ 손자가 태어나지 않을 것이고/ 그러면 할아버지는 살아계시고/ 다시 손자가 태어난다.’는 반복 순환이 계속 일어나는 것을 말해요.

<타임 패러독스, 에단 호크>

이 영화는 과거로 가서 사건을 바꾸어도, 현재는 변하지 않는 역설의 탐구를 극한까지 밀어붙인 영화입니다. 그럼 타임 패러독스 리뷰와 해석 시작해볼게요.

임시국

<임시국 수장 로버트슨>

1981년 시간 여행이 발명되고 미래와 과거 사이에 53년의 여행이 허용돼요. 이 발명으로 ‘임시국’이라는 조직이 탄생했으며, 우주 여행국으로 가장하여 운영되고 있어요. 임시국은 시간 여행을 규제하는데 53년을 넘어서거나 무분별한 시간 여행을 하게 되면, 정신적으로 치명상을 입기 때문이에요. 이 조직의 목적은 범죄의 발생을 막기 위해 요원들을 미래나 과거로 보내는 것이죠.

존, 아기 제인, 성장한 제인

<임시국에 들어간 제인(사라 스누크)>

시간순으로 봤을 때, 첫 번째 사건은 존(에단 호크)이 클리블랜드 고아원 앞에 아기 제인을 두고 가요. 제인(사라 스누크)은 뛰어난 학생으로 성장하지만 다른 소녀들과의 성 정체성이 달라서 소외감을 느끼죠. 이후 그녀는 우주 여행국(임시국)의 프로그램에 등록하게 되는데, 몇 달 동안의 훈련 후 높은 성적을 받아요. 하지만 양성애자로 판단되어 불합격 처리되죠.

<야간 학교 다니는 제인(사라 스누크)>

이후 제인은 야간 학교를 다니며 공부하는데, 그곳에서 한 남자와 사랑에 빠져요. 제인은 임신을 했지만 남자는 그녀를 떠납니다. 아이를 출산하는 도중 양성의 문제로 인해 합병증을 얻게 돼요. 이후 출산한 아이는 병원에서 누군가에게 납치되며, 제인은 11개월 동안의 수술 끝에 ‘존’이라는 남자로 살게 됩니다.

존, 바텐더, 한 남자

<바텐더(에단 호크)와 존(사라 스누크)>

존은 뉴욕의 한 바에 들어가서 바텐더(에단 호크)에게 자신의 이야기를 하는데, 바로 앞서 말씀드린 내용이에요. 이 이야기를 들은 바텐더는 존의 이야기에 공감하며, 자신이 떠나버린 그 남자에게 복수할 기회를 주겠다고 말해요. 그리고 자신은 임시국 요원이라는 것도 말하죠. 시간 여행이라는 비밀을 알고 복수의 기회도 제공하는 대가로, 이 일이 끝나면 임시국에서 요원으로서 일하기로 약속합니다.

<1963년 존과 제인, 사라 스누크>

둘은 1963년 제인이 그 남자를 만났던 당일로 거슬러 가요. 존이 학교 앞에서 그 남자를 기다리고 있는데, 우연히 과거의 자신인 제인을 만나게 돼요. 그리고 이제 존은 모든 사실을 알게 되죠. 제인을 떠나버린 그 남자가 바로 자신이었다는 것을 그리고 바텐도도 바로 자신임을 알게 됩니다. ‘제인=존=바텐더’ 인거죠. 존은 제인을 떠나기 싫어하지만 요원이 되겠다는 약속을 지키며 그녀를 떠나요. 이후 요원이 되어 22년 동안 일을 해오고 있는거죠.

아기 제인=제인=존=바텐더, 모두 동일 인물

<존의 결투>

고아원에 아기 제인을 놔둔 사람은 존이었어요. 그렇다면 존과 제인의 얼굴은 왜 다른가? 폭파범의 범행을 막기 위해 존은 과거로 돌아가요. 그곳에서 결투를 벌이다 폭탄이 터져 얼굴에 화상을 입고 엉망이 되죠. 그는 얼굴 재건 수술을 받아요. 지금의 바텐더(에단 호크) 얼굴이 된 거죠.

<모든 사실을 알게된 제인(사라 스누크)>

임시국이 시간 여행을 규제하는 이유를 말씀드렸죠? 임시국이 정한 53년의 범위를 벗어나거나 시간 여행을 자주 하게 되면 정신 착란 증세 등의 문제가 발생해요. 존은 주변에서 만류했지만, 규제를 벗어난 시간 여행으로 정신이 이상해지며 폭파범이 된 것입니다.

아기 제인=제인=존=바텐더=폭파범, 이 다섯 명은 모두 동일 인물이에요. 영화를 보시면 과거를 어떻게 바꿔도 현재는 유지되고 반복되는 것을 알 수 있어요. 바로 시간의 역설이자 영화의 영어 제목인 Predesitination(정해진 운명)인 거죠.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

닭과 달걀 중 어느 것이 먼저인가? 역사가 깊은 질문이죠. 과학자들 중 명확한 답을 가진 사람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철학적으로는 여전히 답이 존재하지 않아요. 이 영화는 닭과 달걀의 질문 그리고 이에 대한 철학을 다루고 있어요. 과거는 정말 변하지 않는 것인지, 현재는 예정되어 있는 것인지 그리고 어떤 이유로 그렇게 작동되는지, 영화가 이 모든 질문의 답을 제시한다고 할 수는 없어요.

하지만 영화를 보는 내내 생각하게 만들어요. 그리고 각본과 감독을 겸한 스피어리그 형제는 정말 천재구나라는 감탄도 하게 됩니다. 영화를 보며 생각하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영화 중 하나가 될 것이라 생각해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과 비슷한 다른 글도 있어요!

최고의 반전영화 추천 <타임 패러독스> 줄거리 이해 & 해석

<타임 패러독스(Predestination,2014)> 줄거리 & 리뷰

안녕하십니까 무비게임입니다.

오늘은 제가 예전에 정말 재밌게 보았던 반전영화 <타임 패러독스>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요즘은 반전 영화가 많이는 없는 것 같습니다. 예전의 <식스센스> 같은 반전 영화는 많았지만

요즘에는 많이 없어서 아직까지도 식스센스 영화를 찾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반전 영화중 재밌게 봤던 <타임 패러독스> 리뷰와 줄거리 이해를 시켜드리려고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1. 영화 간략 소개

장 르 : SF, 스릴러

개봉 날짜 : 2015. 01. 07 개봉

영화 상영 시간 : 97분

감 독 : 마이클 스피어리그, 피터 스피어리그

출연진 : 에단 호크, 노아 테일러, 사라 스누크 등등

“SF계의 거장인 로버트 A.하인라인의 원작 영화화”

평행우주와 시간 역설을 충격적인 반전 결말로 풀어낸 걸작

천재 감독 ‘스피어 리그’ 형제의 손에서 탄생한 영화

뉴욕을 초토화 시킨 폭파범을 잡기 위해서 시간여행을 하고 그를 통해 사건 해결의 실마리를 찾게 된다. 사건 해결의 열쇠를 쥔 5명의 존재에 대해서 엄청난 반전을 통하여 영화를 진행한다.

이 영화는 단편소설 <올 유 좀비스>를 원작으로 한 영화다. 로버트 A.하인라인은 아이막 아시모프와 아서 C.클라크와 함께 영미 SF문학계 3대 거장이다.

그가 1959년에 발표한 <타임 패러독스>의 원작 단편소설 <올 유 좀비스>는 시간 여행으로 인해 일어날 수 있는 타임 패러독스를 전면적으로 내세워 결말을 전하는 작품이다.

단지 10장 남짓하는 분량이지만 평행 우주와 여러가지 가설에 대한 풍부한 내용들을 풀어내었다.

1945년 9월 한 여자(제인)이 고아원의 대문앞에 버려집니다. 주인공은 ‘제인’이라는 사회성이 부족하고, 오만하고, 아름답지 않은 고아인 아이이다.

그녀는 철저히 고독 속에서만 살아왔고 항상 사랑을 받고 싶어하고, 위로 받고 싶어했다. 하지만, 누구도 그녀를 위로해주는 사람이 없었다.

‘제인’은 그래서 지굴가 아닌 우주로 나가고 싶어했었고, 그런 제인을 요원인 로버트슨씨가 시험을 보라고 한다. 하지만 그녀는 그 조직속에서 갈등이 생겼고 그녀는 시험마저 탈락을 하게 됩니다. 그녀는 포기하지 않고 야간대학에서 까지 공부를 했었다. 그녀는 1963년 4월 3일 가정부 예절강의를 마치고 가던 중 한 남자를 만났고 그녀를 이해하고 그녀 삶마저 이해해주는 그와 사랑에 빠졌고, 아이까지 임신을 하게 되었다. 하지만, 그는 말도 없이 사라졌고, 제인은 홀로 아이를

낳게 됩니다.

설상가상으로 그녀의 아이마저 누군가 납치를 했고 그녀는 의사에게 충격적인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제인은 남자와 여자 모두의 생식기를 가지고 있던 것

하지만, 그녀는 아이를 낳으면서 여성의 생식기는 더이상 사용하지 못하면서 남자로만 살게 됩니다. 그래서 그녀는 결국 ‘그’가 되었고 정자까지 복구가 되면서 완벽한 남자가 됩니다.

제인은 이름도 ‘존’으로 바꾸고 Bar에서 우연히 바텐더로 위장한 템포럴요원(에단 호크)를 만나게 됩니다. 그는 시간 여행을 할 수 있는 타임머신 요원으로써의 제안을 받게 됩니다.

템포럴 요원은 시간여행을 하며 범죄를 예방하는 요원이고, 연쇄 폭탄 테러범이 설치한 시한 폭탄 해체를 실패해서 얼굴에 화상을 입었었고, 어떤 남자가 시간이동장치를 주었고 그것을 이용하여 미래로 가서 얼굴 이식을 하여 완전히 다른 사람이 되었다.

존은 타임머신 요원이 되어서 과거로 돌아가고 과거의 자신인 제인을 만나게 됩니다. 그는 그녀 자신이었기에 당연하게 제인의 생각과 삶을 이해했고 그녀와 사랑에 빠지고 임신을 하게 됩니다.

결국은 그녀가 사랑에 빠졌던 것은 자신이었던 것입니다.

템포럴 요원은 상황을 보고 1970년 3월로 시간을 이동해 폭파범을 죽이려합니다. 폭파범은 템포럴과 싸우고 템포럴은 쓰러진 채 폭파범은 폭탄을 설치하고 도망칩니다. 의식을 회복한 그는 현장을 돌아다니다 폭탄에 의해 다친 과거의 자신을 발견 합니다. 그리고는 시간이동장치를 그에게

주면서 미래로 가서 치료를 하라고 합니다.

결국은 그 또한 예전의 자신에게 도움을 받았던 것입니다. 이 후 템포럴은 1964년 3월로 이동하여 제인의 아기를 납치하고 1945년으로 돌아가 고아원에 그 아이를 두고 가게 됩니다. 그리고는 1963년 6월 24일로 돌아가서 제인과 데이트를 하던 존을 불러 시간이동을 하게 됩니다.

그는 1975년으로 돌아가서 시간국 은퇴를 하려했지만 오류로 인해 실패를 하게 됩니다.

그 이후 템포럴은 시간이 흘러 1975년 3월 6일 그는 폭파범을 만나게 됩니다. 그의 얼굴을 본 순간 그는 놀라게 됩니다. 폭파범의 얼굴은 늙은 템포럴의 모습이었던 것입니다.

폭파범은 그에게 자신을 죽이면 템포럴이 또 폭파범이 될거라고 했지만 그를 무시하고 그를 사살합니다. 그 이후 상의를 탈의 했는데, 그의 몸에는 제인의 수술흉터가 있었습니다. 결국은 모두가 같은 인물이었던 것입니다.

제인=존=템포럴=폭파범=아기

“리뷰”

처음에는 사실 내용이 이해가 잘 되지않았습니다. 생각해보니 모든 것은 로버트슨 요원의 큰 그림이 아닐까 했습니다. 완벽한 타임머신 요원을 만들기 위해서 그녀, 그가 폭파범이었고, 그들을 막는 타임머신 요원마저 그를 시켜서 타임머신 조직이 점점 발전하고 견고해질 수 있도록 하는 큰그림 같습니다.

<타임 패러독스>는 유독 대사에서 복선이 많이 나왔던 영화입니다. “달걀이 먼저일까요, 닭이 먼저일까요?” 라는 질문을 던져 시간의 순서에 대한 영화다 라는 걸 알려주고

제인은 거울을 볼 때마다 과거 자신이 사랑했던 남자의 얼굴을 보는 것 같다는 말을 하며 복선을 보여줬습니다. 이러한 시간여행을 통하여 뫼비우스의 띠 같은 상황이 벌어지는 재미있는 상황을 반전을 통하여 영화로 표현했다는 것에 대해 흥미로웠습니다. 영화 이해를 하려면 한번 보고 이해 한상태로 두번을 보면 그에 대한 복선과 그림들이 더 보였던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타임 패러독스>를 최소 두 번은 보시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2019/12/24 – [Movie/외국영화추천] – 감동적인 영화 추천 BEST3, 눈물 없이 볼 수 없는 영화들

2019/12/10 – [Movie/외국영화추천] – 액션영화추천 3편 줄거리/ 리뷰 확인 후 감상합시다

2019/12/04 – [Movie/외국영화추천] – 힐링 영화 추천! 이 영화는 보고 자야돼

2019/12/19 – [Movie/외국영화추천] – 스릴러영화 추천! 심장이 쫄깃쫄깃해지는 영화 1탄

2019/12/19 – [Movie/외국영화추천] – 일본 영화 추천! 따끈따끈 반전 로맨스 추천 1탄

영화 타임 패러독스 (Predestination, 2014) 줄거리 결말 해석

시간여행을 다룬 수작, 영화 타임 패러독스 (Predestination, 2014) 작품설명

*[참고] 타임 패러독스(Time Paradox): 시간여행을 하면 역사가 바뀌므로 시간여행은 애초에 할 수 없다는 시간 역설에 대한 가설. 만일 당신이 시간을 거슬러 과거로 돌아가서 당신의 할아버지를 죽인다면 당신은 태어날 수 없다. 따라서 당신은 태어나지 않았기 때문에 과거로 돌아가서 당신의 할아버지를 죽일 수 없다

1.요약

장르 SF, 스릴러/ 원작 로버트 A. 하인라인 (Robert A. Heinlein)의 All You Zombies(너희 모두 좀비들)/ 감독 마이클 스피어리그(Michael Spierig), 피터 스피어리그(Peter Spierig)/ 제작 파디 맥도날드(Paddy McDonald), 팀 맥거핸(Tim McGahan), 마이클 스피어리그(Michael Spierig), 피터 스피어리그(Peter Spierig)/ 각본 마이클 스피어리그, 피터 스피어리그/ 촬영 벤 노트 (Ben Nott)/ 편집 맷 빌라 (Matt Villa)/ 음악 피터 스피어리그/ 개봉일 호주 2014.8.28, 한국 2015.1.7

2. 출연배우

에단 호크(Ethan Hawke 템포럴 요원 역), 사라 스누크(Sarah Snook 제인 & 존 역), 노아 테일러(Noah Taylor 로버트슨 역), 크리스토퍼 커비(Christopher Kirby 마일스 역), 크리스토퍼 섬머스(Christopher Sommers 밀러 역), 쿠니 하시모토(Kuni Hashimoto 후지모토 박사 역), 크리스토퍼 번워스(Christopher Bunworth 제리 역), 케이트 울프(Cate Wolfe 베스 역), 벤 프렌더개스트(Ben Prendergast 클락 박사 역), 카르멘 워링턴(Carmen Warrington 그레이스 역), 매들린 웨스트(Madeleine West 스테이플턴 부인 역), 롭 젠킨스(Rob Jenkins 존스 역), 라흐 시두(Raj Sidhu 볼드윈 박사 역), 타일러 코핀(Tyler Coppin 하인라인 박사 역). 짐 노벨로크(Jim Knobeloch 벨포트 박사 역), 노엘 헤리만(Noel Herriman 데이비스 박사 역). 프레야 스태포드(Freya Stafford 앨리스 역) 외

3.줄거리 요약

템포럴 요원(에단 호크)는 시간국 소속으로 시간 여행을 하면서 대형 범죄를 예방하는 11명의 시간요원 중 한 명이다. 템포럴은 정체를 알 수 없는 테러범 피즐 폭파범이 설치한 시한폭탄을 해체하다 폭발로 얼굴에 큰 화상을 입는다. 그리고 그 앞에 누군가 나타나 시간이동장치를 건네주고 템포럴은 미래로 돌아가고 병원으로 치료를 받지만 안면수술로 완전히 다른 얼굴이 되어 버린다.

시간국은 템포럴에게 마지막 임무를 하달하고 과거로 간 템포럴는 술집 직원으로 위장 취직을 하고 존(사라 스누크)이 술을 마시러 들어오고 존은 템포럴에게 자신의 과거 이야기를 들려준다. 존은 사실 여자였고 여자였을 때 이름은 제인이었다. 제인은 1945년 9월 고아원에 버려진 아이였고 고아원에서 자란다. 대인관계는 좋지 않았지만 수재여서 학업성적은 우등생이었다.

어느 날 로버트슨(노아 테일러)이 고아원을 찾아왔는데 제인에게 우주선 여성 승무원을 선발하는 스페이스 코프 프로그램 참여를 권하고 제인 이 과정에 참여해 뛰어난 적응력과 높은 성적을 보이지만 한 교육생과 싸움을 벌이다 탈락 조치된다. 로버트슨은 제인에게 다시 스페이스 코프에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말을 해 주지만 제인은 믿지 못하고 생계를 위해 여러 가지 직업을 전전한다. 그리고 학교를 다니는데 1963년 4월 3일 제인은 수업이 끝나고 집으로 다던 중 우연히 한 남자를 만나 잠시 사랑에 빠지지만 남자는 사라지고 만다. 얼마 후 제인은 그의 아기를 가졌고 출산을 하게 되는데 이때 의사가 충격적인 사실을 알려준다. 제인은 남자와 여자의 생식기 모두 갖고 있어 부득이 하게 여성을 없애고 남자로 만들어 버린 것이다. 아기는 누군가에 의해 납치가 되어 버렸다. 제인은 남자가 되어 가고 이름을 존으로 개명한다. 그리고 작가가 되었다는 존의 말이 끝나자 템포럴은 존의 모든 것을 알고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템포럴은 사실 존을 데려오라는 임무를 받은 것이었다.

템포럴은 존과 함께 1963년 4월 3일 17시 5분 제인이 의문의 남자를 만났던 바로 그 시간으로 시간이동 하는데, 존이 제인이었을 당시 만난 남자는 바로 존이었다. 과거에 사랑했던 남자가 바로 자신이었다는 사실에 존은 놀라워하지만 오히려 자신이었던 제인을 진심으로 사랑한다.

이들을 놔두고 템포럴은 1970년 3월 2일로 이동해 피즐 폭파범을 막으려 하지만 역시나 실패하고 템포럴이 화상을 입었을 때 도와준 의문이 남자가 바로 자신이었다는 것을 알게 된다. 템포럴은 1964년 3월 2일로 돌아가 제인의 아이를 납치하고 1945년 9월로 이동해 아기를 고아원 문 앞에 놓는다. 결국 제인과 존이라는 동일 인물이 낳은 아기가 바로 이들이었고 템포럴이 납치범이었던 것. 템포럴은 1963년 6월 24일로 돌아가 존을 데리고 현재인 1985년 8월 12일 23시로 이동한다. 그리고 존은 시간요원이 된다.

템포럴은 마지막 임무인 존을 데려오는데 성공하고 퇴역을 하게 되는데 마지막 이동지로 1975년 1월 7일로 선택한다. 존 도라는 필명으로 소설을 쓰기 시작하던 템포럴은 1975년 3월 6일 세탁소에서 피즐 폭파범을 만나는데 그는 바로 나이든 템포럴이었다. 늙은 템포럴은 자신이 더 많은 생명들을 구하기 위해 자행한 일이라고 말하고 자신을 죽이면 피즐 폭파범이 될 것이라고 설득하지만 템포럴은 늙은 자신을 사살하고 만다. 그런데 템포럴은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된다. 자신의 가슴과 배에 제왕절개 수술을 한 흉터가 있던 것이다. 결국 아기, 제인, 존, 피즐 폭파범, 템프럴 모두 동일 인물이었던 것이다.

(손가락TV와 행복한 시간되세요)

4.감상평 및 작품설명

영화 타임 패러독스는 로버트 A. 하인라인 (Robert A. Heinlein)의 1959년 단편소설 All You Zombies(너희 모두 좀비들)를 영화한 것이다. 영화의 원래 제목은 Predestination (pridèstənéiʃən 프리데스티네이션)으로 뜻은 ① 예정 ② 숙명 ③ 운명 등이다. 한국에서는 타임 패러독스(Time Paradox) 로 개봉했는데 제목 그 자체가 스포일러라는 지적이 많지만 잘 지었다는 의견 또한 많다.

영화는 전체적으로 구성이 잘 짜여졌고 각본도 좋았고 배우들의 호연이 인상적이었다. 영화에는 친절할 정도로 상당히 많은 복선들이 있었는데 다소 둔한 사람들도 영화가 끝날 때쯤에는 알 수 있는 수준으로 영화의 반전이 최고 수준이었다고 보기에는 조금 부족했지만 수작이라는 평가를 받을 정도는 된다. 영화를 본 관객들 중에 왜 제인이 존을 제대로 알아 보지 못했을까 하는 의문을 많이 하는데 제인이 존이 미래에서 온 자기 자신이었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었겠는가. 아마 제인은 존이 자신과 닮은 점 때문에 오히려 더 끌렸다고 보는게 맞을 것이다. 그리고 템포럴은 영화 초반에 큰 화상을 입고 기억도 조금 잃었기에 잠시 그의 과거의 모습을 잊고 있었던 것이다. 그리고 템포럴이 아기를 살려야 했던 것은 아기가 살아야 제인과 존 그리고 템포럴로 이어지는 동일 인물들이 사라지지 않기 때문이다. 반면 미래의 템포럴은 사살한다. 과거는 바꿀 수 없지만 미래는 바꿀 수 있다는 그런 메시지가 아닐까. 마지막으로 궁금한 것은 로버트슨(노아 테일러)은 이 사실을 모두 알고 있었을까? 그의 계획이었을까 아님 템포럴이 모든 것을 바꾼 것일까? 이건 아직 잘 모르겠다.

평점을 주자면 7.5점이다.(★★★☆) 타임영화를 다룬 영화들이 꽤 되는데 이런 작품들 중에서도 이 작품은 잘 만든 영화로 기억될 것 같다. 시간되면 한 번 보기를 추천한다.

[참고: 영화 예고편 유튜브 동영상]

영화 타임패러독스 결말 해석 반전 스포

타임패러독스 해석 포스팅

“닭이 먼저인가 달걀이 먼저인가”

‘영화의 전반적인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영화 추천

반전1 ‘존 = 제인’

존은 템포럴 요원인 주인공을 통해서 그가 여자였던 시절의 자신과 우연히 만나게 될 남자를 제거하기 위해서 클리블랜드 대학교 앞에서 기다리면서 제인과 마주치게 된다. 결국 존은 그렇게 죽이고자 했던 남자가 다름 아닌 바로 자기 자신 존이라는 사실을 알게된다.

반전2 ‘제인의 아기 = 제인’

템포럴 요원인 주인공, 1964년 3월 2일로 시간 이동을 하면서 제인의 아기를 납치하는데 성공하고 1945년 9월의 과거로 다시 이동해서 클리블랜드 고아원에 아기를 버리게 된다. 즉, 제인의 아기는 제인 그녀 자신이었다.

반전3 ‘템포럴 요원 주인공 = 피즐 폭파범’

주인공은 다시 1963년 6월 24일 저녁으로 돌아온다, 제인과의 데이트를 하고 있었던 존을 부르지만 존은 격분 하면서 주인공을 죽이려 한다. 하지만 주인공은 끝내 존을 설득하여 시간요원으로 거듭나게 되고, 템포럴 요원이자 주인공이 마지막 임무를 끝으로 1975년 1월 7일 과거로 이동하면서 퇴역하게 되는듯 하지만 시간장치의 갑작스런 오작동으로 그의 퇴역 계획은 실패하게 된다. 1975년으로 돌아가 시간이 멈추어야 했지만 자동으로 멈춰여할 장치를 오류로 인해 다시 가동되고, 그는 1975년 3월 6일로 이동하게 되고 세탁소에서 피즐 폭파범을 만나게 되지만…그 폭파범은 다름아닌 바로 미래의 주인공 이라는 사실도 알게된다.

영화 타임패러독스

해석 결말 다시보기 FUHD [시작]

반전4 ‘템포럴 요원 = 피즐 폭파범 = 제인 = 존’

템포럴 요원인 주인공이 탈의하자 주인공의 배에 제인과 똑같은 수술 자국이 있고, 이는 성전환 수술을 받고 남자가 된 존과 템포럴 요원 주인공이 모두 같은 인물이라는 사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타임 패러독스 해석

다음은 Bing에서 타임 패러독스 해석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반전에 반전에 반전을 보여주는 소름돋는 스릴러영화 [영화리뷰/결말포함]

  • 영화리뷰
  • 결말포함
  • movie
  • movie review
  • 반전
  • 타임루프
  • 타임패러독스
  • 영화

반전에 #반전에 #반전을 #보여주는 #소름돋는 #스릴러영화 #[영화리뷰/결말포함]


YouTube에서 타임 패러독스 해석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전에 반전에 반전을 보여주는 소름돋는 스릴러영화 [영화리뷰/결말포함] | 타임 패러독스 해석,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