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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전에 올렸던 영화를
재업로드 합니다
예전에 올렸던거에서 거의 수정없이 그대로 올리는거라
오디오나 이곳저곳 문제가 보이긴 하지만 ㅠ
즐감해주세요!
#영화리뷰#결말포함#라스베가스를떠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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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영화] 라스베가스를 떠나며 (1996) 다시보기 – 소나기티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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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Published: 8/14/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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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스베가스를 떠나며 1995 > 영화 다시보기 – 코리언즈 커뮤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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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Published: 12/30/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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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스베가스를 떠나며 (Leaving Las Vegas, 로맨스/멜로/드라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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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Published: 1/12/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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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스베가스를 떠나며 | 다음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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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Published: 10/3/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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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Published: 6/6/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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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스베가스를 떠나며 (Leaving Las Vegas,멜로/로맨스, 199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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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Published: 7/17/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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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의 끝에서 너를 사랑해/ 영화 라스베가스를 떠나며 OST

이미 추락을 길로 들어선 니콜라스 케이지는 더이상 스크린에서 보기 어려운 배우가 되었으니까요. ​. 영화 <라스베가스를 떠나며>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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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Published: 9/18/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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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스베가스를 떠나며 Leaving Las Vegas, 1995] [멜로/로맨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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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Published: 11/5/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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삶의 끝자락에서 만난 두 남녀의 슬픈 사랑 이야기(영화리뷰/결말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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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uthor: 무비웨이브스「Movie Wav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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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ate Published: 2020. 1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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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영화] 라스베가스를 떠나며 (1996) 다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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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스베가스를 떠나며 (Leaving Las Vegas,멜로/로맨스, 1995) 영화 다시보기 > 예전영화

사랑이 짧으면 슬픔은 길어진다! | 라스베가스 창녀, 죽기위해 마셔대는 알콜중독자… 그 사랑에 취하고 싶다!

라스베가스를 떠나며 (Leaving Las Vegas,멜로/로맨스, 1995) 영화 다시보기

할리우드의 극작가 벤은 의사도, 가족도 포기해버린 중증의 알콜 중독자다. 그는 자포자기한 심정으로 좋아하는 술을 실컷 마시다 죽어버릴 결심을 한 후, 라스베가스로로 향한다. 그런 그의 앞에 창녀 세라가 나타난다. 우연한 인연으로 자꾸 부딪치던 두 사람은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든다.

악덕 포주 유리의 손아귀에서 빠져나올 수 없는 세라는 계속 일을 해야만 하고, 벤은 쇼핑하듯 온갖 종류의 술을 사다 끝없이 마시면서 사랑을 이어가지만…

영화 <라스베가스를 떠나며(Leaving Las Vegas, 1995)>: 세상의 끝에서 너를 사랑해/ 영화 라스베가스를 떠나며 OST

movie column 영화 <라스베가스를 떠나며(Leaving Las Vegas, 1995)>: 세상의 끝에서 너를 사랑해/ 영화 라스베가스를 떠나며 OST 누비아 ・ URL 복사 본문 기타 기능 공유하기 신고하기 인생을 살면서 가장 절망스러운 순간은 자신이 스스로를 더 이상 구원하지 못할 때가 아닐까요? 구원이나 구제는 ‘나’가 아닌 ‘타인’으로부터 받는 ‘은혜’같지만 실상 우리 자신을 구제하고 구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존재는 신이나 타인이 아니라 바로 ‘나’라는 생각을 합니다. ​ 이번에 제17회 제천국제음악제에 올해의 큐레이터 자격으로 내한한 유일한 해외 감독이 한 분 있었습니다. 바로 마이크 피기스(Michael Figgis) 감독인데요. 이는 올해의 큐레이터 섹션에서 세계 음악영화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 영화감독이나 영화인들을 초청해서 자신의 대표작과 영감을 준 인생 음악 영화 등에 관해서 소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는 우리에겐 ‘케서방’이라 불리며 한국 시네필들에게 한때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니콜라스 케이지가 주연한 영화 <라스베가스를 떠나며>의 감독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 제17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개막식에서도 올해의 큐레이터 자격으로 연단에서 인사말을 전하기도 했으며 <라스베가스를 떠나며> 역시 영화제 기간 동안 웨이브가 아닌 오프라인에서 극장 상영이 되었습니다. 그 후에는 관객과의 GV 시간 역시 가졌고요. 비록 코로나 상황의 악화로 처음에 대면으로 예정되었던 일정이 비대면 온라인 GV 형식으로 바뀌긴 했지만 이 코로나 시국을 생각하면 해외 감독이 자신의 영화를 소개하기 위해 제천까지 내한했다는 것만으로도 의미 있는 일이며 동시에 지금까지 17년이라는 짧지 않은 기간 동안 국내 유일한 음악영화제로서의 정체성을 잘 지켜온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위상을 가늠해 볼 수 있는 척도가 되리라는 생각을 합니다. 아마 니콜라스 케이지의 배우 인생에서도, 그리고 마이크 피기스 감독의 감독 인생에서도 이 작품은 빼놓기 힘들 만큼 그들의 필모그래피상 가장 중심에 있는 영화라 해도 크게 틀린 말은 아닐 것입니다. 이미 추락을 길로 들어선 니콜라스 케이지는 더이상 스크린에서 보기 어려운 배우가 되었으니까요. ​ 영화 <라스베가스를 떠나며>속, 세라 역의 ‘엘리자베스 슈’ 영화 <라스베가스를 떠나며> 스틸컷 ​ 이 작품은 벤(벤자민:니콜라스 케이지)과 ‘세라(엘리자베스 슈)’ 사이의 주된 멜로 서사도 굉장히 인상적이지만 이 영화의 분위기를 떠받치는 사운드트랙 역시 놓칠 수 없는 부분이어서 이 영화가 왜 음악영화의 범주에 포함되어도 전혀 위화감이 느껴지지 않는지를 직접 영화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영화 속에서 보면 창녀로 나오는 엘리자베스 슈의 몸매와 비율이 굉장히 좋아 보이는데 사실 그녀는 157cm의 비교적 단신입니다. 하지만 그녀는 영화 속에서 자신이 맡은 역할과는 상반되는 굉장히 지적인 이미지의 아름다움이 느껴지는데요. 알고 봤더니 하버드대 정치학을 전공한 수재였네요. 약간 나탈리 포트만 같은, 우리나라로 치자면 김태희과 같은 그런 배우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단순히 외모가 아름다운 거 이상으로 뭔가 시선을 떼기 힘들 만큼 매력적인 분위기가 벤의 반대편에 자리한 세라라는 캐릭터의 텅 빈 내면세계를 표현하는데 더없이 잘 어울렸던 것 같습니다. 우리는 가끔 ‘사랑’이라는 이름으로 상대를 자기화하려는 시도를 하게 되고 그런 시도가 수포로 돌아갈 때 좌절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영화는 벤과 세라의 모습을 통해, 그리고 그들의 연대와 사랑을 통해 사랑은 상대에게 아무것도 요구하지 않는 상태임을 깨닫게 합니다. 약간 크쥐스토프 키에슬로프스키 감독의 <사랑에 관한 짧은 필름> 속 토메크와 비슷한 캐릭터라고나 할까요? 상대가 가진 결함까지를 온전히 사랑 안에 포함시켜 있는 그대로의 상대를 껴안는 벤과 세라는 우리가 흔히 저지르기 쉬운 내 입맛에 맞게 상대를 재단하고 변화시키려는 그러한 시도가 실은 사랑이 아닌 나의 욕심과 욕망임을 잘 보여줍니다. 사람이 살다 보면 어떤 결과의 인과관계가 명확하지 않은 일들을 종종 경험하게 되는데요. 벤이 알코올 중독에 빠져서 그의 아내가 떠난 건지 아니면 그의 아내가 떠난 극도의 상실감이 그를 술독에 빠지게 만들었는지 영화는 구구절절 설명하지 않습니다. 극작가라는 그의 직업 역시 영화의 오프닝 시퀀스에서 돈이 떨어져 과거의 지인에게 술값을 빌려야 하는 지경의 처지에 있는 벤의 모습을 통해 짧고도 간접적으로 보여줄 뿐이죠. 그리고 세라와 그녀의 포주 쯤 되어 보이는 라트비아 출신의 남성인 유리라는 사람의 관계 역시 한 마디로 명확하게 정의하기엔 어려운 구석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밤일을 해서 그날 번 돈을 꼬박꼬박 유리에게 갖다 바치는 세라는 분명 지배와 피지배 관계에 있는 것은 맞습니다. 자신이 번 돈에 대해서 100% 그 소유권을 주장할 수 없는 세라는 유리로부터 엉덩이와 어깨에 칼로 심각한 상해를 입어가면서까지 그의 수중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무력한 상황에 놓여있습니다. LA에서 라스베가스로 삶의 터전을 옮겨도 유리의 손아귀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그녀의 상황은 벤이 빠진 알코올 중독의 무력함과 결국 유사 성질의 것입니다. 자신의 힘으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상태. 자신이 자신을 더 이상 구제할 수 없는 상태. 두 사람은 그런 상태에서 서로를 만나 서로의 있는 그대로를 사랑하며 서로를 자신의 방식으로 구제하기 위해 구태여 애를 쓰지도 않습니다. 그런데 그런 그들의 모습이 그 어떤 관계보다 더 절절해 보이고 단단해 보이는 것은 사랑은 나의 필요에 의해서 상대를 소유하고 변화시키려는 노력이 아니라 상대의 결점과 나약함과 기꺼이 함께 하겠다는 의지라는 것을 말이 아닌 행동으로 보여주기 때문일 겁니다. 벤은 돈으로 세라를 취하는 다른 남성들과는 달리 세라의 이름이 ‘h’를 동반한 Sarah 인지 아니면 그냥 Sara인지를 궁금해하지요. 그때 세라는 이렇게 답합니다. 자신의 이름은 ‘E’가 포함된 세라라고…SERA라고 말이죠. 우리가 누군가에게 다가가는 방법은 육체가 선행될 때보다 이렇듯 그 사람을 대변하는 이름부터 관심을 갖는 이런 세심한 마음이 선행될 때 더 강력한 유대감을 형성하게 되는 게 일반적입니다. 그들은 그들의 육체가 아니라 그들이 가진 내면의 나약함을 사랑하는 사람들입니다. 상대의 장점이 아니라 상대의 단점을 사랑하고 포용하며 상대가 자신의 단점을 고치거나 포기하도록 강요하는 것이 아니라 그런 단점을 있는 그대로 끌어안는 이 두 사람의 모습은 마지막 그들이 나누는 처음이자 마지막 그 한 번의 육체적 관계를 더욱 처절하고도 강력한 사랑으로 승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운전하면서까지 보드카 병을 놓지 않는 벤과 스트리퍼와 창녀로서 자신이 아닌 오로지 상대방이 원하는 성적 욕구 해소의 창구로서만 존재하던 세라의 텅 빈 내면의 결핍은 서로의 결핍 아래에서 결핍이 아니라 그냥 그런 모습 또한 내가 가진 ‘나’의 일부로서만 존재합니다. 벤이 세라의 거처로 자신의 숙소를 옮긴 이후에도 두 사람은 서로를 변화시키려고 노력하지 않습니다. 세라는 여전히 밤일을 나가고 벤 역시 알코올에 찌든 삶에서 자신을 구원하려는 의지가 전혀 없습니다. 그들은 그저 그런 상태로 서로 함께할 뿐입니다. 역설적으로 이들의 내면세계와는 대조적으로 라스베가스라는 도시는 어떤가요? 향락의 중심, 도박과 퇴폐의 상징쯤으로 여겨지는 이 휘황찬란한 도시의 밤 풍경은 그 속에 속한 보잘 것 없는 인생들의 삶과 더욱 더 대비됩니다. 이 영화 속 벤과 세라의 모습은 그저께 제가 소개해드린 영화 <택시 드라이버> 속 트래비스의 그 텅 빈 공허나 고독과도 닮았습니다. 진정으로 누군가를 사랑한다는 게 어떤 의미일까요? 벼랑에서 한 발을 딛고 서 있는 듯한 위태로움, 세상의 끝 같은 절망적 상황에서도 나의 팔 한 쪽을 자신에게로 기꺼이 당겨주는 누군가의 손길 같은 게 아닐까요? ‘너는 세상을 지켜. 나는 너를 지킬게’라고 말하던, 영화 <소년 시절의 너>속 샤오 베이처럼요. 하지만 벤과 세라는 서로에게 ‘너는 세상을 지키라’는 숙제조차도 내지 않습니다. 그냥 서로의 있는 모습 그대로를 인정하고 받아들일 뿐. 이 영화 다시 보니 너무나 수작입니다. 이렇게 비가 오는 날 뭉근한 아픔을 갖게 하는 영화… 벤은 알코올 중독에서 해방되지도, 스스로를 구원하지도 못했지만 적어도 세라의 사랑을 안고 눈을 감았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 영화는 그해(1996년, 제68회) LA 비평가, 시카고 비평가 미국 배우 조합상, 골든 글로브, 전미 비평가 협회 등 모든 주요 시상식에서 남우주연상을 싹쓸이했습니다. 그만큼 니콜라스 케이지의 연기는 인상적이었고, 엘리자베스 슈의 연기도 인상적인 수준을 보여줍니다. 니콜라스 케이지가 그해 모든 주요 시상식에서 남우주연상을 휩쓸었다면, 엘리자베스 슈 역시 아카데미를 제외한 21회 LA 비평가, 8회 시카고 비평가, 30회 전미 비평가 협회상에서 여우주연상 부문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습니다. ​ ​ 이제 이 영화 속 사운드트랙에 대한 이야기로 한 번 옮겨가보자면, 마이크 피기스 감독은 이 영화의 오리지널 스코어를 직접 작곡했습니다. 스팅이 피처링 보컬리스트로 참여를 했고요. 그 이외에도 피아노는 Dave Hartley, 더블 베이스는 Chris Laurence, 테너 색소폰과 클라리넷은 Tony Coe, 드럼은 Ian Tomas, 일렉트릭 기타는 ‘Ed Deane’, 알토 색소폰은 ‘Ray Warleigh’, 무엇보다 트럼펫과 키보드를 마이크 피기스 감독 자신이 직접 연주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사운드트랙 중 ‘Ridiculous’라는 곡은 니콜라스 케이지가 직접 부르기도 했습니다. 뮤직 슈퍼바이저로는 ‘Gemma Dempsey’가 참여했습니다. 그러면, 아래에 이 영화에 수록된 사운드트랙을 한 번 자세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오늘 같이 비 오는 날 듣기에도 참 잘 어울리는 곡들이니 함께 감상해볼까요?^^ ​ ​ ​ ​ 영화 <라스베가스를 떠나며> 사운드트랙 ▶ ANGEL EYES(Performed by Sting) ​ ​ ▶ IT’S A LONESOME OLD TOWN(Performed by Sting) ​ ▶ MY ONE AND ONLY LOVE(Performed by Sting)) ​ ▶ LONELY TEARDROPS(Performed by Michael McDonald) ​ ▶ COME RAIN OR COME SHINE(Performed by Don Henley) ​ ▶ RIDICULOUS(Performed by Nicolas Cage) ​ ​ ▶ I WON’T BE GOING SOUTH(FOR A WHILE(Performed by Polladinos) ​ ​ ▶ THE THIRD MAN THEME ▶ YOU TURN ME ON(Written by Alain Bernardin) ​ ​ ​ 라스베가스를 떠나며 감독 마이크 피기스 출연 니콜라스 케이지, 엘리자베스 슈 개봉 1996.02.29. / 2019.03.28. 재개봉 인쇄

[새 구두를 사야해 新しい靴を買わなくちゃ, I Have To Buy New Shoes, 2012] [멜로/로맨스 일본 114분 2013 .04.25 개봉,기타가와 에리코,나카야마 미호(테시가하라 아오이), 무카이 오사무(야가미 센), 키리타니 미레이(스즈메)[국내] 12세 관람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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