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한산성 둘레 길 | 역사가 가득, 알면 알수록 재미있는 남한산성 둘레길 1코스! 저와 함께 걸어요~ 상위 97개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남한산성 둘레 길 – 역사가 가득, 알면 알수록 재미있는 남한산성 둘레길 1코스! 저와 함께 걸어요~“?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experience-porthcawl.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experience-porthcawl.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이시영의 땀티 LeesiyoungTV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43,042회 및 좋아요 1,285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남한산성 둘레 길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역사가 가득, 알면 알수록 재미있는 남한산성 둘레길 1코스! 저와 함께 걸어요~ – 남한산성 둘레 길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이번엔 남한산성을 다녀왔어요!
어느덧 가을이 왔는지 하늘도 예쁘고 선선하니 산책하기도 좋더라구요
남한산성 가기 전, 이 영상 한번 보고 가시면 더 재밌게 즐길 수 있을 거예요:)
*ps. 벌칙 모자를 만들고 남은 양배추는 맛있게 삶아먹었습니다*
#leesiyoung #이시영의땀티 #남한산성

‘이시영의 땀티’채널을 사랑하는 외국인 팬분들을 위해 외국어 자막을 첨부하였습니다.
본 영상의 자막은 통합 언어 플랫폼 ‘플리토’와 함께합니다.
Subtitles in foreign languages are provided for everyone who loves ‘ Lee-siyoung’s ddamtv ‘.
All subtitles are provided by an integrated language platform, Flitto.
https://www.flitto.com/business/video-translation

남한산성 둘레 길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서울근교 둘레길 추천! 남한산성 둘레길 1코스(feat. 남한산성 …

그래서 오늘 포스팅에서는 남한산성 가는 법, 위치 그리고 1코스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남한산성 둘레길 1코스를 가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

+ 여기에 보기

Source: seamosfelices.tistory.com

Date Published: 6/4/2022

View: 8137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남한산성 둘레 길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역사가 가득, 알면 알수록 재미있는 남한산성 둘레길 1코스! 저와 함께 걸어요~.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역사가 가득, 알면 알수록 재미있는 남한산성 둘레길 1코스! 저와 함께 걸어요~
역사가 가득, 알면 알수록 재미있는 남한산성 둘레길 1코스! 저와 함께 걸어요~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남한산성 둘레 길

  • Author: 이시영의 땀티 LeesiyoungTV
  • Views: 조회수 43,042회
  • Likes: 좋아요 1,285개
  • Date Published: 2021. 9. 24.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LOl1-c5RIwI

남한산성 탐방로

경기도청 16508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 30/ 북부청사 11780 의정부시 청사로 1 / 전화문의 031-120

© GYEONGGI PROVINCE All Rights Reserved.

남한산성 등산코스(둘레길) 및 볼거리 소개

남한산성 등산코스(둘레길)

남한산성 소개

남한산성은 경기도 광주시 남한산성면 산성리에 위치한 남한산의 산성입니다.

경기도 광주시, 성남시, 하남시에 영역이 걸쳐있으며, 사적 제57호로 지정되어 경기도에서 도립공원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2014년 6월 22일에 우리나라에서 11번째로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되었습니다.

남한산성 남옹대 일대(출처 : 유네스코 세계유산)

남한산성은 조선 인조 때에 쌓은 성곽이며, 해발 497m의 청량산을 서쪽 끝으로 하고, 해발 514m의 벌봉을 동쪽 끝으로 하는 긴 장방형의 돌로 쌓았습니다.

서쪽은 경사가 가파르고 높아서 험난하며, 다른 쪽은 능선이 긴 반면, 성 안은 낮고 평평한 분지를 이루고 있습니다.

북한산성과 함께 한양을 지키는 2대 산성이었습니다.

남한산성 등산코스 소개

남한산성 등산코스(탐방코스)는 5가지 코스로 되어있습니다. 코스별로 소요 시간은 짧게는 1시간부터 길게는 약 3시간 반정도 걸리는 코스 입니다.

1. 남한산성 주요 정보(입장료, 주차장 외)

남한산성 입장료는 무료입니다.(2007년 1월 1일부로 입장료 폐지)

남한산성행궁 무료관람 대상(출처 : 경기도청)

남한산성 행궁 관람시간 하절기(4월~10월) : 10시~18시 동절기(11월~3월) : 10시~17시

※ 매주 월요일은 휴궁일 입니다.(공휴일 제외)

※ 관람 종료 30분 전까지 매표가 가능합니다.

주차장 이용 요금

남한산성 주차장 이용요금(출처 : 경기도청)

※ 주차장 무료이용 및 감면 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남한산성 주차장 무료 이용 및 감면 대상(출처 : 경기도청)

남한산성 주차장 위치(성곽 내/외)

남한산성 주차장 위치(출처 : 경기도청)

※ 참고로, 남한산성 도립공원은 개, 고양이 등 애완동물을 데리고 입장할 수 없으며, 지정된 장소 외 흡연 및 음주가 불가합니다.(공원마을지구는 가능)

2. 남한산성 등산코스 소개

남한산성 등산코스(출처 : 경기도청)

1코스 (거리 3.8Km / 소요시간 1시간 20분)

산성로터리 – 북문(0.4km) – 서문(1.1km) – 수어장대(0.6km) – 영춘정(0.3km) – 남문(0.7km) – 산성로터리(0.7km)

남한산성 1코스

2코스 (거리 : 2.9km / 소요시간 : 60분)

산성로터리 – 영월정(0.4km) – 숭렬전(0.2km) – 서문(0.7km) – 수어장대(0.6km) – 산성로터리(0.9km)

남한산성 2코스

3코스 (거리 : 5.7km / 소요시간 : 2시간)

경기도남한산성세계유산센터 – 현절사(0.1km) – 벌봉(1.8km) – 장경사(1.5km) – 망월사(1.1km) – 동문(1.0km) – 경기도남한산성세계유산센터

남한산성 3코스

4코스 (거리 : 3.8km / 소요시간 : 1시간 20분)

산성로터리 – 남문(0.7km) – 남장대터(0.6km) – 동문(1.1km) – 지수당(0.5km) – 개원사(0.3km) – 산성로터리(0.6km)

남한산성 4코스

5코스 (거리 : 7.7km / 소요시간 : 3시간 20분)

남한산성세계유산센터 – 동문(0.6km) – 동장대터(1.1km) – 북문(1.6km) – 서문(1.1km) – 수어장대(0.6km) – 영춘정(0.3km) – 남문(0.7km) – 동문(1.7km) – 경기도남한산성세계유산센터

남한산성 5코스

남한산성 볼거리 소개

1. 남한산성

남한산성 성곽

남한산성은 백제의 시조인 온조의 왕성이었다는 기록이 있고, 나당전쟁이 한창이던 신라 문무왕 12년(672)에 한산주에 쌓은 ‘주장성’이라는 기록도 있습니다.

조선 인조 4년(1626)에 중앙부의 본성이 완성되었고 병자호란 이후 방어력을 높이기 위하여 동쪽의 봉암성, 한봉성 등을 비롯하여 여러 차례 증축을 거쳐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서울에서 상대적으로 접근이 쉬운 입지에 산성 도시를 건설하여 백성과 함께 왕조가 대피할 수 있는 조선왕실의 보장처였습니다.

인조 14년에 청나라가 침략해오자 왕은 이곳으로 피신하여 47일이나 항전한 곳으로 유명합니다.

일제강점기 의도적인 훼손과 상징성의 축소, 한국전쟁으로 인한 마을파괴에도 불구하고 발굴 작업 및 복원을 통하여 원래 모습을 유지하고 있다.

2. 수어장대

남한산성 수어장대

남한산성에 있는 5개의 장대 중 유일하게 남아 있으며, 성 안에 남은 건물 중 가장 화려하고 웅장합니다.

이곳은 지휘와 관측을 위한 군사 목적으로 지은 누각입니다. 인조 2년(1624) 남한산성 축성 때 단층으로 지어 서장대라 불리던 것을 영조 27년(1751) 유수 이기진이 왕명을 받아 이층으로 다시 짓고 ‘수어장대(守禦將臺)’라는 편액을 달았습니다.

수어장대 2층 내부에는 ‘무망루(無忘樓)’라는 편액이 달려 있었는데, 병자호란 때 인조가 겪은 시련과 8년간 청나라에 볼모로 잡혀갔다가 귀국하여 북벌을 이루지 못하고 승하한 효종의 원한을 잊지 말자는 뜻에서 영조가 지은 것입니다.

현재 무망루 편액은 수어장대 오른편에 보호각을 지어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보관하고 있습니다.

3. 남한산성행궁

남한산성행궁

임금이 서울의 궁궐을 떠나 도성 밖으로 행차하는 경우 임시로 거처하는 곳을 행궁이라 합니다.

남한산성 행궁은 전쟁이나 내란 등 유사시 후방의 지원군이 도착할 때까지 한양 도성의 궁궐을 대신할 피난처로 사용하기 위하여 조선 인조 4년(1626)에 건립되었습니다.

실제로 인조 14년(1636) 병자호란이 발생하자 인조는 남한산성으로 피난하여 47일간 항전하였으며, 이후에도 숙종, 영조, 정조, 철종, 고종 등이 여주, 이천 등의 능행길에 머물러 이용하였습니다.

남한산성 행궁은 1909년까지 잘 남아 있었으나 일제강점기에 일본에 의해 훼손되었으며, 1999년부터 발굴 조사를 시작하여 2002년에 상궐에 해당하는 내행전을 준공하고 2004년 행궁 좌전을 준공하였습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

남한산성 둘레길 1코스 추천 걷기

푸른 하늘을 보면 마냥 걷고 싶을때가 있는데요. 오늘은 경기도 광주에 있는 남한산성 둘레길 1코스 소개를 해볼까해요. 경기도 지역에는 가을날씨에 걷기 좋은 코스들이 많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명소로 각광받고 있는 남한산성 둘레길은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내내 찾아와도 좋은 곳으로, 지난 2014년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기도 한 추천 명소이지요.

되어 세계적으로도 이미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소중한 우리의 문화유산이기도 한 남한산성은 최근 동명의 영화로 또 한번 뜨거운 관심이 주목되고 있는 곳이 되었습니다.

최근 영화 ‘남한산성’의 인기때문인지도 모르지만 부쩍 찾아오는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이곳은 세계적으로 자랑스럽게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남한산성은 소중한 우리의 문화유산이기도 합니다.

특히 남한산성은 병자호란(丙子胡亂)이라는 아픈 역사를 지닌 장소로 기억되는 곳이기도 하는데요. 통일신라시대 때부터 지어진 건물로서 이후 조선의 도성인 한양의 방어를 위하여 쌓은 산성으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남한산성은 여러 봉우리를 연결시켜 성벽을 만들고, 바깥쪽은 경사가 급하지만 내곽은 경사가 완만해서 적을 방어하기에는 최적의 건물터라고 평가되기도 합니다.

남한산성 둘레길 위치는 경기도 광주시 중부면 산성리 남한산으로 조선시대 북한산성과 함께 지금의 서울인 한양을 남북으로 부터 역사를 지켜낸 산성중 한 곳입니다.

남한산성 둘레길을 천천히 걷다보면 숲길이 우거져 있어 걷기에도 좋으며, 북문, 서문, 수어장대, 영춘정, 남문 등 다양한 역사유적지가 자리하고 있어 경기도에서도 특히 손꼽히는 걷기 좋은 둘레길로 평가받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남한산성 둘레길 코스는 5개의 탐방로로 이루어져 있는데, 본성이 9.05km, 옹성이 2.71km로 모두 11.76km로 이루어져 있어요. 그중 남문을 출발로 수어장대를 지나 북문에 이르는 3.8km 구간이 가장 인기코스 인데요. 해발 480m에 위치한 남한산성은 아침이른시간에 찾는다면 맑고 쾌적한 숲길이 더욱 상쾌하게 느껴지는 곳이기도 합니다.

남한산성 둘레길 탐방에 있어서 가장 큰 문제는 역시나 주차장입니다. 남한산성 주변 주차장은 3군데 있지만, 오후쯤에 도착하게 되면 벌써 만차가 되어지고는 하는데요. 이럴 경우에는 동문주차장을 이용해야 하는데, 동문 주차장에서 산성로타리 까지는 좀 멀리 있어 불편할수 있으니 오전에 찾아가시기를 추천합니다.

▲ 서문으로 향하는 탐방로

남한산성은 입장 요금은 무료이며, 주차비는 현금결재로 선불이며 1,000원으로 저렴한편입니다. 단 행궁 관람요금는 별도의 요금이 있으니 참고바랄께요. 남한산성 둘레길 1코스 구간을 보면, 산성로터리 – 북문(0.4km) – 서문(1.1km) – 수어장대(0.6km) – 영춘정(0.3km) – 남문(0.7km) – 산성종로(로타리 0.7km)로 약 1시간 30분정도면 무난합니다.

좀더 짧은 구간인 2코스도 있지만, 주로 1코스를 찾는 이유는 남문에서 북문까지 성곽길이 있어 경치 구경하기가 좋으며, 평지 산책로로 이어져 있기 때문에 다리에도 무리가 전혀 가지않아 좋습니다.

서문을 지나면 남한산성 내 노점들이 자리하고 있는경우가 있으니 막걸리 한잔하는것도 묘미입니다. 서문을 지나면 수어장대가 나오면서 내리막길이 펼쳐집니다. 1코스는 제일 쉬운 코스라서 사람들도 많이 찾기도 하는 구간입니다. 이렇게 남한산성의 4대문 중 가장 크고 웅장한 남문의 끝으로 남한산성 둘레길 1코스를 마무리 할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여행] – 충청도 가을여행지 베스트 장소

[여행] –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투척

[여행] – 강화 석모도 미네랄 온천이 좋은 이유!

남한산성 둘레길 1~5코스

728×90

반응형

남한산성 둘레길 5코스를 다녀왔습니다.

몇년전 애들한참어렸을때 내가기억하는 남한산성은 주차장가는길이 꽉막혀있어

성남쪽에서 남한산성 주차장까지 가는데만 1시간이상 걸린거 같았습니다.

이번에는 둘레길중 제일 힘들다는 5코스를 선택해 아침일찍부터 서두르니

집에서 1시간도 안돼. 도착~

주차장은 널널하고,사람들도 별로없어서 트레킹하기에 전현 문제될게 없었습니다.

5코스 둘레길을 가려면 동문주차장이나,중앙주차장에 주차하시는게 편합니다.

주차하면 감면혜택들이 많이있으니,확인하신후에 감면받도록 하세요.~

위에 해당되는분들이 없다면 인근 상가이용시에도 50%감면받을수 있으니, 이용에 참고들하세요.

코스별로 상세지도도 잘되어있습니다.

저희는 5코스를 선택했으니, 동문쪽으로 열심히 걸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시작점인 남한산성에 동문입니다.

남한산성 을 뭔가 제대로 알고싶어서 어제급히 넷플릭스에서 남한산성 영화도 보고왔답니다.

그래서인지 어느정도 남한산성에 대한 지나온역사를 어느정도 알겠더라구요.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트레킹을 해도록 하겠습니다.

아니~ 처음부터 급경사 계단이 반겨줍니다. 몸도 풀지않았는데,이렇게 급경사부터 나오니 오늘 트레킹

벌써부터 겁이나네요~~

급경사후에는 이렇게 멋진 산성길이 나옵니다.

이대로 쭈욱 걸어갑니다.

동문에서 급경사후 오르락 내리락 걷다보니, 절하나가 보이네요.

가까이에서 확인해보니 장경사 입니다.

절구경을 할까하다가 시간이 그렇게 많지 않기에 주변둘레만 보고 다시 트레킹을 시작합니다.

다시시작된 오르막길 계단들 또 한숨부터 나옵니다.

그래도 쭉쭉 오르고 오르니,

송암정을 지나고, 그리고 다음부터는 내리막이 연속입니다.

여긴 남한산성 산성둘레길은 롤러코스터처럼 오르락 내리락 경사가 아주 심합니다.

비온뒤 미끄러운 신발을 신는다면 부상에 위험이 있으니, 꼭 등산화 밑창 좋은걸로 신고오시기 당부드립니다.

급경사 내리막길 입니다. 이대로 15분쯤 계속내려갑니다.

급경사로를 내려오니,3코스와 만납니다.

3코스와 같은 코스로 둘레길을 걸어봅니다. 여긴 길이 정말 잘되어있으니, 초보자들도 가기 편한것 같네요.

확실히 5코스보다,3코스부터는 사람들이 많네요. 마스크도 안쓴분들도 많이 보이고. 마스크 사람있을때는

꼭 써주세요~~

그렇게 사람들 인파속에서 도착한 서문입니다.

그리고 다음목적지인 수어장대 로 걸음을 옮깁니다.

멀리 송파구와 잠실롯데타워가 잘보이네요. 소나기성 먹구름때문에 한쪽은 햇빛이 비추고, 다른쪽은

어두우니, 하늘색이 더욱더 예뻐보입니다.

남한산성 중간에 웅장하니 버티고있는 수어장대입니다.

영화에서는 이곳에서 새해맞이 제를 지내던데. 막상 와보니 더욱더 멋져보입니다.

수어대장를 지나 계속해서 산성길을따라 5코스를 완주하고 싶었으나, 남문에서 내려가자는 우리집 중딩과 초딩

애들에 짜증섞이고, 지침에 남문으로 하산하여 식사하기로 하였답니다.

5코스 조금만 더가면 출발했던 지점 동문으로 하산할수있었는데.

뭔가 너무 아쉬움이 남습니다.

다음번에는 와이프하고 둘만와서 신나게 트레킹 해볼렵니다.

위에 사진은 남문이고 이쪽으로 하산하여 로터리쪽으로 걸어가서 누룽지닭백숙집 을 찾아

점심식사를 마쳤답니다.

점심식사한곳은 다음포스팅에 올리도록 하고, 오늘도 즐거웠던 트레킹이였습니다.

오늘 총 7.8km 시간은 3시간 15분걸렸네요.

최고고도 553m ~ 그리힘들지않은 하이킹이였습니다.

남한산성 괜찮은 트레킹장소 이네요. 충분히 100대명산중 하나임을 증명해 보이네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반응형

키워드에 대한 정보 남한산성 둘레 길

다음은 Bing에서 남한산성 둘레 길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역사가 가득, 알면 알수록 재미있는 남한산성 둘레길 1코스! 저와 함께 걸어요~

  • 땀띠
  • 땀티
  • 띰티
  • 이시영

역사가 #가득, #알면 #알수록 #재미있는 #남한산성 #둘레길 #1코스! #저와 #함께 #걸어요~


YouTube에서 남한산성 둘레 길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역사가 가득, 알면 알수록 재미있는 남한산성 둘레길 1코스! 저와 함께 걸어요~ | 남한산성 둘레 길,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