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 소동 사진 | 모소동, Pilonidal Sinus 155 개의 가장 정확한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모 소동 사진 – 모소동, pilonidal sinus“?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experience-porthcawl.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experience-porthcawl.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세라이사부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3,259회 및 좋아요 172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모 소동 사진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모소동, pilonidal sinus – 모 소동 사진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수술 영상은 매우 험악해서 생략.
이 환자는 찍지 않은 것으로 기억해요.
다른 환자가 매우 유사하게 있어서 공개를 고려하겠습니다.

엉덩이 주위 염증이 생길 경우 다양한 가능성이 있고 그 중 모소동이 사례.
대학병원에서 수술 했으나 재발.
원인은 복잡하게 생긴, 미로처럼 생긴 샛길.
색소를 통해 확인하고 제거를 시도 하였고 현재는 안정된 것으로 보입니다.ㅏ

모 소동 사진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RNN클리닉] 모소낭(모소동, 모소루)은 이런 병입니다.

위의 사진으로는 모소낭이라고 보다는 단순한 염증이나 종기정도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이병의 틍징적 모양은 좀더 꼬리뼈방향으로 내려가서 엉덩이를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6/12/2021

View: 9904

모소동, pilonidal sinus – YouTube

엉덩이 주위 염증이 생길 경우 다양한 가능성이 있고 그 중 모소동이 사례.대학병원에서 수술 했으나 재발.원인은 복잡하게 생긴, 미로처럼 생긴 샛길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ww.youtube.com

Date Published: 12/5/2022

View: 4132

모소낭 (모소동)이라고 들어 보셨나요? 아주 힘든 질환입니다. ㅠ

언제나 환자분들의 아픔을 함께 나주고자 합니다. 구독하기. 프로필 사진. 지방종, 피지낭종, 표피낭종의 다른 글.

+ 여기를 클릭

Source: jeongdaun.tistory.com

Date Published: 2/30/2022

View: 6569

모 소동 사진 – 에로 편의점

평소 흔한 질환으로 가볍게 여겨지는 복부 통증, 그중에서도 왼쪽 아랫배 통증이 지속된다면 어떠한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남성 …

+ 여기에 표시

Source: cabinetasis.fr

Date Published: 8/10/2021

View: 756

[모소낭, 모소동, 엉덩이 종기] 모소동염 시술후기, 수술후기 1일차

인증사진부터 올린다. 나는 25세 젊은이로써 입원, 수술이 처음이다. 건강으로 자부했던 내가 모소동이라는 골치아픈 넘을 알게되면서부터 있었던 …

+ 여기에 표시

Source: p-bible34.tistory.com

Date Published: 7/19/2022

View: 7098

엉덩이 사이에 구멍 생기는 병 ‘모소동<毛巢洞>‘을 아시나요

정규영 한솔병원 과장은 “모소동에 걸리면 꼬리뼈 가운데에 1~3㎜ 크기의 작은 구멍이 난다. 털이 모낭 안으로 들어가 피부 표면에서부터 모낭까지 염증관 …

+ 여기에 표시

Source: health.chosun.com

Date Published: 6/9/2022

View: 262

모소병 – 소화 장애 – MSD 매뉴얼 – 일반인용

모소동은 농양 부위에 있는 만성적인 고름 배출 상처입니다. 모소낭종 … 이 사진은 엉덩이 사이 갈라진 틈의 모소낭종을 보여줍니다.

+ 여기를 클릭

Source: www.msdmanuals.com

Date Published: 6/2/2021

View: 8678

모소동, Pilonidal Sinus | 모 소동 염 업데이트

콘텐츠에 대한 이미지 모 소동 염. 주제에 대한 사진 모소동, pilonal sinus 항목의 내용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항목을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 여기에 보기

Source: ko.maxfit.vn

Date Published: 1/15/2022

View: 5650

모소동 – 구리 백외과의원

진단명;모소낭염 또는 모소동염(pilonal cyst). … <그림 1> 꼬리뼈 피부쪽 염증으로 인해 구멍(화살표)이 난 사진,피부구멍은 피부아래 동굴을 통해 윗구멍과 아래 …

+ 여기에 표시

Source: www.baekhospital.com

Date Published: 6/7/2021

View: 2615

모소동을 아시나요? – 강서송도병원

물론 다른 신체 부위에도 충분히 생길 수 있지요. 모소동은 사진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그 생김새가 …

+ 여기를 클릭

Source: gsongdo.tistory.com

Date Published: 11/9/2021

View: 8578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모 소동 사진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모소동, pilonidal sinus.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모소동, pilonidal sinus
모소동, pilonidal sinus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모 소동 사진

  • Author: 세라이사부
  • Views: 조회수 23,259회
  • Likes: 좋아요 172개
  • Date Published: 2022. 2. 13.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s9P6q1_Vca8

[RNN클리닉] 모소낭(모소동, 모소루)은 이런 병입니다.

모소낭(모소동, 모소루)는 양측 엉덩이 사이에 털이 피하층으로 밀려들어가서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피하층으로 밀려들어간 털과 피지선이 피하층 또는 더 깊이 파고 들어가면서 털이 들어 있는 농양을 형성하는 병입니다. 예전에는 타고날때부터 갖고 태어나는 선천적인 질환으로 생각하고, 재발하지 않게 하려고 피부와 피하층을 넓게 제거하여 피부이식까지 고려했던 질환이었습니다. 하지만 이질환은 후천적인 질환입니다. 엉덩이가 크고 엉덩이 골이 깊으며 그 주변에 털이 많은 사람에게서 자주 발생합니다. 기계적으로 양측 엉덩이가 엉덩이골을 안쪽으로 밀치는 힘에 의해 모근과 피지선이 피하층으로 밀려들어가면서 모소낭이 형성되는 것입니다.

모소낭은 털과 피지선이 피하층으로 밀려들어가면서 구멍이 발생하고 그 구멍으로 일부 털이 나온 것이 특징입니다. 대부분의 환자들은 처음에는 단순한 염증이나 감염으로 생각하고 간단한 치료를 받다가 증상이 심화되어 검사를 받을 경우 모소낭으로 진단을 받는 경우가 흔합니다.

[모소낭, 모소동, 엉덩이 종기] 모소동염 시술후기, 수술후기 1일차

반응형

인증사진부터 올린다.

나는 25세 젊은이로써 입원, 수술이 처음이다. 건강으로 자부했던 내가 모소동이라는 골치아픈 넘을 알게되면서부터 있었던 일들을 풀어보겠다.

모소동이 뭔지는 어디든 쳐보면 잘 나와있으니 나에게 나타났던 대표적인 증상만 나열해보겠다.

-앉아있을때 뻐근함

-많이 걷거나 돌아다니거나 운동하면 허리가 뻐근함

-엉덩이에 여드름 같은게 생김

-앉아있기 불편하나 크게아프지 않고 괜찮아짐

-엉덩이가 불편하게 아픔

-꼬리뼈에 뭉툭하게 만져지는게 있음

우선 난 모소동이를 6개월 전에 알게 되었다. 워낙 자세 안좋기로 유명했던 나는 엉덩이가 뻐근하게 아파오기에 여드름 하나 생겼나하며 대수롭지 않게 넘겼다. 심지어 의자에 꼬리뼈를 걸쳐 고정한채로 핸드폰 게임을 즐겼다. (제일 후회했던 행동😵) 여느때처럼 괜찮아지겠지 했지만 그날 저녁부터 꼬리뼈 뿐 아니라 엉덩이 전체가 너무 아파 제대로 눕지도, 앉지도 못하고 잠도 설쳤다. (옆으로 누워도 아팠다) 무서워진 나는 밤새 인터넷을 서치하며 이 병이 모소동이라는 것, 수술밖에 답이 없다는 것을 알게되었고 마음의 준비를해서 병원 여는 오전시간에 맞춰 열심히 달려갔다. (동네 큰 병원;수술한 병원이랑 다른 곳)

가자마자 수술또는 시술을 해야한다는 말을 들었고 수술하면 흉터가 크게 남아 여성분들에게 추천하기가 꺼려진다고 하시며 당장은 시술을 통해 절개 후 배농만 할 수도 있다고 했다. 당장 너무 아픈 이놈을 어떻게라도 끝내고 싶었지만 솔직히 모소동염을 모세동이라고 이야기하며 설명하는 의사분이(물론 유능하셨겠지만) 뭔가 미덥지 않았고 수술보다는 시술이 덜 무서우니까 시술부터 했다.

바로 옆방으로 옮겨서 국소마취하는데 누가 엉덩이 못으로 뚫어서 찢는 느낌에 억소리가 났다. 진짜 나는 주사 맞는거 안무서워하고 엄살 없고 통증 잘 못느끼는 편인데 오지게 아파서 비명도 안나오는 아픔이었다. 차가운 칼로 살을 째는 느낌이 느껴졌고 뾰족한 걸로 파내는데 진짜 으악! 아파서 아프다고 말했지만 의사선생님은 그저 아플 수 있다는 말뿐 흑흑

그렇게 10분가량 시술이 끝나고 집에갔고 2일~3일마다 소독하러 갔는데 소독이 더 아픔. 진짜 소독이 뭐 따끔하겠지 하고 갔는데 안에 넣어놓은 거즈를 빼고 겁나 큰 새로운 거즈 넣고 소독하는데 미치는줄 알았음. 진짜 개아픔. 이건 너무 아파서 충격이었음,… 일주일에 1~2번 가는데 진짜 이것때문에 하루가 없어졌으면 좋겠다고 생각함.

쨌든 그렇게 1달가량 통원치료하고 괜찮아져서 살아가다가 2개월 후 볼록한게 또 만져지고 재발하기 시작함. 재발 후에는 이전처럼 크게 곪지 않았지만 가끔 앉는게 불편하게 아프고 걷는게 힘들었음. 언제 곪을지 모르는 시한폭탄과 함께있는 기분+찝찝하게 아픔 때문에 결국 수술결심!

인터넷 열심히 뒤져서 모소동 치료 잘한다는 곳으로 옴. 예약 잡고 오후 4시 30분에 수술하기로 하니 그날 오전 8시부터 금식하라고함. 입에 들어가는건 다 안됨(담배도-물론 난 안피지만..ㅎ). 간호사분이 링겔 꽂아주시고 보험서류 체크해주시고 문진한다음에 항생제 테스트도 하고 기다리라고 함. 심전도 검사, 엑스레이, 초음파 다시하고 수술들어감.

나는 척추마취+수면마취했는데 수면마취가 굉장히 기대됐음.

담당 의사선생님이 링겔보다 척추마취 안아프다길래 그럼 껌이구만 하고 척추 마취하러갔는데 다짜고짜 등 구부리는 새우자세를 시키심. (알고 있었지만 좀 당황) 등을 꽤나 제대로 구부려야 해서 무릎하고 머리만 가까워지게 하면 되는 줄 알았는데 배를 뒤로 보낸달까…? 좀 힘든 자세를 하고 거기 있던 남자 선생님이 안움직일 수 있게 팔로 다리, 머리 고정시켜줌. 그러고 마취하는데 차가울거라며 소독약을 등 전체에 엄청 칠해주시고 척추를 손으로 누르시는데 (누르는게 더 아픔) 손으로 내 척추 누르시다가 한번 따끔합니다~ 한번만 따끔하고 그 후에는 안아파요~ 하시길래 무서워하고 있는데 몸 고정시켜주시던 남자 선생님이 심호흡하세요~ 해서 안정을 찾으려 할때쯤 존나 따가움. 따가워서 움찔함. 척추마취 존나 따갑지만 딱 링겔맞는 정도임. 먼가 바늘이 깊숙히 들어가는 것도 느껴지고 잘못됐는지(움찔해서 그런 것 같음) 한번 더 따가웠음(욕나올뻔) 두번째 따갑고 나서 왼쪽 허리쪽으로 무언가 몽글몽글 들어오는 느낌이 들었고 그때 팔은 혈압측정하며 정신없게 하다가 뒤집어 누우라고 해서 뒤집어 눕는데 알아서 자리에 맞게 내 몸을 오른쪽, 위쪽으로 밀어서 옮겨주시고 난 누움.

순간 지금 잠들면 마스크로 인해 질식하는게 아닐까 라는 생각하다가 눈떠보니 사람들이 날 굴리고 있는게 아니겠음?! 어찌 어찌 굴러서 내 병실에 와있고 눈 떠보니 의사선생님이 벌써 깼냐고 놀래시면서 내가 수면마취가 잘 안되서 약을 많이 넣었다고 함. 그 후로 기나긴 지루한 8시간의 옴짝달싹을 경험하며 블로그 쓰는중…

나는 오후 4시반에 수술해서 자정이 되서야 움직일 수 있다고 설명해주시면서 그때 밥 챙겨주신다는데 첨에는 굳이? 늦은 저녁에 밥을? 했지만 지금 배고파 돌아갈지경. 제발 주세여🤤 이 글을 쓰고 있는 지금은 오후 10시44분으로 하반신 마취는 다 돌아와서 감각이 느껴지고 원래 집에서도 굼뱅이처럼 누워지내다보니 나름 8시간 잘 버티고 있는 중. 마취 풀리기 전까지는 정말 하나도 안아픔.

모소동 수술은 병이 작을때 빠르게 하라고 외치고 싶음!!! 뭔가 모소동 후기보니까 2박3일, 일주일도 입원하고 막 아프다고 하던데 내 담당 의사선생님은 수술과 동시에 꿰맸고 통증도 그리 심하지 않을거라고 하심. (난 수술부위가 작았음) 참고로 난 1박하고 내일 아침 (오전9시) 퇴원하는데 당일치기도 쌉파서블 하다고 함. 그리고 통원치료는 2주후에 1번만 오라고 하셨고 그때 실밥 뽑는다고 함.

다른 후기 보니까 수술후에 엄청 아프고 오래가는 것 같던데 난 어떨지 지켜보면서 블로그 써보겠음!

가장중요한 돈은 수술비용 66만원 (2인실 병원비 10만원 포함)나옴(이런거 막 적어도 되겠찌?)

2일차 후기는 요기~!

https://p-bible34.tistory.com/32?category=913710

반응형

MSD 매뉴얼

알려져 있지 않은 이유로 모발은 간혹 피부에 자극을 주고 피부 속으로 성장하여 모발이 들어가 있을 수 있는 공간을 형성합니다. 그러한 공간을 모소 낭포라고 부르고 일반적으로 엉덩이들 사이의 갈라진 틈 꼭대기에 형성됩니다. 모소 낭포는 증상을 일으키지 않거나, 감염되어 통증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감염으로 인하여 고름이 고이면 이를 모소 농양이라고 부릅니다. 모소동은 농양 부위에 있는 만성적인 고름 배출 상처입니다.

모소동, Pilonidal Sinus | 모 소동 염 업데이트

We are using cookies to give you the best experience on our website.

You can find out more about which cookies we are using or switch them off in settings.

모소동

진단명;모소낭염 또는 모소동염(pilonidal cyst).

수년동안 꼬리뼈 피부와 피부아래쪽에 생긴 염증으로 내원 한 환자입니다.

<그림 1> 꼬리뼈 피부쪽 염증으로 인해 구멍(화살표)이 난 사진,피부구멍은 피부아래 동굴을 통해 윗구멍과 아래구멍이 서로 연결이 된다.

원인; 주로 엉덩이 쪽에 살이 많고 털이 많이 난 사람에게 잘생깁니다.

꼬리뼈 피부에 난 털이 오래 앉아있거나 운전등의 이유로 압력을 받으면 피부 털(모소)이 안쪽으로 말려 들어갑니다. 그후 이것이 커지면서 주머니(낭)나 피하 동굴(동)을 형성하여 주변으로 퍼지면서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꼬리뼈 피부쪽에 구멍이 나있으며 이곳으로 고름이 터지면서 좋아졌다 나빠졌다를 반복합니다.

<그림 2> 피부털(모)이 꼬리뼈 근처로 말려들어가 혹처럼 주머니(모낭)를 만든 사진

<그림 3> 왼쪽 사진-잘생기는 부위, 오른쪽 사진-염증 초기로 피부가 빨갛게 부어 있고 위아래로 연결이 되어 있다.

치료: 모소동과 모소낭을 전체 제거하는 절제수술를 시행합니다.

약물치료는 증상을 개선시킬 뿐 근본적인 치료는 아닙니다.마취는 국소마취 또는 척추(하반신)마취합니다.

간단하면 외래치료 가능하며 심한 환자는 입원치료하며 입원기간은 2-3일 정도입니다

<그림 4> 피부구멍을 포함하여 모낭종 전체를 절제한 후 봉합한 모습

키워드에 대한 정보 모 소동 사진

다음은 Bing에서 모 소동 사진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모소동, pilonidal sinus

  • pilonidal sinus
  • cyst
  • epidermal cyst
  • 모소동
  • 모소낭
  • 표피낭
  • 피지낭
  • 모낭염

모소동, #pilonidal #sinus


YouTube에서 모 소동 사진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모소동, pilonidal sinus | 모 소동 사진,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