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 슈팅 게임 | 자바(Java)로 슈팅 게임 만들기 (1.화면 구성) 266 개의 가장 정확한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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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바(Java)] 슈팅 게임 만들기 (1.화면 구성)
Intellij 설치법 : https://jwprogramming.tistory.com/99
소스 코드 : https://github.com/DongChyeon/Java-Mini-Projects/tree/master/ShootingGame
이미지 폴더 : https://github.com/DongChyeon/Java-Mini-Projects/tree/master/ShootingGame/src/imag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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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승현-기말-프로젝트-슈팅게임 – Home – IT GIT

import java.awt.event.KeyEvent; import java.util.Timer; import java.util.TimerTask;. public ShootingGame extends JFram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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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itgit.cu.ac.kr

Date Published: 8/29/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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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urabonoProject/자바 슈팅게임 프로그램 at master – GitHub

HurabonoProject/자바 슈팅게임 프로그램 … import java.awt.event.KeyEvent; … 게임과 직접적인 상관은 없이 게임 실행을 위한 창을 준비하는 과정.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github.com

Date Published: 10/28/2021

View: 5988

JButton으로 슈팅게임 1-1 시작 패널 – MintPearl

그래픽에 두려움을 가진 사람으로서, 버튼으로 슈팅게임 만들기에 도전하기로 했어요! 이제 막 자바 공부 한 달 차로, 알고있는 선에서 만드는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mintpearl-story.tistory.com

Date Published: 10/28/2022

View: 6814

마이크로비트 : 2인용 슈팅 게임(안정화 버전) – 자바실험실

마이크로비트 2인용 슈팅 게임(Shooting Game)을 만들었습니다. 구글링을 하면 찾을 수 있는 몇 년 전 게임들은 자잘한 버그들이 발생합니다.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javalab.org

Date Published: 11/11/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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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바(Java)로 슈팅 게임 만들기 (1.화면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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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자바 슈팅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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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ate Published: 2020. 9. 28.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HJtS3VcChPY

HurabonoProject/자바 슈팅게임 프로그램 at master · th6366/HurabonoProj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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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Button으로 슈팅게임 1-1 시작 패널

그래픽에 두려움을 가진 사람으로서, 버튼으로 슈팅게임 만들기에 도전하기로 했어요!

이제 막 자바 공부 한 달 차로, 알고있는 선에서 만드는 것이므로, 수정이 필요한 부분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 전제 : 프레임 하나에 패널을 바꿔가며 화면을 바꾸는 형식을 취함

게임을 선택하는 프레임에 이 게임을 패널로 붙이는 방식

그러므로, 기본적으로 클래스는 패널이고, 기능은 패널에 추가로 붙임

public class Main_StartHere extends JFrame { Main_FirstPage firstPage; //게임 선택 패널 public Main_StartHere(){ this.setSize(500,800); //프레임 사이즈 설정 this.setDefaultCloseOperation(JFrame.EXIT_ON_CLOSE); //엑스 누르면 프로그램을 종료하도록 this.setResizable(false); //사이즈 변경 못하게 고정 this.setLocationRelativeTo(null); //스크린의 중앙에 뜨게 함 firstPage = new Main_FirstPage(this); this.add(firstPage); this.setVisible(true); //화면에 보이게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new Main_StartHere(); } }

– ‘Main_FirstPage’ 패널을 붙여줌

-엑션리스너로 버튼을 클릭하면 메인 프레임에 있는 메소드를 불러옴

package miniGame_Main_ChooseGame; import java.awt.event.ActionEvent; import java.awt.event.ActionListener; import javax.swing.JButton; import javax.swing.JPanel; public class Main_FirstPage extends JPanel implements ActionListener{ Main_StartHere main; private JButton btnGame1, btnGame2, btnGame3 ; //게임1, 게임2, 게임3 public Main_FirstPage(Main_StartHere main){ this.main = main; makeBtn(); } private void makeBtn() { //미니 게임 버튼 btnGame1 = new JButton(“Game1”); //버튼 생성 btnGame2 = new JButton(“Game2”); btnGame3 = new JButton(“Game3”); btnGame1.addActionListener(this); //엑션리스너 등록 btnGame2.addActionListener(this); btnGame3.addActionListener(this); this.add(btnGame1); //패널에 버튼 추가 this.add(btnGame2); this.add(btnGame3); } @Override public void actionPerformed(ActionEvent e) { if (e.getSource() == btnGame1) { main.Main_FiratPageToNext(1); } else if (e.getSource() == btnGame2) { main.Main_FiratPageToNext(2); } else if (e.getSource() == btnGame3) { main.Main_FiratPageToNext(3); } } }

– 메인페이지(Main_StartHere)에 해당 메소드를 넣어줌

– ‘Main_FirstPage’에서 입력한 번호에 따라 붙일 게임 패널을 결정하는 메소드

-‘Main_FirstPage’를 지우고, 이프문으로 해당 패널을 붙인 뒤 프레임 화면을 갱신한다.

– (중요) this.repaint();

this.revalidate();

void Main_FiratPageToNext(int i) { this.remove(firstPage); if (i == 1) { yunGame = new GameYun_MainPnl(this); this.add(yunGame); } else if (i ==2) { anGame = new Game2_MainPnl(this); this.add(Game2); } else if (i ==3) { parkGame = new Game3_MainPnl(this); this.add(Game3); } this.repaint(); this.revalidate(); }

-‘GameYun_MainPnl’

– 이미지는 저작권 무료사이트에서 가져왔고, 글과 화살표는 포토샵으로 넣음

– JLabel로 표현하는데는 한계가 있기도 하고, 비효율적이라 생략

– 다음페이지 가는 버튼 부분에 미리 이미지를 넣고, 비슷한 크기로 버튼을 놓은 뒤 투명하게 처리함

-엑션리스너로 버튼을 클릭하면 메인 프레임에 있는 메소드를 불러옴

– (중요) 아래와 같이 배경화면을 입력하지 않고 이미지 아이콘을 생성해서 배경을 삽입하게되면

버튼이 패널의 뒤로 숨는 오류가 발생하므로, 되도록이면 아래와 같이 처리

+ 다른 해결 방법이 있다면 조언 부탁

import java.awt.Graphics; import java.awt.Image; import java.awt.event.ActionEvent; import java.awt.event.ActionListener; import java.io.File; import java.io.IOException; import javax.imageio.ImageIO; import javax.swing.JButton; import javax.swing.JPanel; import miniGame_Main_ChooseGame.Main_StartHere; //타 폴더 public class GameYun_MainPnl extends JPanel implements ActionListener{ Main_StartHere main; private Image backgroundImage; //배경 이미지 private JButton btnNext; public GameYun_MainPnl(Main_StartHere main){ this.main = main;//프레임을 가지고 온다 this.setSize(500,800); this.setLayout(null); try {//배경 이미지 삽입 backgroundImage = ImageIO.read(new File(“오프닝1.jpg”)); } catch (IOException e) { e.printStackTrace(); } btnNext = new JButton(); // 다음 페이지로 가는 버튼 btnNext.setBounds(290, 705, 150, 50); btnNext.setBorderPainted(false); btnNext.setFocusPainted(false); btnNext.setContentAreaFilled(false); btnNext.addActionListener(this); this.add(btnNext); } @Override protected void paintComponent(Graphics g) { //이미지 작업 super.paintComponent(g); g.drawImage(backgroundImage,0,0,500,800,null); } @Override public void actionPerformed(ActionEvent e) { main.GameYun_MainPnlToNext(); } }

-Main_StartHere의 아래에 다음 패널을 연결하는 메소드를 추가한다.

– 이 방법의 단점은 페이지가 많을수록 메소드 수가 계속 늘어난다는 것

public void GameYun_MainPnlToNext() { //1번 패널에서 2번 메인 패널로 이동 this.remove(yunGame); main2 = new MainPnl2(this); this.add(main2); this.repaint(); this.revalidate(); }

-오늘은 졸리니까 여기 까지 :<

마이크로비트 : 2인용 슈팅 게임(안정화 버전)

마이크로비트 : 2인용 슈팅 게임(안정화 버전)

마이크로비트 2인용 슈팅 게임(Shooting Game)을 만들었습니다.

구글링을 하면 찾을 수 있는 몇 년 전 게임들은 자잘한 버그들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좀 더 안정화된 버전을 새로 만들어 봤습니다.

게임 시작 전

전원을 넣으면 라디오 채널을 설정하는 숫자가 보입니다.

A 또는 B 키를 눌러서 원하는 채널로 바꾼 다음, A+B 키를 동시에 눌러서 게임을 시작합니다.

(게임을 할 파트너와 같은 채널을 사용해야 합니다.)

게임 방법

화면 아래쪽에 유저가 있고, 상대방은 반대쪽 기기에 있습니다.

A 또는 B 키로 유저를 이동시키고, A+B 키로 발사합니다.

상대방이 맞으면 내가 득점하며, 2 초간 각자의 점수가 화면에 표시됩니다.

소스 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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