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수 향 종류 | [향수꿀팁#1] 노트설명 | 플로럴 우디 시트러스 오리엔탈 스파이시 그린 머스크 266 개의 가장 정확한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향수 향 종류 – [향수꿀팁#1] 노트설명 | 플로럴 우디 시트러스 오리엔탈 스파이시 그린 머스크“?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experience-porthcawl.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experience-porthcawl.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오늘도써니 SUNNY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1,251회 및 좋아요 235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4 종류
  • CITRUS – 오렌지, 레몬 등 새콤달콤한 특성을 지닌 과일의 .
  • FRUITY – 농익은 과일의 달콤한 .
  • GREEN – 풀, 잎, 줄기 등을 연상시키는 신선한 .
  • AROMATIC – 로즈메리, 라벤더 등 허브 계열을 표현한 .

향수 향 종류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향수꿀팁#1] 노트설명 | 플로럴 우디 시트러스 오리엔탈 스파이시 그린 머스크 – 향수 향 종류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 더보기란 클릭 💛
💛 Click to see more info💛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써니예요🌼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던 #향기종류 #향기노트
#향수노트설명 영상을 들고왔어요🔮💜
#나한테어울리는향 은 어떤 향일까요?
다같이 레고 써니타임🌼🌸🌸
Hello from Creator Sunny from South Korea🌼
I will be uploading videos
about k-beauty and fashion every Tues/Thus
so please subscribe to my channel if you are interested!
You can ask me any question/ send requests in English and Chinese, too.
Hope to see all of you again in my next video 🙂 ♥
*** 영상내 등장 제품 및 정보 *** 공식몰 판매정가 기준🔮💜
업뎃예정
***
BGM:https://www.purple-planet.com/

🎠써니와 소통해요!🎡
인스타 @sunnyyytime
이메일 [email protected]
블로그 dkwnahep.blog.me
네이버TV https://tv.naver.com/sunitbeauty/

향수 향 종류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향의 종류 – 네이버 블로그

향의 종류 · 1. 시트러스(Citrus) · 2. 플로럴(Floral) · 3. 그린(Green) · 4. 프루티(Fruity) · 5. 스파이시(Spicy) · 6. 허벌 또는 허브스러움(Herbal or …

+ 더 읽기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9/3/2022

View: 4610

향기 계열에 따른 다양한 향수 향의 종류 – Share Your Knowledge

향수 종류 – 향기 계열에 따른 다양한 향수 향 종류 · 플로랄(Floral) 향 · 알데히드(Aldehyde) 향 · 파우더리(Powdery) 향 · 시트러스(Citrus) 향 · 프루티( …

+ 여기에 보기

Source: msgoel.tistory.com

Date Published: 6/20/2022

View: 4082

향의 명칭, 향수 선택의 키워드 < 기업 < 산업 < 기사본문

향수에 쓰이는 대표적인 향의 종류에는 플로랄, 프루티, 그린, 스파이시, 구르망, 우디, 시크러스, 알데히드, 시프레, 푸르제, 오셔닉, 타바코-레더, 파우더리, 오리엔탈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ww.thebk.co.kr

Date Published: 10/25/2021

View: 5126

향의 계열과 종류 향수의 계열과 종류 – AROMA

퍼퓸 Parfum Extrait · 오드 퍼퓸 Eau de Parfum · 오드 뚜왈렛 Eau de Toilette · 오드 코롱 Eau de Cologne · 샤워코롱 Shower Cologne · 플로럴 (Floral) …

+ 여기를 클릭

Source: sosokoin.tistory.com

Date Published: 10/8/2021

View: 8996

향수(화장품) – 나무위키

꽃 계열의 향으로 종류에 따라 이미지가 다양하며[16] 여성 라인을 겨냥한 향수 향료의 대표격이다. 꽃 하나의 느낌만을 강조하는 싱글 플로럴 / 여러 꽃의 느낌을 …

+ 더 읽기

Source: namu.wiki

Date Published: 10/18/2021

View: 5877

향수이야기-향수의 16가지 향기 – 센스미 향수

향수의 16가지 향기 · 1. 플로럴 그린 그린계라고 불리는 향의 그룹. 특히 여성용 그린계는 거의 플로럴 베이스에 그린의 악센트가 뒤엉킨 형이다. · 2. 플로럴 프루티 · 3.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www.sensemi.co.kr

Date Published: 7/25/2022

View: 4294

향수 가이드 | 이솝 대한민국 – Aesop

노트, 시야쥬, 향기 프로필의 언어를 사용해 향수에 대해 상세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 퍼퓸은 밀도가 높고 강력하며, 구매 가능한 향수 종류 중 부향률이 가장 …

+ 여기에 보기

Source: www.aesop.com

Date Published: 8/4/2021

View: 2769

향기의 종류, 향수에 사용되는 향기 – 일상을 만드는 곳

시트러스 향은 레몬, 오렌지 등 감귤류에서 맡을 수 있는 냄새입니다. 시트러스 향은 과일 향과 약간의 꽃향기가 어우러지는 향으로 호불호 없이 대부분의 …

+ 여기를 클릭

Source: degoanels.com

Date Published: 9/3/2022

View: 3318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향수 향 종류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향수꿀팁#1] 노트설명 | 플로럴 우디 시트러스 오리엔탈 스파이시 그린 머스크.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향수꿀팁#1] 노트설명 | 플로럴 우디 시트러스 오리엔탈 스파이시 그린 머스크
[향수꿀팁#1] 노트설명 | 플로럴 우디 시트러스 오리엔탈 스파이시 그린 머스크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향수 향 종류

  • Author: 오늘도써니 SUNNY
  • Views: 조회수 11,251회
  • Likes: 좋아요 235개
  • Date Published: 2019. 4. 4.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ZNtu4J3ig0E

향수 관련 용어에서부터 향수의 종류 등 향수에 관한 모든 상식들 | 얼루어 코리아 (Allure Korea)

본 브라우저는 공유 기능을 지원하지 않으므로

주소를 복사하였습니다.

향수 관련 용어와 <얼루어> 독자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Q&A로 정리했다. 이 정도만 숙지해도 당신은 ‘향잘알’!

1 향의 노트

노트란 향에 대한 느낌을 뜻한다. 발향 순서에 따라 톱 노트, 미들 노트, 베이스 노트 세 단계로 나뉘는데, 각 노트의 단계는 서로 연결되어 있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변화한다.

TOP NOTE – 톱 노트는 향수의 첫인상을 결정짓는 요소로 뿌린 직후 느껴지는 향이다. 주로 레몬, 베르가모트 등의 시트러스 계열 혹은 라벤더, 일랑일랑 등 플로럴 계열이 이에 속한다.

MIDDLE NOTE – 하트 노트라고도 불리는 미들 노트는 향의 중간 단계다. 향수의 주제, 캐릭터가 가장 잘 나타나는 대목이다.

BASE NOTE – 바텀, 베이스 노트 혹은 라스트 노트는 향수를 뿌린 후 2~3시간 뒤부터 느껴지는 잔향이라고 볼 수 있다. 우드, 머스크 등의 향료를 사용한다.

2 향수의 종류

기본적으로 향수는 향료의 비율에 따라 구분한다. 향이 차지하는 비율, 다시 말해 향수 원액의 함량비에 따라 종류를 나눈다. 부향률이 높은 제품일수록 향이 강하고 지속성이 좋다. 향의 농도가 높은 순서대로 퍼퓸, 오 드 퍼퓸, 오 드 투왈렛, 오 드 코롱, 샤워 코롱으로 분류된다. 발향 지속 시간도 이에 비례한다.

EDP / EAU DE PARFUM – 오 드 퍼퓸은 퍼퓸과 오 드 투왈렛의 중간 정도 농도로 조향되었다. 알코올 72~92%에 향 원액이 10~18% 정도이고, 보통 4~5시간 정도 향이 지속된다.

EDT / EAU DE TOILETTE – 화장수라는 의미로 몸차림을 정돈하기 위한 물이라는 뜻이다. 가장 대중적인 향수로 향수 입문자가 사용하기 적합하다. 부향률은 5~12%, 지속 시간은 3~4시간 정도.

EDC / EAU DE COLOGNE – 3~7%의 향료를 알코올에 부향시킨 제품으로 잔향이 1~2시간 정도로 짧다. 일반적인 향수보다 향이 가볍다. 레몬, 베르가모트, 로즈메리, 네롤리 등으로 구성된 신선하고 부드러운 향을 제조한다.

3 향수와 젠더

성별을 나타내는 용어로 남성 향수와 여성 향수를 구분 짓는다.

FEMME – 팜므라고 읽으며, 여성을 뜻한다. 우먼(Woman), 엘르(Elle), 허(Her), 돈나(Donna)와도 통용된다.

HOMME – 옴므라고 읽으며, 남성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비슷한 계열로는 맨(Man), 우모(Uomo), 힘(Him), 메일(Male)이 있다.

POUR – 영어의 ‘for’와 같은 의미로 사용된다. 보통 옴므, 팜므 앞에 붙어 남성 전용, 여성 전용 향수임을 명시한다.

4 향의 종류

CITRUS – 오렌지, 레몬 등 새콤달콤한 특성을 지닌 과일의 향.

FRUITY – 농익은 과일의 달콤한 향.

GREEN – 풀, 잎, 줄기 등을 연상시키는 신선한 향.

AROMATIC – 로즈메리, 라벤더 등 허브 계열을 표현한 향.

LIGHT – 프레시, 시트러스, 그린과 같이 휘발성이 높은 향으로 지속 시간이 짧다.

HEAVY – 무겁게 가라앉아 지속력이 높은 향.

FLORAL – 달콤한 꽃향기.

SMOKY – 그을린 듯한 향.

INCENSE – 인센스 스틱을 태워서 나는 듯한 향.

ORIENTAL – 동양적인 향으로 발삼, 레진, 스파이시, 우디, 애니멀 향 등을 표현.

SPICY – 톡 쏘는 듯한 자극적이고 강한 향.

ANIMALIC – 동물성 향료에서 유래한 것으로 희석하여 사용할 경우 따듯한 느낌을 준다.

LEATHER – 가죽 특유의 향.

EARTHY – 흙, 산림 등 대지에서 비롯된 향.

MUSK – 사향노루에서 추출한 향으로 따듯하고 포근한 느낌의 관능적인 향.

DRY – 마른 나무, 이끼, 건초에서 느껴지는 건조한 향.

ABSOLUTE – 식물에서 추출한 천연 향료.

CHYPRE – 시원한 식물 향.

WATERY – 물에서 느껴지는 상쾌하고 투명한 향.

MARINE – 시원한 물과 해초류에서 느껴지는 짭조름한 느낌을 표현한 향.

RESINOID – 송진, 식물 등에서 추출해 담은 향.

BOUQUET – 다채로운 꽃이 혼합된 꽃다발에서 느껴지는 향.

CHORD – 화음이라는 뜻으로 개별적인 향을 섞어 탄생한 새로운 형태의 향.

BITTER – 나무뿌리, 약초, 애니멀 노트 등 서로 다른 성격의 여러 향이 복합되어 만들어낸 향.

NUANCE – 향의 이미지를 연상시키는 향.

HARMONY – 여러 향을 조합해 탄생한 새로운 향.

TRAIL – 향수를 뿌린 후 지속되는 향의 여운, 잔향.

5 분리배출 방법

용기 내부의 남은 향수는 키친타월이나 신문지에 흡수시켜 버린다. 화학물질인 향수를 물로 흘려보내면 수질, 토양 오염을 유발할 수 있다고. 용기에 부착된 라벨 스티커는 떼어내, 유리로 분리배출한다. 뚜껑, 스프링, 튜브도 소재별로 분리해 버린다. 만약 분리가 어렵다면 모두 일반쓰레기로 버려야 한다.

Q&A

1 몸의 컨디션에 따라 향의 지속력이 달라질 수 있나요? 때마다 발향이 다른 것처럼 느껴져요.

향의 지속력은 날씨와 몸의 컨디션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덥고 습한 여름 날씨는 향의 증발을 가속화하기 때문에 지속력이 짧아진다. 체온이 오르면 톱 노트가 빠르게 날아가는데, 이 경우 미들과 라스트 노트가 함께 발현되면서 향에 대한 첫 느낌이 완전히 달라질 수 있는 것. 또한 체취에 따라 향이 달리 나타나기도 한다.

2 향의 지속력을 높일 수 있는 착향 방법이 있나요?

향수를 뿌리기 전 피부를 충분히 보습해준다. 건조한 피부는 향을 빠르게 흡수해 금세 향이 옅어진다. 이때, 향이 충돌하지 않도록 무향의 바디로션을 발라줄 것. 혹은 손바닥 안쪽에 향수를 뿌린 상태에서 머리를 가볍게 쓰다듬어주면 향의 입자가 모발에 흡착되면서 지속력을 높일 수 있다. 손을 한 번 거쳐 옮겨져 보다 부드러운 향으로 나타난다. 직접 분사할 경우 향 분자가 몸 전체에 분포할 수 있도록 거리를 두고 분사할 것.

3 같은 종류의 향수인데 EDT와 EDP의 향이 다르게 느껴지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EDT와 EDP는 향의 부향률은 물론, 향의 조성 자체가 다르다. 일반적으로 EDP는 EDT에 비해 향의 지속성을 높이는 목적으로 향을 디자인하게 된다. 모든 향수는 계절과 용도에 따라 향의 강도가 달라야 한다는 것이 둘을 나누는 근본적인 콘셉트다.

4 향수에도 유통기한이 있나요?

개봉 시점으로부터 유통기한이 생긴다. 오픈 후 1년 내에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다. 산소와 햇빛으로부터 내용물이 노출되면 산화 반응이 일어나고 향취가 변할 수 있다. 특히나 시트러스 계열이나 플로럴 향은 산화되기 쉽다. 앰버와 같은 무거운 베이스 노트를 가진 오리엔탈 향수는 비교적 긴 시간 향이 지속된다.

5 향수를 잘 보관하는 방법이 있나요?

냉장고나 와인셀러에 보관하는 것을 추천한다. 특히나 열과 직사광선은 꼭 피해야 한다. 향수는 우리 피부와도 같이 연약하다. 열은 향수의 화학 구조를 무너뜨리고 자외선은 천연 성분을 담은 향수를 변질시킬 우려가 있다. 또한 차 내부처럼 소음이나 움직임이 많은 곳도 피하는 것이 좋다. 향 자체가 지닌 고유의 진동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

6 향수 가격이 천차만별이에요. 니치 향수는 왜 이렇게 비싼 것이죠?

이유는 여러 가지다. 먼저, 니치 향수가 선택하는 고품질, 고가의 원료 때문이다. 아가우드, 네롤리, 로즈 천연 오일 등의 성분이 이에 속한다. 또한 유명 조향사들의 몸값이 반영되거나 브랜드 자체의 전략적인 부분이 포함된 경우 고가로 책정되기도 한다.

7 향수 레이어링 법칙이 있나요?

향을 디자인하고 배합하는 데에는 많은 규칙이 존재한다. 초보자라면 지속력이 비교적 짧은 코롱을 사용해볼 것. 잔향이 짙은 제품을 두 개 이상 같이 쓰면 레이어링은 실패할 확률이 높다. 착향 전, 천에 뿌려보고 느낌을 확인하는 것을 추천한다. 무엇보다 확실한 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향을 블렌딩하는 방법을 배우는 거다.

8 남성적, 여성적인 향을 나누는 성분과 기준이 존재하나요?

일반적으로는 남녀를 구분하는 성분은 없다. 향에 대한 경험은 매우 주관적이기 때문이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향수산업에서 여성다움과 남성다움이 엄격하게 정해져 있었지만 그런 시대는 지났다. 최근 몇 년 동안 젠더리스 향수가 대거 등장했고, 사람들은 성별에 관계없이 스스로를 돋보이게 만들어줄 나만의 시그니처 향을 찾는 데 집중한다.

9 향에도 트렌드가 있나요?

몇 년 전부터 우디 계열의 향을 선호하는 추세가 이어져오고 있다. 올해도 마찬가지. 여성성의 상징으로 여겨졌던 플로럴 계열에서 벗어나 우디 향을 즐기는 여성들이 늘어났다. 남성들도 시트러스나 플로럴 계열 등의 향으로 변주를 주며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중이다.

10 향수의 톱, 미들, 라스트 노트를 구분하기 어려워요.

처음부터 톱, 미들, 라스트 노트가 한꺼번에 느껴지면서 끝까지 부드럽게 이어지는 경우도 있고, 시간이 지나면서 각 노트가 분명하게 구분되기도 한다. 노트의 구성은 향수 자체의 특징이며, 각 노트가 정확히 구분되지 않는 것이 오히려 잘 디자인된 향이라고 볼 수 있다.

11 맡으면 머리가 아픈 향이 있어요. 왜 그럴까요?

크게 두 가지 이유가 있다. 먼저 선천적인 이유다. 향의 고유의 파장과 맞지 않을 수 있다. 또한 심리적 요인이 작용하기도 한다. 과거 컨디션이 좋지 않을 때, 해당 향을 경험했다면 기억이 소환되면서 감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는 학습된 경우로 볼 수 있다.

향의 종류

축축한 이끼, 살짝 젖어있는 대지 등을 연상케 하는 향기이다.

그린함에서 오는 생생한 느낌에

우디함에서 오는 무거운 느낌이 조합되어 있다.

오크모스(Oakmoss) 향이라고도 표현되며,

다양한 종류없이 모스(Moss)향료로 향을 표현한다.

40대 이상 여성향수들의 향으로 많이 쓰인다.

그 자체만으로 하나의 스타일을 만들기보다는,

타 향료들과의 조향에 따라 여러가지 향을 만든다.

플로럴, 애니멀릭 계열과 쓰여 여성향수를 만들거나

우디 계열과 함께 쓰여 남성향수를 만들어낸다.

또는 세가지를 함께 사용하여 중성적인 느낌을 연출하기도 한다.

이 외에도 매우 다양한 향이 있으나, 편의상 이 정도로 구분하기로 한다.

* 추후 세부적인 내용에 관해 더 포스팅하겠습니다.

향기 계열에 따른 다양한 향수 향의 종류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향수 글]

> “향수 종류 : 오 드 퍼퓸(EDP)? 오 드 뚜왈렛(EDT) 차이? 향수에 대해 알아보자”

향수 종류 – 향기 계열에 따른 다양한 향수 향 종류

향수를 처음 구입할 때 너무나 많은 향수의 향에 당황한 경험이 적지 않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향수 매장에서 “어떤 타입의 향을 원하세요?” 라는 질문에 답을 못한 경험은 없으십니까?

“꽃 향기 나는 향수요”, “상큼한 과일 향의 향수요”라고 보통 답하시지 않으십니까?

이번 포스트에서는 향수의 향기 종류를 구분하는 각 계열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씁니다.

향기 계열은 향수뿐만 아니라 아로마나 기타 바디 제품에도 통용되니 참고하셔서 활용하세요.

플로랄( Floral) 향

플로랄은 꽃 향기를 내는 향으로 거의 대부분의 향수가 플로럴향을 포함합니다.

대표적인 플로랄 원료로는 장미, 쟈스민, 백합, 은방울꽃, 이아신스, 수선화, 라일락 등이 있습니다.

플로랄향은 향료를 내는데 하나의 꽃을 대표로 향을 내는지 여러 꽃을 표현하는지에 따라 싱글과 부케로 나뉩니다.

싱글 플로랄(Single Floral)

싱글이라는 뜻에 맞게 하나의 꽃향기를 돋보여 표현한 향입니다.

주로 장미나 쟈스민, 뮤게, 라일락 등의 꽃을 대표로하여 싱글 플로랄 향을 만듭니다.

대표 향수 : [크리스찬 디올 – 디오리시모(은방울꽃)], [샤넬 – 크리스탈(자스민)], [입생로랑 – 파리(장미)]

부케(Floral Bouquet)

부케는 하나의 꽃이 아니라 다양한 꽃을 다발로 엮은 듯한 다채롭고 풍부한 향 입니다.

여러 개의 꽃이 조화를 이루어 나는 향이기 때문에 여성스럽고 부드러운 느낌 을 줍니다.

대표 향수 : [아나이스 – 아나이스], [에스티로더 – 뷰티풀], [장파투 – 조이], [구찌 – 엔비]

알데히드(Aldehyde) 향

(이미지 출처 : www.fragrantica.com – Aldehyde in Perfumery Mythology)

향수의 향의 풍부함과 확산성을 높히기 위해서 천연 또는 인공 원료로부터 얻은 유기 화합물을 조합한 향입니다.

플로랄향이 기본이 되며 모던 플로랄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플로랄 향뿐 아니라 나무나 과일향과 조화되여 깊고 풍부한 향을 내는것이 특징입니다.

대표 향수 : [샤넬 – 샤넬 No.5], [입생로랑 – 리브고쉬], [겔랑 – 샤마드], [로샤스 – 마담 로샤스]

파우더리(Powdery ) 향

파우더리는 벨벳이나 파우더 같은 부드러운 느낌을 표현한 향입니다.

흔히 생각하는 화장품 향 이나 베이비 파우더 향 을 연상시키는 향입니다.

주로 여성 향수에 사용되지만 남성 향수에서도 부드러움을 표현하기 위해서 소량 사용되기도 합니다.

대표 향수 : [불가리 – 쁘띠마망], [버버리 – 베이비 터치], [샤넬 – 샤넬 No.22], [겐조 – 플라워 바이 겐조]

시트러스( Citrus) 향

시트러스는 감귤류의 향을 표현한 향입니다.

감귤류 특유의 시원함과 상큼함 이 잘 나타납니다.

시트러스는 향기의 휘발성과 확산성이 뛰어나 탑 노트에 주로 사용되거나 코롱 계열의 향수에서 주로 사용됩니다.

대표 향수 : [캘빈클라인 – ck one], [샤넬 – 뿌르 무슈], [프레쉬 – 베르가못], [겔랑 – 오 드 콜로뉴 임페리얼]

프루티( Fruity ) 향

프루티는 시트러스의 향을 제외한 나머지 다양한 과일향들을 표현한 향입니다.

복숭아, 딸기, 메론, 파인애플, 바나나 등 과일을 이용한 향으로 상큼하고 달콤한 향 을 느낄 수 있습니다.

대표 향수 : [겔랑 – 미츠코], [로샤스- 팜므], [안나수이 – 돌리걸], [록시땅 – 피치블라썸]

오리엔탈( Oriental) 향

오리엔탈은 서양인들이 동얀인들에게서 느꼈던 인상을 담은 향수입니다.

느낌으로 표현한다면 신비롭고 에로틱한 이미지 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서양의 꽃이나 나무 등의 식물에서 향을 추출한 것에 비해 주로 동물성 향료 가 베이스입니다.

오리엔탈의 특징은 자극적이고 개성이 강하며 지속력이 뛰어납니다.

오리엔탈의 대표적 향료인 페루 발삼(Peru balsam)은 발삼 나무 추출물로 바닐라향 같은 달콤한 향 이 납니다.

대표 향수 : [샤넬 – 코코샤넬], [입생로랑 – 오피움], [겔랑 – 삼사라], [불가리 – 옴니아 아메시스트]

우디( Woody) 향

우디는 나무의 껍질이나 향목을 연상시키는 은은한 향 이 특징인 향입니다.

우디 타입이라고 말하는 향수는 적지만 대부분의 향수가 우디 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우디 계열은 향이 안정적이고 중후한 매력 을 지니기 때문에 베이스 노트에 주로 사용됩니다.

대표적인 향으로 샌달우드(백단향), 시더우드가 있으며 특히 샌달우드의 경우 고가의 원료입니다.

대표 향수 : [조말론 – 154], [겔랑 – 헤리티지], [크리스찬 디올 – 화렌화이트], [겐조 – 뿌르 옴므]

스파이시( Spicy) 향

스파이시는 향수의 전체 베이스가 되기 보다는 다른 향을 돋보이거나 첫 인상을 강하게 주고자 할 때 사용됩니다.

향신료들이 지니는 자극적인 향을 지녔으며 특유의 톡 쏘는 향 으로 첫 느낌을 강하게 줄 수 있습니다.

스파이시 향이 함께 사용되는 경우 동물계열이나 우디 계열의 향을 더 돋보이게 해주며 주로 남성 향수에 사용됩니다.

대표 향수 : [베르사체 – 에로스], [펜할리곤스 – 릴리 앤 스파이스], [루치아노 – 소프라니 솔로]

그린( Green) 향

그린은 풀과 나뭇잎을 연상시키는 향입니다.

나무의 향을 표현하는 우디와는 다르게 신선하지만 거칠지는 않습니다.

숲 속에서 느끼는 풀내음 을 느낄 수 있으며 신선하고 깔끔한 향 을 표현하기 위해 탑 노트에서 주로 사용됩니다.

대표 향수 : [샤넬 – 샤넬 No.19], [겐조 – 데 떼], [발망 – 방 베르], [페라가모 – 인칸토 참]

오셔닉(Oceanic) / 마린(Marine) 향

오셔닉/마린은 다시마 등의 해조류나 바닷가에서 느낄 수 있는 짭짤한 바다향을 표현한 인공 향입니다.

일상에서의 탈출을 꿈꾸던 1980년대에 유행했던 계열입니다.

대표 향수 : [겐조 – 뿌르 옴므], [아라미스 – 뉴 웨스트 우먼], [ 아라미스 – 뉴 웨스트 스킨센트 포 허]

아쿠아(Aqua) 향

아쿠아 역시 바다를 표현한 향이지만 오션과는 다르게 시원하고 신선한 느낌 을 주는 향입니다.

남자 스킨 향이나 오이향과 비슷해서 꺼리기도 하지만 다른 향과 조화되면 상쾌하고 시원한 느낌 을 주는 향입니다.

특유의 시원함으로 주로 여름에 사용하는 향입니다.

대표 향수 : [불가리 – 아쿠아 디비나], [겐조 – 르빠 겐조], [이세이미야케 – 로디세이 옴므]

푸제아 / 푸제르 ( Fougere) 향

푸제아/주제르는 양치 식물을 뜻하는 말로 1882년에 발매된 ‘푸제아 로얄’로부터 유래된 향입니다.

오크모스(oakmoss)와 쿠마린(coumarin), 라벤더를 베이스로 로즈 계열 향료를 배합하고 우디향을 가미한 향입니다.

라벤터 타입이라고도 부르기도 하며 포멀한 차림에 어울리는 중후한 느낌 을 주는 향입니다.

대표 향수 : [ 폴로 – 익스플로러], [ 아라미스 – 투스카니], [버버리 – 미스터 버버리 오드 뚜왈렛]

타바코 – 레더 ( Tabacco-Leather) 향

타바코-레더는 연초와 가죽의 향이 어우러진 남성적인 향 입니다.

자작나무 타르와 잎 담배, 가죽의 향이 인상적이며 동물적인 감각이 돗보이는 남성 향수에 주로 쓰이는 향입니다.

스파이시처럼 메인 향으로 사용되기 보다는 다른 향과 조화하여 사용됩니다.

대표 향수 : [샤넬 – 안테우스], [샤넬 – 플래티넘 에고이스트], [톰 포드 – 투스칸 레더]

시프레( Chypre ) 향

시프레는 지중해의 키프로스(Kypros)섬을 지칭하는 말입니다.

1917년에 당시 시프레에서 느낀 향기를 향수로 표현한 ‘시프레’라는 향수에서 유래한 향입니다.

시프레는 오크모스를 비롯하여 베르가못, 오렌지, 장미, 사향 등 동식물 향료를 다채롭게 조화하여 만든 향입니다.

수분을 머금은 촉촉한 이끼의 시원함 과 식물성의 상큼함 , 동물성의 부드러움 을 모두 느낄 수 있습니다.

대표 향수 : [구찌 – 노빌레], [겔랑 – 미츠코], [지방시 – 이자티스], [쉐비뇽 – 포에버 마인 포 맨]

허벌(Herbal ) 향

허벌은 라벤더나 로즈마리, 페퍼민트 등의 허브류에서 느낄 수 있는 향입니다.

향수에서는 안정감과 청량감 을 주기 위해서 사용됩니다.

아로마 테라피에서 느낄 수 있는 포근함과 안정감 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애니멀릭(Animalic) 향

동물성 향료로 만들어진 모든 향을 일반적으로 애니멀릭이라 통칭합니다.

애니멀릭은 향의 인상이 강해 단독으로 쓰기에는 좋은 향은 아닙니다.

대신 다른 향과 조합하여 사용되면 향의 풍미를 깊게 해주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대부분의 동물성 향은 관능적이고 섹시한 느낌 을 줍니다.

애니멀릭에는 대표적으로 머스크(musk)와 앰버(amber)가 있습니다.

머스크와 앰버는 각각 향의 계열로 세분화하여 구분하기도 합니다.

머스크( musk) 향

머스크는 사향노루에서 얻을 수 있는 사향낭 안의 사향선을 건조시켜 얻은 분비물로 생성한 향입니다.

최근에는 동물보호차원으로 머스크 향은 합성향료로 생성된다고 합니다.

대표 향수 : [키엘 – 오리지널 머스크], [구찌 – 바이 구찌 뿌르 옴므], [캘빈클라인 – 유포리아 맨]

모시(Mossy) 향

모시는 촉촉하게 젖은 이끼와 비온 뒤의 숲에서 느낄 수 있는 상쾌함을 주는 향입니다.

모스(Moss) 향은 그린 향의 신선함 과 우디의 중후한 느낌 이 조화롭게 어울린 느낌입니다.

보통 오크모스(oakmoss)향이라 부르며 종류를 크게 구분짓지 않고 모스 향료로 향을 만듭니다.

플로랄이나 애니멀릭과 조합하여 여성 향수를 만들거나 우디 계열과 조합하여 남성 향수를 만듭니다.

대표 향수 : [이솝 – 휠 오드 퍼퓸]

구르망( Gourmand) 향

구르망은 프랑스어로 맛있는 음식을 즐기는 미식가를 뜻합니다.

구르망은 바닐라, 꿀, 초콜릿과 같은 단 음식에서 나는 달콤한 향기 가 납니다.

오리엔탈이 내는 달콤함보다 더 찐득한 향기로 구르망 향을 맡으면 먹고 싶은 욕구가 들게 합니다.

구르망은 후각적 자극과 더불어 미각적 자극을 함께 선물하는 향입니다.

대표 향수 : [캘빈클라인 – 시크릿 옵세션], [장 폴 고티에 – 마담], [레미니센스 – 레 노트 구르망 헬리오트로프]

이번 포스트에서는 다양한 향수의 향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플로랄부터 구르망까지 대략 20가지 향기들의 특징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실제 향수는 위의 향들을 조합하여 더 수 많은 종류의 향기를 조향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향수를 구입하시기 전에 향수 매장에서 각 향들을 시향해보시고 본인과 어울리는 좋은 향수를 결정하기를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향수 글]

> “향수 종류 : 오 드 퍼퓸(EDP)? 오 드 뚜왈렛(EDT) 차이? 향수에 대해 알아보자”

728×90

향의 명칭, 향수 선택의 키워드

▲ 위 사진은 본 기사 내용과는 무관합니다

향수 구매 시 향의 종류와 그 뜻을 알면 자신이 원하는 향의 향수를 손쉽게 구할 수 있다.

향수는 자신의 스타일과 느낌을 향기로 표현 할 수 있는 독특한 수단이다. 또 상대방에게 향기를 선사한다는 신선함과 대부분의 향수가 가진 고급스럽고 예쁜 외관 때문에 선물 품목으로서의 인기도 높다.

향수를 구매하기 위해 매장에 가보면 특별히 정해둔 향수브랜드가 없을 경우 꼭 듣게 되는 질문이 ‘어떤 계열의 향을 원하는지’이다. On line 쇼핑의 경우에도 향수에 대한 세부 설명엔 우디, 시크러스, 알데히드 같은 향의 종류명만 적혀있을 뿐이지 그것이 어떠한 향인지 자세한 설명이 부과된 경우는 거의 적어 향수 선택과 구매에 있어 난관에 부딪히기 쉽다.

이럴 경우를 대비, 향수에 쓰이는 각종향의 명칭과 그 뜻을 알아둔다면 원하는 제품을 스스로 선택할 수 있는 안목을 갖게 될 수 있으며 향수에 대한 아마추어라 해도 손색이 없을 기본을 다질 수 있을 것이다.

향수에 쓰이는 대표적인 향의 종류에는 플로랄, 프루티, 그린, 스파이시, 구르망, 우디, 시크러스, 알데히드, 시프레, 푸르제, 오셔닉, 타바코-레더, 파우더리, 오리엔탈 등이 있다.

플로랄이란 꽃 계열의 향으로 향이 강한 재스민이나 장미 수국 등 한 가지 꽃으로 만들어진 것도 있고 여러 가지 꽃을 합쳐놓은 부케처럼 다양한 꽃들을 한데 모은 향도 있다.

프루티란 사과, 자두, 딸기 등의 천연 과일향으로 달콤하면서도 상큼한 과일 고유의 향이 특징이다.

그린은 보통 풀, 나뭇잎, 나무줄기 냄새를 연상시키는 향으로 풀잎이나 나뭇잎, 또는 나뭇가지에서 나는 상큼하고 시원스러운 향이 주를 이룬다.

스파이시란 계피향 등과 같이 주로 오리엔탈 계열의 향에 쓰이는 매운 냄새가 나는 향을 말한다.

구르망이란 먹음직한 과일, 벌꿀의 달콤한 향, 초콜렛의 매혹적인 향에 바닐라, 계피등의 향이 어우러져, 달콤 쌉싸름한 느낌을 주는 향을 칭한다.

우디는 나무껍질이나 향목 등에서 나는 향으로 따뜻한 향이며 주 원료로는 샌들 우드, 패츌리, 목단 등을 들 수 있다.

시크러스는 새콤 달콤한 감귤류의 향으로 그 향이 강해 탑노트(10분 전후에 느껴지는 첫 번째 인상의 향)에 사용된다. 오렌지, 귤, 레몬, 자몽 등이 대표적인 원료로 쓰인다.

알데히드란 천연 혹은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합성향료로 가장 대표적인 것이 샤넬 넘버5이다.

시프레란 떡갈나무에 서식하는 오크모스를 바탕으로 하여 베르가모트의 엑센트가 조화를 이룬 향기를 말한다. 오크모스는 이끼 향을 말하는데, 이탈리아, 유고 등지에 서식하는 이끼를 사용한다. 베르가모트는 달콤한 감귤류의 열매로서 이탈리아, 스페인, 남미 등지에 서식한다.

푸제르란 지중해 연안에서 재배되는 원추형의 꽃인 라벤더로 특징 지워지는 풀잎처럼 신선한 미들 노트(향수의 중간 느낌으로 하트 노트라고도 한다. 일반적으로 탑노트보다 느리게 진행되며 육감적이다.)를 말한다. 또 이끼 성분과 복숭아, 벚나무 등의 잎의 향인 쿠마린 향을 일컫는 말이기도 하다.

오셔닉은 대양을 뜻하며 말 그대로 시원한 바다의 내음을 만끽하게 해 준다. 직접 바다 식물에서 채취하는 것은 아니고, 다시마나 해조류, 바닷가의 짠 공기 등을 인공적으로 만들어 낸 것이다. 여름에 특히 인기가 있는 이 오셔닉 노트를 대표하는 것은 겐죠 뿌르 옴므이다.

타바코-레더란 은근하면서도 자극적인 매력을 가지고 있는 담배 향을 내는 자작나무 타르와 동물의 가죽에서 나는 향으로 만들어 낸다. 남성의 강인하며 터프한 매력을 한껏 더 나타내 주는 향이다.

파우더리는 건초냄새를 연상시키는 아이리스, 통카콩과 바닐라, 안식향, 페루발삼등에 함유되어 있는 방향족 알데히드인 바닐린의 달콤한 향, 그리고 헬리오트로핀, 쿠마린 등의 향으로 만들어 낸다. 벨벳과 같은 부드러움과 모헤어 같은 관능의 미를 연상케 하는 향이다.

오리엔탈은 동물의 향에 바닐라 향기를 섞은 향으로 신비롭고 그윽하며 매혹적인 향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네오플로랄 계열은 감미롭고 사랑스러운 플로랄 향에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머스크, 오리엔탈, 시크러스 향을 혼합한 색다른 향의 종류를 말하며 섹시하고 관능적인 향을 가지고 있다.

날씨가 쌀쌀해지는 가을과 초겨울엔 오드 코롱보다는 천연 향료가 많이 농축되어 있고 풍부한 향을 표현하는 퍼퓸이나 오드퍼퓸이 더 사랑을 받는다.

향수 전문가들은 올가을 향수의 대표 키워드는 ‘플로랄’이라고 꼽는다. 다채롭고 포근하면서도 사랑스러운 전통 플로랄향 에서부터 관능적이고 섹시한 느낌으로 변형된 네오플로랄향까지 플로랄 계열의 향수가 사랑을 받고 있다는 것이다.

특별히 선호하거나 애용하는 향수가 정해져 있지 않고 새로운 향수를 구입하기 위해 고민 중 이라면 올가을 트랜드인 플로랄 계열의 향수를 선택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향의 계열과 종류 향수의 계열과 종류

향의 계열 향의 종류

향의 계열은 보통 조향사들에 의해 나누어지며 지속 시간과 농도에 따라 퍼퓸, 오 드 퍼퓸, 오드 뚜왈렛, 오 드 코롱, 샤워코롱으로 분류되며 일반적으로 플로럴(Floral), 푸제르(Fougere), 그린(Green), , 시트러스(Citrus), 오리엔탈(Oriental), 알데히드(Aldehyde), 시프레(Chypre),등 단일 계열로 나뉘게 됩니다.

퍼퓸 Parfum Extrait

퍼퓸

퍼퓸은 약 15~25%의 향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방향제품 중 가장 농도가 진합니다.

한번 뿌리고 나면 6~7시간 또는 그 이상 유지됩니다.

처음 뿌릴 땐 향이 강해 적당량을 뿌리거나 포인트를 줄 부분에만 살짝 뿌리는 것이 좋습니다.

향료와 최저한도의 알코올이 섞인 혼합물 높은 질, 높은 가격으로 ‘액체의 보석’으로 불립니다.

조향사가 가장 표현하고 싶어 하는 이미지를 가장 정확하게 나타내는 향이라고 합니다.

오드 퍼퓸 Eau de Parfum

오드퍼퓸

오 드 퍼퓸은 오 데 퍼퓸이라고도 합니다. 가장 대중적인 타입의 향수로 5~15%의 농도입니다.

향기의 지속시간은 5시간 전후입니다.

알코올과 증류수가 섞여 있으며 외출할 때 사용하기 좋습니다.

오드 뚜왈렛 Eau de Toilette

오드 뚜왈렛

오드 뚜왈렛은 오데토일렛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6~8%의 향료를 알코올에 부향 시킨 제품입니다.

오드 뜨왈렛이라는 단어의 유래를 보면 프랑스어로 (Eau)는 물을, (Toilette)는 화장실을 뜻합니다.

화장실에서 나는 악취를 제거하는 용도로 쓰였습니다.

지속시간은 4시간 정도로 가볍고 상쾌한 향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오드 코롱 Eau de Cologne

오드 코롱

오드 코롱은 오데코롱이라고도 합니다. 3~7%의 향료를 함유하고 있는 상쾌한 향취가 특색인 제품입니다.

지속시간은 1~2시간 정도입니다.

향수를 처음 접하는 사람에게 적합한 제품입니다.

오드 코롱은 상쾌한 느낌의 효과가 있어 샤워코롱이라고도 하며 욕실에 비치하거나 의류 등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샤워코롱 Shower Cologne

샤워코롱

샤워코롱

샤워코롱은 2~5%의 낮은 함량의 향료를 함유하고 있어 목욕이나 샤워 후 은은하면서도 전신을 산뜻하고 상쾌하게 유지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향수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플로럴 (Floral) 계열

플로럴

플로럴 향기는 향료가 쓰이게 된 이래 가장 친근한 향으로 꾸준히 사랑받아 온 향조 입니다.

주로 베이스 향료로 애용되고 있으며 분홍색, 보라색 혹은 무지개처럼 화려하고 여성스러운 색을 표현합니다.

향료와 최저한도의 알코올이 섞인 혼합물 높은 질, 높은 가격으로 ‘액체의 보석’으로 불랍나더.

조향사가 가장 표현하고 싶어 하는 이미지를 가장 정확하게 나타내는 향 입니다.

로즈, 자스민, 네롤리, 라일락, 카네이션, 투버로즈, 히아신스, 수선화, 바이올렛, 일랑일랑 등이 사용됩니다.

싱글 플로랄이나 두 가지 이상의 꽃향기가 조화를 이룬 플로랄 부케의 향기가 여성용 향수의 특징입니다.

사랑스럽고 부드러운 기운을 품고 있는 향기의 느낌

우디(Woody) 계열

우디

우디 계열은 나무를 연상시키는 신선하고 편안한 향으로 분류됩니다.

건조하지만 고상한 베티베르계

중후하면서도 부드럽고 다소 섹시한 샌달우드 계

강하고 이국적인 파촐리와 시더우드 계와 파인 계

나무가 가진 고상하고 안정된 느낌과 따뜻하고 부드러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베이스 노트에 사용되어 전체 향의 지속성을 증가시키는 고착제 역할을 합니다.

시프레(Chypre) 계열

시프레

시프레의 어원은 지중해에 위치한 키프로스(Kypros) 섬을 지칭합니다. 시프레 계열은 코티 사가 키프로스 섬에서 실제로 느낀 향의 인상을 따서 1917년 발표한 향수 브랜드 시프레에서 유래되었습니다.

향조는 떡갈나무에 서식하는 이끼인 오크모스, 베르가못, 오렌지, 로즈, 자스민 등 식물성 향과 동물성 향인 머스크, 용현향 등이 조화를 이루는 축축하게 젖은 느낌의 나뭇잎 향이 특징입니다.

시프레는 신비로우며 격조 있는 성숙한 여성미가 감도는 향으로 표현됩니다.

시트러스(Citrus) 계열

시트러스

시트러스는 향수의 첫 향기의 인상을 부여하는 역할을 하며 프레쉬한 오드 콜로뉴나 샤워 코롱에 많이 이용되는 신선하고 상큼한 유니섹스의 이미지를 지녀 폭넓게 사랑받고 있는 향조 입니다.

노란색, 오렌지색, 초록색처럼 상그럽고 생기 있는 기운이 느껴지는 컬러들을 연상케 합니다.

신선하고 상큼하면서 동시에 달콤한 느낌을 주는 향조 입니다.

가볍고 휘발성이 높으며 과일 내음과 약간의 꽃내음을 표현합니다.

레몬, 베르가못, 오렌지, 라임, 만달린, 오렌지 등과 같은 감귤류의 향기를 표현합니다.

그린(Green) 계열

그린

그린 계열은 신선한 풀이나 나뭇잎을 비빌 때 느껴지는 풋내와 상쾌한 자연을 연상시키는 신선함이 특징입니다.

어느 계절이나 어울리는 향으로 특히 젊은 층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첫 느낌에 특별한 인상을 주고자 할 때 많이 사용됩니다.

시트러스보다 개성이 강하고 고급스러움을 느끼게 하는 향조 입니다.

바이올렛 잎에서 추출한 정유나 유향수라고 불리는 피스타치아, 렌티스쿠스, 갈바늄 등이 주원료 입니다.

푸제르(Fougere) 계열

푸제르

푸제르 계열은 1882년 생산된 싱싱하고 촉촉한 느낌의 향수 푸제르 로열(Fougere Royale)에서 유래해 고사리과의 의미를 가진 것으로 향취 특성상 주로 남성용 향수로 많이 사용됩니다.

라벤더, 오크모스, 쿠마린 등을 베이스로 로즈. 자스민, 등의 꽃향기에 샌달우드, 베르가못, 파촐리 등의 우디향을 가미하고 머스크. 용연향, 등으로 지속력을 높인 중후한 향으로 연출시킵니다.

라벤더 타입으로 불리기도 하는 푸제르 계열의 향은 최근 개성이 강한 여성들 사이에서 사용이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오리엔탈(Oriental) 계열

오리엔탈

오리엔탈은 동양에서 유럽으로 유입된 향료를 통칭하던 용어입니다.

오리엔탈 계열의 향은 동양의 신비롭고 에로틱한 이미지를 표현하는 향조를 의미합니다.

머스크, 용연향 등 은은한 동물성 향료의 베이스 위에 발삼류, 바닐라 계 향료, 우디향. ㄷ동물성 향이 절묘하게 조화를 이뤄 무겁고 어두운 느낌과 섹시하고 성숙한 여성의 이미지를 표현합니다.

파우더리 하면서도 매혹적인 잔향이 강하며, 자극적이고 화려하고 개성이 강한 향조로 지속성이 풍부하기 때문에 다량으로 사용할 경우 불쾌감을 줄 수 있습니다.

오리엔탈 계열과 플로럴 계열을 배합한 “플로리엔탈” 계열도 있습니다.

스파이시(Spicy) 계열

스파이시

스파이시는 시나몬, 클로버, 너트멕, 카다몬, 후추 등 향신료를 연상시키는 자극적인 향으로 표현됩니다.

우디 계열의 향에 깊이를 더해 줄 때 주로 사용됩니다.

프루티(Fruity) 계열

프루티

프루티 계열은 복숭아, 딸기, 사과, 바나나, 멜론 등의 과일향이 주를 이루며 향이 향한 열대 과일도 사용됩니다.

상큼하고 매력적인 과일향을 사용해 달콤하고 귀여운 느낌을 주며 가벼운 연출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부담 없는 계열입니다.

다량으로 사용되면 먹고 싶은 느낌을 부여하므로 이 느낌을 살려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알데히드(Aldeehyde) 계열

알데히드

알데히드는 모던 플로럴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알데히드 계열은 플로럴을 베이스로 알데히드를 더해 강렬하면서도 확산 효과가 뛰어난 향조 입니다.

조향사 에르네스트 보가 알데히드를 다량 사용해 만들어낸 최초의 현대적인 향수라고 평가를 받는 샤낼 No. 5가 있습니다.

천연, 인공 원료로부터 얻어진 탄소, 수소, 산소 원자 등을 포함한 유기 화합물을 포함 다소 느끼하면서 강한 냄새가 나며 확산 효과가 뛰어나 향수에는 극소량 사용됩니다.

우아하고 지적인 여성의 느낌을 주는데 많이 사용됩니다.

오셔닉(Oceanic) 계열

오셔닉

오셔닉 계열은 다시마, 해조류, 짠 공기 등 바다 느낌을 주는 인공향을 이르는 향조 입니다.

일상에서의 탈출과 넓은 공간에 대한 열망이 횡행하던 1980년대 말에 인기를 끌었습니다.

마린(Marine), 오조닉(Ozonic), 워터리(Watery)등의 향조와 유사합니다.

타바코 레더(TABACCO Leather) 계열

타바코 레더

타바코 레더 계열은 주로 남성 향수에 사용됩니다.

자작나무 타르와 잎담배 향, 가죽 냄새를 표현합니다.

타르의 향과 동물적인 요소를 지닌 향을 통해 남성적인 강한 개성을 표현하게 됩니다.

대표적으로 샤넬의 안테우스를 들 수 있습니다.

파우더리(Powdery) 계열

파우더리

파우더리 계열은 벨벳과 같이 부드러우면서도 관능적인 물질을 연상시키는 특징을 지닌 향조 입니다.

건초 냄새를 연상시키는 아이리스, 통카콩, 바닐린, 헬리오트로핀, 쿠마린 등 파우더리 계열의 향을 내는 데 사용됩니다.

다양한 천연 및 합성 노트가 향수 구성에 가루 같은 효과를 줍니다.

향수를 과도하게 사용하면 피부에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많은 화학 물질(천연 또는 합성)에 의해 야기되는 피해는 환경 조건과 향수의 농도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사용 시 유의해야 합니다.

향기의 종류, 향수에 사용되는 향기

반응형

향수에 사용되는 향기의 종류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향기는 셀 수 없을 만큼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향기만 하더라도 약 40만 개라고 합니다. 향기의 이름별로 특징을 알고 있으면 향수를 구매할 때 도움이 됩니다. 향수는 내가 원하는 느낌을 냄새로 표현할 수 있게 도와주는 수단으로 사용됩니다. 다양한 향기 중 향수에 사용되는 향기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허브(Herb)

허브 향은 로즈메리, 라벤더, 페퍼민트 등의 허브 향기로 시원하면서 청량감을 주는 향입니다. 허브 향은 강장, 항진, 거담, 탈취 등의 용도로 활용되는 향기로, 주로 남성 향수에 사용됩니다. 허브 향을 향수로 제작할 때는 탑노트, 미들 노트에 첨가합니다.

2. 시트러스(Citrus)

시트러스 향은 레몬, 오렌지 등 감귤류에서 맡을 수 있는 냄새입니다. 시트러스 향은 과일 향과 약간의 꽃향기가 어우러지는 향으로 호불호 없이 대부분의 사람이 좋아하는 향이기도 합니다. 시트러스 향은 상큼하고 가벼운 향기로 재충전이나 항우울 치료에 쓰이는 향기입니다. 시트러스 향은 지속성이 약하고 휘발성이 높아서 향수로 제작할 때는 탑 노트로 많이 사용합니다. 베르가못, 만다린, 레몬, 오렌지 등이 시트러스 향에 속합니다.

3. 우디(Woody)

우디 향은 나무껍질, 향목 등 나무를 연상시키는 향기로 숙성된 나무나 밑동에서 나는 건조한 느낌의 향입니다. 우디 향은 나무가 주는 안정되고 따뜻한 분위기를 표현한 향기입니다. 우디 향을 향수로 제작할 때는 베이스 노트로 사용하여 향수의 지속성을 높이고 묵직한 느낌을 줍니다. 우디 향은 고가의 향기로 샌달우드, 시더우드 등이 대표적이며 따뜻한 느낌을 표현할 때 사용합니다.

4. 플로럴(Floral)

플로럴 향은 여러 가지의 꽃향기가 어우러진 향기입니다. 플로럴 향은 향수의 기본적인 향으로 사랑스럽고 부드러운 느낌이 특징입니다. 플로럴 향은 여성의 미를 느낄 수 있는 향기로 시중에 판매되는 여성용 향수에는 대부분 프로럴 향이 첨가되어 있다고 합니다. 플로럴 향은 꽃의 종류에 따라 향의 깊이나 느낌이 다르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플로럴 향은 한 가지 꽃의 기로만 제작되기도 하지만 여러 가지 꽃들을 섞어 꽃다발 느낌의 향을 표현하여 제작하기도 합니다. 플로럴 향은 여성 르몬을 자극하는 마사지용 오일로 활용하기도 합니다. 플로럴 향을 향수로 제작할 때는 미들 노트나 베이스 노트에 사용되며 로즈, 재스민, 뮤게, 라일락, 아이리스 등이 플로럴 향에 속합니다.

5. 파우더리(Powdery)

파우더리 향은 벨벳과 같은 부드러운 향으로 분가루에서 나는 향기입니다. 파우더리 향은 여성스러운 향이지만 남성 향수에도 소량 사용하여 부드러운 느낌을 표현하기도 합니다. 앰버, 아이리스, 통 카빈 등이 파우더리향에 속하며 관능적인 아름다움이 연상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6. 그린(Green)

그린 향은 풀, 나뭇잎, 새싹 등 자연이 가진 초록색을 연상시키는 향기입니다. 그린 향은 신선한 향으로 향수로 제작하면 생동감을 느낄 수 있는 산뜻하면서 가벼운 향기입니다. 그린 향은 어디에나 어울리는 향기이며, 나무의 향기와는 다른 느낌으로 거칠지 않은 향기로 호불호가 없습니다. 그린 향은 개성이 강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젊은 층 사람에게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그린 향은 시원한 향의 특징이 있어 향수로 제작할 때는 탑 노트에 주로 사용되며 그린티가 대표적인 그린 향입니다.

7. 모시(Mossy)

모시 향은 축축한 이끼나 젖어있는 흙 등에서 느껴지는 냄새입니다. 모시 향은 풀잎의 생생한 향기와 나무의 무거운 향기가 어우러진 향이기도 합니다. 모시 향은 일반적으로 40대 이상의 여성이 사용하는 향수에 첨가합니다. 모시 계열의 향은 단독으로 사용하기보다는 다른 향기와 조합하여 다양한 향기를 표현합니다. 모시 향은 플로럴 향기와 함께 사용하면 여성 향수로 좋고 우디 향기와 함께 사용하면 남성 향수로 좋습니다. 모시 향은 조합되는 향기에 따라 다양한 느낌을 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8. 프루티(Fruity)

프루티 향은 과일류에서 맡을 수 있는 향기로 시트러스와는 다른 향기입니다. 프루티 향은 사과, 복숭아, 딸기 등이나 열대 과일을 사용하여 만든 달콤한 과일 향으로 귀여운 느낌을 줄 수 있어서 어린 여성들이 선호하는 향기라고 합니다. 프로티 향을 향수로 제작할 때는 탑 노트에 주로 사용되며 애플, 스트로베리 등이 프루티 계열에 속합니다.

9. 머스크(Musk)

머스크 향은 사향노루의 페로몬 향으로 중성적인 느낌이 나는 향기입니다. 페로몬 향은 이성을 유혹하는 향으로 사용되기도 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10. 스파이시(Spicy)

스파이시 향은 클로브, 계피, 후추 등의 자극적인 향기로 매운 냄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파이시 향은 향기의 강도를 강화하는 향으로 남성 향수에 주로 사용되며, 유혹적인 느낌을 주고 싶은 여성 향수에 사용되기도 합니다. 스파이시 향을 향수로 만들 때는 주로 미들 노트, 탑노트에 첨가하여 향기의 느낌을 다채롭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스파이시 향은 우드 계열의 향기와 함께 사용하면 향의 깊이를 더해주어 풍부한 향을 느낄 수 있게 합니다. 스파이시 향은 처음 느낌을 강하게 줄 수 있는 향기로 클로브, 쥬니퍼베리, 피 멘트 등이 스파이시 계열에 속하는 향입니다.

반응형

키워드에 대한 정보 향수 향 종류

다음은 Bing에서 향수 향 종류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향수꿀팁#1] 노트설명 | 플로럴 우디 시트러스 오리엔탈 스파이시 그린 머스크

  • 향수노트
  • 향수향기종류
  • 향수고르는팁
  • 나한테 어울리는 향
  • 플로럴향
  • 우디노트
  • 우디한 향
  • 시트러스향
  • 머스크향
  • 존바바토스 아티산 퓨어
  • 더바디샵 화이트머스크
  • 오리엔탈 노트
  • 스파이시 향수
  • 향수종류
  • 향수 향기 영어
  • 향수구매팁
  • 남자 향수 뿌리는법
  • 오늘도써니
  • 남자 향수 고르는법
  • 향수 시향
[향수꿀팁#1] #노트설명 #| #플로럴 #우디 #시트러스 #오리엔탈 #스파이시 #그린 #머스크


YouTube에서 향수 향 종류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향수꿀팁#1] 노트설명 | 플로럴 우디 시트러스 오리엔탈 스파이시 그린 머스크 | 향수 향 종류,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