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 호주 범죄 도시 | 범죄도시 실제사건, 당신이 몰랐던 12가지 사실 112 개의 정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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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Published: 12/6/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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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Published: 3/21/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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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죄도시 개봉, 호주에서도 흥행 돌풍 일으킬까? < 한인사회 ...

한국 관객수 500만을 넘어선 영화 ‘범죄도시’, 호주에서도 흥행 돌풍을 일으킬 수 있을까.유쾌하고 통쾌한 액션과 마동석의 유머, 윤계상의 파격 변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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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Published: 5/2/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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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세아니아 – 범죄도시 개봉, 호주에서도 흥행 돌풍 일으킬까?

한국 관객수 500만을 넘어선 영화 ‘범죄도시’, 호주에서도 흥행 돌풍을 일으킬 수 있을까. 유쾌하고 통쾌한 액션과 마동석의 유머, 윤계상의 파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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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Published: 7/6/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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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죄도시 – 조선족 이주민의 수호자 – 네이버 블로그

우리가 미국, 호주, 캐나다 같은 제1세계로 이민 갔을 때 영화 속 조선족처럼 범죄적 자질을 내면에 은폐한 채로 평상시에는 유순한 민족으로 보이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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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4/12/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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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임스터디 호주 유학&이민 (@timestudy_mel) • Instagram …

호주 조기유학, 어학 연수, TAFE 및 대학 수속 … 호주 멜번 대표 한인 커뮤니티 [호주바다] 다들 알고 계시죠? 혹시 … 호주 #범죄도시2 상영관은 어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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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Published: 7/23/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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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죄도시2′ 사전예매 31만 명…’기생충’ 이후 한국영화로는 최다

오늘 개봉한 마동석 주연의 액션영화 ‘범죄도시 2’가 한국영화로서는 2019년 ‘기생충’ 이후 가장 많은 사전예매량을 기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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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www.ytn.co.kr

Date Published: 4/6/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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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한인 호주 범죄 도시

  • Author: 괴인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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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ate Published: 2022. 6.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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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죄도시 개봉, 호주에서도 흥행 돌풍 일으킬까?

한국 관객수 500만을 넘어선 영화 ‘범죄도시’, 호주에서도 흥행 돌풍을 일으킬 수 있을까.

유쾌하고 통쾌한 액션과 마동석의 유머, 윤계상의 파격 변신이 돋보이는 ‘범죄도시’가 2일부터 호주 상영이 시작했다.

‘범죄도시’는 2004년과 2007년 실제로 우리나라를 들썩이게 한 ‘왕건이파’와 ‘흑사파’ 사건을 재구성했다. 2004년 하얼빈에서 넘어와 폭력을 일삼아 온 중국동포 출신 조직폭력배들에 맞선 대한민국 강력반 형사들의 이야기를 다룬다.

‘범죄도시’는 기본에서 크게 벗어나지는 않는다. 선(善)을 대변하는 강력계 형사와 악(惡)을 대변하는 조선족 조폭, 이 둘의 대립을 통해 결국 나쁜 놈은 벌을 받게 되는 권선징악의 메시지를 그려냈다. 그러나 분명히 다른 ‘범죄오락액션’과는 차별화 된 무언가가 존재한다.

대한민국 대표 액션 배우 마동석은 그 이름에 걸맞게 액션을 맛깔나게 소화해냈다. 총 같은 무기를 보이지 않아도 그에게서 풍기는 포스만으로 관할구역 안의 조폭들을 몸 사리게 한다. 맨주먹으로 상대를 제압하는 ‘원펀치 액션’을 선보이며 마동석은 강력계 형사 마석도 그대로를 찰떡같이 연기해냈다. 마동석 아닌 마석도는 상상할 수 없을 정도.

또 하나의 반전은 바로 악랄함의 끝, 장첸을 연기한 윤계상이다. 데뷔 후 처음으로 악역을 맡은 윤계상은 이전과는 180도 다른 이미지 변신으로 강렬한 이미지를 심어주었다. 윤계상의 장발과 자연스럽게 구사하는 연변 사투리, 그리고 상대를 바라보는 강렬한 눈빛은 영화를 보는 관객들의 손에 땀을 쥐게 만들었다.

마동석과 윤계상이 중심을 이뤄 영화를 끌어갔지만 그를 뒷받침 해주는 조연들의 힘 또한 대단했다. 신선한 얼굴들이 펼치는 선 굵은 연기는 영화를 한층 풍성하게 만들었다.

상영관 안내 및 자세한 정보는 배급사 JBG 픽처스 ‘ www. facebook.com/kmovie.aunz’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범죄도시 개봉, 호주에서도 흥행 돌풍 일으킬까?

한국 관객수 500만을 넘어선 영화 ‘범죄도시’, 호주에서도 흥행 돌풍을 일으킬 수 있을까.

유쾌하고 통쾌한 액션과 마동석의 유머, 윤계상의 파격 변신이 돋보이는 ‘범죄도시’가 2일부터 호주 상영이 시작했다.

‘범죄도시’는 2004년과 2007년 실제로 우리나라를 들썩이게 한 ‘왕건이파’와 ‘흑사파’ 사건을 재구성했다. 2004년 하얼빈에서 넘어와 폭력을 일삼아 온 중국동포 출신 조직폭력배들에 맞선 대한민국 강력반 형사들의 이야기를 다룬다.

‘범죄도시’는 기본에서 크게 벗어나지는 않는다. 선(善)을 대변하는 강력계 형사와 악(惡)을 대변하는 조선족 조폭, 이 둘의 대립을 통해 결국 나쁜 놈은 벌을 받게 되는 권선징악의 메시지를 그려냈다. 그러나 분명히 다른 ‘범죄오락액션’과는 차별화 된 무언가가 존재한다.

대한민국 대표 액션 배우 마동석은 그 이름에 걸맞게 액션을 맛깔나게 소화해냈다. 총 같은 무기를 보이지 않아도 그에게서 풍기는 포스만으로 관할구역 안의 조폭들을 몸 사리게 한다. 맨주먹으로 상대를 제압하는 ‘원펀치 액션’을 선보이며 마동석은 강력계 형사 마석도 그대로를 찰떡같이 연기해냈다. 마동석 아닌 마석도는 상상할 수 없을 정도.

또 하나의 반전은 바로 악랄함의 끝, 장첸을 연기한 윤계상이다. 데뷔 후 처음으로 악역을 맡은 윤계상은 이전과는 180도 다른 이미지 변신으로 강렬한 이미지를 심어주었다. 윤계상의 장발과 자연스럽게 구사하는 연변 사투리, 그리고 상대를 바라보는 강렬한 눈빛은 영화를 보는 관객들의 손에 땀을 쥐게 만들었다.

마동석과 윤계상이 중심을 이뤄 영화를 끌어갔지만 그를 뒷받침 해주는 조연들의 힘 또한 대단했다. 신선한 얼굴들이 펼치는 선 굵은 연기는 영화를 한층 풍성하게 만들었다.

상영관 안내 및 자세한 정보는 배급사 JBG 픽처스 ‘ www. facebook.com/kmovie.aunz’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TOP Digital

http://topdigital.com.au/node/4860

범죄도시 – 조선족 이주민의 수호자

<범죄 도시>를 보면서 마시려고 막걸리 사러 편의점을 갔는데 언제나처럼 왕아무개 석아무개하는 한족 알바 청년들이 계산해줬다. 한족이나 조선족 청년들은 나와 눈도 잘 안마주치고 어눌하게 말하기 때문에 유순해 ‘보인다’. 다소 기계적이지만 한국인 청년이 담당할 때보다는 확실히 인사성이 밝다. 그런 느낌이 드는 순간 아뿔사 문화연구를 하는 나조차 민족적 우월감의 덫에 빠져 있음을 알아차린다. 그리고 10분후 방금 아제국주의자로 판명된 나는 토막살인을 자유롭게(!) 자행하는 윤계상으로부터 신명나게 처벌받는다. 내 팔은 잘리고 내 손바닥은 뚫린다. 내 옆구리는 수 십차례 찔린다.

결국 조선족 이주민들은 유순함과 잔인함이 합쳐서 제로섬으로 한국인과 꼭 같은 이웃으로 내게 돌아온다. 영화 속 조선족 거리의 주민들은 이 나라의 평균 주민보다 하나 같이 촌스러운 선량한 백성이다. 이 집단의 대표자는 식당에서 보조일 하는 소년으로 설정되어 있다. 소년은 주민들에게 남한 경찰에 협조하자고 연설까지 한다. 그런게 아무렇지도 않고 자연스럽다구? 가난하고 순박해서 남한의 60, 70년대로 돌아가서 살아가는 빈곤하고 투박한 사람들로 정체화하는 게 당연하다구? 우리가 미국, 호주, 캐나다 같은 제1세계로 이민 갔을 때 영화 속 조선족처럼 범죄적 자질을 내면에 은폐한 채로 평상시에는 유순한 민족으로 보이길 여러분도 바라는가? 할리우드 영화에서 미국 한인타운의 한국인들이 영어를 못해서 촌스럽게 재현되는 것과 무엇이 다른가? 좀 더 거슬러 올라가면 내면 깊숙이 적색 분자를 숨기고 있을 거라고 낙인찍혀서 육지에서 온 군인들에게 학살 당한 무고한 4.3의 제주도민하고 무엇이 다른가? 요점은 어떤 집단 안에 ‘나’를 위치지울 수 있는가 그들을 나의 외부에 위치짓는가이다.

이 영화를 자연스럽게 느끼는 남한 관객은 내가 편의점에서 그랬던 것처럼 자연스럽게 인종차별에 가담한 것이다. 그 ‘연약한’ 집단에 대한 낮의 대표자가 소년이라면 밤의 대표자는 다름 아닌 윤계상 일파다. 여성을 차별하는 한, 여성이 내가 그 앞에 무릎꿇는 성모와 경멸하는 매춘부로, 여신과 꽃뱀으로 이중화하는 것과 똑 같은 원리가 인종문제에도 적용된다. 조선족이 이등국민이거나 희대의 사이코패쓰로 양극화하여 재현되고, 그러한 재현이 인기를 얻는다면 이미 그 사회는 인종주의에 감염된 것이다. <달콤한 인생>, <황해>, <신세계> 이래로 조선족은 남한 사회가 집착하는 공포의 하부로 발전해 왔다. 조선족은 불사신 악당의 배출지인 만큼이나 죄없는 희생자로 재현된다. 7, 80년대 호스티스 멜로 영화에서 죄없이 죽어가는 (몸이 더러워진) 여인을 묘사하는 것과 꼭 같이 <범죄도시>에서 조선족 양민은 한편에서는 죄없이 죽어가고 다른 한편에서는 상상을 초월한 비인간적 악당으로 그려진다.

연출을 맡은 감독이라면 흥행을 위하여 어려운 두 개의 관문을 통과해야 하는데 이 영화는 그 관문을 무사히 통과했기에 성공한 것 같다.

하나는 윤계상 일파가 맡은 악역이다. 그들은 세련되면서도 촌스러워야 한다. 세련됨은 남한의 평균적 관객을 압도하고 위협하기 위해 필요하다. 악당의 어떤 요소는 조선족 출신이 아니라 뉴욕 출신이어야 한다. 만약 정말로 악당에게서 조선족 냄새만 났다면 그들의 무력은 마동석의 두꺼운 팔근육으로 제압할 수 있지만, 정신적 잔인함은 도시적인 매너에서 나온다. 이 때문에 윤계상이라는 배우가 필요한 것이다. 동시에 그들은 조선족 전체에 단단히 뿌리를 내려야 실감나기 때문에 촌스러워야한다. 나는 윤계상 보다는 그를 수행한 두 부하의 연기에 박수를 보낸다. 그들은 남한 평균보다 정말로 촌스럽고 순박하고 그래서 예측불가능하게 거친 배역을 잘 수행했다. 그들과 윤계상이 맡은 캐릭터는 자칫 조화를 이루지 못할 수 있는데 무난하게 조화를 이루어서 전체적으로 윤계상 일파는 조선족을 대표하면서도 남한 시민 머리 위에서 무자비한 냉소주의자로서 놀았다.

또하나는 조선족과 접촉하는 남한 공권력의 부위다. 마동석이 속한 팀이 그곳인데 이들은 80년대의 고문경찰로 되돌아가면서도 동시에 2017년에 맞는 민주적 경찰이어야 하는 이중적 역할을 소화해야 관객을 납득시킬 수 있다. 왜냐하면 인종차별이란 궁극적으로는 선진국 시민의 대행자가 수행하는 폭력으로 구현되는 것인데 여기서 ‘선진국’의 민주주의와 ‘차별’의 폭력은 형용 모순이기 때문이다. 나치를 지지했던 대다수의 독일인들은 아우슈비츠가 있는 줄 정말 몰랐기 때문에 그들의 민족적 자부심이 얼마나 피로 얼룩진 모순적인가를 알려면 우리는 가스실의 현장에 접근해야만 한다. 마찬가지로 민주적 남한을 지탱하는 이 위선적 차별을 날 것으로 폭로하는 것은 다름아닌 그 접촉부위인 것이다.

어떻게 부패하고 억압적이면서도 정의롭고 청렴할 수 있을까? 귀여운 고문경찰, 룸 살롱에서 조폭의 로비를 거부하지 않는 정의의 사도라는 복합적 미션을 마동석은 무난히 소화했다. 윤계상 팀내부의 있을 수 있는 불화 만큼이나 마동석의 팀 내부도 아슬아슬하다. 정보과로 옮기려고 하는 대졸 신참 형사는 <살인의 추억>에서 김상경을 오마주한듯, 마지막에 가면 범인들의 인권을 무시하는 폭력경찰로 변신한다. 그러나 그들의 폭력성은 감독의 교묘한 연출에 의하여 (민주화한) 관객의 불편함을 겨우 겨우 피해간다. 용의자를 두들겨 패더라도 오토바이 헬멧을 씌우고 때린다든가, 워낙의 무자비한 범행을 보여준 직후에 취조 장면을 편집해서 용의자가 맞을만하다는 점을 관객에게 소구한다.

이 영화의 성공을 위해 숨어 있는 또 다른 연출 포인트를 지적하자면 범인 집단과 형사 집단의 가정사나 사적 영역이 전혀 소개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이러한 조작이 필요한 이유는 우선 범인들을 순수한 악마로 재현할 필요가 있었기 때문이다. 그들은 정말 이방인의 느낌으로 재현되어야 했기에 신비스러워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언어를 제외하고는 윤계상 일파의 사적 배경, 소속 집단에 관한 힌트는 완전히 제거되어야 했다. 다음으로 마동석 팀의 개인사가 삭제된 이유는 그들이 가짜로라도 조선족 집단을 대표하는 느낌을 들게 하기 위해서다. 만약 형사들의 처자식에 관한 이야기가 조금이라도 나왔다면 남한 주민의 일부라는 느낌이 들었을 것이고 그렇다면 인종차별의 대행자라는 (감독이) 원하지 않는 냄새가 영화에 스며들었을 것이다. 그리하여 형사, 범인, 주민들, 폭력배들에 관해서는 대단히 인간미를 강조하는듯하면서도 정작 주인공들의 가족적 배경은 완전히 생략되는 기이한 연출이 나타나는 것이다. 이로부터 형사집단은 어줍잖게도 조선족 주민을 조선족 악당으로부터 보호하는 정의의 사도라는 작위적 휘광을 얻게 된다. 마치 후세인을 몰아내고 진주한 미군이 이라크 민중의 해방자라고 칭송받는 것처럼 말이다.

‘범죄도시2′ 사전예매 31만 명…’기생충’ 이후 한국영화로는 최다

오늘 개봉한 마동석 주연의 액션영화 ‘범죄도시 2’가 한국영화로서는 2019년 ‘기생충’ 이후 가장 많은 사전예매량을 기록했습니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을 보면 ‘범죄도시 2’는 오늘 아침 8시 기준 31만3천여 장이 예매됐습니다.

기생충이 2019년 5월 개봉일 오전 50만5천여 장을 기록한 이후 3년 동안 개봉한 한국영화 가운데 가장 많은 수치입니다.

한국 영화 역대 사전예매 기록으로는 4위입니다.

한국 영화 최다 사전예매 기록은 2018년 8월 개봉한 ‘신과함께―인과 연’으로, 64만6천여 장의 예매기록을 갖고 있습니다.

YTN 이승은 ([email protec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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