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방산 등산 코스 | 등산 계방산, 겨울산행 대한민국 5번째 높은 명산/ 100대명산/ 라면 69 개의 자세한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계방산 등산 코스 – 등산 계방산, 겨울산행 대한민국 5번째 높은 명산/ 100대명산/ 라면“?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experience-porthcawl.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experience-porthcawl.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싼타TV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0,010회 및 좋아요 662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 계방산의 다양한 코스
  • ✅ 1코스 : 운두령 → 물푸레나무군락 → 쉼터 → 전망대 → 정상 (4.1km)
  • ☑️ 2코스 : 계방산삼거리→권대감바위→쉼터→정상(4.8km)
  • 🚘 네비 : 계방산삼거리교등산로입구(운두령로 743) .

계방산 등산 코스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등산 계방산, 겨울산행 대한민국 5번째 높은 명산/ 100대명산/ 라면 – 계방산 등산 코스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등산#일상#싼타TV
싼타티비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싼타 입니다^ㅡ^
오늘은 우리나라에서 5번째로 높은 계방산에 다녀왔습니다
1월, 2월 눈꽃과 상고대로 유명해서 많은 등산객분들이 찾는 설산!
눈밭에서 맛있는 라면을 드셔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말이 필요없는 겨울산 라면 먹방까지! ㅋㅋ
오늘도 재밌게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ㅡ^
이어지는 겨울비에 감기 조심하세요~~
\”대한민국 모든 사람들이, 산을 사랑하는 그날까지\”
오늘도 싼타!
▲싼타 E-mail: [email protected]
Audionautix의 Whats It To Ya Punk에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 표시 4.0 라이선스가 적용됩니다. 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by/4.0/
아티스트: http://audionautix.com/

계방산 등산 코스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계방산 등산코스 최단코스 안내 – 1197BLOG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game1197.tistory.com

Date Published: 5/13/2022

View: 184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계방산 등산 코스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등산 계방산, 겨울산행 대한민국 5번째 높은 명산/ 100대명산/ 라면.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계방산 등산 코스

• Author: 싼타TV
  • Views: 조회수 20,010회
  • Likes: 좋아요 662개
  • Date Published: 2020. 1. 7.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7AUS-81jUQ4

평창 · 홍천 계방산 등산코스

설경 산행을 즐기려 경자년 세 번째 주말

새벽에 서둘러 평창 계방산으로 달려갔다.

계방산 정상(1579m)에서

계방산은 한라산, 지리산, 설악산, 덕유산에

이어 우리나라에서 다섯 번째로 높은 산이며

오대산 국립공원에 속하는 100대 명산이다.

계방산 설경

강원도 평창군과 홍천군에 걸쳐 솟아 있는

계방산은 설경이 아름답다고 알려져 있으며

정상 부근의 주목 군락지도 자랑거리이다.

계방산 주목

평창군 용평면과 홍천군 내면을 연결하는

운두령에서 시작하여→전망대→계방산 정상

→주목 군락지→노동계곡→자동차 야영장과

이승복 생가를 거쳐→홍천군 노동리 ‘계방산

가는 길’ 주차장으로 하산해 산행을 마쳤다.

계방산 등산지도(원본 출처:오대산 국공)

영동고속도로 평창휴게소를 지날 때까지도

화창하였던 날씨가 운두령에 올라서자 짙은

구름에 눈송이가 하나, 둘씩 날리고 있었다.

홍천군과 평창군을 연결하는 운두령

해발 고도가 1089m에 달하는 운두령에서

‘계방산 등산로’ 팻말이 걸려 있는 긴 계단을

올라가자 곧 완만한 능선길이 시작되었다.

운두령 계방산 등산코스 입구

계단을 올라가서 뒤돌아본 운두령

조릿대 숲에 눈이 덮여 있다.

상고대와 설경을 감상하면서 오르막에 이어

내리막이 반복되는 완만한 능선길을 진행하자

하나씩 떨어지던 서설이 그치기 시작하였다.

상고대가 피어 있는 계방산 등산로

등산로 옆 상고대

완만한 등산로에 쌓인 부드러운 눈을 밟으면서

45분 정도 쭉 진행하지 쉼터가 앞에 나타났다.

쉼터에 도착

쉼터를 지나서 조금 더 가팔라진 등산로를

35분쯤 더 올라가자 전망대에 도착하였다.

고도가 높을수록 상고대가 사라졌다.

계방산 전망대에 도착

1492m봉 정상에 위치한 계방산 전망대에

올라서자 구름과 안개에 가려서 조망은 물론

1km 거리의 계방산 정상도 보이지 않았다.

구름과 안개 때문에 조망이 보이지 않는다.

계방산 정상은 구름에 덮여 있다.

그런데 전망대에서 정상으로 진행하자 구름이

조금씩 걷히면서 햇살이 간혹 비치기 시작했다.

구름이 걷히면서 조망이 트이기 시작했다.

전망대에서 20분 정도 진행하여 계방산

정상에 도착하자 안개와 구름이 사라지면서

어느새 푸른 하늘이 보이기 시작하였다.

계방산 정상(1579m)

구름과 안개가 사라지기 시작한다.

계방산 북쪽에는 안개 구름이 남아 있었다.

정상에 도착할 때 남아 있던 계방산 북쪽의

구름도 순식간에 걷히고 멋진 조망이 트였다.

구름이 걷히고 지나온 전망대가 보인다.

계방산 정상의 눈꽃과 전망대

전망대를 조금 당겨 보았다.

푸른 하늘이 드러난 계방산 남쪽 풍경

정상에서 이 계단을 따라 하산하지 않았다.

남서 방향으로 발왕산과 두타산이 보인다.

황병산과 선자령이 멀리 보인다.

계방산 정상에서 계단을 타고 남쪽으로 하산

하지 않고, 자동차 야영장(4.8lm) 이정표를 따라

동쪽 방향의 능선을 따라서 계속 진행하였다.

자동차 야영장 이정표 방향으로 진행

계속 진행하면서 뒤돌아본 정상

계방산 정상을 벗어나서 동쪽 능선을 따라

진행하자 등산로 곳곳에 눈꽃이 피어 있었고

멀리 오대산 비로봉까지 한눈에 들어왔다.

진행방향 능선에 눈꽃이 피어 있다.

멀리 오대산 비로봉이 보인다.

능선에 피어 있는 눈꽃

오대산 비로봉과 황병산이 한눈에 보인다.

주목 군락지로 진행하는 산객들

능선을 따라서 주목군락지로 계속 진행

그런데 햇살이 비치고 기온이 올라가자 간밤에

내린 눈이 만든 눈꽃이 빨리 녹기 시작하였다.

기온이 올라가자 눈꽃이 빠른 속도로 녹고 있다.

소계방산과 오대산 비로봉을 바라보고

뒤돌아본 계방산 전망대

한겨울 강원도의 1500고지 고산지대답지

않게 빠르게 녹아 사라지는 눈꽃을 렌즈에

담으면서 천천히 진행하자 정상에서 400m

거리에 위치한 주목군락지에 도착하였다.

주목군락지에 도착

주목 군락지에서 직진 방향의 능선길은

법정 탐방로가 아니라서 폐쇄되어 있었다.

계방산 주목 안내문

주목들을 감상하면서 자동차 야영장(4.4km)

이정표를 따라서 본격적인 하산을 시작했다.

계방산 주목들은 산림유전자원 보호목으로

지정되어 산림청의 관리, 보호를 받고 있다.

수령을 짐작할 수 없는 주목

주목군락지를 통과하는 등산로

주목군락지의 여러 주목들

멋지게 자란 주목

주목들을 하나씩 구경하고 30분쯤 하산하여

쉼터에서 잠시 휴식을 취한 다음 노동계곡을

따라 20분쯤 더 내려가자 임도가 나타났다.

하산길 정면으로 멀리 보이는 발왕산

눈이 덮여 있는 등산로 풍경

쉼터와 노동계곡에 놓여 있는 다리

수차례 노동계곡을 건너는 하산길 풍경

계속 이어지는 하산길 풍경

노동계곡길을 벗어나자 마주친 임도

노동계곡을 벗어나서 임도를 따라서 16분

정도 더 내려가자 자동차 제2 야영장, 이승복

생가터, 제1 야영장 등이 잇따라 나타났다.

자동차 제2 야영장에 도착

이승복 생가터

뒤돌아본 자동차 야영장 관리동

자동차 야영장을 거쳐 좁은 도로를 20분 정도

진행하여 솔대와 하늘 뒤쪽의 ‘계방산 가는 길’

주차장에 도착해 계방산 산행을 모두 마쳤다.

산행 종점에 도착

운두령에서 산행을 시작해→전망대→정상

→주목 군락지→노동계곡→자동차 야영장과

이승복 생가터를 거쳐 평창군 노동리 ‘계방산

가는 길’ 주차장까지 계방산 등산코스의 산행

시간은 모두 4시간 30분 정도 소요되었다.

2020년 1월

오대산 계방산1코스 안내 – 등산코스

오늘은 오대산 국립공원 등산코스 중에서 계방산1코스를 확인해볼께요

▣ 자료 출처

– 국립공원 홈페이지 knps.or.kr

▣ 오대산 계방산1코스 안내

1. 출발지점 운두령 주 소 강원도 홍천군 내면 자운리 산 254-46 인근주차장 노동리 주차장(계방산주차장)

강원도 평창군 용평면 노동리 2. 출발지점 오토캠핑장 주 소 강원도 평창군 용평면 노동리 64-1 인근주차장 노동리 주차장(계방산주차장)

강원도 평창군 용평면 노동리 연락처 오대산국립공원사무소 계방산분소

☎ 033-332-6419 홈페이지 국립공원 knps.or.kr

▣ 오대산 국립공원 계방산1코스 등산로 지도

▣ 계방산1코스 구간별 난이도 안내 : 8.9km, 6예상, 난이도 중급 코스

– 운두령 → 전망대 → 계방산정상 → 주목군락지 → 노동계곡(공원경계) → 계방산오토캠핑장으로 이어지는 코스

– 등산객들에게 계방산은 특히 겨울 산행이 첫손가락에 꼽히는 코스 입니다.

– 눈 내린 계방산코스를 걸으면 새하얀 눈꽃 하나 하나가 매혹적인 설산을 이루며 장관을 연출합니다.

– 봄철 얼레지 군락지 등도 멋진 볼거리를 내어줍니다.

– 계방산 정상의 조망은 한 폭의 그림같습니다. 꼭 사진에 담아가세요

♠ 운두령 → 계방산정상 구간 안내 : 4.1km, 3시간 예상

– 몇 번에 가파른 오르막 구간이 있습니다. 이 구간 외에는 대체로 무난한 산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중간 중간 다양한 식물 군락지가 나와 지루하지 않게 해주고 정상에 다다를 수 록

탁 트인 시야와 멋진 풍경이 개방감을 줍니다

♠ 계방산정상 → 오토캠핑장 구간 안내 : 4.8km, 3예상

– 주목군락지 이후 일부 주의를 해야하는 내리막 구간이 있습니다. 안전사고에 주의하시면서 하산해주세요

– 오대산의 절경을 마음껏 감상해보세요.

지금까지 오대산 국립공원 탐방로 중에서 계방산1코스를 살펴봤습니다.

하산시 일부 위험한 구간이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홍천 계방산 등산지도 & 계방산 등산코스

올해 산림청에서는

5월의 명품숲으로

강원 계방산 운두령을 선정하였는데요.

남한에서 한라산,지리산,설악산,덕유산에 이어

다섯번째로 높은 산인 계방산은

산이 높고 크면서도 아담한 산세와 능선을 뒤덮은 산죽과

주목군락,철쭉 군락,계곡 안에 원시림이 가득 한 곳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자동차로 오를 수 있는 고개 중

가장 높은 해발 1.086m의 운두령 고개에서 산행을 시작하여

노동리 삼거리나 천천리 방아다리 역수로 하산하는 것이 대표적인 코스이며

정상에 오르면 백두대간의 등줄기를 한 눈에 볼 수 있어

인근에서는 최고의 전망대로 손꼽힙니다.

북쪽에 있는 홍천군 내면의 넓은 골짜기와 설악산,점봉산이 가물거리고

동쪽으로는 노인봉과 대관령,

서쪽으로는 운두령 너머로 회령봉과 태기산이 파노라마를 연출합니다.

계방산의 방아다리 약수가 유명하며

이 부근의 주목군락과 능선 곳곳에는 주목들이 자생하고 있는데요.

오대산 자락에 있어서 겨울이면 많은 눈이 내리며 내린 눈이 매서운 바람과

낮은 기온으로 쉽게 녹지 않아 1.2월 강원 지역의 대표적인 겨울 눈 산행지라 할 수 있습니다.

☆홍천 계방산 (해발 1.577m)

산림청 100대명산 o

한국의 산하 인기 100대명산 68위

블랙야크 100대명산 o

계방산 등산코스

운두령-1.492봉-계방산 정상-1.275봉-아랫삼거리.계방산 쉼터

총 8.9km거리 약 4~5시간 소요

운두령 – 1.492봉 -계방산 정상-2야영장.이승복 생가

총 9.5km거리 약 5시간 소요

아랫삼거리-이승복생가-노동계곡-주목군락지-계방산 정상-1.276봉-아랫삼거리

총10.9km 4시간15분 소요

운두령 -1.492봉 -계방산 정상 -방아다리약수(방아다리 코스는 출입금지구역)

계방산 등산코스

운두령-쉼터-전망대-계방산 정상-주목군락지-제2야영장.이승복 생가-아랫삼거리(19.5.26)

운두령

계방령을 오르는 들머리로 항상 운무가 넘나든다는 뜻에서 유래했습니다.

전망데크

전망데크에서 바라 본 비로봉

전망데크에서 바라 본 계방산

계방산 정상석과 돌탑,삼각점 (해발 1.577m)

계방산 주차장으로 내려가는 데크 계단길

자동차 야영장으로 내려가는 길.주목군락지

계방산 주목

노동계곡길 따라 ~~~

이승복 생가

계방산 등산코스 최단코스 안내

안녕하세요. 요즘 인기있는 것 중 하나가 등산이라고 합니다.

물론 등산을 하는 것이 힘들긴 하지만 정상에 오르고 난 후의 그 뿌듯함과 정상에서 바라보는 경관이 절경이라고 하죠.

그래서 오늘 포스팅에서 알려드릴 정보는 바로 계방산 등산코스 최단코스에 대해서랍니다.

다들 계방산에 대해서는 알고 계신가요? 계방산은 오대산국립공원에 포함되어 있으며 자연생태계 보호지역으로 지정되 관리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2002년도에는 산림청에서 선정한 100대 명산으로 지정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계방산은 방아다리약수로 유명한데, 방아다리약수는 몸에 좋은 화학성분이 많아서 특히나 위장병과 피부병에 효과를 보인다고 하네요.

이러한 계방산 등산코스, 최단코스는 어떻게 되어 있는 지 궁금하시죠? 지금 바로 같이 알아보도록 할게요.

우선 계방산 등산코스는 오대산국립공원 홈페이지를 보시면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두로봉, 동대산, 상왕봉, 소금강, 바로봉, 선재길코스와 함께 계방산1과 계방산2 코스가 나와있는데요,

계방산1코스부터 봐보자면 운두령~계방산정상~계방산오토캠핑장까지의 코스로, 거리는 8.9km, 등산을 하는 데 총 6시간 정도 소요가 된다고 합니다.

탐방출발지점을 살펴보면 운두령과 오토캠핑장의 주소와 인근주차장이 나와있습니다.

운두령은 강원도 홍천군 내면 자운리 산 254-46, 오토캠핑장은 강원도 평창군 용평면 노동리 64-1에 위치하여 있으며 인근주차장으로는 노동리 주차장(계방산주차장)이 있다고 하네요.

탐방로 구간별로 난이도가 나와있는데 상세 구간을 보시면 운두령에서 전망대가지와 노동계곡에서 개방산오토캠핑장까지는 보통인 편이고요,

전망대에서 계방산정상, 주목군락지에서 노동계곡이 좀 어렵고, 계방산정상에서 주목군락지까지는 쉬운 편이라고 합니다.

겨울이면 하얀꽃으로 장관을 이루며 날씨가 좋은 날에는 설악산과 비로봉이 한 눈에 들어오는 코스인데요, 오대산국립공원의 최고봉으로 우리나라에서는 다섯번째로 높은 산이라고 해요.

운두령에서 계방산정상 구간의 상세설명을 보시면 약 2km까지 완만한 평지와 적당한 오르막, 내리막이 연결되어 있어서 지루할 틈이 없는 구간입니다.

중간에 아름드리물푸레나무 군락지를 구경할 수 있으며, 이를 지나면 주변 경관을 조금씩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겨울에 등산을 하는 경우 정상에 오르면 설경을 한눈에 볼 수 있을만큼 탁 트인 장소라고 하네요. 오르막이 많긴 하지만 충분한 시간과 안전산행을 한다면 어렵지 않게 정상으로 오르실 수 있어요.

계방산정상~주목군락지까지는 산의 능선에 따라 여유있게 산행이 가능하며 주목군락지를 지나면 위험한 내리막 구간이 나오는데요,

특히 내리막길 중간중간에 드러나있는 암반으로 인해 미끄러질 수 있으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너덜지대로 되어있기 때문에 바위가 흔들릴 수 있어 발목부상에도 조심하셔야 한다고 해요.

너덜지대를 지나 내려오는 길에는 계곡물이 흘러 돌다리를 건너는 재미도 있고요, 노동계곡에 다 와서는 일본잎갈나무 숲길이 울창하게 조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계방산 1코스의 주요볼거리는 주목군락지와 샘터, 노동계곡, 이승복 생가터 등이 있습니다. 내려오는 길이 위험하므로 주위를 잘 살피며 이동해야 하고,

주변이 넓은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해가 일찍 지기 때문에 반드시 오전 10시 이전에 산행을 시작하시는 게 좋다고 해요.

다음으로 계방산2코스의 안내입니다. 계방산 최단코스는 요 계방산2코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소요시간이 5시간 10분이 걸린다고 하는데요,

상세구간은 운두령~계방산정상~계방산주차장이라고 하네요.

탐방 출발지점을 보시면 위에서도 안내 나온 운두령과 함께 아랫삼거리의 주소, 인근주차장이 나와있습니다.

아랫삼거리의 주소는 강원도 평창군 용평면 노동리 산 1-1이라고 해요.

계방산은 겨울산행으로 유명한 곳이라고 하는데요, 완만함과 가파름을 고르게 갖추고 있어 겨울 산을 찾는 탐방객에게 추천하는 코스라고 합니다.

계방산2 코스 총 거리는 8.9km라고 하며 운두령에서 계방산정상까지는 4.1km로 3시간, 계방산정상부터 계방산주차장(아랫삼거리)까지는 4.8km로 2시간 10분정도 소요가 된다고 해요.

운두령에서 계방산정상까지는 위에서도 안내를 해드렸고, 계방산정상에서 계방산주차장까지는 완만한 능선을 따라 갈 수 있는 코스입니다.

내리막길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탐방시 주의가 필요한데요, 계방산2코스의 주요볼거리는 산신령이 칡덩굴에 걸려 넘어져 부적이 떨어진 곳에 생긴 권대감바위 등이 있다고 하네요.

계방산 등산코스… 강원도 홍천 평창 계방산 등산지도 산행코스… 운두령 쉼터 기점 원점회귀 코스…

반응형

강원도 평창 홍천 계방산 등산코스 등산지도

강원도 평창과 홍천의 경계에 위치하고 있는 계방산을 다녀왔습니다. 이곳 계방산은 해발 1577미터의 고산으로 우리나라에서는 한라산 지리산 설악산 덕유산 다음으로 다섯번째로 높은 산이기도 합니다. 참고로 계방산은 산림청이 지정한 우리나라 100대 명산이기도 하며, 저는 홍천과 평창 사이에 있는 운두령 쉽터를 기점으로 원점 회귀하는 코스로 다녀왔고, 총 등산시간은 하산시간까지 포함을 해서 세시간 가량 걸리는 산행이였습니다.

등산의 시작점인 운두령 쉼터에 도착을 했습니다. 운두령 쉼터는 해발 1089미터인 운두령 꼭대기에 위치한 곳인데, 이곳에서 오르는 계방산 등산코스가 가장 쉽고 짧기에 여기를 시작점으로 선택했습니다. 계방산이 1500미터 이상인 고산임에도 불구하고 3시간만에 다녀올수 있었던 건, 여기서 출발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입구에 있는 등산지도부터 확인을 하고 산을 오르기 시작을 합니다. 별다른 갈림길이나 특이점은 없구요, 운두령에서 등산로를 따라 정상까지 올랐다, 그냥 그 코스로 내려오면 됩니다. 등산지도상은 4시간 30분 정도 걸린다고 되어 있으나, 많이 쉬지 않고 속보로 다녀오시면 저희처럼 3시간 정도에도 다녀오실수가 있는 등산코스입니다. 입산 가능시간도 체크를 하고…

계방산 등산코스 초입은 평범합니다. 그냥 넓직한 산길… 1키로 지났네요…

계속해서 평범한 구간입니다. 약간 오르락 내리락 하는… 1.7키로미터 지났습니다.

500미터가량 약간 경사진 오르막을 오르면, 이정표를 하나 더 만나게 됩니다.

여기서부터는 돌계단으로 된 오르막을 오르게 됩니다. 아마도 이쪽으로 오르게 되는 계방산 등산코스 중에서는 그나마 가장 힘든 구간일듯 싶네요. 그렇게 30분 정도 오르면 하늘이 오픈된 공간이 나옵니다.

여기서 전망대가 하나 나옵니다. 계방산 정상이 이곳보다 높은 위치이긴 하지만, 이곳에 전망대가 설치된 이유가 있을만큼 사방으로 시야가 탁 트인 조망이 좋은 곳이였습니다. 계방산 정상도 바로 볼수가 있구요.

계방산 정상방향으로 출발을 합니다. 거리상 1키로미터라고 되어 있는데, 눈으로 보면서 가는 곳이여서 그다지 멀게 느껴지진 않습니다.

전망대에서 15분쯤 열심히 이동하면, 계방산 정상에 도착할수가 있습니다. 좋은 산인데다 오르기 편한 산이여서 그런지 평일인데도 등산객들을 볼수가 있었습니다.

계방산 정상석부터 사진에 담구요. 계방산 해발 1577미터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다섯번째로 높은 산.

계방산 정상, 역시나 전망이 좋습니다. 바로 전에 올라온 전망대도 보이고, 등산의 시작점인 운두령 쉼터도 보입니다. 영상으로도 담아봤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렇게 잠시 숨좀 돌리다, 이내 올라왔던 전망대 방향으로 하산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속보로 내려와서 그런지 1시간 5분만에 내려올수가 있었구요. 등산지도상 하산로는 세 방향으로 가능하니, 꼭 원점회귀하는 구간으로 이동할 필요가 없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다섯번째로 높다는 강원도 홍천과 평창의 계방산 등산코스, 등산지도 상으로도 알수가 있듯이 비교적 쉬운 산행이였습니다. 웬만한 체력이 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다녀올수있을 만큼 쉬운 산행이고, 험하거나 위험한 구간도 없는 등산코스이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르는즐거움/100대명산 목록] – 100대명산 총정리. 그리고 산행기…

그러면 안전한 산행되시고, 좋은 공기 좋은 경치 많이들 즐기시길… 참고로 계방산은 산림청이 지정한 우리나라 100대 명산 중 하나입니다.

반응형

키워드에 대한 정보 계방산 등산 코스

다음은 Bing에서 계방산 등산 코스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등산 계방산, 겨울산행 대한민국 5번째 높은 명산/ 100대명산/ 라면

• 등산
  • 먹방
  • 싼타
  • 산타

등산 #계방산, #겨울산행 #대한민국 #5번째 #높은 #명산/ #100대명산/ #라면

YouTube에서 계방산 등산 코스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등산 계방산, 겨울산행 대한민국 5번째 높은 명산/ 100대명산/ 라면 | 계방산 등산 코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