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만져도 되는 부위 | 고양이가 좋아하는/싫어하는 스킨십을 알아보자! 463 개의 새로운 답변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고양이 만져도 되는 부위 – 고양이가 좋아하는/싫어하는 스킨십을 알아보자!“?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experience-porthcawl.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experience-porthcawl.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제이와나 JAYWANA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383,250회 및 좋아요 25,445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고양이 만져도 되는 부위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고양이가 좋아하는/싫어하는 스킨십을 알아보자! – 고양이 만져도 되는 부위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고양이가 좋아하는 스킨십과 싫어하는 스킨십
과연 우리집 냥이에게도 똑같을까?
(BGM)
\”Monkeys Spinning Monkeys\” Kevin MacLeod (incompetech.com)
Licensed under Creative Commons: By Attribution 3.0
http://creativecommons.org/licenses/b…
Music promoted by Audio Library https://youtu.be/GQCoV1TarO4
– Notice –
제이의 체중관리는 아이의 건강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해 매 순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제이의 건강에 대한 우려의 마음은 감사하나, 비난성 댓글은 삼가주세요.
– Profile –
이름 : 허제이(애칭:쩨아,쎄아)
품종 : 코리안숏헤어(고등어태비)
성별 : 남(중성화)
나이 : 8세(2019년 기준)
생일 : 2012년 2월 22일
입양일 : 2015년 2월 17일
특이점 : 순하고 애교가 많음. 스킨십을 좋아함

고양이 만져도 되는 부위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고양이 만지기 : 고양이가 좋아하는 부위와 고양이가 싫어하는 …

기분 좋게 기지개를 켜며 늘어지는 하품, · 고양이가 보호자에게 몸을 비비는 모습, · 높은 톤으로 살짝 울기, · 꼬리를 바짝 하늘로 들거나 천천히 흔들기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7/5/2021

View: 8983

고양이 쓰다듬기, 제대로 하면 안 물려요! – 비마이펫 라이프

고양이가 쓰다듬었을 때 좋아하는 신체 부위들이 있다. … 반대로 고양이가 만지면 극도로 싫어하는 부위도 있다. … 때문에 고양이를 쓰다듬을 때에는 기뻐 …

+ 여기에 표시

Source: mypetlife.co.kr

Date Published: 8/19/2021

View: 5919

고양이를 터치할 때 좋아하는 그리고 싫어하는 곳

먼저 만지면 좋아하는 곳을 알아보자. 첫 번째로 좋아하는 곳은 고양이의 경우 사람이 만져주면 좋아하는 부위는 머리와 그리고 목 주위다.

+ 여기에 보기

Source: raycat.net

Date Published: 2/28/2021

View: 7896

고양이가 좋아하는 부위 5곳, 잘못된 스킨십 방법은? – Potent Blog

고양이는 이마나 목덜미, 귀 밑, 코와 입 사이의 휘스커 패드, 턱, 목, 뺨 등의 머리 부위를 만져주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는 취선이 지나가는 곳으로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potentblog.tistory.com

Date Published: 5/3/2022

View: 9327

고양이 만져도 되는, 안되는 부위, 고양이 만질 때 주의점, 고양이 …

고양이 만져도 되는, 안되는 부위, 고양이 만질 때 주의점, 고양이 만지면 좋아하는 부위, 싫어하는 부위, 쓰다듬기 · 기본적 · -고양이 등라인 – 머리, 등, …

+ 여기에 표시

Source: kimiscat.tistory.com

Date Published: 1/25/2022

View: 2945

고양이 감정표현, 어디를 만지면 좋아하고 싫어할까 – 매일경제

고양이와 친하게 지내고 싶다면 고양이가 좋아하는 부위를 만져주면 된다. 고양이가 가장 좋아하는 부위는 꼬리앞 엉덩이 부분이다. 꼬리앞 엉덩이를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ww.mk.co.kr

Date Published: 9/13/2021

View: 7444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고양이 만져도 되는 부위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고양이가 좋아하는/싫어하는 스킨십을 알아보자!.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고양이가 좋아하는/싫어하는 스킨십을 알아보자!
고양이가 좋아하는/싫어하는 스킨십을 알아보자!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고양이 만져도 되는 부위

  • Author: 제이와나 JAYWANA
  • Views: 조회수 2,383,250회
  • Likes: 좋아요 25,445개
  • Date Published: 2019. 1. 4.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3KPr_0ZX-68

고양이 만지기 : 고양이가 좋아하는 부위와 고양이가 싫어하는 부위 (고양이 스킨십)

보통 강아지는 스킨십을 좋아하고,

고양이는 스킨십을 좋아하지 않는다라고

많이 이야기하죠~

하지만 이것은 완전한 사실은 아닙니다.

고양이도 저마다 성격이 다 다르고,

성장하고 자란 환경이 다 다르기 때문에

모든 고양이가 다 스킨십을 싫어하지는 않아요.

보호자가 어루만져 주는 손길을

좋아하는 아이들도 많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자라온 환경이 크게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생각해요.

어릴 때부터 보호자의 손길을 많이 느껴온 아이들은

커서도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지만

길고양이 생활을 했거나 성장 과정에서

사람을 접촉을 많이 하지 않은 아이들이라면

아무래도 스킨십에 서툴 수밖에 없겠지요~

물론 이러한 배경이 없어도 타고난 성격으로

스킨십을 좋아하거나 싫어할 수도 있어요.

고양이라고 해도 성격은 천차만별~!

우리 고양이의 성격을 존중해주면서

스킨십을 시도해보세요.

고양이 쓰다듬기, 제대로 하면 안 물려요! – 비마이펫 라이프

고양이 쓰다듬기, 제대로 하면 안 물려요!

고양이 쓰다듬기, 제대로 하면 안 물려요!

고양이는 쓰다듬거나 만지는 것이 무섭다는 사람들이 종종 있다. 받아주는 것처럼 굴다가 갑자기 물거나 할퀴려고 할 때가 종종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고양이가 좋아하는 부위를 제대로 쓰다듬어 주면 고양이를 기분 좋게 해줄 수 있다. 고양이 쓰다듬기, 제대로 배워보자.

고양이 쓰다듬기, 좋아하는 부위가 있어

고양이가 쓰다듬었을 때 좋아하는 신체 부위들이 있다.

턱이나 목 주변

뺨이나 미간

엉덩이에서 꼬리로 이어지는 부위

반대로 고양이가 만지면 극도로 싫어하는 부위도 있다.

발바닥

때문에 고양이를 쓰다듬을 때에는 기뻐하고 좋아하는 곳을 중점으로 만져 주면 좋다.

고양이 쓰다듬기 방법

고양이는 쉽게 질리고, 끈질기게 만지는 것을 싫어한다. 때문에 쓰다듬을 때에도 부위에 따라 쓰다듬는 방법을 바꾸는 것이 포인트다.

1. 턱이나 목 주변 공략

고양이가 턱이나 목을 발로 긁는 것을 자주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이곳은 고양이가 자주 가렵다고 느끼는 부위다.

가구의 모서리나 이 부근을 긁는 것도 영역 표시의 의미도 있지만 간지럽기 때문일 수도 있다. 따라서 이 부근을 손톱으로 긁어주듯이 쓰다듬어 주면 그릉그릉 소리를 내며 기분 좋아한다.

2. 뺨이나 미간

특히 고양이는 미간 부근을 손톱으로 살살 긁어주는 것을 좋아한다. 다 쓴 칫솔을 깨끗이 씻어 미간용 브러시로 사용해보자. 고양이가 눈을 가늘게 뜨며 좋아할 것이다.

뺨은 엄지 손가락 바닥으로 안에서 바깥 쪽으로 살짝 누르듯이 만져주는 것을 좋아한다.

3. 얼굴과 머리

고양이의 얼굴과 머리에는 많은 신경과 경혈이 있어 제대로 만져주면 고양이가 매우 좋아한다. 그만큼 예민한 부위이기 때문에 힘을 과하게 주지 않도록 주의하고, 털의 방향대로 크게 쓰다듬어 주자.

손바닥 전체를 이용해 머리 부근을 마사지하듯 쓰다듬어준다. 콧등을 만져주는 것을 좋아하는 아이도 많기 때문에 검지로 코 끝에서 위쪽으로 가볍게 쓰다듬어 주자.

4. 등

턱과 목만이 아니라 등, 허리 부근도 쉽게 가려워지는 장소다. 때문에 브러시로 빗질을 하며 등을 쓰다듬어 주자.

쓰다듬어 줬을 때 고양이가 앞발을 쭉 뻗고 엉덩이를 밀어 올리는 듯한 자세를 취한다면 기분이 좋다는 증거다!

5. 엉덩이와 꼬리뼈 부근

엉덩이와 꼬리뼈 부근의 허리 뒷부분은 가려워도 고양이 스스로 긁기 어려운 장소다. 때문에 이 부근을 만져주는 것을 매우 좋아한다.

엉덩이와 꼬리뼈가 연결되는 부위는 쓰다듬기 보다는 살짝 톡톡 두드리는 느낌으로 만지는 것이 포인트다.

등 전체를 털 방향에 맞춰 쓰다듬어 준 다음 꼬리부근으로 왔을 때 팡팡 하고 두드려 주자.

고양이 쓰다듬기 주의점

고양이는 시시각각 기분이 변하는 변덕쟁이 동물이다. 때문에 쓰다듬었을 때 기분 좋은 부위라고 하더라도, 계속해서 만지면 귀찮다고 느낄 수 있다.

고양이가 쓰다듬는 것을 피하려 하거나, 이제 그만하라는 듯 손을 친다면 바로 멈추도록 하자. 계속해서 귀찮게 할 경우 고양이가 갑자기 공격하거나, 앞으로도 계속 스킨쉽을 거부하게 될 수도 있다.

고양이를 터치할 때 좋아하는 그리고 싫어하는 곳

고양이와 사람이 스킨십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특히 고양이의 경우 사람이 만져주면 좋아하는 곳도 있지만 싫어하는 곳도 있는데 아무리 함께 사는 동거인이라도 만지면 좋아하는 곳 싫어하는 곳 구분을 해줘야 한다.

대부분의 고양이가 공통적으로 사람이 그루밍 해주는 것을 좋아하고 애정의 표현이기도 하지만 고양이가 신체부위를 사람이 만진다고 다 좋아하는 것은 아니다.

이불속의 고양이 머리를 들이미는 고양이

먼저 만지면 좋아하는 곳을 알아보자.

첫 번째로 좋아하는 곳은 고양이의 경우 사람이 만져주면 좋아하는 부위는 머리와 그리고 목 주위다.

고양이는 목이 잘 안보이지만 머리 아래에 냄새선이 있어서 머리를 비비며 자신의 냄새를 사람에게 묻히는 것을 좋아하는데 흔히 부비부비라고 하는데 그 부위는 만져주면 꽤 좋아한다.

자신의 냄새를 묻히고 있는 고양이

사람이 터치하면 고양이가 가장 좋아하는 부위는 위 사진에서 보이는 머리부터 목으로 이어지는 냄새선이 있는 부위다.

단 귀의 경우 그냥 만지면 좋아하는데 귀를 잡아 당기거나 하는 것은 좋아하지 않는다.

고양이

두 번째로 좋아하는 곳은 머리부터 이어져 내려오는 꼬리 앞까지다.

머리부터 시작해서 엉덩이 앞까지 쓰다듬어 주면 무척 좋아하는데 손으로 살살 쓰다듬거나 빗질을 해줘도 참 좋아한다.

그렇다면 터치하면 싫어하는 곳은 어딜까?

고양이 발

귀여운 고양이 발의 경우 손으로 잡거나 당기면 싫어하는 편이다. 고양이는 사람이 손으로 발을 잡는 것을 그다지 선호하지 않는다.

귀여운 고양이 발

고양이는 사람이 발을 잡는 것도 터치하는 것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다.

그리고 꼬리의 경우도 꽤 싫어한다. 꼬리를 만지거나 사람이 잡아당기면 아주 싫어하는 편이다.

그렇다면 고양이 신체부위중 사람이 터치하면 가장 싫어하는 곳은 어딜까?

배를 들이미는 고양이

고양이에게 사람이 터치하면 가장 싫어하는 곳은 배다. 배를 만지면 공격하는 고양이들도 있으니 배를 만질 때 늘 주의해야 한다.

털이 복실복실해서 만지면 느낌이 참 좋은 곳인데 고양이는 사람이 배를 만지거나 꼬리를 잡거나 발을 잡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데 그중에서 가장 싫어하는 곳이 배다.

단 모든 고양이가 똑같지는 않지만 공통적으로 머리와 냄새선이 있는 목 부위는 좋아하며 배나 꼬리를 만지는 것은 싫어한다.

그리고 늘 예외란게 있는데 아래 영상처럼 아무 곳이나 만져도 다 좋아하는 경우도 있다.

728×90

반응형

고양이가 좋아하는 부위 5곳, 잘못된 스킨십 방법은?

고양이는 강아지와 달라서 주인과의 스킨십을 항상 즐거워하지 않습니다. 물론 집사와의 깊은 유대 관계가 형성된 고양이라면 집사가 자신을 쓰다듬고 만지는 것을 별달리 거부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신뢰가 있고 유대 관계를 형성한 집사라 하더라도 자기가 싫다면 홀로 시간을 보내는 것을 더 원할 때도 있기 마련입니다. 또 신체 부위에 따라 만져지는 것을 심하게 거부하는 곳도 있고, 반대로 스킨십을 좋아하는 부위가 있기도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스킨십 할 때 고양이가 좋아하는 부위와 싫어하는 부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양이가 좋아하는 부위

고양이 목덜미 잡지 마세요, 통증과 스트레스를 유발해요

고양이 사람 샴푸 쓰지 마세요,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은?

고양이 벽지 긁는 이유, 빠르고 효과적인 해결법은?

고양이 털 알레르기 증상, 효과적인 예방법은?

고양이 모래 종류 5가지, 장단점과 특징은?

고양이가 좋아하는 부위

스킨쉽은 반려 동물과 주인과의 유대감을 더 깊게 형성할 수 있는 행동입니다. 하지만 내 고양이가 귀엽다고 해서 아무 때나, 아무 곳이나 만져도 된다는 것은 아닙니다. 고양이가 싫어하는데 억지로 만지는 것은 신뢰감을 저하시킬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고양이가 좋아하는 부위 5곳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머리

고양이는 이마나 목덜미, 귀 밑, 코와 입 사이의 휘스커 패드, 턱, 목, 뺨 등의 머리 부위를 만져주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는 취선이 지나가는 곳으로 머리를 만져주면 심리적인 안정감을 느끼게 된다고 합니다.

턱 아래에서 목 부위까지 부드럽게 쓸어주면 됩니다. 턱 아래의 움푹 파인 고은 고양이의 감기로 인한 기침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귀를 부드럽게 감싸면서 주물러 주면 됩니다. 마사지를 해주면서 귀 안에 귀지나 이물질이 들어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등은 신경이 많이 모여있는 곳으로 부드럽게 쓰다듬어 주면 뭉쳐진 근육을 풀어줄 수 있습니다.

꼬리가 시작되는 엉덩이

일명 궁디팡팡이라 불리기도 합니다. 꼬리와 엉덩이가 이어지는 부위로 부드럽게 쓰다듬거나 두드려주면 꼬리 주변의 신경을 자극해서 고양이의 기분이 좋아지도록 만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부위를 너무 세게 두드리거나 자주 만지면 암컷 고양이에게 자궁 질환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반려 고양이 기르기

고양이가 좋아하는 부위

고양이가 좋아하는 부위를 쓰다듬어 주는 것도 좋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고양이가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올바른 스킨십 방법을 터득하는 것입니다. 아무리 예쁘고 귀엽다고 하더라도 세게 만지거나 억지로 잡아끄는 행동은 고양이에게 큰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부드럽게 쓰다듬기

고양이를 만질 때는 세게 만지지 않고 손에 힘을 풀고 부드럽게 쓰다듬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마사지 해주기

고양이가 집사의 품에 안겨서 안정된 상태일 때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마사지는 미간, 볼 등의 부위를 가볍게 눌러주면서 5분 정도 짧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가 마사지를 거부한다면 절대로 억지로 만져서는 안 됩니다.

가만히 안아주기

고양이는 별다른 스킨십을 하지 않아도 그냥 안겨있는 것 자체를 좋아하기도 합니다. 집사의 품이 따뜻하기도 하고 바닥보다 높은 곳에서 주변을 둘러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고양이를 세게 끌어안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귀찮게 하지 말기

고양이가 밥을 먹고 있을 때, 그루밍을 하고 있을 때, 가만히 누워서 잠을 자고 있을 때, 화장실에서 일을 보고 있을 때는 고양이가 하던 일을 완전히 마무리할 때까지 잠시 기다려야 합니다. 고양이가 먼저 집사에게 다가와 애교를 부릴 때 스킨십을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고양이 쓰다듬는 방법

고양이가 만지면 싫어하는 부위

지금까지 고양이가 좋아하는 부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기르고 있는 고양이가 아무리 예쁘고 사랑스럽더라도 고양이가 싫어하는 부위를 만지거나 잘못된 스킨쉽을 하면 큰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고양이는 강아지에 비해 스킨쉽에 까다로운 편이지만 고양이의 성향을 잘 파악해두면 언제 어느 때 고양이와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이 좋을지 예측할 수 있습니다.

다리

다리는 고양이에게 속박당하고 있다는 느낌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 만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배는 외부 공격에 취약한 부위이기 때문에 만져지는 것을 매우 싫어합니다. 고양이가 강아지처럼 주인에게 배를 드러내고 누워있다 하더라도 그것이 만져달라는 의미가 아니므로 되도록 만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꼬리

꼬리는 골반, 하복부, 생식기 등의 신체 주요 장기와 부분적으로 신경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또 상대적으로 골절 등의 부상에 취약한 부위이기 때문에 되도록 꼬리는 만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 만져도 되는, 안되는 부위, 고양이 만질 때 주의점, 고양이 만지면 좋아하는 부위, 싫어하는 부위, 쓰다듬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사파창중 아빠이자 집사인 키미입니다. 🙂

고양이는 어느부위를 만져주면 좋아할까요? 아무생각 없이 고양이를 만졌다가 손에 상처라도 나버리면…

옛 기억에 평생 고양이를 못만질수도 있겠죠? 집사님들 뿐만 아니라 일반 고양이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기본적으로 고양이를 만져도 되는 부위와 만지면 안되는 부위를 알아 두는게 좋을 것 같아요. 🙂

기본적으로 쉽게 설명하자면

-고양이 등라인 – 머리, 등, 엉덩이 – 만져도 되요. 🙂

-고양이 배라인 – 배, 엉덩이 아래, 목 아래 부분 – 만지면 안되요! – 다쳐요!

-꼬리 – 고양이 마다 달라요. 🙂

만져도 되는 부위

꼬리와 엉덩이가 만나는 부분을 통통 쳐주면 고양이들이 정말 좋아한답니다. 🙂 집사야 더 쎄게 톡톡 처주렴. ㅎㅎ 음메 창중이 표정이 ㅎㅎ 좋은건지? ㅋㅋ 엉덩이를 처주면 가끔 뒹그르르 기지개를 피곤 한답니다. 얼굴 바로 아래쪽턱을 만져주면 좋아합니다. ㅎㅎ 하지만 더 아래쪽은 안되욯ㅎ 쫌만 더 아래로 내려가면 이렇게 물어버립니다. 악!! 요부분도 좋아합니다. 표정이 황홀하죠. ㅋㅋ 두피마사지 받는 느낌일까요? 등쪽은 왠만하면 좋아해요. 살살 쓰다듬어주세용. 사파는 궁둥이를 쳐주면 뒷엉덩이가 하늘로 치켜올라온답니다. ㅋㅋ 자는 창중이 허벅다리 엉덩살 만지는 중이에요 .ㅎㅎ 창중이도 두피마사지를 좋아합니다. ㅎㅎ 물론 턱부분을 쓰다듬어 주는것도 좋아하죠.

만지면 안되는 부위

배쪽에 집사의 손이 들어간다면?? 집사의 손은 발톱과 이빨자국에 무사하지 못합니다. ㅎㅎ 창중이도 싫어서 팔다리로 밀어내버립니다. ㅎㅎ

고양이가 민감한 경우

– 너무 많이 쓰다듬어 주거나, 신경이 날카로운 상태일때는 가만두세요 . ㅎㅎ 이렇게 됩니다.

나지금 민감하다옹! 만지지 말라옹! –

어느정도 이해가 가시나요? 등라인-만져도 되요. 🙂 / 배라인-만지면 안되요! 다쳐요! ㅠㅠ

감사합니다.

반응형

고양이 감정표현, 어디를 만지면 좋아하고 싫어할까

고양이 감정표현, 어디를 만지면 좋아하고 싫어할까

고양이 감정표현, 어디를 만지면 좋아하고 싫어할까고양이들의 감정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고양이와 강아지의 표현방법이 다르다고들 하는 가운데, 온라인 게시판에는 고양이를 만졌을 때 좋아하는 부위를 설명해 놓아 눈길을 모은다. 고양이들의 감정은 표정으로 드러나거나, 울음소리로 알 수 있기도 하다.앞 몸통을 만지면 그저 그렇지만, 뒷 부분은 ‘싫어’라고 말한다. 앞발과 뒷 다리도 만지면 좋아하지 않는 부분 중 하나다. 고양이가 가장 만지면 안 되는 부위는 바로 ‘배’.고양이와 친하게 지내고 싶다면 고양이가 좋아하는 부위를 만져주면 된다. 고양이가 가장 좋아하는 부위는 꼬리앞 엉덩이 부분이다. 꼬리앞 엉덩이를 만지면 좋아하는 반면, 꼬리를 만지면 굉장히 싫어한다. 머리 앞을 만지는 것도 좋아한다.특히 고양이가 선물을 가져다 준다면 마음을 표현하는 것이다. 고양이를 키우다 보면 장난감을 가져와 발 밑에 놓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고양이의 애정을 담은 선물이다. 또, 눈을 바라보며 눈꺼풀을 천천히 깜박이는 것은 신뢰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고양이는 누군가에게 배를 보이는 행동은 좀처럼 하지 않는다. 배를 보여 준다면 상대를 신뢰하고 있다는 것이다.고양이 감정표현온라인 이슈팀@mkculture.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양이 쓰다듬는 방법

고양이 쓰다듬는 것이 어렵지 않게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어린이나 고양이와 시간을 오래 보내지 않은 사람들인 경우 고양이를 대할 때 하지 말아야할 행동을 구분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하다. 고양이가 원치않는 부위를 쓰다듬거나, 너무 강하게 만져주면 신경을 자극하여 고양이가 할퀴거나 물 수도 있다. 전문가들은 고양이가 원하는대로 움직일 것을 권장한다: 고양이가 당신에게 다가올 수 있도록 하며, 고양이가 원하는대로 당신과 소통할 수 있도록 해보자. 고양이의 취선이 있는 부위들은 쓰다듬기에 완벽한 부위이다. 고양이가 친밀감을 느끼는 냄새가 나는 공간을 조성하면 고양이가 만족감과 행복감을 느낄 수 있다.[1] 어느 부위를 쓰다듬어주고, 언제 고양이로부터 거리를 두어야하는지 함께 살펴보고 고양이와 더 친밀하게 교감해보자.

키워드에 대한 정보 고양이 만져도 되는 부위

다음은 Bing에서 고양이 만져도 되는 부위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고양이가 좋아하는/싫어하는 스킨십을 알아보자!

  • #고양이 #제이와나

고양이가 #좋아하는/싫어하는 #스킨십을 #알아보자!


YouTube에서 고양이 만져도 되는 부위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고양이가 좋아하는/싫어하는 스킨십을 알아보자! | 고양이 만져도 되는 부위,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