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꼬리 부르르 | 고양이 말중 꼬리언어를 알아보자. 꼬리로하는 고양이 표현들. 빠른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고양이 꼬리 부르르 – 고양이 말중 꼬리언어를 알아보자. 꼬리로하는 고양이 표현들.“?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experience-porthcawl.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experience-porthcawl.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윤샘의 마이펫상담소-Pet Clinic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17,913회 및 좋아요 6,130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고양이 꼬리 부르르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고양이 말중 꼬리언어를 알아보자. 꼬리로하는 고양이 표현들. – 고양이 꼬리 부르르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채널에 가입하여 혜택을 누려보세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ckoQzWfBa5l3EK9AcCpAhw/join
#윤샘의마이펫상담소 #수의사 #윤샘
고양이말. 꼬리 언어
꼬리로하는고양이 표현

고양이 꼬리 부르르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고양이 꼬리 부르르 진짜 이유는? (+심리상태, 꼬리언어)

고양이의 꼬리가 위로 바짝 세워져 있을 때는 기분이 좋고 편안한 상태를 의미합니다. 주인의 몸에 얼굴을 부비며 꼬리가 위를 향해있다면 애교를 부리는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www.salgoonews.com

Date Published: 5/12/2022

View: 2719

고양이가 꼬리를 부르르 떠는 이유는? <고양이 표현 방법>

고양이가 기분이 살짝 나쁘거나 뭔가 생각에 잠겨있다는 의미입니다. 꼬리는 가만있는데 끝부분을 열심히 실룩거린다면? 기분이 엄청 나쁘거나 짜증이 나 …

+ 여기에 표시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7/14/2022

View: 6075

고양이가 꼬리를 부르르 이유는? 담긴 의미와 심리상태 – 동물농장

본문 · 꼬리를 부르르 떨면서 소변을 본 다면 이것은 마킹을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 먹이 시간 쯤에 집사를 보면서 꼬리를 부르르 떤다면 이 때는 먹이를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petfarm.tistory.com

Date Published: 5/18/2022

View: 9145

고양이 꼬리 부르르 떠는 이유, 기분이 아주 좋대요 – Potent Blog

고양이가 현재 행복감을 느끼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특시 집사를 바라보면서 꼬리를 꼿꼿하게 세우고 부르르 떠는 표현은 고양이가 집사에 대해 높은 애정 …

+ 여기에 보기

Source: potentblog.tistory.com

Date Published: 4/29/2021

View: 2772

고양이가 꼬리를 파르르 떨어요 – 고양이와 비누바구니

그리고 이 행동과 동시에 또는 직후에 꼬리 떨림이 올 수 있다. 이것은 사냥 욕구가 몹시 자극 됐지만 해소 되지 않았을 때 좌절에 의한 스트레스를 신경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binubaguni.tistory.com

Date Published: 4/24/2021

View: 4088

고양이 꼬리 언어, 고양이 꼬리 떨기, 고양이가 꼬리 부르르 하는 …

나는 영역을 표시중. 고양이가 화장실에 들어가서 소변을 누고 꼬리를 부르르 떠는 장면을. 간혹 보셨을거에요! 새로운 화장실이나 모래가 들어오면 그렇게 한답니다.

+ 여기에 보기

Source: catsandzipsa.tistory.com

Date Published: 2/1/2022

View: 7851

Q. 고양이가 꼬리를 세운 채 ‘바르르’ 떨 때 마음 – |캣랩

고양이가 꼬리를 바싹 세우고 집사에게 다가가는 것은 보통 ‘기쁘다’, ‘행복하다’라는 마음 …

+ 여기에 표시

Source: www.cat-lab.co.kr

Date Published: 9/5/2021

View: 5783

고양이가 꼬리를 세우고 부르르 떨어 – 인스티즈(instiz) 반려동물 …

무슨뜻이야? 예뻐해주는 길고양이인데 맨날 꼬리를 부르르 떨고 일자로 세우거든? 싫어하는건가와서 애교부리고 따라다니는거 보면 그건 아닌것같은데..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ww.instiz.net

Date Published: 5/9/2021

View: 9538

생활꿀팁고양이가 꼬리를 흔드는 이유는 무엇일까? – 위트

꼬리를 세우고 부르르 떤다면. “아주 기분좋을때 극도의 흥분상태나 마킹을 할때”. ​. 그러나 고양이가 서있거나 걸을때 꼬리를 높이 세운다면 그것은.

+ 더 읽기

Source: www.witkorea.kr

Date Published: 10/11/2022

View: 2006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고양이 꼬리 부르르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고양이 말중 꼬리언어를 알아보자. 꼬리로하는 고양이 표현들..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고양이 말중 꼬리언어를 알아보자. 꼬리로하는 고양이 표현들.
고양이 말중 꼬리언어를 알아보자. 꼬리로하는 고양이 표현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고양이 꼬리 부르르

  • Author: 윤샘의 마이펫상담소-Pet Clinic
  • Views: 조회수 217,913회
  • Likes: 좋아요 6,130개
  • Date Published: 2020. 7. 16.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floGGRFLrDY

고양이 꼬리 부르르 진짜 이유는? (+심리상태, 꼬리언어)

고양이가 꼬리를 세우고 조금씩 부르르 떠는 것을 본적이 있습니까? 고양이가 귀엽게 꼬리를 부르르 떠는 이유는 무엇이고 어떤 의미가 담겨 있을까요?

​꼬리를 부르르 떨면서 소변을 본 다면 이것은 마킹을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화장실에서 소변 보는 것 과는 달리 소변을 조금씩 뿌리는 행동으로 자신의 영역을 표시합니다

​먹이 시간 쯤에 집사를 보면서 꼬리를 부르르 떤다면 이 때는 먹이를 달라고 재촉하는 것입니다.

​평소에 꼬리를 부르르 떨며 집사에게 다가 올때 등은 기분이 좋아서 자신을 보아 달라는 감정의 표현 일 수도 있습니다. 기쁘고 흥분되어 집사에 대한 애정 표현으로 꼬리를 부르르 떨기도 합니다

고양이가 집사에게 꼬리를 세우고 부르르 떠는 것은 애정 표현의 하나입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어린시절의 잔재이기 때문입니다. 고양이는 아기 때 먹이에서 배설까지 모든 것을 어미 고양이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배설후 엉덩이를 핥아달라고 꼬리를 세웁니다. 그래서 배변하고 싶을 때나 먹이를 조르는 때 꼬리를 세우고 부르르 떱니다

그 때의 잔재로 고양이는 어미 고양이와 같은 신뢰할 수있는 사람 , 즉 집사에게 꼬리를 세우고 부르르 떠는 것입니다. 최고의 애정 표현이라고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고양이가 꼬리를 세우고 부르르 떠는 것에는 여러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꼬리를 세우고 부르르 떠는 것과는 조금 다르지만, 꼬리의 끝을 부들 부들 떨고 있는 모습을 본 적이 있습니까?

하지만 조금 다르게 고양이가 꼬리 끝을 부들 부들 떨고 있는 것은 싫어하고 있다는 표현입니다

이때 고양이의 심리는 방해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느긋하게 쉬고 있을 때 만지려고 하면 꼬리 끝을 부들 부들 떨 수 있습니다. 이것은 고양이가 불만이 있다는 증거입니다.

이런 때는 가만히 두어야 합니다. 고양이에게 미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꼬리언어 심화학습

​▶꼬리가 위를 향하고 일자 모양일 때

고양이의 꼬리가 위로 바짝 세워져 있을 때는 기분이 좋고 편안한 상태를 의미합니다. 주인의 몸에 얼굴을 부비며 꼬리가 위를 향해있다면 애교를 부리는 행동입니다.

​▶꼬리가 위를 향하고 끝이 살짝 구부러졌을 때

이럴 땐 강아지가 누군가를 만나게 되어 반갑다는 표시로 꼬리를 흔들 듯 “반가워!” 라는 감정이거나 “나 지금 기분 너무 좋아!” 라는 뜻입니다.

​▶고양이가 꼬리를 천천히 흔들 때

고양이가 장난감이나 곤충 혹은 갑자기 들려 온 낯선 소리 등에 집중했을 때 꼬리를 천천히 흐드는 것은 고양이가 어떤 특정한 대상에 호기심을 느끼고 있다는 표시입니다.

​▶고양이가 앉아서 꼬리를 위, 아래로 흔들 때

이 때는 다음에 할 일을 고민하며 생각에 빠져있는 상태라고 합니다.

​▶자거나 누워있을 때 주인이 부르는 소리에 꼬리를 흔들 때

“응~ 나 듣고 있어~ 근데 너무 피곤해서 못 가겠어..”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말은 하지 못하지만 꼬리로 주인에게 대답하고 있는 것이죠.

​▶주인에게 안겨서 빠르게 꼬리를 흔들 때

지금은 주인에게 안겨있고 싶지 않다는 뜻입니다.

​▶꼬리를 바닥에 탁탁 치거나 좌우로 빠르고 강하게 흔들 때

이런 경우 고양이는 몹시 화가난 상태입니다. 낯선 동물이나 사람을 만났거나 누군가 자신을 만질 때 고양이가 꼬리를 빠르고 강하게 좌우로 흔든다면 고양이가 화가나 언제 공격할지 모르니 그 상황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꼬리가 살짝 구부러져 있으며 어중간한 높이에 위치해 있을 때

고양이가 잔뜩 겁을 먹었거나 불안할 때 하는 행동입니다.

​▶몸과 꼬리의 털을 바짝 세우고 꼬리가 위를 향할 때

이 행동은 몹시 불안하고 겁이 난 상태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고양이들이 어릴 때는 모르는 것이 많아 자주 놀라고 겁을 먹기 때문에 이러한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만약 꼬리의 털을 바짝 세우고 등이 위로 솟아 있다면 상대에게 위협을 가하는 행동으로 공격을 할 것이라는 의사표시입니다. 꼬리의 털을 부풀리는 것은 자신의 몸을 더 크게 보이고자 하는 행동입니다. 이 때 손을 내밀거나 가까이 간다면 다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꼬리로 앞발을 감고 앉아있을 때

이 자세는 사람이 편안한 자세로 팔짱을 끼고 있는 것이라고 보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반대로 긴장된 상황에서도 방어태세의 하나로 이 같은 자세를 취한다고 하네요.

​▶꼬리를 가랑이 사이로 숨겼을 때

현재 두려워하고 있으며 이 상황을 피하고 싶다는 의미입니다. 상대에게 항복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또는 고양이가 현재 슬프고 불안한 상태일수도 있으니 잘 살펴봐주세요.

​▶꼬리가 힘 없이 축 쳐져있거나 아래를 향하고 있을 때

기분이 우울하거나 몸 상태가 좋지 않을 수 있으니 진찰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고양이와 꼬리를 꼬았을 때

함께 꼬리를 꼰 상대 고양이와 친밀하다는 뜻입니다.

​▶꼬리가 수평이거나 살짝 아래를 향했을 때

꼬리를 통해 나타낼만한 강렬한 감정이 없는 평범한 상태일 때의 모습입니다.

​▶꼬리가 위를 향하며 부르르 떨 때

매우 기분이 좋고 신이난 상태로 사랑하는 주인을 만났거나 놀이가 재미있거나 혹은 먹이를 향해 걸어갈 때 볼 수 있습니다.

반려인이 고양이의 꼬리 모양을 유심히 관찰한 후 이에 맞게 대응해준다면 고양이님의 사랑을 듬뿍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고양이가 꼬리를 부르르 떠는 이유는? <고양이 표현 방법>

꼬리가 가볍게 아래를 향해있고, 꼬리 끝이 말려있다면?

고양이가 매우 편안한 상태임을 의미합니다.

꼬리를 살짝 올리고 끝을 둥글게 살짝 구부렸다면?

고양이가 무언가에 관심이나 흥미를 느끼고 있다는 의미

꼬리를 위로 쭉 뻗고 끝부분만 앞으로 또는 뒤로 꺾었다면?

고양이가 매우 기분 좋은 상태, 친근함의 표시입니다.

머리를 가볍게 만지며 친근함을 표현해주세요!

꼬리를 위로 쭉 뻗었다면?

고양이들만의 인사입니다. 반갑게 반기는 의미입니다.

“Hello” 눈을 맞추고 같이 인사해주세요

꼬리가 서있고 아주 크게 부풀어있다면?

놀이 중이에요. 매우 기분이 업되어있는 상태입니다.

집사님과의 놀이가 마음에 드나 봅니다!

꼬리가 서있고 끝이 가볍게 왔다 갔다 흔들린다면?

애정의 표시, 호의를 보이는 것입니다.

“난 너 좋아해 맘에들어”

엉덩이를 대고 세운 꼬리를 부르르떤다면?

기분이 너무너무 좋을때 하는 행동입니다

“넌 내꺼야”라고 해석하면 될 것 같네요^^

고양이가 꼬리를 부르르 이유는? 담긴 의미와 심리상태

고양이가 꼬리를 세우고 조금씩 부르르 떠는 것을 본적이 있습니까? 고양이가 귀엽게 꼬리를 부르르 떠는 이유는 무엇이고 어떤 의미가 담겨 있을까요?

꼬리를 부르르 떨면서 소변을 본 다면 이것은 마킹을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화장실에서 소변 보는 것 과는 달리 소변을 조금씩 뿌리는 행동으로 자신의 영역을 표시합니다

먹이 시간 쯤에 집사를 보면서 꼬리를 부르르 떤다면 이 때는 먹이를 달라고 재촉하는 것입니다.

평소에 꼬리를 부르르 떨며 집사에게 다가 올때 등은 기분이 좋아서 자신을 보아 달라는 감정의 표현 일 수도 있습니다. 기쁘고 흥분되어 집사에 대한 애정 표현으로 꼬리를 부르르 떨기도 합니다

고양이가 집사에게 꼬리를 세우고 부르르 떠는 것은 애정 표현의 하나입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어린시절의 잔재이기 때문입니다. 고양이는 아기 때 먹이에서 배설까지 모든 것을 어미 고양이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배설후 엉덩이를 핥아달라고 꼬리를 세웁니다. 그래서 배변하고 싶을 때나 먹이를 조르는 때 꼬리를 세우고 부르르 떱니다

그 때의 잔재로 고양이는 어미 고양이와 같은 신뢰할 수있는 사람 , 즉 집사에게 꼬리를 세우고 부르르 떠는 것입니다. 최고의 애정 표현이라고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고양이가 꼬리를 세우고 부르르 떠는 것에는 여러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꼬리를 세우고 부르르 떠는 것과는 조금 다르지만, 꼬리의 끝을 부들 부들 떨고 있는 모습을 본 적이 있습니까?

하지만 조금 다르게 고양이가 꼬리 끝을 부들 부들 떨고 있는 것은 싫어하고 있다는 표현입니다

이때 고양이의 심리는 방해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느긋하게 쉬고 있을 때 만지려고 하면 꼬리 끝을 부들 부들 떨 수 있습니다. 이것은 고양이가 불만이 있다는 증거입니다.

이런 때는 가만히 두어야 합니다. 고양이에게 미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고양이 꼬리 부르르 떠는 이유, 기분이 아주 좋대요

고양이는 사람처럼 말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몸짓을 통해서 자신의 생각과 의견을 표현합니다. 고양이가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할 때 사용하는 부위는 눈, 귀, 입, 꼬리, 발 등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꼬리는 다른 동물과의 의사소통, 신체의 균형 감각을 담당하는 기관으로 고양이에게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고양이를 기르는 집사라면 알겠지만 고양이의 꼬리는 매번 다른 각도와 속도로 움직입니다. 어떨 때는 꼬리를 바짝 세우고 있기도 하고, 어떨 때는 꼬리를 아래로 늘어뜨려놓기도 합니다. 물론 고양이가 꼬리는 어떻게 흔드느냐에 따라 고양이의 현재 감정이나 상태를 파악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고양이 꼬리 부르르 떠는 이유와 꼬리로 알아보는 고양이의 감정 표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양이 꼬리 부르르 떠는 이유

고양이 꼬리 부르르 떠는 이유

고양이는 집사에게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매우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합니다. 어떤 것은 애정의 표현일 수도 있으며, 어떤 것은 불쾧나 감정이나 배고픔을 표현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고양이에 대해 높은 관심과 사랑을 가지고 있는 집사라면 고양이의 꼬리를 보고 현재 고양이의 감정 상태를 유추해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고양이 꼬리 부르르 떠는 표현은?

고양이가 현재 행복감을 느끼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특시 집사를 바라보면서 꼬리를 꼿꼿하게 세우고 부르르 떠는 표현은 고양이가 집사에 대해 높은 애정을 가지고 있고, 스스로 행복감을 느끼고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달라요

만약 집사가 고양이를 안고 있는 상태에서 꼬리를 흔들거나 부르르 떨고 있다면, 이것은 고양이가 현재 불편하기 때문에 자신을 내려달라는 의미입니다. 고양이를 내려놓고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도록 해줘야 합니다.

고양이 꼬리와 감정 표현

고양이 꼬리 부르르 떠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고양이는 단순히 꼬리를 떠는 행동뿐만 아니라 다양한 각도와 속도로 흔드는 것으로 자신의 현재 감정과 생각을 표현합니다. 고양이에 대해 조금 더 관심을 가지고 싶거나 더 자세하게 알고 싶은 집사라면 아래의 표현 방법을 한번쯤 읽어보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꼬리를 일자로 세우는 행동

현재 기분이 좋다는 것과 편안함을 느낀다는 것입니다. 집사를 바라보면서 꼬리를 일자로 세우고 다가오는 것은 반가움의 표현이기도 합니다.

꼬리를 위로 쭉 뻗고 끝 부분만 꺾여있을 때

매우 기분이 좋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집사를 바라보면서 이러한 행동을 한다면 이보다 더한 친근함의 표현은 없을 것 입니다.

꼬리가 아래로 내려가 있고 끝이 말려있을 때

현재 편안함을 느끼고 있다는 것입니다.

꼬리가 살짝 올라가 있고 끝을 동그랗게 구부리고 있을 때

호기심을 느낄 대상을 발견했을 때 나타나는 행동입니다.

꼬리를 세우고 크게 부풀린 상태

방어 자세이자 공격 준비 자세를 의미합니다. 다만 집사와 놀이를 하다가 이런 모습을 보인다면, 현재 노는 것이 매우 즐겁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꼬리는 가만히 있는데, 끝만 흔들리는 상태

고양이가 생각에 잠겨있거나, 무엇인가 불쾌감을 느끼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끝 부분이 빠르게 흔들리고 있다면 기분이 나쁘다는 것을 의미할 확률이 높습니다.

꼬리를 좌우로 열심히 흔드는 상태

불쾌감 또는 귀찮음을 느끼고 있는 상태입니다. 고양이가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혼자만의 시간을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꼬리가 아래로 내려가 있고 털이 부풀어 있는 상태

고양이가 겁에 질려서 두려움을 느끼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뒷다리 사이에 꼬리를 넣는 행동

고양이끼리 싸우다가 이 행동이 보인다면, 상대방에게 항복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싸우는 상태가 아닌 상황에서 이러한 행동이 보인다면 슬픔, 우울함, 불안감을 느끼고 있다는 것이므로 고양이를 위로해줘야 합니다.

누운 상태에서 꼬리를 흔드는 행동

귀찮음을 느끼거나 피곤한 상태라는 것입니다. 주인이 불렀을 때 이러한 행동을 보인다면 ‘나는 피곤해요’라는 의미이므로 혼자만의 시간을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가 꼬리를 파르르 떨어요

우리 고양이 형제 중 철수는 단 한 번도 그러지 않았는데 경철이가 꼬리를 파르르~ 떠는 경우가 가끔 있다. 그 속도가 얼마나 빠르고 기이한지 (꼬리의 끝이 아니라 뿌리 쪽에서 파르르~ 할 때도 있다) 고양이 꼬리 언어에 대해서는 여러 번 찾아봤지만 이 ‘파르르’의 뜻은 도대체 무엇일까 찾아보게 됐다.

고양이는 꼬리언어가 유난히 발달한 동물이기 때문에 집사가 이것을 기본적으로 이해하는 것은 상당히 중요한 일이다. ([고양이] – 고양이, 꼬리로 말한다) 꼬리를 흔드는 것이 아니라 떠는 이유는 도대체 무엇일까?

1. 뒤에서 봤을 때 진동하는 것처럼 떠는 꼬리 – 무엇인가 원하는 것이 있지만 뜻대로 진행 되지 않을 때 이런 꼬리언어가 나올 수 있는데 흥분과 짜증을 뜻하는 것이다. 경철 고양이의 꼬리 떨림 중 한 이유가 이것일 것 같은데 주로 집사에게 삐약 대면서 무엇인가를 요구할 때 나오는 행동으로 이 때 집사는 무엇인가를 대단히 재촉 받는 듯한 느낌을 받는다. 이럴 때 꼬리의 위치는 주로 바닥에 놓여 있다.

2. 사냥 욕구가 좌절 됐을 때 – 고양이가 창 밖으로 날아가는 새 또는 곤충을 보고 채터링을 하는 것은 집사들이 흔히 보는 일이다. 그리고 이 행동과 동시에 또는 직후에 꼬리 떨림이 올 수 있다. 이것은 사냥 욕구가 몹시 자극 됐지만 해소 되지 않았을 때 좌절에 의한 스트레스를 신경질적으로 나타내는 꼬리 언어이다. 꼬리를 만일 채찍처럼 탁탁 휘두르면 분노이고 파르르 떠는 것은 좌절을 나타내는 것이다.

3. 기쁠 때도 꼬리를 파르르 떤다 – 이것은 고양이 꼬리 언어 중 하나로 꽤 널리 알려진 것이다. 이 또한 우리 경철 고양이가 보이는 행동 중 하나로 집사가 세탁실이나 화장실에 있다가 모습을 보이면 문 앞에 기다리고 있다가 벌떡 일어서면서 꼬리를 높이 세우고 파르르~ 삐약 대는데 집사를 보게 돼서 기쁘다는 뜻이라는 걸 금새 알아차릴 수 있다 – 고양이가 꼬리를 떠는 동작 중에 가장 긍정적인 신호로 내 고양이가 나를 향해 이런 행동을 한다면 대단히 행복한 집사라고 고양이 행동 분석가들은 말 한다.

4. 마킹을 할 때 – 중성화 된 집고양이에게서는 볼 수 없는 장면이지만 생식능력이 살아있는 고양이라면 마킹을 하면서 꼬리를 바르르 떤다. 이럴 때 꼬리 위치는 등과 거의 직선을 이루는 경우가 많다.

반면 철수 고양이는 지금까지 단 한 번의 채터링도 하지 않았고 꼬리를 떠는 행동은 더더욱 하지 않았다. 같은 배에서 거의 같은 시각에 태어난 쌍둥이 형제지만 날것 그대로의 “고양이”인 경철이와는 달리 집사가 오히려 고양이에게서 배려를 받는다는 느낌을 꽤 자주 받는 듬직한 구석이 있는 고양이다.

ⓒ고양이와 비누바구니 All rights reserved.

고양이 꼬리 언어, 고양이 꼬리 떨기, 고양이가 꼬리 부르르 하는 이유는?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양이의 모든것을 알려주는 김집사 입니다.

오늘은 ‘고양이 꼬리 언어, 고양이가 꼬리를 부르르 하는 이유’ 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더보기 고양이가 꼬리를 부르르 떠는 이유!

1.나는 영역을 표시중

고양이가 화장실에 들어가서 소변을 누고 꼬리를 부르르 떠는 장면을

간혹 보셨을거에요!

새로운 화장실이나 모래가 들어오면 그렇게 한답니다.

​그럴때는 영역표시 (마킹) 하는 중이랍니다.

영역표시는 소변을 조금씩 뿌리는 행동이랍니다.

2. 나 배고프다옹! 밥줭!

고양이가 집사를 보고 야옹하면서 꼬리를 부르르 떠는 행동은

배가 고파서 사료를 달라는 행동중 하나랍니다!

하지만 그럴때마다 사료를 준다면 매번 고양이에 시간에 맞춰서

사료를 급여하는 상황이 펼쳐지게 되기에

비어있는 사료그릇을 보고 꼬리를 부르르 떨면서 야옹 거리거나

집사를 보면서 사료그릇 앞에서 야옹 거린다면 그행동이 끝났을때

주는것이 저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야옹야옹 거리는 습관이 배어 버리면

고양이도 집사도 너무 힘이 들거든요 ㅠㅠ

3. 나는 기분이 너무 좋아!!

고양이가 평소에 꼬리를 부르르 떨면서 집사에게 다가오는 행동은 기분이 좋아서

자신을 봐달라고 하는 감정표현일 가능성이 큽니다.

특히 고양이가 엉덩이를 대고 꼬리를 세워서 부르르 떨기 한다면 최고의 애정표현이랍니다.

4. 혼자 있고 싶으니깐! 건들지마!

기분 좋은 상황가 다르게 꼬리를 전체적으로 부르르 떠는 행위가 아닌

끝에만 살짝 꼬리를 부르르 거린다면 기분이 안좋아졌으니

혼자 있고 싶다는 뜻입니다.

집사님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궁금한 것이 있으시면

언제나 댓글 달아주시면 언제든지 빠르게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더보기 초보집사 읽으면 좋은 냥이사전

고양이 수염이 빠져요! 고양이 수염 빠짐 이유?(feat, 초보집사 필독!)

고양이 행동, 고양이가 현관문 앞에서 집사를 기다리는 이유!!

고양이 행동, 고양이 손으로 놀아주면 안되는 이유 와 해결방법

고양이 행동, 고양이에게 사랑받기 위해 해서는 안되는 행동

고양이 행동, 고양이 비듬의 원인과 관리방법 알아보기!!

고양이행동, 고양이가 집사의 손을 핥는 이유는?

반응형

Q. 고양이가 꼬리를 세운 채 ‘바르르’ 떨 때 마음

A. 고양이가 꼬리를 통해 기쁨, 좌절, 분노, 흥미, 귀찮음 등을 드러낸다는 것은 집사들에게 상식일 텐데요. 꼬리 언어 중 꼬리를 세운 채로 바르르 떠는 경우는 어떤 기분에 있는 걸까요. 먼저 그 상황을 나열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집사에게 응석을 부릴 때 2. 기분이 좋을 때 3. 행복할 때 4. 흥미로울 때 5. 집사에게 밥이나 간식을 조를 때

“행복함 최고조”

고양이가 꼬리를 바싹 세우고 집사에게 다가가는 것은 보통 ‘기쁘다’, ‘행복하다’라는 마음의 표현입니다. 특히 꼬리를 바싹 세운 상태에서 꼬리를 바르르 떨며 집사에게 다가가는 행동은 ‘응석’, ‘즐거움’, ‘행복함’의 감정이 폭발했을 때로, 고양이가 집사에게 하는 최대한의 애정표현입니다.

고양이가 꼬리를 세우고 집사에게 다가가는 행동은 아깽이 시절의 흔적입니다.

아깽이 시절 엄마에게 보살핌을 받고 싶을 때 했던 행동을 그대로 집사에게 하는 것인데요. 인간도 그렇지만 고양이도 아기 때는 먹이부터 배설까지 생존에 필요한 전부를 엄마 고양이에게 의존합니다. 배가 고프거나 배변을 하고 싶을 때 꼬리를 들고 엄마 고양이에게 다가가면 엄마 고양이는 먹이를 챙기거나 그루밍을 해주거나 혹은 엉덩이를 정성스레 핥아주며 원활한 배뇨와 배변을 도왔습니다.

그러므로 집사를 바라보면서 꼬리를 바르르 떠는 행동은 자신을 엄마처럼 돌봐주는 집사가 있어 몹시 기쁘고 행복한 상태로, 집사의 관심을 바라는 마음의 표현입니다. 가령 집사가 귀가했을 때, 긴 낮잠 뒤 집사와 마주했을 때의 상황 등이죠. 이때는 고양이가 좋아하는 부위들을 쓰다듬어줘서 고양이의 행복한 기분을 더 높여줍시다.

“다른 한편 마킹의 의미”

△ 사진=www.cozycatfurniture.com

다른 한편으로 고양이가 꼬리를 세우고 꼬리를 떠는 것은 마킹의 의미일 수 있습니다. 수고양이의 경우 벽이나 기둥 쪽에 엉덩이를 향하게 하고 꼬리를 세워 부르르 떠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 소변까지 보고 있다면 영역 표시 중입니다.

그런데 중성화 수술을 한 고양이 중에는 이 버릇이 남아 오줌을 누지 않으면서도 이런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고양이가 갑자기 이런 스프레이 행동을 한다면 이사나 가족 구성원의 변화, 신입 고양이의 등장 등 스트레스를 줄만한 환경 변화는 없었는지 체크해 봅시다.

글 | 캣랩 이서윤 기자 [email protected]

COPYRIGHT 2022. cat lab ALL RIGHTS RESERVED

[캣랩 – www.cat-lab.co.kr 저작권법에 의거,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복사, 재배포, 2차 변경을 금합니다]

고양이가 꼬리를 세우고 부르르 떨어

반려동물 에 게시된 글입니다 l 설정하기 무슨뜻이야? 예뻐해주는 길고양이인데 맨날 꼬리를 부르르 떨고 일자로 세우거든? 싫어하는건가 와서 애교부리고 따라다니는거 보면 그건 아닌것같은데.. •••

​ 통이와 함께한지 벌써 7년이란 시간이 흘렀는데도 아직까지 집사에게 고양이란 참 알쏭달쏭 한 존재랍니다. ​ 그래서 집사는 늘 고양이가 말을 할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줄곧 하는데요, 고양이의 꼬리를 잘 관찰한다면 고양이의 마음을 어느정도 짐작할 수 있답니다.

😽😽

고양이 꼬리는 높은데서 뛰어내리는데 도움을 준다옹!

고양이의 꼬리는 높은곳을 올라갈때나 내려올때, 우다다하거나 방향을 바꿀때 균형을 잡기위해 주로 쓰이지만 냥님끼리의 의사소통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해요. ​ 오늘은 통이의 다양한 꼬리언어를 통해 통이의 마음을 더욱 깊이 알아보고자 합니다.

1. 고양이가 꼬리를 높이 세운 경우 보통은 긍정의 표시로 볼수 있습니다. ​ 꼬리를 꼿꼿이 세우고 집사쪽을 향해 가볍게 살랑살랑 흔든다면 “집사 퇴근했냐옹! 반가운 인사, 친근함의 의사 표시” 꼬리를 세우고 부르르 떤다면 “아주 기분좋을때 극도의 흥분상태나 마킹을 할때” ​ 그러나 고양이가 서있거나 걸을때 꼬리를 높이 세운다면 그것은 “경계” 의 의사표시 입니다.

하지말라옹!! 꼬리탁탁

2. 고양이가 꼬리를 휙휙 휘두르는 경우나 꼬리를 바닥에 치는 경우는 고양이가 많이 흥분했거나 짜증났을때 보이는 의사표현 이라 이런 반응을 보인다면 고양이를 만지거나 자극하지 않습니다.

3. 고양이가 꼬리를 부풀리는 경우는 겁을 먹고 상대를 공격하기전의 자세로 나를 방어하는 자세이기도 합니다.

4. 고양이가 꼬리를 다리사이에 끼우거나 몸에 붙이는 경우는 집사에게 복종중인 의사표현이라고 합니다.

들었지만 대답은 좀 귀찮다옹, 집사 눈치좀 챙기라옹

5. 그 외에 집사가 부를때 고양이가 꼬리만 살짝 흔들 경우 대답은 귀찮지만 들었다는 의사 표현이라고 합니다 ​

😽😽

꼬리만으로 아리송한 경우 귀, 눈, 수염, 꼬리의 전체적인 모습으로 냥님을 관찰한다면 냥님의 기분파악이 더 쉬워진다고 해요.

키워드에 대한 정보 고양이 꼬리 부르르

다음은 Bing에서 고양이 꼬리 부르르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고양이 말중 꼬리언어를 알아보자. 꼬리로하는 고양이 표현들.

  • 고양이
  • 행동학
  • 고양이 꼬리언어
  • 고양이 말
  • 고양이 언어
  • cat language
  • cat tail language
  • cat tail movement
  • 고양이 꼬리 움직임

고양이 #말중 #꼬리언어를 #알아보자. #꼬리로하는 #고양이 #표현들.


YouTube에서 고양이 꼬리 부르르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고양이 말중 꼬리언어를 알아보자. 꼬리로하는 고양이 표현들. | 고양이 꼬리 부르르,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