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사료 양 | 강아지 하루 권장사료량은 얼마일까?(한끼 적정량)_[Kor/Eng Cc] 상위 77개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강아지 사료 양 – 강아지 하루 권장사료량은 얼마일까?(한끼 적정량)_[KOR/ENG CC]“?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experience-porthcawl.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experience-porthcawl.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홍이네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31,173회 및 좋아요 140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하루 권장 사료양은 체중의 5~6%가 적당해요. 주기적으로 체중을 측정할 때 몸무게가 늘어야 정상이에요. 변이 묽거나 토를 한다면 사료의 양을 줄여주세요. 자연스럽게 먹는 양이 절반 가까이 줄어들어요.

강아지 사료 양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강아지 하루 권장사료량은 얼마일까?(한끼 적정량)_[KOR/ENG CC] – 강아지 사료 양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슬개골이 약한 홍이는 체중조절 때문에
식단관리를 하고 있어요~
오랜만에 사료를 제대로 주고 있는지 체크했는데
예상과 다른 양을 먹고있었던!!!!
영상찍고 적정사료량으로 먹으니
건장한 체격으로 변해서 결국
영상보단 적은양을 주고있습니다 ㅠㅠ
다리때문에 슬림한 몸을 유지해야하는 ㅠㅠ
#사료적정량 #사료권장량 #웰츠독다이어트

강아지 사료 양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강아지 적절한 사료양 계산법과 간단한 계량 방법

6개월 정도에서 2kg 정도로 성장 하여 몸무게가 증가하였다면 3% 정도를 급여한다 했을 때 60g정도가 됩니다. 성견이 4kg이라 했을 때 2%라고 80g정도가 …

+ 여기에 보기

Source: winter-magnolia.tistory.com

Date Published: 12/18/2021

View: 5146

강아지 사료량 계산법, 완벽정리! (2020년) – 반려동물 정보 NO.1

하루 권장 사료량은 체중의 2~5% 정도 · 핵심은 주기적으로 체중을 측정할 때 몸무게가 유지되어야 정상 · 골반이나 척추를 만졌을 때 뼈가 만져진다면 사료 …

+ 더 읽기

Source: dalkompet.com

Date Published: 12/22/2022

View: 3400

강아지 사료 하루 급여량은 얼마나 ? – 애견상식 – 포메러브

성견이 되면서 몸무게는 늘었지만 먹는양은 예전과 비슷해 결국 몸무게에 비해 먹는 사료양의 비율은 줄어들게 되어있죠. 주방저울이 있다면 사료의 무게 …

+ 여기를 클릭

Source: pomelove.com

Date Published: 3/18/2022

View: 7383

강아지 사료양, 얼마나 줘야 할까? 종이컵 계량은 그만!

강아지가 사료양을 정확히 계산해 주는 건 아주 중요한 일입니다. 대충 계량해 줄 경우 비만이나 … 강아지 사료양은 강아지 하루 섭취 칼로리에 맞춰 급여하는데요.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mypetlife.co.kr

Date Published: 2/22/2021

View: 4457

강아지 하루 사료량 정확하게 알자(필요 열량을 … – 동그라미 쓰다

강아지 하루 사료량 정확하게 알자(필요 열량을 고려한 사료 급여량 계산). 우리집 반려견 하루에 얼마나 먹여야 할까요? 개는 견종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 사람에 …

+ 더 읽기

Source: hi-circle.tistory.com

Date Published: 3/26/2022

View: 3334

강아지 사료 급여량 계산하기 – 연령별, 몸무게별 사료량

사료를 너무 많이 주면 비만이 되어버릴 것이고, 또 너무 적게 주면 영양 부족 상태가 되어버릴까 걱정하실 초보 견주님들을 위해서 강아지의 적정 사료량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esta-noche.tistory.com

Date Published: 8/28/2022

View: 2669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강아지 사료 양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강아지 하루 권장사료량은 얼마일까?(한끼 적정량)_[KOR/ENG CC].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강아지 하루 권장사료량은 얼마일까?(한끼 적정량)_[KOR/ENG CC]
강아지 하루 권장사료량은 얼마일까?(한끼 적정량)_[KOR/ENG CC]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강아지 사료 양

  • Author: 홍이네
  • Views: 조회수 31,173회
  • Likes: 좋아요 140개
  • Date Published: 2020. 11. 30.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uTjY1Jli2x4

체중이 늘어나는지 줄어드는지를 중심으로 급여하는 게 좋아요.

강아지마다 대사량이 다르고, 운동량도 다르기 때문에

강아지 사료양은 체중을 기준으로 급여하는 것이 가장 정확해요.

오늘은 강아지 연령별 사료양과 급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안녕하세요. 로우키드네에요. 오늘은 강아지 연령별 사료양과 급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강아지 사료양은 체중을 기준으로 급여하는 것이 가장 정확해요. 강아지마다 대사량이 다르고, 운동량도 다르기 때문에 체중이 늘어나는지 줄어드는지를 중심으로 급여하는 게 좋아요.

강아지 적절한 사료양 계산법과 간단한 계량 방법

728×90

728×90

안녕하세요. 겨울목련입니다.

반려동물의 주식은 사료입니다.

사료 종류가 너무 다양하고 강아지들에게 주식인 만큼 하루에 적정한 양을 조절해서 주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많이 급여할 경우 살이 찔 수도 있고 설사를 할 수도 있고, 적게 줄 경우 자라야하는 에너지가 제대로 가지 못해 기력이 없을 수도 있고 영양 불량이 올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반려 동물의 사료 급여량을 계산 하는 방법과 집에서 간단한 방법으로 급여 계량 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새롭게 반려동물을 맞이하게 되신 분들이나 기존에 반려동물을 기르고 계신 분들도 함께 확인 해보시는게 좋겠습니다.

※적정한 사료량은 강아지의 체중에 4% 정도의 사료를 하루에 급여하시면 무리가 없겠지만

– 강아지의나이, 활동량, 사료의 성분에 따라 가감하시며 급여해야합니다.

적절한 사료 양 계산 방법

1. 강아지 개월 수

(1) 생후 3~6개월이 되는 강아지는 몸무게의 4~5% 가량 하루 정량을 3~4끼 나눠 급여해주시면 됩니다.

(2) 생후 6~12개월 성장하고 있는 강아지는 몸무게의 2~3% 가량을 하루에 3끼 나눠서 급여해주시면 됩니다.

(3) 생후 12개월 (1년) 성견 이상의 강아지는 몸무게의 2%가량 하루에 2회 나누어 급여 해주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예를 들어 새로 입양한 강아지가 있다고 해보고 대입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3개월 정도는 1kg이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800g으로 계산한다면 5%로 계산하게 된다면 40g 입니다.

6개월 정도에서 2kg 정도로 성장 하여 몸무게가 증가하였다면 3% 정도를 급여한다 했을 때 60g정도가 됩니다.

성견이 4kg이라 했을 때 2%라고 80g정도가 나옵니다.

아이들이 성장하면서 자연스럽게 6개월 이상이 되면 사료 먹는 양이 줄게 됩니다.

성견이 되면서는 몸무게는 늘지만 먹는 양은 예전이랑 비슷해서 결국 몸무게에 비해 먹는 사료 양의 비율은 줄어들게 되어있습니다.

강아지 어릴 때 위 장이 작고 연약해서 한 번에 먹을 수 없기 때문에

하루에 먹을 양을 조금씩 나눠서 자주 먹여 주는게 좋으며 월령이 지날 때 마다 횟수를 줄여나가고 양을 조금씩 늘려 주는게 좋습니다.

잘 모르겠다 하시면 구매하신 제품의 뒷면 또는 앞면 확인 하셨을 때

브랜드 또는 함유된 영양분에 따라 하루에 급여하는 양에 대해 표시 하고 있거나 몸무게별 또는 나이, 월령 별 적정량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활동량을 제외하고 급여량을 수치로만 계산 한 것 입니다.

그렇다면 저희집 반려 견을 기준으로 계산을 해볼께요.

1년 이상 성견으로 8.4kg입니다. 8400g * 0.02 = 160g 정도가 나오네요.

활동량은 나이가 들면서 적어진 편이지만 원래도 많은 견종이라 조금 더 해서 주고 있어요.

아침, 저녁으로 듀먼 사료 또는 만들어준 화식 사료를 100정도를 급여하며 종종 간식을 챙겨주고 있습니다.

적당하게 급여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적정량을 계산은 했는데 급여할 때 계량을 해서 줘야겠죠?

간단한 계량 방법

저울이나 계량 컵으로 정확히 측정하여 급여하면 좋지만

저울이 없다면 집에서 간단하게 측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준비물은 종이컵과 숟가락입니다.

종이컵 1컵에 담긴 사료는 약 65g에서 70g정도입니다.

사료의 종류에 크기가 다른지만 하지만 한컵을 담았을 때 약간의 무게 차이는 있겠지만

60g으로 주셔야한다면 종이컵 가득이 아니라 덜 담긴 채로 주시면 되겠죠?

다른 방법으로 숟가락을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집에 있는 밥 숟가락으로 해보시면 됩니다. 종이컵 1컵은 숟가락으로 6스푼 정도 나오며, 6~7스푼이니

한 숟가락당 약 10g이라고 예상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강아지가 6개월 정도의 2kg 되는 아이라면 하루에 먹여야할 양이 몸무게의 3%라고 할 때 60g이 나오면

하루에 3번 급여한다 했을 때 한끼에 두 숟가락을 주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사료 브랜드에서 제공한 양대로 또는 계산한 양대로 적정량을 급여하셨다고 해도 끝이 아닙니다.

반려동물에게 적당한 양인지, 또 잘 맞는지 확인 하시려면 대변의 상태를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강아지의 변 상태는 정확한 양과 사료가 우리 강아지와 맞는지 확인하는 중요한 지표 가 됩니다.

꼭 확인 해주세요.

[ 양이 적을 경우 ]

딱딱하고 수분이 적은 동글동글한 변

[ 적당한 양의 경우 ]

흘러내리지 않고 묻어나지 않는 변의 형태

[ 양이 많은 경우 ]

설사 같이 수분이 많고 흘러내리는 수양성 변 형태

미래에 반려동물을 맞이하시게 되는 분이거나 기존에 반려동물이 있는 분들도 체크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모두 행복한 반려 동물과의 삶 되시길 바랍니다.

.※궁금하신게 있으시면 댓글 주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728×90

728×90

강아지 사료량 계산법, 완벽정리! (2020년)

안녕하세요. 반려동물정보 NO.1 달콤펫입니다. 오늘은 동물병원에서 견주분들이 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어떤 질문이냐고요? 바로 “우리 강아지 사료는 얼만큼 먹어야 하나요?” 라는 질문입니다. 그래서 강아지 사료량 계산법 정보를 알려드리려고합니다.

이 글을 보시면 키우시는 반려견이 얼마만큼의 사료를 먹어야 하는지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매우 중요한 내용이니 끝까지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

목차

1. 본 글을 읽기전 미리 알아두세요

본 글에서 소개해드릴 강아지 사료량 계산법은 일반적으로 인터넷에 나와있는 복잡한 공식을 요하는 방법이 아닙니다. 예를들어 기초대사량을 구하는 공식(체중X30+70kcal)이나 강아지 나이별 공식(~4개월x3, ~12개월x2), 중성화여부에 따른 급여량 등등 을 소개하진 않습니다. 어렵기도 하고, 강아지에게 맞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 글은 아주 심플하게, 강아지의 체중을 중심으로 하는 강아지 사료량 계산법을 알려드립니다. 강아지마다 사료량은 천차만별이기에 철저하게 체중 증감율을 체크하면서 주는게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다른분의 글을 참고하셔도 좋습니다만, 동물병원 수의사 분들도 이렇게 철저하게 체중 위주로 사료량을 체크한다는 점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2. 강아지 사료량, 어느정도가 적당한가요?

강아지 사료량은 ‘체중’을 기준으로 급여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사료 봉투에 써있는 급여량은 참고만 하실뿐 절대 그대로 급여하시면 안됩니다. 또 인터넷에 떠도는 획일화된 사료량 기준도 너무 믿지마세요 (예: 60일 이하 체중의 몇%, 150일 이하 체중의 몇%, 1살 이상은 체중의 몇% 등)이는 정확한 정보가 아닙니다. 인터넷의 ‘강아지 사료량 계산기’도 참고만하실뿐 너무 믿지는 말아주세요. 강아지마다 대사량이 다르고, 운동량도 다르기 때문에 체중이 늘어나는지 줄어드는지를 중심으로 급여하는게 좋습니다. 이게 가장 정확합니다.

강아지가 성장기 전인지 성장기가 끝났는지 파악하는 것도 사료량의 중요한 기준점입니다. 추가로 사료 급여 횟수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눌러서 확인해주세요

3. 성장기 강아지 사료량 계산법 (하루 권장량)

성장기때는 성장에 필요한 에너지를 많이 필요로 합니다. 이시기에는 사료를 급여하면서 꾸준히 체중이 증가해야 정상인데요. 만약, 체중이 증가하지 않는다면 보호자분이 사료를 적게 주고있다고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가끔씩 강아지가 너무 크는게 싫다고 적게 먹이시는 보호자분이 계십니다. 이렇게 사료량을 적게 급여하면 제대로 된 성장을 할 수가없어서 근육, 뼈 등이 질병에 걸리기 쉽습니다.

성장기 강아지 하루 권장 사료량 및 주의사항

하루 권장 사료량은 체중의 5~6%가 적당

– 사료량 계산법 : 체중을 그람(g)으로 환산 X 0.05~0.06

– 만약, 체중이 줄어들거나 유지된다면 양을 더 늘려주세요

– : 체중을 그람(g)으로 환산 X 0.05~0.06 – 만약, 체중이 줄어들거나 유지된다면 양을 더 늘려주세요 핵심은 주기적으로 체중을 측정할 때 몸무게가 늘어야 정상이어야 함

골반이나 척추를 만졌을 때 뼈가 만져진다면 사료를 조금 더 추가 급여해야 함

골반이나 척추를 만졌을 때 통통하다면 사료의 양을 줄여야 함

변이 묽거나, 금방 토를 한다면 사료의 양을 줄여야 함

위 계산은 퍼피 사료 (어린 강아지용) 기준

참고로 어린 강아지는 적은 양의 사료를 3~4번에 나누어 급여하는 것이 좋음

4. 성장기가 막끝난 강아지의 특징 (10~12개월)

보통 강아지들은 10~12개월쯤엔 성장기가 끝나면서 자연스럽게 먹는 양이 절반 가까이 줄어듭니다. 그런데 보호자분들은 “늘 먹던양을 왜 안먹지?” “어디 아픈가?” “왜 요새 밥을 안먹지?” 라고 판단을 하시고 동물병원에 많이들 방문하십니다. 하지만 이는 정상입니다.

이때쯤 보호자분들은 사료를 평소처럼 먹지 않는다고 기호성이 뛰어난 맛있는 습식사료(습식캔)를 비벼서 주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렇게 하시면 안됩니다. 또, 간식도 자꾸 주시면 안됩니다. 맛있는 습식사료와 간식을 주게되면, 강아지들은 사료를 남기면 맛있는 간식을 준다고 인식해 점점 사료를 먹지 않는 아이로 커가면서 체중관리와 건강관리가 실패하게 됩니다.

정말로 건강에 이상이 있는지 파악하시려면 체중이 줄어들고 있는지만 체크하시면 됩니다. 사료를 점점 적게 먹어도 체중이 유지되면 정상, 사료를 반만 먹고 체중이 줄어든다면 건강신호에 이상이 있는 것으로 추측할 수 있습니다.

5. 일반 성견의 사료량 계산법 (하루 권장량)

성견이 되면 성장기보다는 덜 먹으면서도 체중은 유지되는게 특징입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성견의 하루 권장 사료량 및 주의사항

하루 권장 사료량은 체중의 2~5% 정도

– 사료량 계산법 : 체중을 그람(g)으로 환산 X 0.02~0.05

– 만약, 체중이 늘거나 줄어든다면 유지가 되는 적정량을 찾아주세요.

– : 체중을 그람(g)으로 환산 X 0.02~0.05 – 만약, 체중이 늘거나 줄어든다면 유지가 되는 적정량을 찾아주세요. 핵심은 주기적으로 체중을 측정할 때 몸무게가 유지되어야 정상

골반이나 척추를 만졌을 때 뼈가 만져진다면 사료를 조금 더 추가 급여해야 함

골반이나 척추를 만졌을 때 통통하다면 사료의 양을 줄여야 함

변이 묽거나, 금방 토를 한다면 사료의 양을 줄여야 함

지금까지 강아지 사료량 계산법 정보를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여러분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좋은 내용을 알차게 담아보려고 애썼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달콤펫은 내일 또 더 좋은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강아지 사료, 종이컵 계량은 그만! 정확히 재서 주는 방법은?

강아지 사료양, 얼마나 줘야 할까? 종이컵 계량은 그만!

강아지 사료양, 얼마나 줘야 할까? 종이컵 계량은 그만!

강아지 사료를 줄 때, 종이컵으로 계량해서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계량해 줄 경우 강아지에게 필요한 열량 이하 혹은 이상으로 챙겨주게 될 수 있어요. 따라서, 사료양을 정확히 계산해서 급여하는 게 좋은데요. 강아지 사료양, 얼마나 줘야 할까요?

강아지 사료양, 정확히 계량해야 하는 이유

강아지가 사료양을 정확히 계산해 주는 건 아주 중요한 일입니다. 대충 계량해 줄 경우 비만이나 영양이 부족해질 수 있어요. 비만과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고 하죠. 비만이 되면 당뇨, 관절 질환, 심장병, 호흡기 질환 등 각종 질병이 발병할 가능성이 높아지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영양이 부족한 경우 몸무게가 빠지는 것만 문제는 아닙니다. 영양 부족으로 인해 자신의 대변을 먹는 식분증이나 산책 시 풀을 뜯어 먹는 등 이상 행동으로 이어질 수 있어요.

식분증의 경우 각종 박테리아나 기생충으로 인해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고 입 냄새도 심해집니다. 풀을 먹는 행동도 자칫하면 독성이 있는 풀을 먹거나 제초제, 살충제 등의 성분을 먹게 될 수 있어 위험해요.

따라서, 강아지 사료양은 단순히 눈 대중이나 종이컵 계랑 보다는 강아지 하루 섭취 칼로리에 잘 맞춰 급여해야 할 필요가 있답니다.

강아지 사료양 정하는 방법

1. 강아지 하루 섭취 칼로리를 계산한다

강아지 사료양은 강아지 하루 섭취 칼로리에 맞춰 급여하는데요. 강아지 하루 섭취 칼로리 계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강아지 하루 섭취 칼로리 계산 방법>

하루 섭취 칼로리 = 기초대사량 x 가중치

기초대사량 = 70 x (현재 몸무게 x 0.75)

여기서, 가중치는 강아지 상태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나이, 크기, 활동량, 중성화 여부 등에 따라 달라집니다. 가중치의 경우 아래와 같습니다.

계산이 복잡하다면, 비마이펫 툴즈에서 강아지 하루 섭취 칼로리를 간단히 계산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강아지 하루 섭취 칼로리 계산하러 가기

2. 사료의 칼로리를 계산한다

강아지 하루 섭취 칼로리를 계산했다면, 이에 맞춰 사료 칼로리를 계산해 적정량 급여하면 되는데요. 강아지 사료 칼로리는 보통 사료 포장지에 표기되어 있습니다.

표기되어 있지 않다면 단백질, 지방, 칼슘, 인 등의 사료 성분표를 보고 대략적인 칼로리를 계산할 수 있어요. 사료 칼로리는 아래 링크에서 계산이 가능합니다.

▶강아지 사료 칼로리 계산하기

3. 간식 칼로리도 포함해 주세요

하루 섭취 칼로리에 맞춰 사료를 급여할 때, 간식도 고려해 주세요. 영양분 섭취를 위해 보통 간식은 하루 섭취 칼로리의 10% 이내를 권장합니다. 따라서, 사료는 하루 섭취 칼로리의 90% 비율로 주면 되겠죠.

<제가 반려하는 몽이의 하루 섭취 칼로리>

제가 반려하는 몽이의 하루 섭취 칼로리와 필요 급여량을 계산해 보았습니다. 몽이는 체중 감량을 진행 중인 성견으로 몸무게는 10.6kg입니다.

계산 결과 하루 섭취 권장 칼로리는 556kcal가 나왔어요. 그래서 500kcal는 사료로, 나머지 50kcal는 간식으로 급여 중입니다.

현재 급여하는 건식 사료는 하림펫푸드 더리얼 오븐베이크드 닭고기인데요. 칼로리 표기가 없어 직접 계산해 보았더니 100g당 약 388kcal였어요. 하루에 약 130g의 사료을 주면 되어서, 아침과 저녁 두 번에 65g씩 나눠주고 있습니다.

강아지 나이별 사료 급여 방법

강아지 사료양도 중요하지만, 강아지 나이를 고려하는 것도 중요해요. 나이에 따라 사료 종류와 급여 횟수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성장기 강아지

성장기 강아지는 쑥쑥 자라는 만큼 고칼로리 사료가 필요해요. 따라서, 고칼로리로 나오는 퍼피 사료를 급여해야 합니다. 성장기 강아지는 사료를 여러 번에 나눠서 급여해야 하는데요. 강아지 개월 수에 따라 급여 횟수가 달라집니다.

2개월령 : 4~5회

3~4 개월령: 3~4회

5개월령: 2~3회

6개월 이상: 2회

성장이 끝나면 일반 사료로 바꿔줘야 하는데요. 강아지가 밥을 남기기 시작하고 피부가 처짐 없이 탱탱하다면 성장이 끝났다고 볼 수 있어요.

성견

성견의 경우 사료를 두 번에 걸쳐 급여하면 됩니다. 만약 강아지가 사료를 급하게 먹거나, 공복 시간이 길어 노란 토를 자주 한다면 사료 급여 횟수를 늘려주세요. (이때, 사료 급여 총량은 동일해야 합니다.)

노견

노견 역시 특별한 문제가 없다면 사료를 두 번에 걸쳐 급여하면 됩니다. 이빨이 약해져 일반 건식 사료를 먹기 힘들어한다면, 부드러운 제형의 소프트 사료를 급여하거나 건식 사료를 물에 살짝 불려주는 것도 좋아요.

강아지 하루 사료량 정확하게 알자(필요 열량을 고려한 사료 급여량 계산)

우리집 반려견 하루에 얼마나 먹여야 할까요?

개는 견종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 사람에 비해 체구가 아주 작기 때문에 약간의 체중 차이도 건강에 미치는 영향이 큽니다. 그러므로 적정 체중을 유지시키고 건강하게 기르기 위해 반려견에게 무엇을 얼마나 먹일 것인지는 보호자에게 매우 중요한 질문입니다.

이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기 위해 대부분의 사료 제품에 하루에 급여해야 할 사료 권장량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아래의 예시 사진만 보더라도 ~5kg의 초소형견은 40~150g을 급여하라고 나와 있어 정확하게 얼마나 주어야 하는지 알기 어렵습니다. 사료에 따라 오차 범위가 매우 크기도 합니다. 더 세분화된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런 경우에도 반려견의 중성화 여부, 임신 상태, 활동량과 같은 상태를 반영해야 적정 사료 급여량을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사람의 경우 하루에 얼마나 먹어야 할지 계산할 때 기초대사량을 살피고 여러 요건을 고려해 적절한 하루 권장 섭취 열량을 계산합니다. 개도 마찬가지입니다. ‘반려견이 하루에 얼마나 먹어야 할 지’는 ‘반려견에게 하루에 얼마 만큼의 에너지가 필요할 지’에 달렸습니다.

강아지의 하루 적정 사료량을 계산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두 개념을 알아야 합니다.

휴식 시 에너지 요구량

RER (Resting Energy Requirements)

RER은 흔히 알고 있는 ‘기초대사량’이라는 개념과 유사합니다. 소화, 호흡, 장기의 기능 유지와 같은 필수 신체 기능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에너지 즉 기본적인 신진대사만으로 소비되는 열량을 나타냅니다.

1일 에너지 요구량

DER (Daily Energy Requirements)

DER은 휴식시 에너지 요구량(RER)에 성장, 비만, 중성화 여부, 임신 여부, 활동량 등 개의 상태에 맞는 계수를 곱한 값으로 하루 동안 필요한 총 열량을 나타냅니다.

즉, 우리집 반려견의 1일 에너지 요구량을 구하면 그 값을 급여할 사료의 1g당 열량 또는 1컵당 열량으로 나누어 사료를 얼마나 주어야 할 지 알 수 있습니다. 이 때 반드시 유의할 것은 별도로 간식을 주는 경우 간식의 열량이 DER의 10%를 넘지 않도록 하며, 사료는 간식이 차지하는 열량을 제외한 만큼만 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를 고려하지 않으면 영양이 과잉 공급되어 반려견의 체중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계산식이나 과정이 다소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포기하지 마시고 한 두 차례 계산해보면 쉽게 익숙해질 수 있을 것입니다. 총 3단계로 나누어 계산 과정을 보여드릴테니 천천히 따라 계산해보시길 바랍니다

■ 1단계 휴식 시 에너지요구량(RER) 계산

RER의 계산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① RER = 30×체중kg+70

: 계산이 쉽고 간편하지만 2kg-45kg에 한정하여 사용되며 정확성이 다소 떨어집니다.

② RER = 70×체중kg ^ 0.75

계산이 조금 불편하지만 모든 체중에서 정확한 계산을 위해 고안된 공식입니다.

※ 0.75승의 계산은 휴대폰이나 인터넷의 공학용 계산기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 반려견의 현재 체중이 15kg인 경우

① 30×15+70 = 520kcal

② 70×15 ^0.75 = 533kcal

15kg인 개의 RER은 520kcal 또는 533kcal입니다.

편의를 위해 아래에 두 공식을 이용해 10kg까지의 RER 값을 계산해두었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두 공식의 결과에 차이가 있습니다. 첫 번째 공식을 사용해도 무방하지만 정확한 계산을 원하신다면 두 번째 공식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러나 어떤 공식을 활용하더라도 실제 반려견의 상태에 따라 추후 약간의 사료량 조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너무 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① 30×체중kg+70

② 70×체중kg 0.75승 1kg

70kcal 2kg 130kcal 118kcal 3kg 160kcal 160kcal 4kg 190kcal 198kcal 5kg 220kcal 234kcal 6kg 250kcal 268kcal 7kg 280kcal 301kcal 8kg 310kcal 333kcal 9kg 340kcal 364kcal 10kg 370kcal 393kcal

■ 2단계 1일 에너지 요구량(DER) 계산

앞서 구한 반려견의 RER 값에 현재 반려견의 상태에 맞는 계수를 곱해줍니다.

활동적이지 않음/비만 경향 1.2~1.4×RER 활동적임 2.0×RER 강도 높은 활동 3.0~4.0×RER 중성화한 성견 1.6×RER 중성화하지 않은 성견 1.8×RER 체중 감량 필요 1.0×목표 체중의 RER 체중 증량 필요 1.2~1.8×목표 체중의 RER 새끼강아지 0~4개월 3.0×RER 새끼강아지 4개월~성견 2.0×RER 임신 초기~임신 중기 이후 1.0~3.0×RER 수유(1마리) 3.0×RER 수유(2마리) 3.5×RER 수유(3~4마리) 4.0×RER 수유(5~6마리) 5.0×RER 수유(7~8마리) 5.5×RER 수유(9마리 이상) 6.0×RER

☞ 예시 15kg인 개의 RER 값은 520kcal

만약 이 개가 활동량이 보통인 중성화한 성견이라면?

DER=1.6×520=832kcal, 즉 하루에 832kcal를 섭취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만약 이 개의 체중을 14.5kg까지 감량해야 한다면?

DER=1.0×505=505kcal, 즉 목표 체중에 도달할 때까지 하루에 505kcal를 섭취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 3단계 강아지 하루 사료량과 간식량 계산

대부분의 보호자들이 반려견에게 간식을 급여하기 때문에 3단계까지 계산해보겠습니다. 앞서 간식으로 섭취하는 열량은 하루 필요 열량의 최대 10%로 제한하고 이를 제외한 만큼 사료를 급여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적정 사료량을 알기 위해서는 하루에 주고 있는 간식의 열량을 파악하셔야 합니다. 생고기, 야채, 과일 등은 검색으로 쉽게 알 수 있고 제품인 경우 포장지를 확인하거나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알 수 있습니다.

☞ 활동량 보통 중성화한 15kg의 성견의 1일 적정 사료량

1일 에너지 요구량 DER=832kcal

(간식으로 섭취할 수 있는 최대 열량은 약 83kcal)

평소 주고 있는 간식의 열량= 75kcal

(적정 간식 급여량의 상한선을 넘지 않음)

사료로 섭취할 열량=832kcal-75kcal= 757kcal

아래 사진처럼 1컵(80g)당 336kcal인 사료의 경우

→ 1g당 칼로리는 4.2kcal

* 하루 적정 사료량 사료로 섭취할 칼로리(747kcal) / 1g당 칼로리(4.2kcal) = 177.8g

적정 사료량을 급여 하더라도 변의 상태나 체중 변화를 살피면서 상황에 맞게 조금씩 가감해 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부탁드립니다!

강아지 사료 급여량 계산하기 – 연령별, 몸무게별 사료량

반응형

강아지 연령별, 몸무게별 사료 급여량

반려견을 처음 입양하는 분들이라면 여러 가지 고민이 생기실겁니다. 사료는 무얼 사주어야 하나, 얼마큼 주어야 하나, 간식은 무엇을 줘야 하나 등등.

오늘은 바로 사료량은 얼마나 주어야 하나?에 대한 답변을 제가 드릴까 합니다. 강아지의 건강과 직결되는 문제이기 때문에 강아지에게 사료량을 알맞게 조절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료를 너무 많이 주면 비만이 되어버릴 것이고, 또 너무 적게 주면 영양 부족 상태가 되어버릴까 걱정하실 초보 견주님들을 위해서 강아지의 적정 사료량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급여 횟수>

새끼 강아지는 성장에 필요한 영양성분을 많이 흡수해야 하기 때문에 자주 급여해주시고 성견이 되면 하루에 두 번 정도로 줄이시면 됩니다.

강아지 연령별 급여 횟수 생후2~3개월 하루 4번 생후3~6개월 하루 3번 생후6~12개월 하루 2~3번 생후12개월 이상 하루 2번

<하루 적정 사료량>

반려견에게 적정 사료량을 하루 여러 번 나누어서 급여하시면 되는데요. 하루의 적정 사료량은 연령별 그리고 몸무게별로 다르니 아래 표를 봐주세요.

집에 저울이 있다면 좋겠지만 없어도 괜찮아요. 보통 종이컵을 가득 채웠을 때를 70~80g이라고 생각하시고 조절하시면 됩니다.

강아지 연령별 하루 적정 사료량 생후~3개월 몸무게의 7% 3개월~6개월 몸무게의 5~7% 6개월~12개월 몸무게의 4~5% 12개월 이상 몸무게의 2~3%

몽이와 쉘이가 강아지였다면 12개월 이상 4kg대라서 80~120g 정도가 하루 적정 급여량이 되겠네요.

<견바견 사료량 체크>

동일한 체격의 사람이라도 식사량이 다르듯 강아지도 동일한 몸무게를 지녔어도 각각의 강아지에게 맞는 사료량이 다를 수도 있습니다. 활동량이 많은 강아지라면 사료량을 늘려야 하고 반면 활동량이 적은 강아지라면 사료량을 조금 줄여주세요.

만약 내 반려견의 식사량이 적절한지 고민이시라면 강아지의 변을 체크해주시면 좋습니다. 변의 상태에 따라서 사료량을 늘릴지 줄일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사료량이 많을 경우 변이 많고 무른 형태가 됩니다. 이럴 땐 사료를 줄어주세요.

사료량이 적을 경우 변이 딱딱하고 마른 형태가 됩니다. 이럴 땐 사료를 늘려주세요.

사료량이 적절하다면 사람 손가락 두께로 적당히 집을 수 있는 형태가 됩니다.

그리고 사료별로 영양성분이나 칼로리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사료 포장지 뒷면에 권장 급여량도 함께 고려해서 사료량을 결정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간식량도 고려해야 해요>

강아지가 너무 귀여워서 간식을 계속 주다 보면 어느새 빵빵해진 강이지의 귀여운 뱃살을 보실 수도 있어요. 간식을 소량 급여하면 상관없겠지만 교육 등의 이유로 간식을 많이 주게 된다면 사료량은 살짝 줄이는 편이 강아지의 비만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키워드에 대한 정보 강아지 사료 양

다음은 Bing에서 강아지 사료 양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강아지 하루 권장사료량은 얼마일까?(한끼 적정량)_[KOR/ENG CC]

  • 사료적정량
  • 사료권장량
  • 하루권장량
  • 하루적정량
  • 한끼권장량
  • 한끼적정량
  • 웰츠독
  • 다이어트
  • 강아지
  • 포메라니안
  • 포메
  • 파티포메
  • 파티포메라니안
  • 귀여운
  • 동물
  • puppy
  • dog
  • pomeranian
  • 홍이
  • animal farm
  • 애완동물
  • 개귀염
  • 애교쟁이
  • 애교
  • 댕댕이
  • 심쿵
  • heartattack
  • yt:cc=on
  • 사료급여
  • 사료계산
  • 강아지사료
  • 강아지간식
  • 비만강아지
  • 슬개골
  • 슬개골탈구

강아지 #하루 #권장사료량은 #얼마일까?(한끼 #적정량)_[KOR/ENG #CC]


YouTube에서 강아지 사료 양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강아지 하루 권장사료량은 얼마일까?(한끼 적정량)_[KOR/ENG CC] | 강아지 사료 양,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