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나 영화 줄거리 | 천상계 미모로 무자비하게 암살하는 소련 Kgb 여자 \”특수요원\” [영화리뷰 결말포함] 인기 답변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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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안나’ 줄거리 / 결말 (스포 O) – 다락실의 영화 세상

개요 액션, 스릴러 미국 119분 감독 뤽 베송 출연 사샤 루스 – 안나 역 킬리언 머피 – 레너드 역 루크 에반스 – 알렉스 역 헬렌 미렌 – 올가 역 레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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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안나 영화 줄거리

  • Author: 콜라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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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ate Published: 2022. 1. 6.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ulK1cJuxLLw

영화 ‘안나’ 줄거리 / 결말 (스포 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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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액션, 스릴러

미국

119분

감독

뤽 베송

출연

사샤 루스 – 안나 역

킬리언 머피 – 레너드 역

루크 에반스 – 알렉스 역

헬렌 미렌 – 올가 역

레라 아보바 – 모드 역

알렉산더 페트로브 – 피오트르 역

에릭 고돈 – 바실리에프 역

영화 안나 줄거리

영화 안나 줄거리는 제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https://blog.naver.com/daraksil_hyejin/222807269684

영화 안나 결말

올가는 이미 안나가 CIA와 손을 잡은 사실과 바실리예프 암살 계획을 알고 있었다. 두 여자 모두 올가가 바실리예프의 뒤를 이을 수 있도록 CIA의 계획을 따르려고 공모했고 안나의 처형을 조적해 두 기관을 모두 속이고 안나를 석방시킨다. 올가가 바실리예프의 전 사무실로 이사를 하는데 올가는 안나의 메시지를 보는데 감사하긴 하지만 동맹을 저버린다면 올가가 바실리예프의 살인에 연루되어 있다는 증거를 가지고 있다는 내용이었다. 올가는 감탄하며 미소 짓고 KGB 데이터베이스에서 안나의 파일을 삭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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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안나(Anna,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영화 안나(Anna)는 1990년대를 배경으로한 뤼 배송 감독의 영화다. 힘들게 살던 안나(사샤 루스)의 재능을 알아본 알렉스(루크 에반스)는 안나를 킬러로 훈련시킨다. 올가(헬렌 미렌)에게 발탁된 안나는 파리의 모델로 위장하여 표적을 제거한다. 어느날 표적을 제거하러 갔던 안나는 현장에서 CIA 레너드 밀러(킬리언 머피)에게 잡히게 되고 안나에게 미국에 협조하기를 제안한다. 안나는 살아남기 위해 자유와 안전을 조건으로 협상하게 되고, 미국이 3년을 준비해온 작전을 자신이 하기로 한다.

안나는 모스크바로 이동하여 바실리에프(에릭 고돈)를 제거한뒤 현장을 빠져나가는데 성공한다. 안나는 알렉스와 레너드를 한장소에 부른뒤 자신의 빼돌린 자료를 넘기면서 자신을 놓아줄것을 요구한다. 현장을 지켜보던 올가가 안나를 총으로 쏘게 된다. 하지만 이것 또한 안나의 계획이라는 내용이다.

퍼즐 맞추듯이 맞춰지는 스토리와 다양한 액션장면은 볼만하였고, 생각없이 보기 좋은 킬링타임용 영화다.

살기 위한 마지막 미션이 시작된다!

영화 안나(Anna,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2019년 8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1575

안나(Anna)

– 2019 제작

– 프랑스, 액션

– 2019.08.28 개봉, 15세이상관람가, 119분

– 감독 : 뤽 베송

– 출연 : 사샤 루스, 킬리언 머피, 루크 에반스, 헬렌 미렌

사샤 루스(안나 폴리토바 역)

킬리언 머피(레너드 밀러 역)

루크 에반스(알렉스 역)

헬렌 미렌(올가 역)

레라 아보바(모드 역)

알렉산더 페트로브(피오트르 역), 페티야

에릭 고돈(바실리에프 역)

이반 프래넥(모산 역)

앤드류 하워드(올렉 필렌코 역)

애드리언 캔(존 역)

앨리슨 휠러(도로시 역)

안나(Anna) 줄거리

– 1985년 모스크바 –

미국 CIA 요원은 신분이 노출되었으니 대사관으로 이동하라는 전화를 받고 이동한다. 미처 피신하지 못한 요원들은 체포되어 간다. 미국 대사관에 도착한 요원은 코드13이라 말하며 대사를 만나야 한다고 말한다. 입구를 지키던 군인들이 확인하는 사이 체포된다. 바실리예프(에릭 고돈)는 메시지를 보내려는데 도와줄것인지 묻는다. 요원은 그러겠다며 고개를 끄덕인다. CIA의 레너드(킬리언 머피) 앞으로 상자가 도착한다. 레너드는 상자를 열어보고 놀란다.

– 5년후, 1990년 11월 모스크바 –

모델 에이전시 존(아드리안 캔)은 패션모델을 뽑기 위해 모스크바에 왔지만 3명만 겨우 찾아냈다. 존은 시장을 둘러보면서 모델을 찾고 있다. 한남자가 물건을 나르면서 잘보고 다니라고 말하자, 존은 방향을 돌려 이동한다. 안나는 시장 인형을 팔면서 책을 읽고 있다. 존은 안나를 발견하고 파리에서 모델일을 할 것을 제안한다. 존은 모델 훈련, 숙소, 비자 등 모두 지원해주겠다고 말한다. 존은 스카프를 푼 안나를 보고 완벽하다고 말한다.

안나는 파리로 떠나 에이전시 사무실을 찾아간다. 존은 안나의 매니저인 도로시(앨리슨 휠러)를 소개해준다. 도로시는 안나라는 이름이 많아서 앞으로 안나M이라 부를거라고 말한다. 안나는 회사 관계자와 인사를 나누고 숙소를 확인하러 간다. 도로시는 안나가 지낼 방을 안내해준다. 안나는 그곳에서 모델 모드(레라 아보바)를 만난다. 모드는 안나에게 필요한게 있으면 언제든지 얘기하라고 말한다. 도로시는 안나에게 일이 늘어나면 단독방으로 옮길 수 있다고 말한다.

안나는 모델 데뷔를 하고 화보사진 촬영을 한다. 촬영은 예정된 시간보다 늦게 끝이나고, 지친 안나는 방으로 돌아온다. 안나는 자신의 방에 있는 사람들을 보고 모드의 방으로 찾아간다. 안나는 모드에게 오늘만 신세를 지겠다고 말하고 옆에 눕는다.

파티가 열리고 안나와 모드도 한쪽에서 술을 마시고 있다. 존은 올렉(앤드류 하워드)과 인사를 하고 새로운 모델을 소개해준다. 존은 안나도 모스크바 출신이라고 소개를 한다. 존이 자리를 떠나고 올렉은 안나에게 언제한번 자신이 사는 곳에 놀러 오라고 말한뒤 안나에게 저녁식사 초대를 한다.

호텔방에서 올렉와 안나는 키스를 하고 있다. 올렉은 만난지 2달이나 되었는데 키스만 했다고 말한다. 안나는 가지고 놀다가 버리는 연자는 되기 싫다고 말한다. 안나는 올렉의 직업이 무엇인지 묻는다. 올렉은 무역제재를 받은 곳에 여러가지 물건을 반입하는 일을 하고 있다고 말한다. 올렉은 시리아, 리비아, 소말리아에 무기도 반입하고 있다고 말한다. 안나는 그만하라고 말한다. 올렉은 사랑의 표시로 말해주는 것이니 그 누구와도 이것에 대해 얘기해서는 안된다고 말한다. 안나는 욕살에 다녀오겠다며 일어난다. 안나는 화장실에서 총을 찾은 뒤 방으로 돌아와 총을 쏜다.

– 3년전 –

피오트르(알렉산더 페트로브)는 주방에서 안나와 하고 있다. 피오트르가 냉장고를 열고 술을 찾고 있다. 안나는 노트북을 펼친뒤 해군지원서를 작성하고 있다. 피오트르는 앞으로 큰 건이 하나 있는데 자기만 믿으라고 말한다. 안나가 쳐다보지 않자 피오트르는 얘기를 할때는 얼굴을 보라며 화를 낸다. 피오트르는 자신이 안나를 구해주고 먹여주고 잠잘곳도 주었다고 말한다.

다음날 안나는 시장에서 물건을 구입한뒤 걸어오고 있다. 피오트르는 걸어가는 안나를 발견하고 차를 멈추고 타라고 말한다. 안나는 누구 차인지 묻는다. 피오트르는 큰 건수가 있었다고 말하면서 집까지 가려면 20분이나 걸리니까 차에 타라고 말한다. 안나는 어쩔수 없이 뒷좌석에 타고 간다.

잠시뒤 안나는 피오트르에게 집으로 가는 방향이 아니라고 말하다. 피오트르는 ATM기에 들러야 한다고 말한다. 안타는 피오트르에게 내려달라고 말한다. 페티야는 차를 멈추고 5분이면 된다고 말한다. 피오트르는 트렁크에 있던 남자를 ATM기로 끌고 가서 비밀번호를 얘기하라고 말한다. 안나는 눈물을 흘리며 피오트르에게 집으로 돌아가자고 말한다.

그때 지나던 경찰이 차를 멈추고 피오트르 일당에게 다가간다. 그러자 피오트르는 총을 쏘고 자동차를 타고 달아난다. 경찰이 뒤쫓아 오자 경찰차를 향해 총을 쏜다. 경찰차는 주차된 자동차를 받으면서 뒤집어 진다. 그모습을 보던 피오트르는 옆에서 오는 차를 보지 못하고 충돌한다. 전복된 차에서 빠져나온 안나는 피오트르에게 집으로 돌아가자고 말한다.

집으로 돌아온 피오트르는 안나에게 5분후에 떠날것이니 짐을 꾸리라고 말한다. 현관문 옆에는 알렉스(루크 에반스)가 의자에 앉아 있다. 알렉스는 안나에게 인생의 전환점이 왔고, 지금 이 순간이 그 갈림길이라고 말한다.

알렉스는 안나가 옴스크 군사학교에 입학해서 공부하다 부모가 교통사고로 죽은후에 자퇴를 했고, 체스를 잘 둔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말한다. 그리고 안나가 이틀전에 쓴 해군지원서에는 이런 내용은 빠져 있었다고 말한다. 알렉스가 안나는 위기에도 침착하고, 적당한 분노도 있다면서 많은 재능이 있다고 말한다. 알렉스는 군사훈련 1년, 실전투입 4년이면 떠날수 있다고 말한다.

안나는 제안이 마음에 들지 않은다면서 손목을 긋는다. 알렉스는 안나에게 죽은 아버지가 이렇게 살기를 바라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한다. 알렉스는 안나가 지금까지 사람을 믿다가 이렇게 된것이라며 이제부터는 자기자신을 믿으라고 말한다.

– 3년후 –

안나는 올렉사건으로 조사실에 앉아서 담배를 피우며 기다리고 있다. CIA의 레너드 밀러(킬리언 머피)는 동료에게 안나가 1시간동안 뭘했는지, 불안해하지는 않았는지 묻는다. 동료는 담배만 피고 있다고 말한다.

레너드가 조사실로 들어가 안나의 파일을 보면서 질문을 한다. 모스크바에서 마트료시카 인형을 팔다가 6개월만에 톱모델이 되었다며 대단하다고 말한다. 레너드는 안나와 올렉은 어떤 관계였는지 묻는다. 안나는 올렉이 자신에게 추파를 던졌다고 말한다. 레너드는 올렉을 언제 마지막으로 만났는지 묻는다. 안나는 지난주라고 말한다.

그러자 레너드는 외부 카메라 영상을 보여주면서 안나가 호텔에 있었던것을 안다고 말한다. 안나는 호텔 라운지에서 올렉을 기다렸는데 나타나지 않았다고 말한다. 레너드는 호텔에서 이상한것을 보지 못했는지 묻는다. 안나는 못봤다고 말한다. 레너드는 알았다면서 당분간 파리에 있으니 자주 보자고 말한뒤 일어난다.

– 6개월 전 –

알렉스는 올가(헬렌 미렌)에게 안나의 파일을 보여준다. 올가는 고등교육도 못 받았고 써먹을데가 없다고 말한다. 알렉스는 안나가 사격, 연기, 체스도 모두 1등이었다고 말한다. 올가는 우리가 찾는 물건이 아니라고 말한다. 올가가 책에 대해 얘기를 하자 안나는 책구절을 줄줄 이야기 한다. 올가는 뜻밖이라는 표정을 지으며, 시범적으로 한번 써보겠다고 말한다.

올가는 안나에게 사진을 주면서 레스토랑 뒤쪽 테이블에 있는 남자를 제거하고 휴대폰을 가져오라고는 임무를 준다. 올가가 총을 건네주면서 5분을 주겠다고 말한다. 안나는 총을 받은뒤 레스토랑 안으로 들어간다. 레스토랑 직원이 어떻게 왔는지 묻자 안나는 일행을 찾고 있다고 말하면서 걸어간다.

안나는 사진속 남자를 발견하고 총을 꺼내 방아쇠를 당긴다. 그런데 장전되어 있지 않은 총이었다. 남자의 경호원들이 안나를 막으려 공격한다. 안나는 경호원들을 제압하면서 총을 빼앗아 총을 쏜다. 레스토랑은 아수라장이 되고, 안나는 경호원들과 격투를 벌인다. 뒷문에서 기다리던 올가는 알렉스에게 3분이 지났다고 말한다.

안나는 표적이 보이지 않자 남자가 앉아 있던 테이블 아래를 확인한다. 그때 숨어있던 남자가 안나를 공격한다. 안나는 바닥에 떨어진 포크로 남자를 공격하여 제거한다.

올가는 시계를 보며 5분이 다 되었으니 그만 가자고 말한다. 알렉스가 5분만에 임무를 완수할 시간이 안된다면서 1분 더 기다려 보자고 말한다. 잠시뒤 올가는 1분이 지났으니 그만 가자고 말한다. 안나가 남자의 핸드폰을 챙겨 밖으로 나오는데 뒷문에서 기다리던 자동차는 떠나버린다.

안나는 사무실로 찾아와 올가에게 핸드폰을 책상위에 올려 놓는다. 올가는 5분을 줬는데 5시간이나 걸렸다고 말한다. 안나는 장전도 안된 총이 었다고 말한다. 올가는 확인안한 안나의 잘못이라며, 위기는 예고 없이 찾아온다고 말한다.

올가는 안나를 데리고 아파트로 이동한다. 올가는 파일철을 건네주면서 준비기간은 14일이니 영리하게 행동하라고 말한다. 알렉스가 안나에게 전화해서 새집은 어떠냐며 저녁 같이 먹자고 말한다. 안나는 저녁은 좋지만 올가가 파일을 잔뜩 주고 갔다고 말한다. 알렉스가 저녁은 나중에 먹자며 공부하라고 말한다.

존은 호텔 라운지에서 얘기를 나눈다. 존은 출장 올때마다 모델 5~6명은 찾아야 한다면서, 180cm의 독특한 느낌의 미녀가 있어야한다고 말한다. 존을 미행하면서 감시하고 있던 올가는 안나에게 5분후에 시장으로 갈 것이라고 알려준다. 안나는 인형가게 앞에 앉아 준비 하고있다. 현장에 있던 요원들은 존이 다른길로 가려한다고 말한다. 올가는 길을 막으라고 지시한다. 올가는 잠시뒤 존이 안나와 만난것을 확인하고 출발한다.

올가는 요원들에게 안나의 에이전시와 숙소를 확인하라고 말한다. 요원들은 에이전시도 이상이 없고, 숙소는 여자 5명이 함께 산다고 말한다.

올가는 안나를 만나 파일철을 주면서 다음달에 타깃이 도착할거라고 알려준다. 안나는 파티에서 올렉을 만나 얘기를 나누고, 올가는 감시카메라로 그 모습을 지켜본다. 안나는 호텔에서 올렉을 제거하고 가방에 있는 서류들을 챙긴다. 방앞을 지키던 경호원이 소리를 듣고 들어오자 제거한뒤에 방으로 옮긴다. 방을 빠져나온 안나는 자신과 같은 모습을 여자를 만난뒤 화장실로 이동해서 변장을 한다. 안나는 호텔 통제실에 들어가 직원들을 제거하고 녹화된 영상을 가지고 떠난다.

CIA조사를 받은 안나는 올가에게 상황을 보고한다. 안나는 호텔 외부에설치된 카메라에 나오는 모습지 찍혔다고 말한다. 올가는 안나에게 무슨말을 했는지 묻는다. 안나는 자신의 얘기를 듣고 그냥 보내줬다고 말한다. 올가는 이상하게 생각하면서 또 다시 묻는다. 안나가 자신이 거짓말을 잘했다고 말한다.

올가는 안나에게 일요일까지 조용히 집에서 쉬다가 모스크바로 돌아오라고 말한다. 알렉스가 안나를 찾아온다. 안나와 알렉스는 서로 키스를 하면서 옷을 벗는다.

바실리에프는 안나의 파일을 보면서 부모나 가족도 없고, 약점이 없어서 언제 배신할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안나는 지난 2년간 27명을 제거했는데 5년이 되면 떠날수 있는지 묻는다. 바실리에프는 총을 겨누면서 여기를 떠나는 방법은 죽는것 뿐이라며 덤빌 생각하지 말라고 말한다. 바실리에프가 체스로 덤비는 것은 괜찮다면서 한번 하자고 말한다. 안나는 나중에 체스를 하겠다고 말한다.

안나는 다시 파리로 돌아온다. 모드는 우리 집이 생겼다면서 즐거워 한다. 모드는 안나에게 뭘하고 싶은지 묻는다. 안나는 산책을 하고 싶다고 말한다. 모드는 안나에게 모스크바에서 가족과 보낸 일주일은 어땠는지 묻는다. 안나는 대단했다고 말한다. 모드는 안나가 산책하는 동안에 저녁을 준비하겠다고 말한다.

안나는 산책을 하면서 핸드폰을 빌려 알렉스에게 전화를 한다. 알렉스는 안나에게 새집은 어떤지 묻는다. 안나는 좋다고 말한다. 알렉스는 안나에게 바실리에프에게 휘둘리지 말라고 말한다. 안나는 자신이 자유를 찾을 기회가 왔을때 자신의 편이 되어줄 수 있는지 묻는다. 알렉스는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말한다. 알렉스는 안나가 힘든 시기라는 것을 안다면서 어제나 옆에 있겠다고 말한다.

밀라노에서 화보 촬영을 하고 있다. 안나는 시계를 보면서 5시에는 가야한다고 말한다. 관계자는 1시간이면 끝날거라고 말한다. 시간은 흐르고 사진작가는 모델에게 움직이지 말라고 말한뒤 전화를 받는다. 화가난 안나가 더는 못하겠다면서 카메라를 들고 사진작가에게 다가간다. 안나는 사진작가를 때려 눕힌뒤 웃으라고 말한뒤 사진을 찍는다. 안나는 여러번 사진을 찍은뒤 촬영이 끝났다고 말하며 나가버린다.

안나는 요원들이 기다리는 차에 올라탄다. 요원들은 안나가 1시간이나 늦었고 올가가 10번이나 전화를 했다고 말한다. 안나가 호텔에 도착하고 올가는 안나에게 지원이 없으니 표적을 처리하고 서류가방과 열쇠를 챙겨서 나오라고 말한다. 안나는 호텔방으로 들어가 욕실로 이동한다. 안나는 총을 쏜뒤 가방을 들고 호텔방을 나온다.

올가는 안나에게 12분이나 걸렸다고 말한다. 안나는 너무 비협조적이었다며 둘러댄다. 올가는 손목에 있던 시계도 떨어뜨리고 왔고, 손가락도 안가져 왔다면서 다시 가서 가져오라고 말한다. 안나는 다시 호텔방으로 이동해서 손가락을 가져온다. 안나는 눈물을 흘리면서 너무 지긋지긋하다고 말한다. 올가는 일주일 휴가를 줄테니 쉬라고 말한다.

일주일뒤 안나가 휴가에서 돌아오자 올가는 또다시 일을 하자고 말한다. 안나는 또다시 모델을 하면서 임무를 수행한다. 올가는 안나에게 다음주에 보스가 찾으니 모스크바로 돌아오라고 말한다.

알렉스와 올가는 비품실에서 하고 있다. 알렉스는 정말 필요했던 거라고 말한다. 그러자 올가고 하고싶었다고 말한다. 알렉스가 먼저 나간뒤 복도에서 안나를 기다린다. 안나는 준비를 마치고 밖으로 나온다.

안나는 바실리에프와 체스를 두고 있다. 안나는 체크 메이트가 되자 바실리에프를 총으로 쏜다.

– 6개월전 –

안나가 표적대상을 향해 총을 쏘지만 아무도 쓰러지지 않는다. 그때 CIA요원들이 몰려나와 안나를 체포한다. 레너드는 안나에게 자기말처럼 또 본다고 말한다. 레너드는 너무 길어지면 저쪽에서 눈치챌테니 5분 안에 거래를 하자고 말한다.

레너드는 방법이 두개 있다고 말한다. 첫번째, 올렉 살인범으로 체포하거 제거하는 것이고, 두번째는 우리에게 협조하고 3년간 일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안나는 우리쪽이 자신에게 제안했던것 처럼 역겹다며 차라리 죽이라고 말한다.

레너드는 안나에게 원하는게 무엇인지 묻는다. 안나는 자우와 보호를 원한다고 말한다. 안나는 1년안에 탄로가 나서 안된다고 말한다.

레너드는 알았다면서 안나에게 어디로 가기를 원하는지 묻는다. 안나는 하와이로 가고싶다고 말한다. 안나는 자신을 어떻게 찾았는지 묻는다. 레너드는 안나가 가방을 드는 방식을 보고 찾았다고 말한다. 레너드는 앞으로 미국에서 안나를 보호할 것이라고 말한다.

안나는 가방을 가지고 올가가 있는 곳으로 돌아온다. 올가는 12분이나 걸렸고, 손가락도 안가져왔으니 다시 가져오라고 말한다. 안나는 호텔방으로 돌아가 레너드에게 손가락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안나는 자신의 방식대로 하지 않으면 올가가 의심할거라고 말한다. 레너드는 잠시 고민을 하다 가져가라고 말한다.

안나와 모드는 하와이에서 휴가를 보낸다. 모드가 호텔방으로 돌아가자, 안나는 레너드를 찾아간다. 레너드는 감시를 피해 옷장안으로 들어가 안나와 대화를 나눈다.

안나는 왜 이곳에 왔냐면서 위기는 예고 없이 온다고 말한다. 레너드는 휴가차 안나와 저녁식사 하려고 왔다고 말한다. 안나는 1년 후에 자신을 풀어줄 것인지 묻는다. 레너드는 벌써 하와이에 집도 알아보고 있다고 말한다. 레너드가 자신은 아버지가 군인이라서 하와이에서 나고 자랐다고 말한다. 레너드는 안나에게 필요하면 찾아오라고 말한다.

안나는 모드와 저녁식사를 하고 있다. 모드는 드디어 집지을 돈을 모았다면서 직접 집을 짓겠다고 말한다. 모드는 아버지가 목수였다면서 얘기를한다. 모드는 안나가 딴생각을 하는것을 보고 얘기를 들었는지 묻는다. 안나가 하나도 못들었다고 하자 모드는 일어나 방으로 돌아간다. 잠시뒤 올가의 전화가 걸려온다. 올가는 안나에게 휴가는 어떤지 묻는다. 안나는 지금 자신을 감시하는 것인지 묻는다. 올가는 그게 우리의 일이라고 말한다.

안나는 모드가 잠이들자 레너드의 방으로 찾아온다. 안나는 같이 저녁 먹기는 틀렸으니 잠이나 자자고 말한다.

레너드와 안나가 키스를 한뒤에 침대로 간다. 레너드는 요원에게 안나가 무엇을 하는지 묻는다. 요원이 잠을 자고 있다고 말하자 철수하라고 말한다. 레너드는 커튼을 닫고 안나에게 모스크바로 돌아가면 해줄일이 있다고 말한다.

레너드가 서로의 조직이 공생관계로 지내고 있었는데 바실리에프가 나타나면서 관계가 틀어졌다고 말한다. 레너드는 5년전 모스크바에서 하루만에 요원 9명을 잃었는데, 바실리에프가 지령을 내린것이라고 말한다. 레너드는 그 후 3년이나 준비한 작전이라면서 해낼 사람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레너드는 작전이 성공한다면 조기퇴직할 서류도 준비해 두었다고 말한다. 안나는 하겠다고 말한다. 안나는 레너드에게 모스크바에 올것인지 묻는다. 레너드가 자신이 직접 탈출시켜줘야 안심이 될것 같다고 말한다.

안나는 비품실에서 알렉스와 한뒤에 숨겨져 있는 총을 찾는다. 안나는 바실리에프와 체스를 두면서 체크메이트가 되자 총을 꺼내 쏜다. 알렉스는 안나에게 절대 살아서 나갈수 없다고 말한다. 안나는 알렉스에게 주사를 놓고 잠재운뒤 바실리에프 컴퓨터를 확인한다. 안나는 책상 서랍에 있는 바실리에프 총을 챙긴뒤 사무실을 나와 이동한다.

레너드가 건물 앞에서 기다리고 있다. 경비병이 이곳은 정차금지 구역이라며 떠나라고 말한다. 운전자는 외교관 차량이라며 문제만들지 말고 돌아가라고 말한다.

잠에서 깨어난 알렉스가 기어간뒤 바실리에프 책상에 있는 비서 호출버튼을 누른다. 비서는 바실리에프가 죽은 것을 확인하고 상황을 알리고, 건물 내부에서는 경보가 발령이 된다. 안나는 자신을 공격하는 군인들을 제거하면서 이동한다.

경비병은 20미터 뒤로 물러나라고 말한다. 그러자 레너드는 저 문으로 CIA담당자가 나오면 해결된다고 말한다. 상황이 전파되자 레너드는 그만 출발하자고 말한다.

파리로 돌아온 레너드는 모드의 집으로 찾아간다. 레너드는 모드에게 놀라게 해서 미안하다면서, 최근에 안나를 본적이 있는지 묻는다. 모드는 없다고 말한다. 레너드는 안나에게서 연락이 오면 바로 자신에게 알려달라고 말한뒤 돌아간다.

– 뉴욕 –

요원들은 레너드에게 괜찮은 작전이었다며 축하한다. 요원들이 안나는 살지 못했을 거라고 말한다. 살았더라도 시베리아 수용소로 갔을 거라고 말한다. 잠시뒤 레너드는 월요일 파리 공원에서 만나자는 안나의 메시지를 받는다.

– 파리 –

레너드는 안나와 약속한 공원에 도착한다. 레너드는 요원들에게 너무 티가 나니까 물러나 있으라고 말한다. 약속장소에는 알렉스도 안나를 기다리고 있고, 올가는 카메라로 보고 있다. 레너드는 알렉스를 알아보고 주위에 KGB요원들이 있는것을 확인한다. 레너드는 요원에게 자신을 빼내달라고 말한다. 무장한 병력이 공원으로 이동하는데, 안나가 나타난다. 레너드는 안나가 나타났다며 기다리라고 말한다.

안나는 알렉스에게 다가가 키스를 한다. 알렉스는 안나를 죽일거라고 말한다. 안나는 얘기부터 하자며 알렉스의 손을 잡고 레너드가 있는 곳으로 데리고 온다. 안나는 마트료시카 인형을 좋아했다고 말한다. 자신의 안에 또다른 자신은 어떤 모습일지 궁금하다고 말한다.

안나는 KGB에서 빼돌린 데이터와 CIA에서 빼돌린 데이터를 꺼내놓는다. 안나는 각자의 물건을 가지고 정상으로 돌아가자고 말한다. 레너드는 안나에게 행운을 빈다면서 하드디스크를 챙긴다.

알렉스가 6개월뒤면 이 정보들은 쓸모없어진다고 말한다. 안나는 알렉스에게 자신이 빠져나갈 길이 있으면 도와주기로 하지 않았는지 묻는다. 알렉스는 도와주겠다고 하지 않았고 최선을 다하겠다 했다고 말한다. 알렉스는 USB를 챙긴뒤, 안나에게 마음이 바뀌면 가족을 다시 찾아오라고 말한다.

안나는 두사람을 떠나 걸어간다. 올가는 부하에게 계속 영상을 찍으라고 지시한뒤에 밖으로 나간다. 올가는 안나를 부른뒤에 총을 쏜다. 총소리가 들리자 레너드와 알렉스는 총을 서로에게 겨눈다. 레너드는 안나를 도울 수 있게 해달라고 말한다. 잠시뒤 무장병력이 현장에 도착하고 레너드를 둘러싸면서 현장을 빠져나간다.

– 3개월전 –

올가는 안나를 기다리고 있다. 안나가 차에 올라타자 올가는 운전사에게 커피를 사오라고 시킨다. 올가는 12분이 걸린날 미국인에게 잡힌것을 알고 있다고 말한다. 올가는 그때 안나의 손목에 수갑자국이 남아 있었다고 말한다. 올가가 지금 당장은 자신만 알고 있을 것이니 미국의 계획을 자기에게 보고하라고 말한다.

안나는 미국에서 바실리에프를 죽이려 한다고 말한다. 올가는 안나에게 가장 원하는게 무엇인지 묻는다. 올가는 자신이 시키는데로 하면 자유를 줄것이라고 말한다.

안나는 바실리에프를 제거하고 건물을 빠져나온뒤 올가의 차를 타고 빠져나간다.

공원에서 총을 맞은 안나는 재빨리 나무숲 사이로 숨은뒤 똑같은 옷을 입은 여자를 밀어 놓고 사라진다. 레너드는 카메라로 안나의 얼굴을 확인하려는데 현지 경찰이 도착하여 얼굴을 가린다. 안나는 지하관로에 숨겨두었던 가방에서 옷을 찾은뒤 갈아입고, 빠져나간다.

올가는 국장이 되어 사무실을 옮긴다. 올가는 국장자리에 앉아서 안나 파일을 열어본다. 안나 파일에 새로운 영상메시지가 있다. 올가는 영상을 재생해 본다.

안나는 그동안 많은 것을 배웠다고 말한다. 안나는 바실리에프가 죽으면 올가가 차기 국장이 될것이고, 자신의 파일을 안지울것을 알고 있다고 말한다. 안나는 올가와 자신이 나눈 대화를 촬영한 영상이 있다면서 파일을 지워달라고 말한다. 올가가 안나의 파일을 삭제하면서 영화는 끝난다.

[사진 출처] 영화 안나(Anna)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안나(Anna)의 후기를 마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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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나 (ANNA) 리뷰 및 결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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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NA, 2019

출처 – https://images.app.goo.gl/TXEGhBt9KxXjAQN88

1. 간략한 줄거리

러시아출신 모델이자 킬러 스파이인 안나가 펼치는 액션.

2. 주목해야할 장면

1) 안나 인생의 터닝포인트

안나는 부모님을 잃고 하루살이 남자친구와 살게 된다. 정신적, 육체적 고통을 받으며 인생의 바닥을 치던 중 KGB 요원 알렉스를 만나게 되고 KGB의 킬러가 된다. 알렉스를 만날 수 없었다면? 말그대로 하루살이 인생을 살며 약을 하다가 인생을 종쳤을 뻔. 안나의 새로운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되도록 도와준 조력자는 바로 알렉스였다.

출처 – https://www.vulture.com/

2) 파리 톱모델

모델을 캐스팅하기 위해 러시아에 온 캐스팅 디렉터. 러시아 인형을 판매하는 안나를 발견하고 바로 모델로 캐시팅하게 된다. 그러나 이것 파리에서 누군가를 죽이기 위한 작전의 시작이었다. 어쨌든 파리로 날아가 모델 일을 시작한 안나. (실제로 안나역인 사샤의 본업은 모델) 화려한 스포트라이트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끊임없이 옷을 갈아입는 사샤. 화려하면서도 어두운 모델의 인생을 잠시나마 보여준다.

3) CIA 레너드

한 인물을 죽이고 의심을 받게 된 사샤. 이후 잠시 만난 레너드는 다시 만날 것이라며 별뜻없이 말을 흘렸지만 바하마에서 휴가를 즐기던 사샤를 다시 만난다. 강렬할 이끌림을 받은 두 사람은 서로 좋아하는 관계로 발전. (누가 진심인지는 모르겠음) 매번 악역이었던 킬리언 머피의 달달구리한 눈빛과 대사는 최고였다

4) 자유에 대한 열망

미션을 전달 받으면 계속 누군가를 죽여야 하는 안나. 누구라도 정신병 걸리게 생긴 답답한 환경에 5년만 지나면 자유일 것이라 생각했는 데 그것이 아니었다는 것을 깨달게 된다. 결국 더 자유를 추구하게 되고 어쩌다 걸린 CIA요원에게 자유를 목적으로 도와줄 것을 요구하게 된다. 영화내내 자유를 원한다는 안나, 그녀에겐 도대체 자유란 어떤 자유였을까

3. (여러분이 궁금해하실) 간략한 결말

안나-CIA 이렇게 편먹는 줄 알았는데 올가에게 들켜버린다. 결국 안나는 안나-올가 형태로 미션을 진행하게 된다. 그리고 올가의 미션대로 바실리에프를 죽여버리고 도망가게 된 안나는 다시 CIA요원인 레너드를 공원에서 만나자고 부른다. 이를 알게 된 KGB와 알렉스역시 그녀를 만나러 간다. 그렇게 두명의 남자를 앉히고 본인의 가족은 두명이라는 이상한 말을 남긴 후 떠난다. 그러다 올가에게 총을 맞게 된 안나(방탄조끼 착용하고 있었고 안나를 도망가게 해줄려고 의도한 것) 그리고 안나와 안나와 비슷하게 생긴 여자를 교체한 후 안나는 자유를 위해 종적을 감춘다.

4. 내 맘대로 감상평

남자들 버리고 자기 인생 찾은거 최고!! 그리고 얼굴도 너무 예쁘고 모델같은 몸매에 같은 여자가 봐도 너무 예쁘고 매력적이었다. 안나 액션도 너무 좋았으나 영화 자체에 이상한 설정이 많아서 조금 비현실적이었다. 자신을 지켜줄 사람이 없다는 것을 깨닫고 이성적으로 행동하고 본인만의 인생을 찾는 안나가 멋져보였다. + 근데 영화 자체가 예쁜 여자에게 홀린 남자들..ㅎㅎ너무 뻔하고 뻔해서 어이없었다. 그리고 그렇게 말랐는데 덩치큰 남자들을 상대한다는 것도 굉장히 비현실적

추천타겟

1. 킬리언머피를 좋아하는 사람들

2. 모델+스파이물을 좋아하는 사람

3. 뤽 배송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

ANNA,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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뤽 베송, 사샤 루스, 킬리언 머피, 루크 에반스

이번 영화 후기는 액션·스릴러 장르의 영화 《안나》입니다. 미국과 러시아 등을 배경으로 정보기관 요원이 등장하므로, 첩보 영화라고 할 수도 있겠네요.

이 영화 포스팅을 하고 싶었던 이유는, 그동안 봐왔던 흔하디흔한 액션·스릴러 첩보 영화와는 다른 점이 있기 때문인데요. 첫 번째로, 영화에서 가장 핵심 인물이 여자입니다. 여러 국가를 오가며 킬러 임무를 하는 주체가 ‘안나’라는 여성입니다.

여기까지는 흔치 않지만, 간혹 있는 경우이긴 하죠. 첩보 영화에도 여자 캐릭터가 주인공인 영화가 몇몇 있으니 말입니다. 그런데 두 번째 경우는 흔치 않습니다. 영화 《안나》는 미국 중앙정보국(Central Intelligence Agency, CIA )과 러시아의 옛 소련 시절 국가보안위원회인 KGB가 등장합니다. 할리우드의 첩보 영화에서 자주 볼 수 있는 구도이긴 하죠.

그런데 여기서 주목할 만한 점이 있는 데요. 이 영화는 특정 국가나 조직에 초점이 맞춰져 있지 않습니다. 영화 《안나》는 미국 CIA나 소련의 KGB의 관점이 아닌 자연인 ‘안나’, 즉 ‘사람’에 초점을 둔 영화인데요. 바로 이 점이, 다른 첩보 영화들과는 확연히 다른 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할리우드 첩보 영화들은 미국의 관점에서 체제 경쟁국인 소련(러시아)을 묘사하죠. 그 결과, 미국 CIA 요원이 주인공이 될 수밖에 없고 KGB나 러시아 정보기관 요원은 악역을 맡게 되죠. 물론 100퍼센트 다 그런 것은 아니지만, 상당수 영화가 이러한 구도로 전개되는 것은 사실이니까요.

소련 출신인 ‘안나’는 어렸을 때 교통사고로 부모님을 모두 잃게 되는데요. 이후, 약쟁이 남자친구를 만나게 되고 본인 스스로도 ‘시궁창’이라 할 만큼 고달픈 삶을 살아가게 됩니다. ‘안나’는 시궁창 같은 삶에서 벗어나기 위해 해군에 지원하게 되는데요. 바로 이 결정이 그녀의 인생을 바꿔놓습니다.

머지않은 미래, ‘안나’는 화창한 오후, 프랑스 파리의 한 공원에서 두 남자와 마주하게 됩니다. 한쪽은 KGB 요원, 한쪽은 CIA 요원이죠.

거대하게 집단화된 인간은 체제를 갖추고 국가를 형성합니다. 그리고 다시 그 국가를 존속하기 위해 인간은 체제에 귀속됩니다. 미국과 소련. 두 거대 국가와 각각의 체제를 지키기 위한 정보기관. 그리고 한 인간. 이들이 한 테이블에 모여 앉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 테이블에 앉아 있는 사람들이 내 유일한 가족이야.”

‘안나’는 이 말을 끝으로 테이블을 떠납니다.

이 영화의 특징 중, 마지막 세 번째는 특이한 연출 기법입니다. 영화 《안나》는 매우 흥미로운 ‘시점 이동’을 하는 데요. 포스팅 초반에 언급한 ‘KGB’라는 호칭에서 알 수 있듯이, 영화 《안나》는 과거 시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KGB는 지금의 러시아가 소련으로 불렸을 때의 국가보안위원회 즉, 소련의 첩보기관인데요. 영화 《안나》의 첫 장면은 1985년 모스크바에서 시작됩니다. 85년 겨울, 모스크바에서 신분을 위장해 잠입해있던 CIA 요원 6명이 KGB에 의해 같은 날에 모두 제거됩니다.

영화는 그로부터 5년 후인 1990년 모스크바에서 다시 본격적으로 시작되는데요. 이런 ‘시점 이동’을 통해, 앞서 진지했던 상황과는 전혀 다른 모습으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프랑스 모델 에이전시의 스카우터가 모델 발굴을 위해 모스크바에 머물게 되는데요. 스카우터는 모스크바의 한 시장을 찾아 탑모델이 될 숨은 진주를 찾아 헤맵니다.

스카우터는 시장에서 물건을 팔던 한 미녀를 발견합니다. 아름다운 외모를 가진 그녀는 스카우터의 제안을 받아 파리에서 모델로 활동하게 되는데, 그녀의 이름이 바로 ‘안나’입니다.

앞서 말했다시피, 이 영화는 흥미로운 ‘시점 이동’을 하는데, 바로 이 ‘안나’의 시점에서 여러 번의 시간 이동을 하게 됩니다. 시간 이동이라는 게, SF 장르 같은 시간 이동이 아니라, ‘6개월 전’ 이런 식의 문구를 통해 시점을 거슬러 올라가는 방식으로 전개됩니다.

주요 사건과 시점 이동을 연계해서 언급하게 되면 영화 전체를 다 드러내는 스포일러가 될 수 있어서 조심스러운데요. 쉽게 말해서, 여느 영화처럼 시간 흐름에 따라 전개되지만, 여러 차례에 걸쳐 과거 시점으로 되돌리면서 앞으로 전개되는 방식입니다.

(예, 1985년 → ‘5년 후’ → 전개 → ‘3년 전’ → ‘3년 후’ → 전개 → ‘6개월 전’ → 전개 → ‘6개월 전’ → 전개)

글로 표현하니 좀 복잡한 것 같지만, 실제 영화를 보면 전혀 어렵지 않고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흘러갑니다. 이렇게 시점 이동이 있지만, 이해하는데 조금의 어려움도 없이 쉽게 따라갈 수 있도록 연출했는데요. 바로 이런 점이, 이 영화의 평점을 높게 주고 싶은 이유 중 하나입니다.

마지막으로, 이 영화의 감독과 배우들에 대해 말씀드릴 텐데요. 감독과 배우 모두 우리나라에서도 많이 알려진 인물들입니다. 영화 《안나》의 감독은 ‘뤽 베송’인데요.

‘뤽 베송’ 감독은 한국 배우 최민식이 주연으로 참여한 영화 《루시(2014)》의 감독이기도 합니다. 《발레리안: 천 개 행성의 도시(2017)》로도 한국팬들과 직접 만난 적이 있네요. ‘뤽 베송’ 감독은 이 밖에도 《레옹(1994)》, 《제5원소(1997)》 등 수많은 흥행작을 남긴 감독인 동시에, 《택시》와 《트랜스포터》 그리고 리암 니슨 주연의 《테이큰》 등 유명한 ‘시리즈 영화’의 시리즈 전체 시나리오를 쓴 각본가이기도 합니다.

영화 《안나》의 주연 배우인 ‘킬리언 머피’도 익숙한 얼굴인데요.

일단, 좀비 영화 팬이라면, 누구나 봤을 법한 《28일 후(2002)》의 주연 배우였습니다. 이때만 해도 이렇게 세계적으로 유명한 배우가 될 줄은 몰랐겠죠. 이후, 《배트맨 비긴즈(2005)》, 《앤트로포이드(2015)》, 《덩케르크(2017)》 등의 작품에서 주연을 맡았습니다.

근데 저는 ‘킬리언 머피’ 주연 영화 중, 앞선 액션 영화보다 《나이트 플라이트(2005)》라는 스릴러 영화가 가장 재미있더라고요. 비행기 안이 영화의 주된 배경인데, 굉장히 독특한 소재의 영화입니다.

다음은 ‘루크 에반스’입니다. 영화 《안나》의 또 다른 주연 배우인 ‘루크 에반스’도 《분노의 질주》 시리즈 중 하나라도 봤다면 낯익은 얼굴이겠죠. 그 밖에도 《호빗 : 스마우그의 폐허(2013)》, 《드라큘라: 전설의 시작(2014)》, 《미녀와 야수(2017)》 등 판타지 작품에서도 주연을 맡았습니다.

저는 판타지 장르를 잘 안 봐서 위의 영화 중에서는 《분노의 질주》에서 ‘루크 에반스’를 본 게 전부네요. 그리고 위에 영화보다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영화인데, 《걸 온 더 트레인(2017)》이라는 ‘루크 에반스’ 출연의 미스터리 영화를 재미있게 봤습니다.

끝으로, ‘안나’ 역을 맡은 ‘사샤 루스’인데요. ‘사샤 루스’는 위에 사진에서도 느껴지듯이, 실제 러시아 출신의 모델입니다. 영화 경력은, ‘뤽 베송’ 감독의 2017년 영화 《발레리안: 천 개 행성의 도시》에서 단역을 맡은 것이 전부지만, 모델로서는 샤넬, 크리스챤 디올, 발렌티노, 프로엔자슐러, 보테가 베네타 등의 광고 및 패션쇼에 참여한 탑모델입니다.

지금까지 영화 《안나》의 특징 세 가지와 함께, 감독과 주연 배우들에 대해 알아봤는 데요, 이것으로 저의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글을 마무리하면서 문득 떠오른 건데, ‘뤽 베송’ 감독이 각본에 이어 직접 연출까지 맡은 영화들은 공통점이 있네요.

《제5원소》에서 ‘밀라 요보비치’, 《루시》에서 ‘스칼렛 요한슨’, 이번 《안나》에서는 ‘사샤 루스’. 이렇게 여배우를 핵심 인물로 앞세워 화려한 액션을 선보였네요.

아무튼, 색다른 액션·스릴러 첩보영화를 보고 싶다면 《안나》 추천합니다. 물론, 감상은 주관적인 것이니 다른 평가도 나올 수 있겠지만, 저는 재미있게 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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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안나 카레니나 줄거리 결말 원작 해석 – 톨스토이 첫문장 법칙

[영화 안나 카레니나 줄거리 결말 원작 해석 – 톨스토이 첫문장 법칙]

영화 줄거리 원작은 톨스토이의 장편 소설입니다. 톨스토이는 첫 문장에서 행복한 가정과 불행한 가정의 이유를 말합니다. 만약 이 줄거리처럼 드라마를 만든다면 그저 악장 불륜 드라마가 될 것이겠지만, 톨스토이는 행복의 조건을 진지하게 관찰하므로써 명작으로 승화시켰습니다.

2012년 조 라이트 감독, 키이라 나이틀리, 아론 존슨, 도널 글리슨, 알리시아 비칸데르 주연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이 글은 영화 안나 카레니나, 줄거리, 결말, 원작, 해석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안나 카레니나 – 불륜의 시작

1870년대의 러시아. 안나 카레니나(키이라 나이틀리)는 상트페테르부르크의 귀부인이었습니다. 당시 상트페테르부르크는 러시아 제국의 서울이었고, 그녀의 남편 카레닌(주드 로)는 정치 고위층이었습니다. 아들도 잘 크고 돈까지 많았으니, 남이 볼 때 안나는 남부러울 것이 없는 부인입니다.

그러던 어느 날, 안나는 모스크바로 떠나는 기차에 올랐습니다. 오빠 오블론스키(매튜 맥퍼딘)의 아내를 위로하기 위해서입니다. 오빠가 바람을 피웠기 때문에 안나는 올케를 보살펴 줄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 것입니다.

(안나 역의 키이라 나이틀리 / ⓒ 영화 안나 카레니나 줄거리 결말 원작 해석 – 톨스토이 첫문장 법칙)

안나의 올케는 자식 때문에 이혼도 못 하고 괴로워했습니다. 다행히도 안나 카레니나가 여자끼리의 마음으로 올케를 이해했으므로, 친절하게 대했고 안정도 갖도록 도왔습니다.

이제부터는 줄거리가 좀 복잡해지는데, 올케의 여동생 키티(알리시아 비칸데르)가 등장합니다. 그녀는 모스크바의 사교계에서 인기 있는 여자였습니다. 많은 남자가 그녀에게 접근했었고, 그중에 가장 잘생긴 장교 브론스키(아론 존슨)와 교제를 하고 있었습니다. 한편 안나의 오빠에게는 레빈(도널 글리슨)이라는 친구가 있었는데, 키티를 본 후 사랑에 빠져버렸습니다.

레빈은 키티에게 청혼을 했지만, 이미 사귀는 사람이 있는 키티는 냉정하게 거절해버렸습니다. 상처받은 레빈은 시골로 내려갑니다.

그 후, 키티는 안나에게 애인을 보여 주고 싶어서 함께 무도회에 가자고 제안합니다. 그리고 무도회 장면… 안나 카레니나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화려한 사교계의 여성이었으므로, 무도회 참석자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았습니다. 그중에는 브론스키도 있었습니다. 젊고 잘생긴 브론스키는 안나에게 접근해 왔습니다. 안나가 처음부터 넘어간 것은 아니지만, 계속된 브론스키의 접근에 결국 그와 사귀기 시작합니다.

(19세기 러시아의 모습이 느껴지는 배경 / ⓒ 영화 안나 카레니나 결말 줄거리 원작 톨스토이 첫문장 법칙 해석)

안나 카레니나는 브론스키와의 사랑에 빠져버리고, 언니의 시누에게 애인을 빼앗긴 키티는 실연의 상처를 받았습니다. 이때 시골에 갔던 레빈이 다시 키티를 찾아와서 청혼했습니다.

레빈의 사랑은 성공하고 키티를 아내로 맞게 됩니다. 여기서 키티는 살뜰하고 처신을 잘하는 여자로 나옵니다. 레빈의 형은 알코올 중독자에다가 매춘부와 놀아나다가 병까지 얻은 사람입니다. 하지만 현명한 키티는 레빈의 형에게도 잘해주고 안정적인 가정을 만들어냅니다. 그렇게 해서 실연의 아픔을 가진 레빈과 키티는 행복하게 삽니다.

(상처받는 키티 알리시아 비칸데르 / ⓒ 영화 안나 카레니나 줄거리 결말 원작 해석 – 톨스토이 첫문장 법칙)

안나 카레니나 – 줄거리 결말

잘생긴 브론스키를 차지한 안나(키이라 나이틀리)에게는 나쁜 소문이 따라붙었습니다. 상트페테르부르크에 남편과 아이까지 있는 여자가 올케의 동생이 사귀는 남자를 차지했다는 얘기입니다.

사실 당시 러시아 상류층은 남몰래 정부를 하나씩 두고 있었기 때문에 어차피 마찬가지인 상황이지만, 안나 카레니나는 숨기지도 않고 남자와 놀아났기 때문에 욕을 먹은 것입니다. 그녀는 마침내 임신까지 하고, 이 사실을 상트페테르부르크의 남편도 알게 되었습니다. 여기까지만 줄거리를 보면 이혼은 당연한 수순인 듯이 보입니다.

(브론스키 백작의 아론 존슨 / ⓒ 영화 안나 카레니나 결말 줄거리 원작 톨스토이 첫문장 법칙 해석)

하지만 그녀의 남편 카레닌(주드 로)은 좀 달랐습니다. 그냥 이혼을 해버리면 안나가 낳은 아이가 사생아가 되어버리기 때문에 불쌍한 생각이 든 것입니다. 남편은 아이를 양자로 받을 테니 가정을 유지하자고 제의했습니다.

그러나 안나 카레니나는 완전히 브론스키(아론 존슨)에게 미쳐 있었고, 아이를 낳자마자 그와 도망가버렸습니다. 남편의 돈을 들고 나가서 브론스키와 호화롭게 살며 불륜을 즐겼습니다.

안나는 브론스키를 정말 좋아했지만, 그만큼 점점 집착도 강해졌습니다. 처음의 불륜은 즐거웠지만 간섭이 계속되자 브론스키는 싫증이 나기 시작합니다. 안나에게서 마음이 멀어진 브론스키는 또 다른 여자에게 빠져버렸습니다. 결국 안나와 브론스키는 결별하게 됩니다.

정신을 차려보니 안나는 갈 곳이 없어졌습니다. 다시 남편에게 돌아갈 수도, 두고 온 아들과 갓 낳은 딸을 보러 갈 수도 없게 된 것입니다. 그녀가 어딜 가든 사교계에서는 타락한 이미지가 따라다녔고 정착할 곳도 없었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키이라 나이틀리와 아론 존슨의 러브씬 / ⓒ 영화 안나 카레니나 줄거리 결말 원작 해석 – 톨스토이 첫문장 법칙)

기차를 타고 가던 안나는 갑자기 자살 충돌을 느꼈습니다. 어쩌다가 인생이 이렇게 꼬였는지 자신조차 알 수 없는 신세였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신에게 용서해 달라는 기도를 남기고는 목숨을 버립니다.

영화 안나 카레니나 결말은 그녀가 죽은 뒤의 남은 가족을 보여 줍니다. 남편은 어린 딸을 받아들여서 한 가족이 되어 있었습니다. 남편과 아들, 딸이 소풍을 나가서 평화롭게 노니는데, 안나의 존재는 처음부터 없었던 것처럼 행복한 모습입니다. 남은 가족들의 모습에서 영화는 엔딩을 올리고 마무리됩니다.

(화려한 19세기 러시아 파티 무도회 / ⓒ 영화 안나 카레니나 결말 줄거리 원작 톨스토이 첫문장 법칙 해석)

톨스토이 첫문장 법칙 해석

‘레프 톨스토이’는 러시아를 대표하는 문학가입니다. 그 <전쟁과 평화>, <안나 카레니나>, <부활>, <바보 이반> 등을 통해서 삶의 깊은 내면을 관찰했습니다. 그러나 또 한 명의 러시아 대문호 ‘표도르 도스토옙스키’와 비교하면 일반인이 읽기 쉬운 문체를 사용합니다.

톨스토이는 안나의 인생을 통해서 행복에 대해서도 이야기했습니다. 불륜이라도 처음엔 행복할 수 있지만 욕구의 충족만을 위한 것이기에, 노력과 발전에 의한 행복과 비교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아론 존슨과 주드 로 / ⓒ 영화 안나 카레니나 줄거리 결말 원작 해석 – 톨스토이 첫문장 법칙)

톨스토이는 첫 문장에서 “행복한 가정은 대부분 비슷한 이유를 가지고 있지만, 불행한 가정은 저마다 다른 이유를 가지고 있어서 불행하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것을 흔히 톨스토이 법칙이라고 부릅니다. 이 말은 소설의 첫 문장에 나오는 것이지만 영화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상처를 입은 후라도 노력하고 결실을 맺은 키티와 레빈의 가정은 결국 행복해지지만, 욕구만 따르던 화려한 안나는 결국 불행을 맞습니다. 결말에서 그녀의 남편 카레닌이 혼외 아이까지 받아들이고 가정을 꾸미는 것은 그들의 미래가 행복해질 것을 의미합니다.

톨스토이는 나중에 <참회록>을 썼습니다. 거기에서 그는 간음도 하고 기만, 절도, 폭행, 만취 등 많은 죄를 지었다고 고백했습니다. 그 후 30년 동안 참된 인생을 살려고 노력했고, 도시의 부유한 생활을 버리고 시골에서 자연과 살려고도 했습니다.

영화에 나오는 레빈은 톨스토이 자신의 그림자입니다. 레빈 역시 아름다움에만 빠져서 청혼했다가 시골로 가고, 나중에는 그 상처마저 받아들이고 사랑으로 승화시킵니다. (톨스토이 실화에서 그의 표독한 부인은 시골로 가겠다는 톨스토이에게 마구 화를 냈고, 그는 아내에게 소설의 저작권들을 줘버렸다고 합니다)

(안나의 결말, 최후 장면 / ⓒ 영화 안나 카레니나 결말 줄거리 원작 톨스토이 첫문장 법칙 해석)

영화 안나 카레니나는 여러 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1948년 버전에는 ‘비비안 리’가 주연을 맡았고, 1967년엔 ‘타탸나 사일로바’가, 1997년엔 ‘소피 마르소’가, 그리고 2012년 버전에서는 ‘키이라 나이트리’가 주연을 맡았습니다.

2012년 버전이 이전과 크게 다른 점은 마치 연극을 보는 것 같다는 것입니다. 굳이 러시아 본토에서 촬영하지 않고도 연극 무대와 자연 풍경 배경을 자연스럽게 이어주는 연출 방식이 매우 특이한 작품입니다. 원작과 이전의 영화에서는 결말이 비극적이라는 것과 비교할 때, 2012년 버전은 그나마 미래를 기대하게 만듭니다.

안나 카레니나 예고편 보기

[영화 안나 카레니나 줄거리 결말 원작 해석 – 톨스토이 첫문장 법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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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안나 결말 사샤 루스 Anna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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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나

Anna 2019

액션 / 미국, 프랑스

감독 : 뤽 배송

출연 : 사샤 루스 (안나 역) 킬리언 머피 (레너드 역) 루크 에반스 (알렉스 역) 헬렌 미렌 (올가 역) 레라 아보바 (모드 역) 알렉산더 페트로프 (표트르 역) 니키타 파블렌코 (블라트 역) 안나 크리파 (니카 역)

본 포스팅은 결말 & 스포 있습니다.

사진출처 ⓒ 다음영화

줄거리

마약에 쪄들어 살던 안나는 시궁창같은 삶에서 벗어나기 위해 해병대를 지원한다. 그리고 찾아온 기회를 잡은 안나는 KGB 최고 암살자로 다시 태어나 임무를 수행한다.

그리고 자신이 KGB에서 벗어날 수 없음을 알게 된 안나는 자유를 찾기 위해 마지막 미션을 시작하는데…

키워드

키워드는 사샤 루스

사샤 루스는 발레리안 천개 행성의 도시에서 공주역으로 출연하면서 뤽 배송 감독의 눈에 들게 되었는지 2년 후 주인공으로 안나로 돌아왔다.

안나는 여자판 존윅으로 뛰어난 암살자의 화려한 하드코어 액션을 볼 수 있는 영화다. 거기에 매력적이고 아름다운 외모와 화려한 액션은 덤이다.

또한, 안나는 실제 모델로도 활동했는데 영화에서 모델로 위장해서 모델 생활을 보여주는데 그때 보여주는 모델 모습에서 보여주는 아우라와 포즈 그리고 눈빛은 눈을 즐겁게 해주며 영화의 재미와 완성도를 더욱 올려준다.

후기

뤽 배송 감독은 영화에 교훈이나 메세지를 넣기로 유명하지만 영화 안나에서는 딱히 그런 부분을 찾아볼 수 없다. 오로지 주인공 안나를 연기한 사샤 루스를 위해 만들어진 영화랄까?

내용 자체는 전형적인 암살자 영화지만 스피디한 전개와 아름다운 외모를 가진 매력적인 여자 주인공이 자신의 삶을 찾기 위한 신데렐라 스토리로 눈을 즐겁게 해주는 영화입니다.

영화 속에서 등장하는 암살자 안나의 외모 변신은 감탄을 자아내게 합니다. 어떤 분장을 해도 어떻게 저렇게 잘 어울릴 수 있는지 심지어 대머리 마저!! 진짜 눈을 즐겁게 해주는게 뭔지 제대로 아는 뤽 배송인듯!

뤽배송이 1990년도에 제작한 영화 니키타의 21세기 버전으로 자유를 찾기 위해 누구도 믿지 않는 주인공은 자신의 목숨을 가지고 아슬아슬한 줄타기를 하며 영화 안나는 뻔한 암살자 이야기에 반전에 반전을 넣어주며 재미를 충족시켜줍니다.

아름다운 주인공과 시원한 액션을 찾고 있다면 강력하게 추천할 영화 안나 입니다.

→ 클릭하면 결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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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나는 KGB 와 CIA 사이에서 이중스파이를 하고 있었다. 가방 드는 모션으로 CIA에게 걸린 안나는 CIA에 협력하지만 곧 올가에게 걸리게 되고 올가에게 CIA 계획을 모두 알려준다.

CIA 레너드가 바실리예프를 암살을 요청하고 계획을 실행하기전 올가에게 모든걸 말한 안나는 올가에게 자유를 보장받고 바실리예프를 살해 후 올가의 도움으로 사라진다.

그리고 파리에 있는 공원으로 KGB와 CIA 모두를 불러 모으고 그 자리에서 올가와 합작으로 모두 앞에서 죽는 모습을 연출한 뒤 유유히 사라진다.

KGB 국장이 된 올가는 안나의 영상을 보고 안나의 모든 기록을 삭제하면서 영화는 끝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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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인 평점

8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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