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량제 봉투 크기 비교 | 첫 자취! 음식물쓰레기 봉투와 종량제 봉투는 몇리터 사야할까? 10947 명이 이 답변을 좋아했습니다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종량제 봉투 크기 비교 – 첫 자취! 음식물쓰레기 봉투와 종량제 봉투는 몇리터 사야할까?“?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experience-porthcawl.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experience-porthcawl.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정보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1,304회 및 좋아요 48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종량제 봉투 크기 비교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첫 자취! 음식물쓰레기 봉투와 종량제 봉투는 몇리터 사야할까? – 종량제 봉투 크기 비교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음식물봉투 #쓰레기봉투 #종량제 봉투
첫 자취! 음식물쓰레기 봉투와 종량제 봉투는 몇리터 사야할까?
사보고 느낀점을 영상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종량제 봉투 크기 비교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쓰레기봉투 20리터 50리터 100리터 가격 및 크기(종량제 … – 청영

쓰레기 종량제 봉투는 3ℓ,5ℓ,10ℓ, 15ℓ, 20ℓ, 30ℓ, 40ℓ, 50ℓ, 60ℓ, 75ℓ, 100ℓ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 가격은 지자체마다 차이가 있으며 동일 광역 구역이라도 군구별로도 …

+ 여기에 보기

Source: motioneffect.tistory.com

Date Published: 4/13/2022

View: 6638

종량제 봉투 크기 비교 | 공포의 100L 쓰레기봉투 ‘혹’ 비머가 …

종량제 봉투 크기 비교 | 공포의 100L 쓰레기봉투 ‘혹’ 비머가 파헤쳐 봤습니다. (진짜 파헤쳐봤다는 말) / 비디오머그 인기 답변 업데이트. August 10, …

+ 여기에 표시

Source: ppa.covadoc.vn

Date Published: 9/16/2022

View: 2418

직접 들어봤더니 무게가… 100리터 종량제 봉투 퇴출

하지만 75리터 종량제 봉투 도입 취지가 무색하게 75리터 봉투에 청테이프를 붙여가며 쓰레기를 가득 담아 100리터 쓰레기 봉투와 차이가 없도록 배출 …

+ 더 읽기

Source: www.korea.kr

Date Published: 6/12/2022

View: 9769

종량제봉투 크기차이가 왜 날까요? : MLBPARK

주말을 맞이하여 미루뒀던 청소를 하고 있습니다쓰레기봉투를 찾아보니 같은 10리터인데 크기…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mlbpark.donga.com

Date Published: 2/2/2021

View: 9614

“너무 무거워” vs “이불은 어디 담나” 100리터 쓰레기봉투 두고 …

[시시콜콜What] “미화원들 건강에 위험” 비판에 지자체들 폐지 잇따라. 100ℓ 종량제 봉투를 사용한 이들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사진.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www.hankookilbo.com

Date Published: 11/8/2021

View: 5312

쓰레기 봉투 100리터 가격 50리터와 두배차이? – 언어의힘

그래서 종량제봉투에 재대로 분리해서 버리지 않으면 과태료도 물어야 합니다 … 쓰레기봉투는 크기마다 가격이 다른데요, 지역마다도 조금씩 편차가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ordpowwer.tistory.com

Date Published: 5/6/2022

View: 1155

음식물쓰레기봉투 가격 및 사이즈 – 유용한 블로그

아마 가격이 크게 차이는 나지 않을거에요. 음식물쓰레기봉투 구매는 종량제봉투판매소에서 같이 구입하실 수가 있습니다. 저는 가정용 …

+ 여기를 클릭

Source: infonaragood.com

Date Published: 6/10/2021

View: 1454

[일상정보] [은평구] 소량 일반 쓰레기 종량제 봉투

그 다음은 10L 손잡이 겸용 봉투와 일반 봉투 2가지 타입이 있다. 음식물 쓰레기 봉투(1L)와 크기를 비교하면 아래 사진 정도의 크기 차이가 있다.

+ 여기에 표시

Source: soon-life.tistory.com

Date Published: 8/29/2021

View: 9304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종량제 봉투 크기 비교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첫 자취! 음식물쓰레기 봉투와 종량제 봉투는 몇리터 사야할까?.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첫 자취! 음식물쓰레기 봉투와 종량제 봉투는 몇리터 사야할까?
첫 자취! 음식물쓰레기 봉투와 종량제 봉투는 몇리터 사야할까?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종량제 봉투 크기 비교

  • Author: 정보
  • Views: 조회수 11,304회
  • Likes: 좋아요 48개
  • Date Published: 2020. 10. 6.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UKXIqREsoXw

쓰레기봉투 20리터 50리터 100리터 가격 및 크기(종량제봉투 가격 크기)

지역별로 쓰레기 처리 비용이 다른 이유는 대도시의 밀집된 지역의 수거, 운반에 소요되는 비용과 고지대, 분산된 지역에서의 수거, 운반에 소요되는 비용이 다르기 때문이다. 또한 소각처리를 하느냐 매립처리를 하느냐에 따라서도 가격이 달라질 수 있다.

쓰레기 종량제 봉투 20리터의 가격은 평균 400원~500원선이다. 하지만 지자체에 따라 600원~700원이 되는 경우도 있다. 쓰레기 종량제 봉투 50리터의 가격은 평균 1500원 정도이지만, 부평구와 남동구는 1850원일 정도로 300원에서 350원정도의 차이를 보인다.

쓰레기 종량제 봉투 중 가장 크기가 큰 100리터 가격은 2500원~3000원 정도이다. 하지만 100리터도 지자체마다 차이가 있는건 마찬가지다. 남동구와 부평구는 쓰레기 종량제 봉투 100리터 가격이 3700원에 이른다.

우리가 쓰레기 종량제 봉투를 살 때 내는 돈은 종량제 수수료인데, 쓰레기를 처리하는 데에 드는 비용을 봉투 값으로 미리 내는 것이다. 일반쓰레기 20L를 처리하려면 운반비, 처리비, 봉투제작비 등등을 따져 1000원의 비용이 든다고 가정했을 때 일반쓰레기 20L 봉투 가격이 800원이라는 것은 주민부담률이 80%이고 나머지 20%는 구청이 재정 부담을 한다는 의미다. 서울 쓰레기 처리에 따른 주민 부담률은 평균 55% 정도이다.

종량제 봉투 크기 비교 | 공포의 100L 쓰레기봉투 ‘혹’ 비머가 파헤쳐 봤습니다. (진짜 파헤쳐봤다는 말) / 비디오머그 인기 답변 업데이트

We are using cookies to give you the best experience on our website.

You can find out more about which cookies we are using or switch them off in settings.

직접 들어봤더니 무게가… 100리터 종량제 봉투 퇴출

창문을 열고 자는 여름이면 일주일에 3번 새벽에 들리는 ‘짜르릉, 퉁, 쾅’ 소리에 잠을 깬다. 분리수거장 바로 옆 아파트에 사는 주민의 경우 예외 없이 듣는 소리다. ‘굳이 왜 새벽에 쓰레기를 갖고 가야 하지?’라는 의문이 늘 들었다. 남들이 일하는 주간에 쓰레기를 수거하면 더 편할 텐데…

그 의문은 오늘 새벽 종량제 쓰레기 수거에 나선 환경미화원과 대화를 나누며 풀렸다. “왜 굳이 새벽 작업을 하느냐?”라고 묻자 “사람들이 출근하고 도로에 차가 다니기 시작하는 낮에는 교통체증으로 시간이 3~4배 걸린다”라고 한다.

출근 시간 이후에는 교통체증으로 새벽에 쓰레기 수거 작업을 한다.

길거리를 청소하는 미화원의 경우 주간에 일해도 문제가 없지만, 차량으로 종량제 쓰레기를 수거하는 환경미화원에게 주간 작업이 무리라는 걸 현장에서 알게 됐다.

아울러 환경미화원이 가장 많이 앓는 질환이 근골격계 질환이라고 한다. 무거운 종량제 쓰레기 봉투를 차량으로 옮겨 싣는 과정이 고되기 때문이다. 이런 환경미화원의 근골격계 부상 방지를 위해 시중에 판매되는 종량제 쓰레기 봉투 중에 가장 큰 봉투인 100리터 종량제 봉투를 현재 생산된 제품까지만 판매하고 퇴출한다고 한다.

가내공업폐기물 전용 100리터 마대는 무게가 50kg이 넘어 들기조차 힘들어 근골격계 질환이 생길 수밖에 없다.

대신 75리터 종량제 봉투를 시중에 보급해 환경미화원이 좀 더 가볍게 쓰레기를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 이미 시중에 75리터 종량제 봉투가 많이 보급됐는지 쓰레기장에 75리터 종량제 쓰레기 봉투도 많이 보인다. 환경미화원들의 반응도 긍정적이다.

동네에서 버려진 100리터 종량제 봉투와 75리터 종량제 봉투의 부피나 무게를 보니 상당히 큰 차이가 난다. 직접 100리터 종량제 쓰레기 봉투를 들어보니 그 무게가 성인이 두 손으로 힘껏 들어야 겨우 들린다. 이렇게 무거운 100리터 종량제 봉투를 매일 청소차에 옮겨 싣는 환경미화원의 고충이 어떨지 짐작이 간다.

100리터 종량제 쓰레기 봉투는 성인 남성이 들기에도 벅찬 무게다.

하지만 75리터 종량제 봉투 도입 취지가 무색하게 75리터 봉투에 청테이프를 붙여가며 쓰레기를 가득 담아 100리터 쓰레기 봉투와 차이가 없도록 배출한 비양심 쓰레기가 보인다.

한 남양주시 환경미화원은 “제대로 용량을 준수해 종량제 봉투에 쓰레기를 담으면 문제가 없다. 하지만 테이프를 이용해 용량을 초과해서 담는 게 가장 큰 문제라 이 부분에 대한 계도가 필요하다”라고 고충을 토로한다.

75리터 종량제 봉투에 청테이프를 이용해 100L 종량제 봉투와 크기가 비슷하게 쓰레기가 담겨져 있다.

이런 환경미화원의 열악한 작업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정부가 차량 후방 작업자의 확인이 가능하도록 360° 어라운드뷰 영상 장치를 부착한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차량의 안전 기준을 마련하고 매년 실태 조사도 진행한다고 한다. 아직 남양주시에서 움직이는 청소차는 이런 기준에 부합하는 청소차가 배정이 되지 않았다고 하니 조속히 투입되면 작업 환경이 조금 더 개선되리라 생각된다.

그나마 도입된 저상형 청소차는 쓰레기 적재 칸의 높이가 낮아 종량제 쓰레기를 적재하기 쉽다. 끼임 사고 방지를 위한 안전 스위치와 안전 멈춤바 등 기능이 강화되었다니 환경미화원의 안전과 작업 환경 개선에 도움이 된다.

저상 청소차 도입으로 쓰레기 옮겨 싣기가 조금은 수월해졌다.

환경미화원이 작업 중 필수적으로 착용해야 하는 안전모, 안전화, 안전조끼 등의 안전 장비 착용도 의무화해 작업 중 재해의 발생을 최소화한다고 한다. 안전모의 경우 여름에는 쓰기가 쉽지 않다고 하는데 안전이 최우선임을 생각하고 착용 후 작업에 임해야 한다.

코로나19로 배달 음식이 증가하면서 환경미화원들의 고충도 많아졌다. “음식물과 용기를 분리배출해야 함에도 음식물을 별도로 버리지 않고 종량제 쓰레기에 한꺼번에 넣어 배출하는 경우가 많아 가장 큰 애로사항이다”라며 바쁘게 차를 타고 떠나는 환경미화원들의 모습을 보며 부끄러움은 내 몫이 되었다.

종량제 봉투에 음식물이 같이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는 게 가장 힘들다고 한다.

내가 사는 남양주시에서는 노쓰(NO+쓰레기) 챌린지 운동을 전개했다. 각 개인이 쓰레기 줄이는 노력을 SNS에 인증하는 운동인데 1회용 컵 대신 텀블러를 사용하거나 식당에서 반찬 안 남기기, 식당에서 안 먹는 반찬 미리 반납하기, 배달 음식 용기를 갖고 가 포장해 오기 등이다. 이런 운동이 쓰레기를 줄이고 힘들고 어려운 일을 대신 해주는 환경미화원을 배려하는 캠페인으로 발전하길 기대한다.

노쓰(NO+쓰레기) 챌린지 운동으로 쓰레기 줄이기에 동참하는 게 최선이다.

환경미화원이 겪는 가장 많은 직업병이 차량 매연 등으로 인한 호흡기 질환과 무거운 생활폐기물 취급에 따른 근골격계 질환이다. 환경미화원이 원하면 호흡기계 질환, 근골격계 질환 검사에 대해 사업주가 20%, 산업안전보건공단이 80%의 건강진단 비용을 지원한다.

신청은 산업안전보건공단 홈페이지(https://www.kosha.or.kr)에서 가능하다. 건강진단은 고용노동부로부터 지정받은 기관에서 과로사, 폐암 등 필수노동자의 사회적 건강 이슈를 반영해 환경미화원 특성에 맞춘 건강진단이 실시된다.

코로나19로 1.5배 이상 늘어난 쓰레기와 재활용품이 산더미처럼 쌓여 있다.

코로나19 이전보다 코로나19 이후에 더 많은 쓰레기가 쏟아져 나와 코로나보다 쓰레기에 지구가 파묻혀 멸망할지도 모른다는 우려 섞인 목소리도 들린다. 이런 상황에서 사회의 가장 더러운 곳을 깨끗하게 만드는 일을 하는 환경미화원이야말로 정말 우리 사회의 보배같은 존재일 것이다.

“너무 무거워” vs “이불은 어디 담나” 100리터 쓰레기봉투 두고 시끌

[시시콜콜What] “미화원들 건강에 위험” 비판에 지자체들 폐지 잇따라

“100리터 쓰레기봉투도 준비하셔야 해요.”

서울 서대문구에 사는 직장인 오모(30)씨는 이사를 앞두고 준비를 하던 중 종량제 쓰레기 봉투 여러 개가 필요해졌습니다. 기존 집에서 버릴 물건도 많았지만, 이삿짐 업체가 오씨에게 콕 집어 알려준 준비물 중 하나가 ‘100리터짜리 종량제 봉투’였기 때문인데요. 이불 한 채는 들어갈 커다란 이 봉투는 쓰레기를 여러 개로 나눠 담지 않아도 돼 편리해 보였지요. 문제는 가득 찬 봉투를 옮길 때 생겼습니다. 막상 봉투를 들어 보니 20㎏짜리 쌀 한 포대와 맞먹는 무게에 진땀을 빼야 했던 거죠.

환경미화원은 어쩌라고

자주 쓰는 사람이 아니고서야 어쩌다 한 번 겪는 어려움이겠지만, 종량제 봉투를 매일 들어 옮겨야 하는 환경미화원들은 고충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실제로 민주노총 경남본부 등 환경미화원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단체들에 따르면 100리터 봉투는 환경미화원 노동자들의 허리 부상 등 근골격계 질환을 불러일으킨다고 해요. 또 2017년부터 지난해까지 환경부가 파악한 환경미화원의 안전사고 재해 현황에는 환경미화원의 15%(1,822명 중 274명)가 어깨와 허리 부상을 호소했다고 하지요. 이에 민주노총 경남본부는 지난 3월 성명을 통해 “환경미화원 노동자들의 근골격계 질환 직업병 예방을 위해 노동자들의 허리를 휘게 하는 100리터 이상 일반용 종량제 봉투 제작 금지에 나서달라”고 촉구했어요.

“우린 100리터 봉투 폐지합니다”

문제가 표면 위로 떠오른 건 지난해 초부터입니다. 환경미화원의 건강과 근로 환경 문제점을 인식한 일부 지방자치단체가 100리터 봉투 제작을 중단하자 그 이유를 궁금해하는 주민들이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이유를 묻고 대답한 내용이 퍼지면서 인데요. 이에 동참하는 지자체도 늘었다고 해요.

경기 부천ㆍ용인ㆍ의정부ㆍ성남시, 광주 서구와 북구 등은 100리터 봉투 제작을 전면 중단하고 대신 75리터 봉투를 쓰도록 독려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3월부터 100리터 종량제 봉투를 아예 제작하지 않고 있는 광주 북구는 지난해 기준 전년도 대비 75리터 봉투 판매량이 825% 증가했고, 반면 100리터 봉투 판매량은 75% 감소했다고 하고요. 이마저도 지난해 12월 이후부터는 판매량이 아예 없었다고 해요. 줄어든 봉투 용량만큼 가격도 줄어들었지요. 지난해 3월 기준 100리터 봉투는 3,640원이었던 데 비해 75리터 봉투는 2,730원입니다. 봉투 가격은 지자체마다 다르니 각 구청 등을 통해 확인하셔야 해요.

“이불은 어쩌라고?”

실제 환경미화원들의 근로 환경은 나아졌을까요? 광주 북구 청소행정과 관계자는 한국일보와 통화에서 “확실히 100리터 봉투를 들 때보다는 나아졌다는 반응”이라고 밝혔습니다. 관계자는 “앞서 100리터 봉투를 사용하는 경우 특히 패스트푸드점이나 마트 등 기계로 압축해 쓰레기를 담는 곳은 무게가 무겁다. 조례로 25㎏까지만 담도록 정해져 있어도 30㎏을 넘는 경우가 허다했다”며 “75리터 봉투도 비슷한 문제가 없는 건 아니지만, 용량 자체가 100리터 보다 작다 보니, 전보다 확실히 나아졌다”고 말했습니다.

이처럼 100리터 종량제 봉투가 없어져야 할 이유는 환경미화원의 건강과 직결하다 보니 누구나 납득할 수 있는데요. 일부에서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100리터 종량제 봉투가 필요하다는 주장도 있습니다. 이불이나 큰 인형 등 대형 쓰레기를 버릴 때는 어떻게 하냐는 겁니다. 지자체에 따라 폐기물 봉투 또는 이불 전용 종량제 봉투가 마련된 곳도 있지만, 그렇지 못한 곳도 있다 보니 대안이 필요하다는 겁니다.

용량 줄이면 뭐해, 더 무거운데

용량뿐만 아니라 무게를 제한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나옵니다. 관련 지침이 없는 건 아닌데요. 환경부에 따르면 100리터 종량제 봉투에는 쓰레기를 25㎏이하로 담도록 규정돼 있지만, 강제로 적용되는 게 아니다 보니 100리터 종량제 봉투 무게는 최대 45㎏까지 불어나기 쉽습니다. 민주노총 경남본부는 성명에서 “무게 상한을 지자체 조례 등을 통해 제한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정부가 나서기 전, 각 가정에서도 스스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역 소식을 공유하는 맘카페 등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100리터 종량제 봉투 사용법을 묻는 글에 “이불이나 인형 등 가벼운 것만 버려야 환경미화원의 부상을 줄일 수 있다”며 독려하는 글과 댓글이 잇따라 올라오고 있고요. “가급적 50리터 봉투를 사용하자”는 대안도 공유하고 있습니다. 일상에서 실천하기 크게 어렵지 않다면, 100리터 종량제 봉투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버릴 때도 편하고 수거하는 환경미화원도 안전하겠네요.

이정은 기자 [email protected]

0 0 공유 카카오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URL 기사저장

쓰레기 봉투 100리터 가격 50리터와 두배차이?

현대 사회에 이르러 쓰레기에 대한 규제가 점점 시해지고 있는데요, 쓰레기의 종류에 따라 썩는데 걸리는 시간이 많게는 몇백년이 걸리기도 하기 때문에 분리수거가 필수입니다. 때문에 쓰레기를 버릴 때는 쓰레기 봉투에 넣어 버려야 하는데요.

분리수거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지구온난화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정부에서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그래서 종량제봉투에 재대로 분리해서 버리지 않으면 과태료도 물어야 합니다.

쓰레기 봉투는 고밀도 폴리에틸렌으로 구성되어 불에 잘 탄다고 합니다. 실제로 우리가 버리는 종량제 봉투는 매립지로 이동되서 소각하는 작업을 거치게 됩니다. 그러다 보니 제대로 분리하지 않으면 소각장소에서 타지 않는 물건들이 나오게 되어 환경오염이 되는것입니다.

현재 쓰레기 봉투는 3리터, 5리터, 10리터, 20리터, 50리터, 100리터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일반 사업장용 봉투는 20리터, 50리터, 100리터로 분류되며 가락 시장용도 동일합니다. 특수규격봉투는 20리터, 50리터만 나오고 있습니다.

쓰레기 봉투를 구매하기 위해선 전국에 있는 편의점이나 마트를 방문하면 됩니다. 정확한 장소는 본인이 살고 있는 구청 홈페이지의 민원탭에 판매소가 명시되어 있습니다.

쓰레기봉투는 크기마다 가격이 다른데요, 지역마다도 조금씩 편차가 있다고 합니다.

쓰레기 봉투 100리터 가격은 개당 2,500원으로 묶음으로 사도 가격은 동일합니다. 더 저렴한줄 알고 많이 사는 분들이 있는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쓰레기 봉투 50리터 가격은 1,250원, 20리터는 490원, 10리터는 250원, 5리터는 130원, 3리터는 90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일반 사업장용은 20리터 800원, 50리터 2천원, 100리터 4천원이며 가락 시장용은 20리터가 820원, 50리터가 2,040원, 100리터가 ,4560원입니다.

특수규격봉투는 20리터가 2,040원, 50리터는 5,100원입니다.

쓰레기 봉투 100리터 가격이 50리터의 2배인지 궁금한 분들이 많았는데요, 이제 어느정도 해소가 되었으리라 생각합니다.

참고로 쓰레기 배출장소는 가정의 경우 대문앞, 아파트는 지정장소, 상가는 건물 앞 및, 지정장소에 배출해야만 합니다.

꼭 기준을 지켜저서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내지 않도록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음식물쓰레기봉투 가격 및 사이즈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음식물쓰레기 단속이 정말 심해서 음식물쓰레기 봉투 사용이 필수가 되었습니다.

음식물을 막 버리다가 단속에 걸리게 될 경우 과태료가 부과되니 꼭 이점 참고하셔서 음식물쓰레기봉투를 이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음식물쓰레기는 지정된 규격봉투를 사용하여야 하며 사이즈도 천차만별에 가격도 제각각 입니다.

음식물쓰레기 양이 많은 곳은 대용량으로 구입하셔서 사용하시면 오래 사용하실 수 있으실거고 가정에서는 가정용 규격으로 나오는 음식물 쓰레기 봉투를 구입하시면 될 것 같아요.

음식물쓰레기용 봉투는 1L, 2L, 3L, 5L 이렇게 나오고 있습니다.

여름철 같은때는 1L나 2L짜리를 사서 자주자주 바꿔주는게 냄새도 안나고 좋겠죠?

음식물쓰레기봉투 뿐만 아니라 다른 종량제 봉투들도 사이즈가 제각각이고 용도도 다 다릅니다.

구입처는 대부분 종량제봉투판매소에서 구매를 하실 수가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음식물쓰레기봉투는 1L기준 100원부터 5L가 500원 합니다.

지역마다 가격이 조금 다를 수 있는데 제가 거주하는 광진구 기준 입니다.

아마 가격이 크게 차이는 나지 않을거에요.

음식물쓰레기봉투 구매는 종량제봉투판매소에서 같이 구입하실 수가 있습니다.

저는 가정용 음식물쓰레기 봉투를 사용하며 여름에는 1L짜리를 사용하고 여름이 아닐때는 2L짜리를 사용합니다.

겨울철에는 냄새나 악취가 심하게 나지 않아서 2L짜리를 두고 오래 사용하기도 합니다.

여름처럼 덥고 날씨가 습할때는 빨리빨리 갈아줘야 냄새도 덜하겠죠 ㅎㅎ

음식물쓰레기 규격봉투 미사용시 100만원 이하 과태료가 부과된다고 합니다.

봉투에는 음식물쓰레기 외에 다른 이물질을 넣어도 위반이라고 하니 꼭 참고해주세요.

쓰레기는 지정된 요일 저녁 19시부터 24시까지 배출하게끔 되어 있네요.

음식물쓰레기 종량제 규격봉투 가격은

1L 100원, 2L 190원, 3L 300원, 5L 500원, 10L 1000원으로 가격인상이 조금 되었지만 그래도 저렴한편이라고 봅니다.

사이즈별로 가격대가 다른점 다시한번 보고나서 구매할때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구매처를 꼭 확인하셔서 가까운 구매처에서 구입을 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음식물쓰레기 봉투는 규격봉투 판매소에서 판매하는 쓰레기봉투를 구입하셔서 음식물쓰레기를 배출하게끔 되어 있습니다.

음식물쓰레기봉투를 이용하지 않고 무단으로 음식물을 배출할시에는 과태료가 부과 되고 음식물 이외에 다른 이물질이나 쓰레기를 넣어 배출할 경우에도 과태료가 100만원까지 부과 된다고 하니 이점 유의하셔서 환경보존에 힘을 쓰시면 좋을 것 같아요.

728×90

반응형

[일상정보] [은평구] 소량 일반 쓰레기 종량제 봉투 :: 종류 / 크기 / 가격/ 판매처 (자취 / 5L / 10L)

728×90

반응형

대부분 독립을 하기 전에는

부모님과 함께 살거나 하는 경우가 많아

이런 쓰레기 처리를 직접 하지 않는 경우가 많을 텐데

독립을 해서 이런 일들을 직접 하다보면

생각보다 모르는게 굉장히 많다는 걸 느끼게 된다.

자취를 하거나 1~2인 가구처럼

쓰레기가 소량으로 나오는 집에선

어떤 쓰레기 봉투를 써야 할까에 대해 공유해 본다.

(+지난번 음식물 쓰레기 봉투에 대해서 올렸었다. )

※ 시, 군, 구마다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본 내용은 서울시 은평구 기준(뉴타운 제외)입니다!

1. 타입

2가지의 타입이 있다.

1. (주황색)쇼핑봉투 겸용 종량제 봉투 와

그냥 2.(흰색)종량제 봉투

쇼핑봉투 겸용은 손잡이가 달려있어서

손으로 들거나 어딘가에 걸 때 편리하다.

겸용 봉투는 서울시 전역에서 사용 가능하다.

(봉투에 문구 참고)

은평구 2가지 타입의 종량제 봉투

2. 크기

일반 쓰레기는 가장 작은 사이즈가 5L 이다.

5L는 손잡이 겸용 봉투가 없다.

그 다음은 10L 손잡이 겸용 봉투와

일반 봉투 2가지 타입이 있다.

음식물 쓰레기 봉투(1L)와 크기를 비교하면

아래 사진 정도의 크기 차이가 있다.

728×90

5L 와 10L 를 비교해 보면

옆으로 늘려 봤을땐 별로 차이가 안 나 보일 수도 있다.

그런데 속에 넣어보면 확실히 차이가 있다.

10리터 봉투 안에 5리터 봉투를 넣으면

공간이 한참 남는다.

비슷하겠거니 해서 (+손잡이의 편의성)

10리터를 샀다가 쓰레기가 정말 소량만

나오는 집이면 한~참을 써야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쓰레기는 오래 모아두기보다는

적절한 주기로 짧게 여러번 나눠 버리는 것이

관리상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냄새, 벌레 등)

5리터 짜리를 적극 추천한다.

3. 가격

일반쓰레기 종량제 봉투

(소량/은평구/2021 기준)

5L : 1장 130원

10L (일반형) : 1장 250원

10L (손잡이형) : 1장 250원

참고) 10장씩 묶음으로도 판다.

어차피 두고 두고 쓰니 1~2묶음 사두고

꺼내 쓰면 편하다.

4. 판매처

동네 편의점/마트에서 구입하면 된다.

이런 종량제나 음식물 쓰레기 봉투는

판매자 임의대로 비싸게 또는 싸게 파는게 아니라서

동일한 값으로 구매하면 된다.

매장에 따라 소량 봉투가 없는 경우도 있으니

물어보면 된다.

(가끔 음쓰 1L 는 원래 없어요~

이런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그럴 땐

큰 거 그냥 사지 말고 나와서 다른 곳 가서 사시길..!)

728×90

반응형

키워드에 대한 정보 종량제 봉투 크기 비교

다음은 Bing에서 종량제 봉투 크기 비교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첫 자취! 음식물쓰레기 봉투와 종량제 봉투는 몇리터 사야할까?

  • 쓰레기봉투
  • 음식물봉투
  • 자취꿀팁

첫 #자취! #음식물쓰레기 #봉투와 #종량제 #봉투는 #몇리터 #사야할까?


YouTube에서 종량제 봉투 크기 비교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첫 자취! 음식물쓰레기 봉투와 종량제 봉투는 몇리터 사야할까? | 종량제 봉투 크기 비교,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