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령 술사 스킬 | [디아블로이모탈] 어이어이 거기 자네 강령술사 한번 해보지않겠나?! [Diablo Immortal] 4810 투표 이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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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2 레저렉션 강령술사 : 스킬트리 및 이벤트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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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이모탈] 어이어이 거기 자네 강령술사 한번 해보지않겠나?! [Diablo Immort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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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강령 술사 스킬

  • Author: 뒷동네 멍멍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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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ate Published: 2022. 7. 8.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ejE8BD98Zds

■디아블로2 레저렉션 강령술사 : 스킬트리 및 이벤트 소개■

안녕하세요 핑크색종이입니다

오늘은 디아블로2 레저렉션 강령술사 스킬트리 및 스탯 알아볼게요

디아블로2 레저렉션 강령술사는 예전 디아2 네크로맨서입니다.

디아블로2 강령술사는 소환수 및 디버프 마법을 사용하는데요.

소환수를 소환하다 보니 보스 잡을 때도 매우 쉽고 좋은 편입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강령술사 스킬트리 (조폭넥)

조폭넥은 소환 스킬을 주력으로 수많은 소환수들을 데리고 다니는 모습이 조폭과 닮아서

조폭넥이라고 불리는데요. ‘해골 되살리기’와 ‘해골 숙련’을 기본적으로 마스터하는

스킬트리로 ‘피해 증폭’저주와 함께 사용하면 효율이 짱짱합니다.

만렙 기준으로 해골은 8마리 소환되며 아이템을 통하여 +@ 몇 마리 더 소환 가능하기에 몸빵용으로는 최고입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강령술사 스킬트리 (본넥)

본넥은 뼈 스킬을 주력으로 ‘뼈 창’ 이 주요 스킬입니다. ‘ 뼈 창’은 직선 관통형 스킬로 사냥에도 좋고

PVP에서도 강력한 대미지를 자랑합니다. ‘뼈 창’ 사용 후 ‘시체 폭발’을 콤보로 사용합니다.

생존 스킬로 ‘뼈 갑옷’이 있는데 레벨을 올릴수록 피해 흡수량이 증가해 1회용 갑옷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몸빵이 약한 강령술사에게는 방어용 스킬 중에서는 필수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디아블로2 레저렉션 강령술사 스킬트리 (독넥)

독넥은 ‘맹독 확산’이 주력 스킬입니다. 맹독 단도, 폭발, 확산 등 3가지 스킬이 마스터되는 시점에서는

엄청나게 강력한 독 대미지를 자랑하는데요. 독 저항 세팅이 안된 유저와 PVP에서는

압도적인 OP 성능을 보여줍니다. 독넥 강령술사의 제일 큰 장점은 사냥 속도에서 압도적인 속도를 보여줍니다.

‘시체 폭발’을 터트리면서 사냥을 다니면 몹이 삭제되는 속도가 상당합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강령술사는 소환수로 몸빵후

보스마다 매우 쉽게 잡는 모습입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강령술사 스탯

디아블로2 레저렉션 강령술사 스탯은 무기를 착용할 수 있는 만큼의 힘만 찍어주시고

나머지는 활력을 다 찍어주시면 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블록률 75%까지 민첩을 찍고 활력을 올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여기까지 디아블로2 레저렉션 강령술사 스킬트리 및 스탯 알아봤습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오픈기념 이벤트 소개하고 마칠게요.

아이템베이에서 디아블로2 레저렉션 이벤트로 CP 50% 할인 중인데요.

디아블로2 유저분들은 참고하셔서 꼭 혜택 받아 가세요~

디아블로2 레저렉션 강령술사 스탯 및 스킬 트리(디아2 네크로맨서 공략)

먼저 스탯은 성기사, 팔라딘과 비슷한데요. 무기 착용을 할 수 있는 힘을 올린 다음, 블럭율 75%까지 민첩을 찍고 활력을 올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는 민첩을 투자하지 않고 힘을 올리고 생명력을 올리는 방법도 있어요.

취향껏 진행하시면 될 것 같아요.

■디아블로2 레저렉션 강령술사 : 스킬트리 & 스탯 이벤트 소개■

안녕하세요 게임우먼입니다

이번 편은 디아블로2 레저렉션 강령술사 스킬 및 스탯에 대해 알아볼게요.

디아블로2 레저렉션 강령술사는 예전 네크로맨서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강령술사는 해골 등 소환 계열에 투자하여 육성하는 방법과 저주 마법을 투자하는 방법 등

육성 방법이 다양하고 독특해서 인기가 많은 편입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강령술사 스탯

디아블로2 레저렉션 강령술사 스탯은 두 가지 방향으로 갈 수 있는데요.

먼저 무기 착용을 할 수 있는 만큼 힘을 투자하고, 블록률 75%까지 민첩을 찍고

나머지는 활력을 올리는 방법입니다.

다르게는 민첩을 투자하지 않고 힘과 생명력을 올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자기 취향에 맞는 방법으로 스탯 올리시면 될 것 같아요

디아블로2 레저렉션 강령술사 스킬 (조폭넥)

스켈레톤 마스터리와 레이즈 스켈레톤, 골렘 마스터리를 모두 찍고, 커프스 익스플로젼을 마스터합니다.

이후에는 레이즈 스켈레톤 메이지 or 본월, 본 아머를 취향대로 찍어주세요.

커프스 익스플로젼은 광역 딜의 범위를 늘리기 위해서 찍고, 보스는 스켈레톤 딜로 잡습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강령술사 스킬 (본넥)

본넥 스킬 트리는 포이즌 & 본 스펠에 거의 모든 포인트를 투자해야 합니다.

티스, 본 스피어, 본 스피리트, 본월, 본 프리즌 모두 마스터해주세요.

그리고 클레이 골렘과 골렘 마스터리를 찍어주셔야 합니다.

스킬 포인트가 남는다면 써몬 레지스트를 찍어주셔도 좋습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강령술사 스킬 (포이즌 넥)

포이즌 노바를 이용한 빠른 사냥 속도를 보여주는 포이즌 네크로맨서인데요.

클레이 골렘, 블러드 골렘, 아이언 골렘, 써몬 레지스트를 모두 1개씩 찍어줍니다.

포이즌 대거와 포이즌 익스플로젼, 포이즌 노바는 마스터해주세요.

로우어 레지스트를 찍는 길목 스킬들은 모두 1개씩 투자해주시고,

로우어 레지스트는 아이템 포함 31 레벨까지만 맞춰주시면 됩니다.

나머지는 커프스 익스플로젼 or 골렘 마스터리에 투자해주세요.

디아블로2 강령술사는 소서리스만큼이나 재미있는 직업입니다.

많은 분들이 강령술사는 조폭넥으로 사용하시는데, 개인적으로는

본넥도 재밌고 포이즌 넥도 사냥 속도도 매우 빠르고 소환수도

뽑아서 탱킹도 되고 강령술사는 정말 다 좋은 거 같아요.

여기까지 디아블로2 레저렉션 강령술사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래는 디아블로2 레저렉션 오픈 이벤트로 아이템베이에서 거래 시

무려 CP 50% 할인 이벤트 중입니다. 디아블로2 장비 템이나 CP 거래하실 분들은

꼭 아이템베이에서 혜택 챙겨가세요!!

▼이벤트 참여▼

디아블로 이모탈 강령술사 장비 세팅 + 스킬 빌드 3가지 총정리

안녕하세요 구르클입니다. 디아블로 이모탈 강령술사 만렙 달성 후 본격적으로 전설 장비를 맞춰나가고 있는데요. 강령술사의 대표적인 PVE 세팅 방법 두 가지와 PVP 전장 세팅 빌드까지 자세히 정리했습니다.

디아블로 이모탈 강령술사 소환수 빌드

쉽고 강력해서 많이 사용하는 소환수 세팅입니다.

필수 전설 아이템

무기 : 황폐의 칼날

보조 : 종말의 환영

머리 : 일그러진 미소의 거울

어깨 : 지로코

세트 : 양치기 늑대 경보

전설 보석

메아리치는 그늘, 피에 젖은 비취, 자유와 헌신은 고정으로 사용하고 나머지는 추천 보석입니다.

강령술사 연쇄반응 빌드

필수 전설 아이템

무기 : 유혈낭자

보조 : 송곳니의 일침

머리 : 타들어가는 눈

어깨 : 고독한 보존자

세트 : 주입된 이사타르

전설 보석

힘과 지배, 제압의 고통, 메아리치는 그늘 고정이며 나머지는 추천이나 보석 업그레이드와 보유 상황에 따라 세팅해주세요.

강령술사 전장 세팅 PVP 빌드

필수 전설 아이템

가슴 : 파내어진 중추

다리 : 성례의 다리 갑옷

어깨 : 협곡횡단자

보조 : 매혹적인 불길

세트 : 비투의 충동

전설 보석

전투수호, 돌로 변한 살점 조각, 검은 장비, 휴식의 돌 필수 사용합니다.

강령술사 스킬 세팅

대표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검증된 스틸 세팅입니다. 위치는 손에 맞는 곳으로 변경하여 세팅하세요.

PVE 빌드의 경우 뼈갑옷이나 뼈의벽 중 하나를 넣습니다.

더 선호하는 스킬에 따라 착용하는 가슴/다리 전설이 다르기때문에, 세팅에 맞는 전설 옵션이 붙은 아이템을 착용하세요.

정수 추출을 통해 전설 옵션을 착용한 장비에 이전하는 방법이 가장 편합니다.

유저 성향이나 상황에 따라 스왑해서 쓰기때문에 해당 스킬 옵션이 붙은 전설장비는 꼭 정수 추출을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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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2 레저렉션 강령술사 조폭넥 스탯 스킬트리 아이템 육성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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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디아블로2 레저렉션 강령술사 조폭넥 스탯 스킬트리 아이템 육성법에 대해서 모두 정리를 해봤습니다. 조폭넥은 많은 소환물 덕분에 안정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시체 폭발 스킬을 사용해서 빠른 사냥도 가능한 정말 다재다능한 캐릭터입니다. 소환물이 대신 몸빵을 해주다 보니 초보자에게도 아주 좋은 강령술사 육성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설명하겠습니다.

1. 스탯

조폭넥 스탯

조폭넥의 스탯 찍는 법은 간단합니다. 아이템을 착용할 만큼 힘을 찍어주시고 나머지는 모두 활력에 투자하시면 됩니다. 위 수치가 사람마다 또는 육성마다 다를 수 있으니 꼭 저 수치를 지키실 필요는 없습니다.

2. 스킬트리

조폭넥 스킬트리

소환 파트에서는 해골 숙련 20개, 해골 되살리기 20개, 해골 마법학자 되살리기 1개, 부활 1개, 점토 골렘 1개, 피 골렘 1개, 강철 골렘 1개, 골렘 숙련 20개, 소환수 저항 1개를 찍어줍니다. 조폭넥 소환물의 상징은 해골 관련 스킬은 마법학자를 제외하고 모두 마스터해주시면 됩니다. 해괄 마법학자는 상당히 효율이 좋지 않아서 부활을 1 찍기 위한 길목용으로 1만 찍습니다. 부활을 1 찍는 이유는 보스 사냥 시 기절(스턴) 스킬이 있는 몬스터를 부활시켜서 가면 유용합니다. 그리고 조폭넥은 룬어 통찰을 이용해서 강철 골렘을 소환합니다. 하지만 강철 골렘을 마스터하는 것보다는 골렘 숙련을 마스터해야 골렘의 체력이 증가하기 때문에 골렘 숙련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독과 뼈 파트에서는 이빨 1개, 시체 폭발 20개, 뼈 창 1개, 뼈 갑옷 1개, 뼈의 벽 1개, 뼈 감옥 1개를 찍어줍니다. 조폭넥의 주스킬중 하나인 시체 폭발은 꼭 마스터해야 시체 폭발 범위가 커져서 매우 빠른 사냥 속도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뼈 창은 물리 내성이 있는 몬스터를 더욱 빠르게 잡기 위해 1을 찍었습니다. 이건 안 찍으셔도 됩니다. 뼈의 벽과 뼈 감옥은 위기 상황에서 방어를 위해 1씩 찍었습니다. 또 이 두 스킬은 뼈 갑옷의 시너지 스킬이기도 해서 찍어주면 나쁘지 않습니다.

저주 파트에서는 피해 증폭 1개, 약화 1개, 공포 1개, 노화 1개씩 찍어줍니다. 여기서 핵심 저주 스킬은 피해 증폭과 노화입니다. 피해 증폭은 말 그대로 데미지가 100%더 들어가며, 노화는 적의 이동 속도를 둔화시켜 특히 보스 사냥 시 유리합니다. 보스의 이동 속도가 느려지면 보스가 시전 하는 스킬 빈도수가 훨씬 더 줄어들어 생존에 유리합니다.

3. 아이템

조폭넥 아이템(무기, 갑옷, 방패)

무기는 룬어 야수입니다. 야수에 붙어있는 광신(파나티시즘) 오라는 소환수들의 공격력, 공격 속도를 올려줍니다.

갑옷은 국민 갑옷인 룬어 수수께끼입니다. 수수께끼에 있는 순간이동(텔레포트)으로 빠르게 지나가면서 시체 폭발을 해주면 빠른 진행이 가능합니다.

방패는 시전 속도(패캐)를 위해 룬어 영혼(스피리트)을 착용합니다. 이 방패 역시 국민 방패 아니겠습니까.

조폭넥 스왑 아이템(무기, 방패)

스왑용 무기는 국민 스왑 무기인 룬어 소집(콜투암스)입니다. 스킬과 활력, 마나를 올려주는 함성이 있습니다.

스왑용 방패는 국민 스왑 방패인 룬어 영혼(스피리트)입니다. 스킬을 2 올려주어서 소집과 궁합이 좋습니다.

조폭넥 아이템(투구, 장갑, 부츠)

투구는 유니크 할리퀸 관모 샤코입니다. 뭐 하나 올스킬, 생명력 증가 등 뭐 하나 빼먹을 옵션이 없습니다.

장갑은 세트아이템 크래그울의 발톱 헤비 브레이서입니다. 저주보다는 시전 속도(패캐)가 큰 장점인 장갑입니다.

부츠는 유니크 골수걸음 본위브 부츠입니다. 달리기 증가, 해골 숙련 스킬 증가 옵션 및 힘 증가 등 버릴 것 하나 없는 조폭넥에 최적화된 부츠입니다.

조폭넥 아이템(벨트,목걸이,반지)

벨트는 국민 벨트인 유니크 거미 그물띠 스파이더웹 새시(스웹)입니다. 역시 시전 속도(패캐)가 핵심입니다.

목걸이는 올스킬과 저항이 붙어 있는 레어 목걸이를 착용했습니다. 이런 레어 목걸이는 구하기가 힘드니 다른 목걸이를 끼우고 있다가 나중에 착용하는 것이 일반적인 루트입니다.

반지는 유니크 요르단의 반지(조던링), 시전 속도(패캐)와 저항이 붙은 레어링을 착용했습니다.

조폭넥 강철 골렘 아이템

강령술사(네크로맨서)의 장점 중 하나인 강철 골렘의 아이템으로는 룬어 통찰(통찰력)입니다. 일단 통찰로 강철 골렘을 소환하는 방법은 통찰을 바닥에 떨구고 강철 골렘 스킬을 바닥에 있는 통찰에 걸면 소환이 됩니다. 통찰로 강철 골렘을 하는 이유는 바로 통찰에 있는 명상(메디테이션) 오라입니다. 명상 오라는 마나를 지속적으로 회복시켜주는 오라입니다. 조폭넥 특성상 시체 폭발을 자주 써야 해서 마나가 많이 필요한데요. 이 오라는 필수 오라이기 때문에 통찰로 강철 골렘을 만들어주었습니다.

4. 용병 아이템

조폭넥 용병 아이템

용병은 악몽(나이트메어) 액트2 공격 용병을 고용했습니다. 이 용병에는 위세(마이트) 오라가 있어서 소환수들의 물리 공격력을 증가시켜줍니다.

용병의 장비는 모두 무형(에테리얼) 아이템으로 맞추었습니다. 용병의 장비는 내구도가 닳지 않고 무형 아이템의 장점인 피해 및 방어력 50% 증가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용병의 투구는 국민 용병 투구인 유니크 안다리엘의 두개골 데몬헤드(안다뚜껑)에 랄룬작을 했습니다. 안다뚜껑에는 화염 저항이 -30%가 달려 있어서 반드시 랄룬으로 화염 저항을 만회해야 합니다.

무기는 룬어 무한입니다. 무한에는 선고(컨빅션) 오라가 있어서 적의 화염, 냉기, 번개 저항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갑옷은 국민 용병 갑옷인 룬어 인내를 착용했습니다. 설명할 필요가 없는 갑옷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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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체를 활용한 전투가 특징! 이모탈 강령술사 스킬과 전설 효과 정리

▲ 적이나 하수인이 죽으며 남긴 시체를 활용할 수 있다

디아블로 이모탈의 강령술사 스킬

※ 기술 정보는 베타 테스트 기준으로 추후 바뀔 수 있습니다.

※ 기술명은 가능한 이모탈 공식 홈페이지 및 디아블로3을 참조했으며 없는 건 번역 후 원문을 병기했습니다.

※ 각 기술의 피해량은 비교를 위해 기재했으며, 수치는 55레벨 기준입니다.

영혼불꽃(Soulfire)

처음 배우는 주 공격으로, 뼈 창에 비해 공격 속도가 빨라 무난하게 쓰기 좋으나 투사체가 느리고 폭발 범위가 다소 작은 편이다. 궁극기를 사용하면 여러 개의 투사체가 적을 추적하므로 딜로스 없이 큰 피해를 입힐일 수 있다.

최초 습득 레벨 : 1

– 폭발하는 영혼불꽃을 발사해 목표에게 346 피해를 입히고 주변 적에게 25%만큼 피해를 입힘

궁극기 : 굶주린 영혼불꽃 (Hungering Soulfire)

– 12초 지속. 적을 추적하는 여러 개의 영혼을 발사해 각각 546만큼 피해를 입힘. 동시에 여러 번 타격당한 적은 이후 적중할 때 누적 피해 75% 감소

※ 관련 전설 장비

Baleful Trinity (방패) : 추가 1명에게 튕기며 30% 감소된 피해를 입힘

처음 배우는 주 공격으로, 뼈 창에 비해 공격 속도가 빨라 무난하게 쓰기 좋으나 투사체가 느리고 폭발 범위가 다소 작은 편이다. 궁극기를 사용하면 여러 개의 투사체가 적을 추적하므로 딜로스 없이 큰 피해를 입힐일 수 있다.최초 습득 레벨 : 1- 폭발하는 영혼불꽃을 발사해 목표에게 346 피해를 입히고 주변 적에게 25%만큼 피해를 입힘- 12초 지속. 적을 추적하는 여러 개의 영혼을 발사해 각각 546만큼 피해를 입힘. 동시에 여러 번 타격당한 적은 이후 적중할 때 누적 피해 75% 감소Baleful Trinity (방패) : 추가 1명에게 튕기며 30% 감소된 피해를 입힘

뼈 창

영혼불꽃에 비해 공격 속도가 느리지만 피해량이 높고, 관통되는 범위가 길다. 궁극기 사용 시 주위 넓은 범위를 베는 낫을 휘두르는 스킬로 변경되며 적을 밀쳐내는 효과가 있어 생존에 도움이 된다. 다만 보스 몬스터는 상태 이상에 면역이므로 보스전에서는 온전히 효과를 보지 못한다.

최초 습득 레벨 : 34

– 뼈 창을 발사해 420 피해를 입히고 추가 2명까지 관통. 관통할 때마다 피해가 50% 감소

궁극기 : 공포의 해골낫(Dread Skullscythe)

– 12초 지속. 뼈 창 대신 거대한 낫을 휘둘러 주위 적에게 531 피해를 입히고 뒤로 밀쳐냄

※ 관련 전설 장비

Blight Maw (주 무기) : 3초의 독 피해 추가

영혼불꽃에 비해 공격 속도가 느리지만 피해량이 높고, 관통되는 범위가 길다. 궁극기 사용 시 주위 넓은 범위를 베는 낫을 휘두르는 스킬로 변경되며 적을 밀쳐내는 효과가 있어 생존에 도움이 된다. 다만 보스 몬스터는 상태 이상에 면역이므로 보스전에서는 온전히 효과를 보지 못한다.최초 습득 레벨 : 34- 뼈 창을 발사해 420 피해를 입히고 추가 2명까지 관통. 관통할 때마다 피해가 50% 감소궁극기 : 공포의 해골낫(Dread Skullscythe)- 12초 지속. 뼈 창 대신 거대한 낫을 휘둘러 주위 적에게 531 피해를 입히고 뒤로 밀쳐냄Blight Maw (주 무기) : 3초의 독 피해 추가

해골 지배

지속적으로 해골 용사를 소환하는 스킬로, 대미지도 쏠쏠하며 적의 어그로를 끌고 이동을 방해하는 효과가 좋다. 해골 용사가 죽어도 시체를 남기므로 시체 소모 기술과 연계하기 좋아 주력으로 사용하기 좋다. 다양한 전설 아이템으로 필요에 맞게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최초 습득 레벨 : 1

쿨타임 : 8초

태그 : 대미지

– 액티브 : 해골 용사를 지정 위치로 돌진시키고 4.5초간 공격 속도를 80% 증가시킴

– 패시브 : 8초마다 해골 용사를 소환. 최대 4마리. 해골 용사는 공격마다 66의 피해

※ 관련 전설 장비

Mirrorictus(머리) : 해골 용사가 해골 궁수로 변경

Coals for Eyes (머리) : 사용 시 해골 용사가 도착지에서 폭발해 주변에 피해를 입히도록 함

Crown of the gilded leash (머리) : 소용돌이를 사용하는 하나의 해골 대장을 소환함

Piercehammer (주 무기) : 피해 10% 증가

Life in Balance (방패) : 자신이 받는 피해의 10%를 해골 용사가 대신 입음

The Prong (방패) : 새 해골 용사를 소환하기 위한 시간이 30% 줄어듦

지속적으로 해골 용사를 소환하는 스킬로, 대미지도 쏠쏠하며 적의 어그로를 끌고 이동을 방해하는 효과가 좋다. 해골 용사가 죽어도 시체를 남기므로 시체 소모 기술과 연계하기 좋아 주력으로 사용하기 좋다. 다양한 전설 아이템으로 필요에 맞게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최초 습득 레벨 : 1쿨타임 : 8초태그 : 대미지- 액티브 : 해골 용사를 지정 위치로 돌진시키고 4.5초간 공격 속도를 80% 증가시킴- 패시브 : 8초마다 해골 용사를 소환. 최대 4마리. 해골 용사는 공격마다 66의 피해Mirrorictus(머리) : 해골 용사가 해골 궁수로 변경Coals for Eyes (머리) : 사용 시 해골 용사가 도착지에서 폭발해 주변에 피해를 입히도록 함Crown of the gilded leash (머리) : 소용돌이를 사용하는 하나의 해골 대장을 소환함Piercehammer (주 무기) : 피해 10% 증가Life in Balance (방패) : 자신이 받는 피해의 10%를 해골 용사가 대신 입음The Prong (방패) : 새 해골 용사를 소환하기 위한 시간이 30% 줄어듦

사신의 낫

자신 앞 반원의 넓은 범위에 준수한 피해를 입히는 광역기다. 게다가 적중했다면 시체를 생성하므로 전투 초반에 시체 폭발 또는 시체 창을 빠르게 쓸 수 있다.

최초 습득 레벨 : 1

쿨타임 : 9초 (2회 충전)

태그 : 대미지

– 낫을 휘둘러 자신 전방의 모든 적에게 467 피해를 입힘. 타격 시 시체를 생성하며 최대 2개까지 가능

자신 앞 반원의 넓은 범위에 준수한 피해를 입히는 광역기다. 게다가 적중했다면 시체를 생성하므로 전투 초반에 시체 폭발 또는 시체 창을 빠르게 쓸 수 있다.최초 습득 레벨 : 1쿨타임 : 9초 (2회 충전)태그 : 대미지- 낫을 휘둘러 자신 전방의 모든 적에게 467 피해를 입힘. 타격 시 시체를 생성하며 최대 2개까지 가능

시체 폭발

쿨타임이 아주 짧지만 근처에 시체가 없다면 사용할 수 없다. 적이 차례차례 죽으면 지속적인 시체 폭발 사용이 가능해져 높은 피해를 광역으로 입힐 수 있는 주력기다. 사신의 낫과 연계하면 첫 시체를 만들 때까지의 예열 시간이 줄어들어 쓰기 한결 편해진다.

최초 습득 레벨 : 3

쿨타임 : 1초

태그 : 대미지

– 대상 지역 내 모든 시체를 폭발 시켜 시체 주위 적에게 415 피해. 동시에 여러 번 공격당한 적은 40% 감소된 피해를 입음

※ 관련 전설 장비

Rotspur (어깨) : 시체를 기폭 하는 대신 역병을 남겨 주위에 지속적인 독 피해를 입힘

Lone Preserver (어깨) : 냉기 피해를 입히고 누적되면 빙결시킴

Surge and Stillness (어깨) : 시체가 근처 적으로 이동해 폭발

Clotburst (주 무기) : 피해 10% 증가

쿨타임이 아주 짧지만 근처에 시체가 없다면 사용할 수 없다. 적이 차례차례 죽으면 지속적인 시체 폭발 사용이 가능해져 높은 피해를 광역으로 입힐 수 있는 주력기다. 사신의 낫과 연계하면 첫 시체를 만들 때까지의 예열 시간이 줄어들어 쓰기 한결 편해진다.최초 습득 레벨 : 3쿨타임 : 1초태그 : 대미지- 대상 지역 내 모든 시체를 폭발 시켜 시체 주위 적에게 415 피해. 동시에 여러 번 공격당한 적은 40% 감소된 피해를 입음Rotspur (어깨) : 시체를 기폭 하는 대신 역병을 남겨 주위에 지속적인 독 피해를 입힘Lone Preserver (어깨) : 냉기 피해를 입히고 누적되면 빙결시킴Surge and Stillness (어깨) : 시체가 근처 적으로 이동해 폭발Clotburst (주 무기) : 피해 10% 증가

뼈 쐐기

전방 넓은 범위에 피해와 기절을 거는 스킬이며 버튼을 오래 눌렀다 떼면 성능이 더 강력해지는 특성을 가졌다. PvE보다는 PvP에서 더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최초 습득 레벨 : 8

쿨타임 : 12초

태그 : 컨트롤, 충전

– 뼈 쐐기를 소환해 적을 2초 기절시키고 496 피해를 입힘. 오래 충전할수록 사거리가 늘어나고 피해가 625까지 증가

※ 관련 전설 장비

Hideous Dawning (머리) : 출혈 피해를 추가로 입히지만 기절시키지 않음

No-mouth Face (머리) : 충전되지 않는 대신 즉시 적을 밀쳐내는 3개의 움직이는 가시를 소환

Chasm-Crosser (어깨) : 사거리 20% 증가

전방 넓은 범위에 피해와 기절을 거는 스킬이며 버튼을 오래 눌렀다 떼면 성능이 더 강력해지는 특성을 가졌다. PvE보다는 PvP에서 더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최초 습득 레벨 : 8쿨타임 : 12초태그 : 컨트롤, 충전- 뼈 쐐기를 소환해 적을 2초 기절시키고 496 피해를 입힘. 오래 충전할수록 사거리가 늘어나고 피해가 625까지 증가Hideous Dawning (머리) : 출혈 피해를 추가로 입히지만 기절시키지 않음No-mouth Face (머리) : 충전되지 않는 대신 즉시 적을 밀쳐내는 3개의 움직이는 가시를 소환Chasm-Crosser (어깨) : 사거리 20% 증가

망령 형태 (Wraith Form)

강령술사의 생존기 중 하나로 쿨타임도 길지 않으며 2초 동안 완전 무적이 되는 강력한 성능을 가져 특정 보스 몬스터의 위험한 패턴 회피나, PvP에서 상대 주력 스킬 회피 등에 유용하다.

최초 습득 레벨 : 15

쿨타임 : 9.6초

태그 : 버프

– 망령으로 변해 이동 속도가 50% 증가하고 2초 동안 무적이 됨. 지속 시간 동안 공격 불가

※ 관련 전설 장비

Gallowsborn (가슴) : 망령 형태로 움직이는 동안 시체가 생성됨

Proximal Fear (다리) : 망령 형태에 닿은 적은 피해를 입고 공포에 걸림

강령술사의 생존기 중 하나로 쿨타임도 길지 않으며 2초 동안 완전 무적이 되는 강력한 성능을 가져 특정 보스 몬스터의 위험한 패턴 회피나, PvP에서 상대 주력 스킬 회피 등에 유용하다.최초 습득 레벨 : 15쿨타임 : 9.6초태그 : 버프- 망령으로 변해 이동 속도가 50% 증가하고 2초 동안 무적이 됨. 지속 시간 동안 공격 불가Gallowsborn (가슴) : 망령 형태로 움직이는 동안 시체가 생성됨Proximal Fear (다리) : 망령 형태에 닿은 적은 피해를 입고 공포에 걸림

해골 마법학자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히는 해골 마법학자를 소환하는 스킬이다. 대미지가 낮아 보이지만 공격 속도가 빨라 실제 DPS는 준수하며, 쿨타임이 짧은 편이라 부담 없이 사용하기 좋다.

최초 습득 레벨 : 20

쿨타임 : 8초

태그 : 대미지

– 13초 동안 이동할 수 없는 해골 마법학자를 소환함. 해골 마법학자는 일직선으로 영혼불꽃을 발사하며 경로상의 적에게 120 피해를 입힘. 해골 용사와 해골 마법학자를 합쳐 6명보다 많이 조종할 수 없음

※ 관련 전설 장비

Skullveil (머리) : 지속 시간 20% 증가

Ziroco (어깨) : 피해 10% 증가

Welcome End (방패) : 강력한 사신 수확자를 소환하지만 쿨타임이 늘어남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히는 해골 마법학자를 소환하는 스킬이다. 대미지가 낮아 보이지만 공격 속도가 빨라 실제 DPS는 준수하며, 쿨타임이 짧은 편이라 부담 없이 사용하기 좋다.최초 습득 레벨 : 20쿨타임 : 8초태그 : 대미지- 13초 동안 이동할 수 없는 해골 마법학자를 소환함. 해골 마법학자는 일직선으로 영혼불꽃을 발사하며 경로상의 적에게 120 피해를 입힘. 해골 용사와 해골 마법학자를 합쳐 6명보다 많이 조종할 수 없음Skullveil (머리) : 지속 시간 20% 증가Ziroco (어깨) : 피해 10% 증가Welcome End (방패) : 강력한 사신 수확자를 소환하지만 쿨타임이 늘어남

뼈의 벽

적도 아군도 지나갈 수 없는 벽을 세우는 스킬로, PvE에서는 큰 효과를 못보지만 PvP 중 좁은 전장에서 유용히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최초 습득 레벨 : 28

쿨타임 : 14초 (3회 충전)

태그 : 컨트롤

– 9.1초간 뼈의 벽을 세워 모든 적과 아군의 이동 및 적의 투사체를 막음

※ 관련 전설 장비

The Inviting Tomb (가슴) : 원형 벽을 생성해 목표를 가두지만 횟수가 충전되지 않음

Ever-Grasping Vestments (가슴) : 앞으로 돌진하며 피해를 주고 밀쳐내는 한 줄의 해골 병사 소환

Exhumant’s Backbone (가슴) : 목표를 공중으로 띄우고 피해를 입히며 주위 적을 느려지게 하는 시체 기둥 소환

Sacral Chausses (다리) : 지속 시간 25% 증가

Pyre’s Allure (방패) : 뼈의 벽 주위 적에게 8초간 피해

적도 아군도 지나갈 수 없는 벽을 세우는 스킬로, PvE에서는 큰 효과를 못보지만 PvP 중 좁은 전장에서 유용히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최초 습득 레벨 : 28쿨타임 : 14초 (3회 충전)태그 : 컨트롤- 9.1초간 뼈의 벽을 세워 모든 적과 아군의 이동 및 적의 투사체를 막음The Inviting Tomb (가슴) : 원형 벽을 생성해 목표를 가두지만 횟수가 충전되지 않음Ever-Grasping Vestments (가슴) : 앞으로 돌진하며 피해를 주고 밀쳐내는 한 줄의 해골 병사 소환Exhumant’s Backbone (가슴) : 목표를 공중으로 띄우고 피해를 입히며 주위 적을 느려지게 하는 시체 기둥 소환Sacral Chausses (다리) : 지속 시간 25% 증가Pyre’s Allure (방패) : 뼈의 벽 주위 적에게 8초간 피해

시체 창

시체를 사용하는 또 다른 기술로, 시체폭발과는 달리 지정한 목표 지역에 공격을 집중한다. 주위의 시체를 소모해 목표만 노릴 수 있으므로 시체를 낭비하지 않고 공격할 수 있어 시체폭발을 쓰기 힘든 보스전에서 유용하다.

최초 습득 레벨 : 38

쿨타임 : 1초

태그 : 대미지

– 근처 시체로부터 투사체를 소환. 각 시체는 340 피해를 입히는 창 3개를 소환하며 같은 대상에 동시 적중 시 20% 감소된 피해

※ 관련 전설 장비

Rozhin’s Keening (다리) : 피해 10% 증가

시체를 사용하는 또 다른 기술로, 시체폭발과는 달리 지정한 목표 지역에 공격을 집중한다. 주위의 시체를 소모해 목표만 노릴 수 있으므로 시체를 낭비하지 않고 공격할 수 있어 시체폭발을 쓰기 힘든 보스전에서 유용하다.최초 습득 레벨 : 38쿨타임 : 1초태그 : 대미지- 근처 시체로부터 투사체를 소환. 각 시체는 340 피해를 입히는 창 3개를 소환하며 같은 대상에 동시 적중 시 20% 감소된 피해Rozhin’s Keening (다리) : 피해 10% 증가

뼈 갑옷

오래 지속되는 실드를 생성해 무난히 쓰기 좋은 생존기다. 근처 아군에게도 적용되므로 파티 플레이에서 유용하다.

최초 습득 레벨 : 41

쿨타임 : 20초

태그 : 버프

– 자신과 근처 아군에게 뼈 갑옷을 씌워 12초 동안 1530의 피해를 흡수

※ 관련 전설 장비

Gravedirt’s Weight (어깨) : 추가로 밀쳐내는 모든 효과에 면역을 부여

Parting Gift (가슴) : 자신과 주변 아군에게 단일 공격에 대한 피해 면역 효과를 충전시켜줌.

Covet Nothing (가슴) : 활성화될 때 주위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짧은 시간동안 피해 상승 버프

Flickering Warmth (가슴) : 대신 자신의 주위를 돌며 피해를 입히는 3개의 뼈 쐐기를 소환함

Graven Bulwark (다리) : 지속 시간 25% 증가

오래 지속되는 실드를 생성해 무난히 쓰기 좋은 생존기다. 근처 아군에게도 적용되므로 파티 플레이에서 유용하다.최초 습득 레벨 : 41쿨타임 : 20초태그 : 버프- 자신과 근처 아군에게 뼈 갑옷을 씌워 12초 동안 1530의 피해를 흡수Gravedirt’s Weight (어깨) : 추가로 밀쳐내는 모든 효과에 면역을 부여Parting Gift (가슴) : 자신과 주변 아군에게 단일 공격에 대한 피해 면역 효과를 충전시켜줌.Covet Nothing (가슴) : 활성화될 때 주위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짧은 시간동안 피해 상승 버프Flickering Warmth (가슴) : 대신 자신의 주위를 돌며 피해를 입히는 3개의 뼈 쐐기를 소환함Graven Bulwark (다리) : 지속 시간 25% 증가

어둠의 저주 (Dark Curse)

준수한 도트 피해를 입히는 기술로, 쿨타임이 살짝 길지만 무난히 사용할 만하다. 시야 감소 효과는 PvP에서 상대를 혼란하게 할 수 있으며 PvE에서도 적의 공격을 덜 받게 해 가벼운 생존기처럼 쓰기 좋다.

최초 습득 레벨 : 44

쿨타임 : 12초

태그 : 컨트롤

– 지역 내 모든 적에게 저주를 걸어 6초 동안 642 피해를 입히고 시야를 감소시킴

※ 관련 전설 장비

Linger-Mantle (어깨) : 지속 시간 30% 증가

Mournful Destroyer (다리) : 지역을 저주해 지속적인 피해를 입힘

Soulchime (다리) : 어둠의 저주에 걸린 적이 폭발하지만, 대신 적의 시야를 감소시키지 않음

Guided by Maggots (다리) : 적의 시야를 감소시키지 않는 대신 대상 지역 내 자신의 하수인의 공격 및 이동 속도 증가

준수한 도트 피해를 입히는 기술로, 쿨타임이 살짝 길지만 무난히 사용할 만하다. 시야 감소 효과는 PvP에서 상대를 혼란하게 할 수 있으며 PvE에서도 적의 공격을 덜 받게 해 가벼운 생존기처럼 쓰기 좋다.최초 습득 레벨 : 44쿨타임 : 12초태그 : 컨트롤- 지역 내 모든 적에게 저주를 걸어 6초 동안 642 피해를 입히고 시야를 감소시킴Linger-Mantle (어깨) : 지속 시간 30% 증가Mournful Destroyer (다리) : 지역을 저주해 지속적인 피해를 입힘Soulchime (다리) : 어둠의 저주에 걸린 적이 폭발하지만, 대신 적의 시야를 감소시키지 않음Guided by Maggots (다리) : 적의 시야를 감소시키지 않는 대신 대상 지역 내 자신의 하수인의 공격 및 이동 속도 증가

뼈 영혼

야만용사의 소욜돌이와 마찬가지로 자체 에너지를 소모하는 형태의 채널링 기술이다. 다른 스킬이 쿨타임일 때 눌러주면 부드러운 딜 사이클을 운용할 수 있다. 다만 스킬 사용 중 이동할 수 없으므로 생존에 주의해야 한다.

최초 습득 레벨 : 47

쿨타임 : 0.5초

태그 : 대미지, 채널

– 뼈 영혼의 탄막을 해방해 123의 피해를 입힘. 뼈 영혼을 사용하고 있으면 지속적으로 에너지를 소모하며 사용하지 않을 때 에너지가 회복됨

※ 관련 전설 장비

Eel Tongue (주 무기) : 피해 10% 증가

야만용사의 소욜돌이와 마찬가지로 자체 에너지를 소모하는 형태의 채널링 기술이다. 다른 스킬이 쿨타임일 때 눌러주면 부드러운 딜 사이클을 운용할 수 있다. 다만 스킬 사용 중 이동할 수 없으므로 생존에 주의해야 한다.최초 습득 레벨 : 47쿨타임 : 0.5초태그 : 대미지, 채널- 뼈 영혼의 탄막을 해방해 123의 피해를 입힘. 뼈 영혼을 사용하고 있으면 지속적으로 에너지를 소모하며 사용하지 않을 때 에너지가 회복됨Eel Tongue (주 무기) : 피해 10% 증가

골렘 지배

쿨타임이 길지만 강력한 소환수를 소환하는 스킬이다. 생성될 때는 적을 기절시키고, 도약을 누르면 근처 적을 도발로 끌어오기까지 하여 생존에 크게 도움이 된다. 다만 골렘이 없는 시간이 최소 12초이므로 이때에는 주의해야 한다.

최초 습득 레벨 : 50

쿨타임 : 36초

태그 : 모으기, 컨트롤

– 24초 동안 뼈 골렘을 소환. 소환할 때 근처 적에게 472 피해를 입히고 2초 기절. 활성된 동안, 근처 지역으로 도약 시켜 피해를 입히고 근처 적을 6초 동안 도발함

※ 관련 전설 장비

Visitant’s Sign (머리) : 지속 시간 20% 증가

Priest’s Grubknife (주 무기) : 도약하는 대신 적에게 바위를 굴리는 돌 골렘을 소환

Accounting for Weakness (주 무기) : 근처 시체에서 힘을 흡수해 도약 경로상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해골 골렘 소환

Desolatoria (주 무기) : 기절이나 도발 효과가 없지만 주위 적에게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히지는 용암 골렘 소환

Dominance From Dust (방패) : 뼈 골렘이 죽으면 2개의 작은 뼈 골렘으로 나뉨

Beacon of the Led (방패) : 피해 10% 증가

쿨타임이 길지만 강력한 소환수를 소환하는 스킬이다. 생성될 때는 적을 기절시키고, 도약을 누르면 근처 적을 도발로 끌어오기까지 하여 생존에 크게 도움이 된다. 다만 골렘이 없는 시간이 최소 12초이므로 이때에는 주의해야 한다.최초 습득 레벨 : 50쿨타임 : 36초태그 : 모으기, 컨트롤- 24초 동안 뼈 골렘을 소환. 소환할 때 근처 적에게 472 피해를 입히고 2초 기절. 활성된 동안, 근처 지역으로 도약 시켜 피해를 입히고 근처 적을 6초 동안 도발함Visitant’s Sign (머리) : 지속 시간 20% 증가Priest’s Grubknife (주 무기) : 도약하는 대신 적에게 바위를 굴리는 돌 골렘을 소환Accounting for Weakness (주 무기) : 근처 시체에서 힘을 흡수해 도약 경로상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해골 골렘 소환Desolatoria (주 무기) : 기절이나 도발 효과가 없지만 주위 적에게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히지는 용암 골렘 소환Dominance From Dust (방패) : 뼈 골렘이 죽으면 2개의 작은 뼈 골렘으로 나뉨Beacon of the Led (방패) : 피해 10% 증가

균열에서 체험해본 강령술사의 기술 조합

소환, 독, 저주 스킬 등을 사용하는 강령술사는 디아블로 2와 3에서 인기 직업이었고, 이번 디아블로 이모탈 베타 테스트에서도 신직업으로 등장해 만나볼 수 있다. 기본적인 스킬 구성은 디아블로 3를 기반으로 한 것으로 보이며, 주로 소환과 뼈 스킬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전작과 마찬가지로 강령술사는 적 또는 하수인이 죽고 난 후 남기는 시체를 활용하는 스킬이 있다. 널브러진 시체를 소모해 폭발시키거나 창으로 변형 시켜 공격할 수 있어 다른 직업과 차별화된 플레이 스타일을 즐길 수 있다.모든 스킬의 효과와 영향을 주는 전설 장비, 고대 균열에서 테스트해 본 주력 빌드 등 첫선을 보인 이모탈의 강령술사를 자세하게 파헤쳐봤다.주 공격은 쿨타임이 없어 가장 자주 누르게 되는 기술이다. 주 공격으로 피해를 입히면 궁극기 게이지가 차오르고, 꽉 차면 궁극기 아이콘이 생겨 이를 눌러 사용할 수 있다. 선택한 주 공격에 따라 궁극기가 달라진다.육성 중 다양한 스킬을 사용해보며 강령술사의 빌드를 테스트했으나, 고유 자원인 시체를 사용하는 기술이 둘 뿐이고 이를 받쳐줄 기술이 적어 빌드가 다소 제한적이었다.주력 딜링 기술인 시체폭발을 기본으로, 전투 개시 초기에도 시체폭발을 쓸 수 있게 해주는 사신의 낫, 생존 및 딜링에 도움이 되며 죽어도 시체를 남겨주는 해골 지배를 사용하는 것이 거의 고정적이었다. 마지막 스킬은 취향에 따라 생존기를 넣거나 딜링 기술을 채용했다.영상에서는 해골 마법학자를 넣어 딜을 올리고 약간의 어그로 분산을 노렸는데, 해골 마법학자의 체력이 높진 않지만 캐릭터의 권장 수준보다 높은 난이도에서도 본체가 거리를 벌릴 시간을 제공하는 정도로는 충분했다. 골렘 지배를 사용했다면 쿨타임은 길어도 더 안정적인 생존이 가능했을 것으로 보인다.영혼불꽃 피해 증가 전설 및 부적을 가지고 있어 주 공격을 영혼불꽃으로 사용했는데, 이 빌드에서는 피해량이 높은 뼈 창 또한 궁합이 괜찮으므로 취향이나 장비 상태에 따라 고르면 될 듯하다.시체폭발 사용 시 시체가 폭발하기 전 적을 추적하는 전설 장비가 있어 시체가 다소 산개되어 있어도 딜로스가 적었고, 해골 지배는 4마리가 소환되는 대신 강력한 해골 대장으로 바꿔주는 전설을 착용해 탱킹력을 크게 늘렸다.다수의 몬스터 상대로는 시체를 연속으로 터뜨리며 사냥을 하고, 보스 상대로는 2가지 소환수를 앞세워 원거리에서 안정적으로 피해를 입히는 것이 가능했다. 다만 해골 대장이 죽는 순간 생존이 위험해지는 점과, 보스전에서 시체 폭발의 딜링을 크게 기대할 수 없는 것이 단점이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 본 네크

< 강령술사 - 본 네크로맨서 >

– 저주를 걸고 뼈창을 주력스킬로 사용하며, 시체폭발로 광역몹을 잡는 본넥입니다.

– 뼈의 벽과 뼈 감옥 스킬도 있어서 플레이가 안정적입니다.

– 적당한 장비로도 좋은 효율을 낼 수 있는 빌드입니다.

– 단점은 투자해야할 시너지 스킬이 많아서, 모두 마스터까지는 레벨업이 꽤 필요하게 됩니다.

– 뼈 창은 마법데미지라서 내성몹에 영향이 크게 없는편입니다. 다만 헬액트2부터 가끔 나오는 마법면역 몹의 경우는 용병과 시체폭발(물리데미지)로 잡아야합니다.

– 초반 레벨링부터 사용할 수 있는 빌드입니다.

– 본넥 플레이 영상입니다. –

영상 링크 : https://youtu.be/F1JPABiR-iQ

– 본 네크로맨서 스킬 빌드 –

: 뼈 갑옷을 유지하며, 몹에게 저주를 걸어주고, 용병과 함께 주로 뼈 창을 사용해 몹을 잡고 시체폭발로 마무리 합니다.

: 이빨/뼈의 벽/뼈 창/뼈 감옥/뼈 영혼은 모두 서로가 상호 시너지 스킬입니다.

5가지를 모두 마스터하는데 이미 100 포인트가 사용되어야 하기 때문에, 다른곳에 투자할 스킬이 제한적이게 됩니다.

: 시체폭발 역시 광역 물리스킬로 필요하여 1포인트 이상 투자하게 됩니다. (마법면역 몹을 잡을때 필요)

: 보스전 1:1 전투시에는 노화를 걸어주면 더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개인취향에 따라서 안찍는 경우도 있습니다. )

: 피해 증폭 저주의 경우 시체폭발 데미지를 증가시키기 위해 사용합니다.

: 개인 취향에 따라 이빨에 투자할 포인트를 시체폭발쪽에 조금더 투자하기도 합니다.

– 스탯은 힘과 민첩은 아이템 착용가능하도록 찍고, 나머지는 모두 생명력 입니다.

– 강령술사 스킬 시전속도 프레임: 15프레임(0%) > 14(9%) > 13(18%) > 12(30%) > 11(48%) > 10(75%) > 9(125%)

– 강령술사 타격 회복 속도 프레임: 13프레임(0%) > 12(5%) > 11(10%) > 10(16%) > 9(26%) > 8(39%) > 7(56%) > 6(86%) > 5(152%)

– 강령술사 막기속도 프레임: 11프레임(0%) > 10(6%) > 9(13%) > 8(20%) > 7(32%) > 6(52%) > 5(86%) > 4(174%)

– 강령술사(본 네크) 아이템 세팅 –

: 장비는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 용병 세팅 >

성스러운 빙결 오라가 있는 수비용병이나 위세 오라로 공격력을 올려주는 공격용병을 쓸 수 있다. (악몽 액트2 용병)

다만 성스러운 빙결 오라는 시체를 얼려서 없어지기 때문에, 소환용 시체를 사용할거라면, 공격용병이 더 선호됩니다.

무기: 통찰 / 순종 / 리퍼스 톨(사신의 종소리) /

갑옷: 인내 또는 배반(트랫셔리)

투구: 안다리엘의 비지스 (랄룬작업) 또는 그림 헬름

키워드에 대한 정보 강령 술사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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