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빈 야사 요가 – 50분 전신 빈야사 요가 | 땀 많이 나는 운동, 다이어트 요가“?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experience-porthcawl.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experience-porthcawl.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에일린 mind yoga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58,480회 및 좋아요 2,536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빈 야사 요가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50분 전신 빈야사 요가 | 땀 많이 나는 운동, 다이어트 요가 – 빈 야사 요가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구독자 5만명🎉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오늘은 지난 설문조사에서 많은 분들이 요청해주신
땀이 뻘뻘 나는 전신 빈야사 요가 (올레벨) 준비했어요.
개운하게 땀 흘리는 즐거움이 있는
50분 빈야사 전신요가를 통해
체중 감량 \u0026 다이어트의 효과를 느껴보세요!!
#요가 #다이어트요가 #땀나는운동
빈 야사 요가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하타, 아쉬탕가, 빈야사 : 어떻게 구분할 수 있을까? – 브런치
(a) 동작으로서의 ‘빈야사’는 연속적으로 이어지는 아사나들을 의미한다. 사전적 의미는 흐름 flow이다보니 단순히 한 아사나가 아니라 흐름으로서 …
Source: brunch.co.kr
Date Published: 12/22/2021
View: 752
빈야사 요가 효과 5가지 – 네이버 블로그
1. 내 삶의 방식을 느껴 볼 수 있습니다. . 아사나 수련이 삶의 축소판인 듯이. 승부욕이 쌘 사람, 경쟁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 …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8/24/2022
View: 3518
하타요가 & 아쉬탕가요가 & 빈야사 요가.. 나에게 맞는 요가는?
빈야사는 아쉬탕가 요가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뜻은 VI(특별하게)+NYASA(내려놓다)이고 ‘특별한 방식으로 두다’라는 뜻이라고 합니다.이름처럼 빈야사 …
Source: summer-oneday.tistory.com
Date Published: 6/30/2022
View: 9262
빈야사 요가에 대해서
빈야사(Vinyasa)는 산스크리트어 ‘Vinyas’에서 유래된 단어입니다. ‘흐르다’, ‘연결하다’라는 뜻으로 해석합니다. 즉, 빈야사요가는 호흡과 동작을 끊지 …
Source: duman.tistory.com
Date Published: 5/8/2021
View: 3521
빈야사 요가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빈야사 요가 또는 빈야사(vinyasa,Sanskrit : विन्यास, IAST : vinyāsa)는 빈야사 크라마 요가(Vinyasa Krama Yoga), 아쉬탕가 빈야사 요가(Ashtanga Vinyasa …
Source: ko.wikipedia.org
Date Published: 4/16/2021
View: 9876
편안한 빈야사 요가 음악 – Apple Music
Apple Music에서 Apple Music 피트니스의 편안한 빈야사 요가 음악 플레이리스트를 감상하세요. ‘Intro’, ‘Fading Embers’ 등의 노래를 스트리밍할 수 있습니다.
Source: music.apple.com
Date Published: 9/25/2021
View: 1857
생각정리가 필요하다면 움직이는 명상 “빈야사 요가” – FT스포츠
빈야사 요가는 인도의 요가 스승 슈리 티루말라이 크리슈나 마차리야와 그의 제자 파타비 조이스가 1948년 창안해낸 전통 요가 스타일이다.
Source: www.ftimes.kr
Date Published: 12/3/2022
View: 4679
요가 (빈야사) – 썬데이나마스떼
수업 주제에 대한 안내와 함께 명상을 시작합니다. 한시간 동안 집중하는데 도움을 줄거에요. ◾ 50분 | 빈야사 요가 수련. 동작을 단계적으로 연결하여 ‘완전한 몰입 …
Source: www.sundaynamaste.com
Date Published: 10/23/2021
View: 7388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빈 야사 요가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50분 전신 빈야사 요가 | 땀 많이 나는 운동, 다이어트 요가.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빈 야사 요가
- Author: 에일린 mind yoga
- Views: 조회수 158,480회
- Likes: 좋아요 2,536개
- Date Published: 2020. 10. 5.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uj28e6-htxg
하타, 아쉬탕가, 빈야사 : 어떻게 구분할 수 있을까?
여름이 코앞이다. 몸이 부드럽게 열리는 계절이다. 요가를 시작하기 좋은 날이다.
처음 시도 해보려고 하는 사람이더라도, 이곳저곳에서 수련 좀 해봤던 사람이더라도 누군가로부터 ‘요가 해보셨어요? 무슨 요가 하세요?’라는 질문을 듣게 되면 참 막막하다. 나는 ‘그냥 요가’하는데 뭔가 또다른 요가가 있는 건가… 고민이 생기기도 하고 지금까지 해온 요가를 곰곰히 되짚어서 설명을 기억하려 해도…
뭔가 여전히 애매모호하다. 영어도 아니고 힌디어도 아니고 어느 나라 말인지도 모르겠는 이름의 수업도 골고루 들었고, 나름 선생님 가까운 자리에서 열심히 동작을 따라하며 착실하게 요가 수련했는데… 도통 이 수업과 저 수업이 뭐가 비슷하고 뭐가 다른 건지 알기 어렵다.
오늘날 우리가 접할 수 있는 요가 장르는 두 손으로 채 꼽을 수 없을 만큼 다양하다. 그리고 계속해서 점점 더 다양해지고 있다.
지금껏 들어본 다양한 요가 장르 : 빈야사 요가, 하타 요가, 아쉬탕가 요가, 인 요가, 핫 요가, 비크람 요가, 플라잉 요가, 에어리얼 요가, 포레스트 요가, 아크로 요가, 씨 요가, 아누사라 요가, 지바묵티 요가, 비니 요가, 테라피 요가, 레스토러티브 요가, 비트 요가, 비어 요가 and so on….
어떤 스승으로부터 요가 지식을 전수 받고, 어느 나라에서 어떤 시스템을 가르칠 것인지에 따라 요가 장르와 그것을 부르는 이름이 달라진다. 뿐만 아니라 세계 곳곳에서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새로운 요가 스타일이 지금도 계속해서 생겨나고 있기 때문에 예민하게 요가라는 필드에 촉수를 세우고 있지 않는 한 이 모든 장르를 알기는 어렵다는 것이다.
장르는 다양하지만 국내에 번역되거나 출간된 관련 콘텐츠 고작 두 칸에 불과…..
이미 너무 오랜 시간이 흘렀기 때문에, 사실 이제 와서 어느 것이 가장 ‘정통’ 요가인지 따지는 건 큰 의미가 없다고 생각한다. 기원전 5000년부터 시작하는 어마어마한 요가 지식 체계를 지금 와서 다 따라잡을 수도 없고 5000년 된 요가가 정통 요가이면, 100년 된 요가는 정통 요가가 아닌가? 그러면 20년 된 요가는?
(좌) 멋진 빈야사 플로우를 보여주는, 즐겨보는 요가 유튜버 boho beautiful (우) 시바난다 요가 인스티튜트의 수업 모습
인도 푸네에 위치한 아헹가 요가 인스티튜트
아주 오-랜 세월이 흐르는 동안 사회적, 역사적으로 변화해온 맥락이 있기 때문에 무자르듯이 장르와 정의를 명확하게 구분하기 어렵다는 것은 ‘요가’라는 것의 태생적인 한계다. 단일한 해석이나 신념 체계를 범용적으로 유연하게 받아들여서 폭넓게 발전시켜 온 것이 요가가 뿌리내린 인도의 특성이기도 하고…
모든 요가 장르를 다 알 필요도 없고, (알 수도 없고) 어려운 경전 탐구를 통해 가장 ‘정통성’이 있는 요가 하나만 파는 것도 불가능하다. 차라리 실용적으로, 오늘날 세계 어느 요가원에 가나 이름 한 번쯤은 들어볼 수 있는 몇 가지 큰 장르만 최소한으로 구분해서 알아둔다면 이런저런 난처한 질문을 받을 때나, 내가 요가 좀 안다 티내고 싶을 때 유용하게 쓰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언제나 기본적인 것들은 잘 변하지 않으니까.
Hatha
처음 ‘하타 요가’가 등장한 맥락과 현대 장르로서 하타 요가
현대인에게 요가는 정신과 육체의 불균형으로 고통받는 이들을 치유하는 좋은 운동 체계 중 하나로 받아들여진다. 하지만 처음 요가가 등장했던 시기 고대 ‘요가’는 명상을 잘 하기 위한 방법, 고대 힌두교의 수행 방법이었다. 이것이 점차 세분화되면서 15세기 경 명상으로서의 ‘라자 요가’와 신체 중심의 ‘하타 요가’를 구분해서 정의 내린 경전이 <하타 요가 프라디피카>(1350~1550)다. 1장 1절은, 다음과 같이 시작한다. “하타 요가는 가장 높은 라자 요가에 이르게 하는 단계이다.” 이 맥락에서 보면 오늘날의 거의 모든 요가 장르는 ‘하타 요가’에 속하는 것이다.
현재적 관점에서, 신체적인 요가 수련 장르로서 하타 요가는 경전에 기반한 ‘기본적인’ 자세를 탐구하고, 올바른 아사나 하나하나를 길고 정확하게, 오랫동안 유지하는 스타일이다. 물론 고대 경전에 적힌 아사나의 개수가 많지 않기 때문에 완전히 그것들만 수련할 수는 없다. 새로운 아사나들이 추가되고 이런저런 다양한 스타일로 변용되고 있다. 또 어떤 스승이 가르치느냐에 따라서 수련 방식 또한 크게 달라진다. 가장 보편적이면서 단일하게 정의하기 어려운 요가 장르라고 할 수 있다.
Ashtanga
파탄잘리의 8가지 길, 그리고 파타비 조이스의 ‘아쉬탕가 요가’
‘아쉬탕가’라는 용어가 헷갈리는 이유는 큰 맥락에서 (a) 철학적 깨달음의 길과 (b) 인도 마이솔에 기반한 수행 체계 라는 두 가지 버전으로 사용되기 때문이다.
먼저 철학적인 용어를 설명하자면 요가에 관한 가장 오래된 경전인 기원전 2세기 파탄잘리의 <요가 수트라>에서 ‘아쉬탕가’라는 말이 등장했다. 산스크리트 어로 ‘아쉬타’는 8, ‘앙가’는 가지를 뜻한다. 즉 8 limbs. 하지 말아야할 것(야마), 해야 할 것(니야마), 신체 수행(아사나), 호흡(프라나야마), 감각 제어(프라티야하라), 집중(다라나), 명상(디야나) 그리고 삼매(사마디)까지 인간이 깨달음을 얻을 수 있는 8가지 길을 정의한 것이다.
신체적인 수행 체계로서 ‘아쉬탕가 요가’는 서양에서 특히 인기를 모으는 수련 방식이다. 파타비 조이스(1915~2009)라는 인도의 모던 요가 구루가 정립한 수행 방식이다. 그는 자신의 이름을 딴 협회 KPJAYI를 만들어서 자신의 요가 수행 체계를 엄격하게 유지시키고 있다. 세계 어느 곳에 가든 아쉬탕가 요가는 같은 순서, 같은 호흡으로 수련한다. 명확한 시퀀스, 호흡의 수, 수련 단계 등을 체계적으로, 엄격하게 정립해 놓고 이를 어기는 것을 절대적으로 금한다. 따라서 다른 요가 장르보다 아쉬탕가 요가에서는 ‘정통성’이라는 가치가 유의미하게 강조된다.
Vinyasa
정해진 시간 동안, 물 흐르듯 유연한 흐름으로서 ‘빈야사 요가’
요가에서 사용되는 용어는 산스크리트어다. 고대에서부터 지금까지 전해져 내려오는 ‘고귀한(=잘 쓰이지 않는)’ 언어다. 어디에서 그 단어를 말하냐에 따라 이쪽과 저쪽에서 그 언어를 이해하는 맥락이 너무도 다르다.
하타 수업이든 아쉬탕가 수업이든 어떤 요가원에서든 ‘빈야사’라는 말을 익숙하게 들을 수 있다.
(a) 동작으로서의 ‘빈야사’는 연속적으로 이어지는 아사나들을 의미한다. 사전적 의미는 흐름 flow이다보니 단순히 한 아사나가 아니라 흐름으로서 이어지는 몇 가지 연속적인 아사나들을 세트로 말하는 것이다.
이를 테면 ‘태양 경배’. 장르마다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두 손을 가슴 앞에서 합장하고, 다시 팔을 뻗어 합장한 손을 머리 위로 가져가고, 허리를 굽혀 손바닥을 바닥에 붙이는 우따나사나 자세로 들어가고, 머리를 들고, 두 발을 뒤로 보내고, 하이 플랭크 자세를 지나, 로우 플랭크 자세로 들어간 다음, 다시 업독 자세로 올라오고, 다운독 자세로 이어가고, 두 발을 손 사이로 가져와서 다시 우따나사나, 그리고 머리 들고, 두 손 모아 머리 위에서 합장하고, 타다사나로 이어지는 일련의 과정을 빈야사라고 한다.
(b) 장르로서의 ‘빈야사’는 교육 기관이 정해진 수업 시간 내에 온 몸을 골고루 연속적으로, 활용하게 하는 시퀀스를 가진 수업 방식이다. 소수 수행자들만 접할 수 있던 요가를 처음 인도 전역으로 대중적으로 전파한 인도의 구루 티루말라이 크리슈나마차리야(1888~1989)가 이러한 리드미컬한 흐름 중심의 요가를 정립했다.
<단순하게 구분해 본 세 가지 장르의 비교>
흠. 브런치는 표를 그릴 수 없군;;; (출처 = 뇌피셜)
요가 수련은 지극히 개인적인 과정이다.
때문에 과거 경전에 기반해서, 아쉬람의 전통에 기반해서, 한 스승의 가르침이 후대로 전해지고 그게 또 다음 세대로 전해지며 의미와 스타일 등등이 조금씩 달라지는 변화가 사실 자연스럽다. 시대를 거슬러 내려오면서 지역에 맞게, 사회에 맞게 계속해서 변형되어가는 오늘의 요가를 오늘의 기준에서 포착해보았다.
과거의 요가와 오늘날의 요가가 다르듯이, 오늘의 요가와 다를 내일의 요가가 궁금하다.
아, ‘무슨 요가 하세요?’라는 질문에 적어도 뭐라도 대답하기 위해서는 차라리 기존에 자신이 다닌 요가원 이름이나 선생님의 이름을 말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한국의 요가 업계(?)가 생각보다 좁기 때문에 선생님들끼리는 대충 서로서로 다 아는 눈치인듯…
지금 텀블벅에서 요가라이터로서 첫 책인 <요가 좀 합니다> (~7/19)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평범한 요가러가 일상적으로 요가할 때 정말 궁금했던 것들. 인도에서 만난 요가 지식 + 여행 에세이 로 편안하고 쉽게 소개합니다 🙂
↓
www.tumblbug.com/yogawriter
빈야사 요가 효과 5가지
현대 많이 알려진 빈야사 요가는
일반적으로 8가지 동작을
대표적으로 이루는 파워요가 종류인 아쉬탕가 요가
동작들을 바탕으로 해서 각 지도자들이 연구하여
적절하게 동작을 연결하여 자연스러운 물의 흐름과 같은 요가를 수련할 수 있도록 만든 요가 프로그램입니다.
한마디로 아쉬탕가 동작을 베이스로 하여
만들어진 빈야사 요가
하타요가 & 아쉬탕가요가 & 빈야사 요가.. 나에게 맞는 요가는?
요가의 종류 정리 _ 하타, 아쉬탕가, 빈야사
안녕하세요, 여름하루입니다.
여러분 꾸준히 하고 있는 운동이 있으신가요?
정신적, 신체적으로 수련하고 나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요가를 많이 하시는데요,
오늘은 대표적인 요가 종류 3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하타(HATHA) 요가
하타 요가는 ‘이효리 요가’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하타요가는 HA(태양)+THA(달)의 합성어로 양과 음을 조화롭게 만들며 현존하는 요가 스타일의 뿌리라고 합니다. 몸을 끊임없이 움직이는 아쉬탕가나 빈야사와 달리 하타 요가는 같은 동장을 긴 호흡으로 유지하는 형태라고 합니다.한 동작을 3분에서 길게는 15분까지 머문다고 합니다.하타 요가의 목표는 육체와 정신의 유연함, 강인함이 균형과 조화를 찾는 것이라고 합니다.
하타요가의 특징 : 한 동작에 오래 유지. 앉거나 누워서 하는 동작이 많음
하타요가의 효과 : 유연성 증진, 명상, 영감 & 통찰력 기르기
아쉬탕가(ASHTANGA) 요가
아쉬탕가 요가는 ASTA(여덟)+ANGA(가지)로 ‘여덟 가지의 길의 요가’라는 뜻입니다. 아쉬탕가는 정해진 시퀀스가 있어서 꾸준히 매일 같은 동작을 반복하기 때문에정해진 설정값 안에서 몸의 변화와 성장을 명확하고 깊게 관찰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타 스타일 요가와는 정반대의 요가 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끊임없이 움직이며 강도가 높기 때문에 초보자 분들은 수련이 조금 힘드실 수도 있다고 합니다. 아쉬탕가는 허지웅 씨가 하는 요가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아쉬탕가 요가의 특징 : 동작 사이의 전환이 빠름, 활동량과 난도가 높음
아쉬탕가 요가의 효과 : 발목과 골반 유연성 증진, 근력과 체력 강화, 지구력
빈야사(VINYASA) 요가
빈야사는 아쉬탕가 요가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뜻은 VI(특별하게)+NYASA(내려놓다)이고 ‘특별한 방식으로 두다’라는 뜻이라고 합니다.이름처럼 빈야사 요가는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동작을 연결하며 호흡과 함께 끊김 없이 움직이는 것이 특징인데요. 동작과 동작 사이의 연결되는 움직임조차도 하나의 독립적인 동작으로 본다고 합니다.전통 하타나 아쉬탕가 요가 수련에서는 음악과 도구를 전혀 사용하지 않아서 내면 집중에 좋지만, 빈야사 수련은 분위기가 부담 없이 편한 경우가 많습니다. 빈야사는 ‘호흡’을 강조하다 보니 적당한 유산소 운동과 폐활량 증진에도 좋다고 합니다.
빈야사 요가의 특징 : 호흡 강조, 끊임없이 흐름
빈야사 요가의 효과 : 폐활량 증진, 유산소 운동 효과, 슬림한 몸매 라인
지금까지 하타, 아쉬탕가, 빈야사 요가의 각 요가 수련 스타일에 대하여 알아봤는데요. 전통적인 3대 요가 스타일은 일반적으로 하타, 아쉬탕가, 아헹가(lyengar)로 알려져 있지만,도구를 사용하는 치유 목적의 아헹가 요가는 국내에 수련할 수 있는 곳이 많지 않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포레스트 요가 , 플라잉 요가, 자연치유요가 등이 있다고 하네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마스테 🙂
두만씨의 세상만사 두만씨의 세상만사
빈야사 요가는 대중적으로 가장 많이 알려진 요가 장르 중 하나입니다. 대부분의 요가 학원에서는 빈야사 요가 수업을 기본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인기가 있다는 뜻이며 수강생도 많습니다. 하지만 난이도는 쉬운 편 보다는 어느 정도 레벨이 있는 편에 속합니다. 여러 가지 요가 동작을 쉬지 않고 이어서 하기 때문에 유산소와 근력 운동을 함께 하는 효과가 납니다. (그래서 체력 소모가 꽤 큽니다.)
그래서 빈야사 요가는 요가 입문자에게는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체력을 기른 뒤에 꾸준히 하다 보면 운동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는 장르입니다. 매니아도 많고 그만큼 큰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요가 종류입니다. 오늘은 빈야사 요가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1. 빈야사의 어원
빈야사(Vinyasa)는 산스크리트어 ‘Vinyas’에서 유래된 단어입니다. ‘흐르다’, ‘연결하다’라는 뜻으로 해석합니다. 즉, 빈야사요가는 호흡과 동작을 끊지 않고 물 흐르듯이 부드럽게 연결하면서 진행하는 요가입니다. 그래서 ‘플로우(Flow) 요가’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2. 빈야사 요가의 특징
빈야사 요가는 다양한 요가 장르를 포괄하는 상위 개념입니다. 빈야사 요가가 발전하면서 빈야사를 기본으로 한 많은 요가 장르들이 생겨났습니다. 동작을 쉬지 않고 계속 연결해나가는 아쉬탕가 요가, 비트람 요가, 포레스트 요가 등이 모두 빈야사 요가의 아래에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빈야사 요가는 동작을 끊지 않고 이어나가기 때문에 유산소 운동에 가까운 동작들이 많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선 자세와 엎드린 자세를 계속 반복하면서 전신을 모두 사용합니다. 그래서 요가 초보자나 체력이 부족하신 분들은 처음에 수업을 따라가기가 힘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꾸준히 수련해 나가면 몸의 근력, 밸런스, 유연성을 골고루 갖출 수 있는 요가 종류입니다.
빈야사 요가란?
3. 우짜이 호흡법
빈야사 요가는 수련 과정에서 동작과 호흡이 서로 분리되지 않고 연결되도록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동작도 중요하지만 호흡에도 계속 신경을 쓰고, 내가 어떻게 호흡하고 있는지 인식해야 합니다. 빈야사 요가의 핵심인 ‘우짜이 호흡’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3-1. 소리내는 법
빈야사 요가 수업에서 수련생들이 ‘흐으으으으으음’ 하고 숨을 내뱉는 소리를 들어보셨을 텐데요. 우짜이 호흡법에서는 이 숨소리가 매우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손에 입김을 불 때 하는 ‘하~’ 소리를 내면서 입을 닫습니다.
들이마실 때도 ‘하~’ 소리를 내면서 입을 닫습니다.
코로는 공기가 지나가게만 하고 소리는 목구멍으로 냅니다. 코로 숨 쉴 때 나는 ‘쌕쌕’ 소리를 내지 않습니다.
3-2. 흉곽의 움직임
우짜이 호흡은 가슴과 횡경막을 사용해서 공기로 폐를 가득 채우는 호흡법입니다. 따라서 복부의 움직임은 크지 않고 대신 흉곽(갈비뼈)를 크게 움직입니다.
숨을 가득 들이쉬면서 흉곽 전체를 가득 부풀립니다. 배꼽은 안쪽으로 당겨서 복부가 아닌 가슴으로 호흡합니다.
숨을 깊게 내쉬면서 흉곽과 배꼽을 최대한 조입니다. 한방울 남은 공기까지도 내보낸다는 느낌으로 호흡합니다.
단, 우짜이 호흡은 평소에 우리가 사용하는 호흡법이 아니기 때문에, 잘못 따라 하는 경우 가슴 두근거림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요가 선생님 등 전문가에게 제대로 배워서 수행해야 합니다. 요가 학원에서 먼저 배운 다음에 제가 알려드린 설명을 바탕으로 혼자 연습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4. 빈야사 시퀀스
빈야사 요가는 매 수업마다 집중적으로 수련하는 부위를 정해서 시퀀스를 짜지만, 기본적으로 반복하는 구조는 같습니다. 빈야사 요가의 아사나 구성과 기본적인 시퀀스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수리야나마스카 동작
명상이나 우짜이 호흡
워밍업
태양 경배 자세(수리야나마스카)
수련 부위 별 아사나 (어깨, 허리, 골반 등…)
쿨다운
송장 자세(사바아사나)
위의 시퀀스에서 특히 ‘수리야나마스카(Surya Namaskar)’는 빈야사 요가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빈야사 수업에서 꼭 반복적으로 수련하는 동작이고 코어를 중심으로 전신 근력을 모두 사용하는 동작입니다. 선 자세와 엎드린 자세를 계속 반복하기 때문에 몸의 체온을 높여서 땀을 내고, 전신 밸런스를 잡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지금까지 빈야사 요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빈야사 요가는 핵심인 ‘우짜이 호흡’과 ‘수리야나마스카’의 반복을 통해 몸에 열과 땀을 내서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 처럼 다이어트에도 큰 효과가 있는 요가입니다. 그리고 에너지의 전신 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정신 또한 맑아지게 합니다.
누구든 자신에게 맞는 요가를 찾아서 꾸준히 수련하시면 반드시 기대했던 것 보다 큰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요가의 생명은 꾸준함입니다. 오늘 소개드린 빈야사 요가가 이 글을 읽으신 누군가의 인생 요가가 되길 바라며 마무리 하겠습니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빈야사 요가 또는 빈야사(vinyasa,Sanskrit : विन्यास, IAST : vinyāsa)는 빈야사 크라마 요가(Vinyasa Krama Yoga), 아쉬탕가 빈야사 요가(Ashtanga Vinyasa Yoga) 및 비크람 요가(Bikram Yoga)등에서 보여지는 움직임을 주로 다루는 요가이다. 이러한 맥락에서 빈야사는 운동과 같은 현대 요가 스타일과 아사나(자세) 사이의 부드러운 전환을 주요하게 다루는 요가라고 볼 수 있다.
같이 보기 [ 편집 ]
참고 [ 편집 ]
생각정리가 필요하다면 움직이는 명상 “빈야사 요가”
[FT 스포츠] 플라잉 요가, 핫 요가 등 요가의 종류도 매우 다양하지만 그 중에 가장 인기 있는 요가는 움직이는 명상으로 정신을 몸에 집중하며 이뤄내는 명상요가인 ‘빈야사 요가’가 있다.빈야사 요가는 인도의 요가 스승 슈리 티루말라이 크리슈나 마차리야와 그의 제자 파타비 조이스가 1948년 창안해낸 전통 요가 스타일이다. 호흡과 동작을 하나로 만들면서 정신집중으로 잡생각을 없애면서 부드러운 리듬감으로 힘들지 않고 마치 요가 댄스를 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 재미있게 요가를 해내갈 수 있다.
◆ 자신에게 집중
빈야사요가는 수련 기간 동안 자신의 몸에 집중하여 역동적으로 움직이면서 호흡과 동작을 같이 해야 하기 때문에 다른 생각을 전혀 할 수 없게 만든다. 스트레스가 많거나 좌절감이 있고 자존감이 없을 경우 반야사 요가를 하면서 자기 스스로에게 집중하고 대면하면서 복잡한 생각을 비워낼 수 있다.
◆ 스트레스
스트레스에는 운동이 좋다는 말이 있다. 하지만 과격한 운동이나 자신에게 맞지 않는 운동을 할 경우 오히려 정신에 해롭기도 하다. 반야사 요가는 호흡과 동작의 흐름을 일치하게 하면서 호흡 위주로 하다 보니 중추신경계가 안정이 되면서 정신적으로 마음이 편안해지면서 지속적으로 자기 자신을 긍정적으로 이끌어주는 효과가 있다.
◆ 혈관계 & 림프계 자극
반야사 요가는 다른 요가와 다르게 속도감이 굉장히 빠르다. 호흡에 따라 동작을 바꿔야 하기 때문에 짧은 시간 내 다양한 동작을 하게 된다. 이렇게 단시간 내 호흡을 위주로 운동을 하게 되면 심박수가 일정 증가하며 심혈관 질환을 예방해 주면서 혈관계와 림프계를 자극해 노폐물을 배출하고 다양한 통증들을 완화시켜준다.
◆신진대사 와 다이어트
반야사의 우짜이 호흡법은 폐의 산소를 충분히 공급하면서 호흡법에 따라 동작을 바꾸기 때문에 충분한 호흡이 독소를 제거해 주면서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일어난다. 중력을 이용해서 몸을 지탱하는 동작들이 많은데 수많은 근육들을 집중하게 만들면서 새로운 근육을 생성하기도 한다. 이러한 과정에서 칼로리 소모가 되는데 1시간에 400Kcal 이상 소모를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반야사 요가는 코어운동과 허리 강화에 좋은 동작을 많이 하게 되는데 그중 대표적인 동작 중 하나이다.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세워 중심을 잡은 다음 반대편 다리를 뒤로 뻗어서 하늘을 향해 올리면서 상체를 뒤로 살짝 기울고 중심을 잡는다. 이 동작은 고관절의 뻣뻣함을 완화하고 골반 근육을 열어주기 때문에 근력과 스트레칭이 필요할때 좋은 요가 동작이다.
저작권자 © FT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요가 (빈야사)
요가를 수련한 기간이 1년 이상 3년 미만
월별 주제를 가지고 도전적인 요가 자세도 재밌게 시도 해봐요! 요가 매트는 온전한 당신만의 세계. 어떤 비교도 필요 없어요!
✔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수업
✔ 모든주차 균일한 난이도로 수업이 진행됩니다.
🧘♂️ 이런 분께 추천해요
▪ 복잡한 생각없이 그저 나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갖고 싶어
▪ 구석구석 몸의 굳은 부분을 부드럽게 풀어내고, 힘을 기르고 싶어
🎤 수업 분위기 중계
▪ 갑자기 훅? 수업 전 재미있는 이야기가 마음의 벽을 허문다는 소문!
▪ 아무의 눈치도 보지 않고 나에게만 몰입하게되는 수련시간이라는데…!
키워드에 대한 정보 빈 야사 요가
다음은 Bing에서 빈 야사 요가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50분 전신 빈야사 요가 | 땀 많이 나는 운동, 다이어트 요가
- 요가
- 빈야사
- 빈야사 요가
- 전신요가
- 땀많이나는 운동
- 땀나는 전신요가
- 전신 요가 다이어트
- 땀 많이 나는 운동
- 땀나는 운동
- 다이어트요가
- 다이어트 요가
- 다이어트 전신요가
- 다이어트 전신운동
- 살빠지는 요가 스트레칭
- 살빠지는 쉬운 요가
- 요가 살 빠지나요
50분 #전신 #빈야사 #요가 #| #땀 #많이 #나는 #운동, #다이어트 #요가
YouTube에서 빈 야사 요가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50분 전신 빈야사 요가 | 땀 많이 나는 운동, 다이어트 요가 | 빈 야사 요가,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