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닐 계 타일 | [데코타일 인테리어] 1시간 이면 시공이 끝. One Hour To Build The Decotile. 최근 답변 191개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비닐 계 타일 – [데코타일 인테리어] 1시간 이면 시공이 끝. one hour to build the decotile.“?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experience-porthcawl.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experience-porthcawl.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Yang interior [양인테리어]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099,073회 및 좋아요 6,614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비닐 계 타일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데코타일 인테리어] 1시간 이면 시공이 끝. one hour to build the decotile. – 비닐 계 타일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15평 바닥을 한시간 내로 끝낼수 있는 마감재.
데코타일을 소개하는 영상입니다.
재미있게 시청하시고…
구독,좋아요 부탁드려요~♡

비닐 계 타일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타일의 종류_데코타일과 디럭스타일 알아보기

바닥 타일의 종류는 만들어지는 재질에 따라 여러 종류가 있는데요. 그중에서 비닐계에 속하는데코타일과 디럭스타일의 차이점에 대해서 한번 정리해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hayung77.tistory.com

Date Published: 6/11/2022

View: 3245

디럭스타일 vs 데코타일

디럭스타일과 데코타일은 현재 상업, 업무 공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바닥재로서 둘 다 비닐계통의 PVC- Tile 입니다.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notsunmoon.tistory.com

Date Published: 1/21/2021

View: 7849

타일의 종류, 어떻게 다른가요? – 브런치

타일은 가격대가 높은 천연 대리석을 대체할 수 있는 인테리어 자재로 각광받으며 최근에는 그 … PVC 타일(비닐타일)을 데코타일이라고도 부릅니다.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brunch.co.kr

Date Published: 4/30/2021

View: 8207

무석면 비닐타일 디럭스타일 시공방법

2.3.2 자재검수. 비닐타일 자재 현장 반입시 제조업자명, 상품명, 제조년월일에 대하여 감독원의. 입회검수를 받고 현장에 반입하여야 한다. Page 5. 3. 시공. 3.1 시공전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www.yousungcnf.com

Date Published: 2/5/2021

View: 6197

품질 좋고 안전한 PVC 바닥재는 어떤 것? – 경기도청

비닐바닥타일은 염화비닐가소제, 돌가루 등을 가해 가공한 사각형 모양의 플라스틱 타일을 말한다. 두께는 3.0mm이며 가정, 사무실, 어린이집 등에서 주로 …

+ 더 읽기

Source: www.gg.go.kr

Date Published: 3/16/2022

View: 9585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비닐 계 타일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데코타일 인테리어] 1시간 이면 시공이 끝. one hour to build the decotile..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데코타일 인테리어] 1시간 이면 시공이 끝.  one hour to build the decotile.
[데코타일 인테리어] 1시간 이면 시공이 끝. one hour to build the decotile.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비닐 계 타일

  • Author: Yang interior [양인테리어]
  • Views: 조회수 1,099,073회
  • Likes: 좋아요 6,614개
  • Date Published: 2020. 5. 5.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qwajlrJ9bMU

최사원 공간일기 SPACE DIARY :: (바닥) 비닐무석면타일 (디럭스타일)과 데코타일(p-tile)

반응형

디럭스타일(=아스타일=무석면비닐타일). 사무실 기본바닥으로 많이 쓰임. THK 2.0

주로 상업용, 업무용 바닥에 많이사용하는 제품으로 뚜게가 2mm,3mm의 두종류가있고

넓이는 300×300, 450×450등 2종류가 이씁니다.

이중 2mm는 450×450이 생산을 하지않으며 2mm의 경우 생산을 한다 해도 표면이 넓어서 시공시 잘부러지므로

시공하기가 힘들죠. 디럭스타일(아스타일)의 경우 난연재로써 소방법에 규제를 받는곳에 비교적 저렴한 제품으로 사용을 많이 합니다.

데코타일. 본드 위에 붙임. THK2.0. 가정, 학교에서도 많이 사용

데코타일(P-타일)은

백시드 중지 표면에 그라비아 인쇄지(무뉘)를 아래에 넣고 비닐sheet 로 코팅처리를 하여 만들어진 제품.또한,

가정에서도 많이 사용되는 제품입니다.

이를 응용한 우드타일도 가정에서 많이 사용되는 제품입니다.

중보행용타일중에 디럭스타일과 데코타일은 같은 비닐계타일입니다.

P-타일이라고도 하는데요,,디럭스타일은 규격이 300×300과 450×450이 있으며,

데코타일은 450×450 이상 여러규격이 있습니다.

데코타일은 상대적으로 가격이 비싸고요, 패턴이 다양하며, 코팅층이

견고하기 때문에 상업적인 공간에 많이 쓰이는 바닥재입니다.

같은 중보행용 P-타일이지만 분명히 차이점이 있는 바닥재입니다.

반응형

타일의 종류_데코타일과 디럭스타일 알아보기

타일의 종류_데코타일과 디럭스타일 알아보기

Document

안녕하세요~

오늘은 바닥타일 중에 데코타일과 디럭스타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닥 타일의 종류는 만들어지는 재질에 따라 여러 종류가 있는데요.

그중에서 비닐계에 속하는데코타일과 디럭스타일의 차이점에 대해서 한번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디럭스 타일이란?

■ 디럭스 타일의 생산과정

PVC와 염화칼슘, 색소, 다른색소의 칩을 혼합하여 성형한 제품이다.

주로 상업용, 업무용 바닥에 많이 사용되는 제품으로 두께는 2mm, 3mm의 두종류가 있다.

사이즈의 종류는 300×300, 450×450 등 2가지 종류가 있으며, 300×300 제품이 많이 사용된다.

데코타일과 달리 신축성이 떨어져 작업시 잘 부스러지는 점이 있다.

하지만 가격의 매리트가 있어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 장점

내마모성 : 오랜 기간 사용해도 초기과 같은 외관 유지

경제성 : 상업공간의 범용 제품

고(高) 내구성 : 유지관리가 용이하고, 내구성이 뛰어나 수명이 반영구적임

친환경 제품 : 환경마크 인증을 획득한 친환경 제품(중금속 / 프탈레이트 가소제 無)

■ 단점

다양성 한계 : 데코타일에 비해 패턴이 한계가 있다. 다양한 디자인이 어렵다.

다른 PVC 타일에 비해 잘 부서지기 때문에 운반 및 현장 작업시 주의 해야 한다.

데코타일에 비해 신축성이 떨어져 바닥 평활도에 따라 깨어질수 있다 .

■ 종류

디럭스 타일은 기본적으로 300×300×2T, 3T 자재를 많이 사용 합니다.

작업시 깨어지는 성질이 있어 크기가 커지면 커질수록 작업의 난이도가 올라갑니다.

■ 사용되는 장소

사무시설, 교육시설, 의료시설, 백화점, 레스토랑 등

데코타일 이란?

■ 데코타일의 생산과정

데코타일은 백시트, 중지 표면에 그라비아 인쇄지(무늬)를 아래에 넣고 비닐시트로 코팅처리를

하여 만들어진 제품이다.

데코타일은 450×450 이상의 여러규격을 가지고 있다.

데코타일은 디럭스타일에 비해 가격이 비싸나 패턴이 다양하며, 코팅층이 견고해서 여러 공간의

바닥재로 널리 이용되는 제품이다.

■ 장점

시공성 : 장판과 다르게 고르지 않은 바닥면에도 시공이 가능하며, 본드만으로 간편하게 시공

유지보수 용이 : 습기에 강하고 내구성이 뛰어나 물청소가 용이하고, 바닥에 흠집이 생기거나

부득이하게 탈락현상이 일어났을때 부분적 보수가 용이

열전도성 양호 : 난방을 하는 우리나라 특성상 타일이나 강화마루는 난방이 늦는다는 단점이

있지만 데코타일은 장판과 열전도성의 차이가 거의 없다.

다양한 패턴 : 우드, 카펫, 대리석 등 다양한 스타일의 연출이 가능함

가격의 저렴 : 디럭스타일보다는 가격이 비싸나 폴리싱타일이나 대리석 같은 원자재 타일보다

가격이 저렴하면서 그 효과를 누릴수 있다.

■ 단점

온도에 의한 신축 팽창 : 타일과 타일사이 온도에 의한 신축 및 팽창이 있을 수 있다.

고무와 같은 재질로서 열가소성이 높아 온도차에 의한 수축과 팽창이 있음.

온도관리만 잘한다면 큰 문제는 아닐수 있다.

질감의 차이 : 원자재의 효과는 누릴수 있으나 질감의 표현은 따라갈수 없다.

기술의 발전으로 점차 좋은 제품이 나오고 있으나 아직까진 원자재의 표현을 다

표현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 종류

데코타일은 450×450×3T나 600×600×3T 자재를 많이 사용합니다.

용도에 따라서 카펫타일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 사용되는 장소

사무시설, 교육시설, 백화점/고급상가, 전시장, 카페, 레스토랑, 병원, 주거공간

시공시 주의사항

1. 통풍 및 환기

용제형 접착제 사용시 유기용제에 의한 작업자 작업곤란 및 화재 예방을 위해 통풍, 환기를 충분히 실시한다.

2. 일광 및 직사

직업 중 직사일광을 쪼이면 바닥재가 연화되어 늘어 날수 있다.

접착제 오픈타임, 가사시간에 크게 영향을 마치므로 커튼, 브라인더 등으로 직사, 일광을 차단한다.

3. 채광

어두운 장소에서 작업할 경우 정밀 시공이 어려우며 미세한 이색 구분 등이 불가능하므로 밝은 상태에서 시공한다.

4. 계절시 환경점검

PVC 바닥재는 접착제 및 시공할 바닥의 온도에 따라 영향을 받기 쉽다.

시공시 온도는 계절에 의한 것과 시공하는 장소에 의한 것이 있다.

시공시는 물론 시공 전, 후 24~48시간 이온도(18~25℃)에 두는 것이 최적의 시공환경이다.

그러나 건설중인 건축물을 이러한 조건에 맞추기는 어려우며 특히 한 냉기, 동절기에는 온도가 낮아지므로 이에 대한 조치에 유의해야 한다.

5. 바닥 청소상태 점검

바닥정리가 끝나고 이어 시공에 들어가기 직전에 필히 바닥 청소를 해야 한다.

단 하나의 이물질 이라도 바닥재 하자의 원인이 된다.

청소 시에는 전원 자신의 신발을 갈아 신거나 깨끗이 하여 청소 후 더렵혀 지지 않도록 한다.

PVC 타일 시공

디럭스타일 vs 데코타일

디럭스타일과 데코타일은 현재 상업, 업무 공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바닥재로서

둘 다 비닐계통의

PVC- Tile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두 제품의

차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디럭스타일

사용 용도

상업용, 업무용 바닥에 많이 사용되는 제품

두께

2mm, 3mm

사이즈

300×300, 450×450

장점

부착력 우수

상대적 저렴한 시공비용 및 유지관리비용

내구성 데코타일보다 우수

가격 저렴

난연재로서 소방법 규제 대상에 사용

단점

단순한 색상과 무늬결 디자인

(인쇄층이 따로 없음)

작업.운반시 잘 부러짐

신축성이 떨어짐

(바닥 평활도에 따라 품질 저하)

출처:LG Z:IN

데코타일

사용 용도

사무실, 교육시설, 백화점 전시장, 병원, 주거 등

두께

3mm

사이즈

450×450, 600×600

구조

대략 4개층 구조로 이루어짐

① 표면보호필림

② 인쇄층

③ 변형방지층

④ BALANCE층(균형및 치수보강)

장점

바닥 평활도가 낮은 장소 시공 가능

내습. 내구성 우수

열전도률 우수(바닥난방 유리)

다양한 패턴 제품

단점

필름면이 훼손되면 인쇄면이 벗겨져 미관상 취약

온도에 의한 수축 팽창

출처: LG Z:IN

728×90

타일의 종류, 어떻게 다른가요?

집안의 주방, 욕실은 물론 음식점, 카페 등 어디서나 흔하게 볼 수 있는 타일. 타일은 가격대가 높은 천연 대리석을 대체할 수 있는 인테리어 자재로 각광받으며 최근에는 그 쓰임새가 점점 넓어지고 있어요.

타일은 라틴어 ‘tegula(덮개)’에서 유래한 단어입니다. 바닥, 벽, 지붕 등을 덮는 널판 모양의 재료를 뜻하는 말로 내구성, 내수성, 내마모성 등이 뛰어나 널리 사용되는 마감재예요.

우리가 흔히 타일 하면 떠올리는 자기, 석기, 도기 등 흙이나 돌로 만든 제품뿐만 아니라 PVC(폴리염화비닐) 소재로 만든 제품도 있죠.

타일을 검색하면 자기질, 도기질, 폴리싱, 포세린 등 다양한 용어를 만날 수 있는데요, 비슷비슷해보이는 타일이 어떻게 다르고 각각 어떤 특징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자기질 타일/도기질 타일

자기질 타일과 도기질 타일은 소성(굽는) 온도, 흡수율, 강도 등으로 구분할 수 있어요. 타일 뒷면에 물을 떨어트려 보면 확연히 차이가 나는데요, 물이 흡수되지 않으면 자기질 타일, 빠르게 흡수되면 도기질 타일입니다.

바닥에 시공된 자기질타일(HBG7814_대보세라믹스)

자기질 타일은 1,250도 이상 고온에서 구워 견고하고 온도 변화에도 강합니다. 강도가 세고 경도도 높아 내구성이 매우 우수한 편이에요. 그래서 자기질 타일은 주로 바닥이나 외부 벽면 마감에 사용합니다.

벽면 패턴타일은 도기질타일(DWPG7863_대보세라믹스), 벽과 바닥에 모두 시공한 네이비 컬러 타일은 자기질타일

도기질 타일은 1,000~1,150도 정도의 온도에서 굽기 때문에 온도 변화에 약한 편입니다. 그만큼 강도도 약해요. 당연히 무게가 많이 실리는 바닥용으로는 적합하지 않겠죠? 내부 벽면 마감에 사용하는 타일이 바로 도기질타일입니다.

포세린 타일/폴리싱 타일

포세린 타일과 폴리싱 타일은 표면 광택에 따라 구분할 수 있어요. 타일은 열을 보존하고 전달하는 기능이 뛰어나서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하게, 냉난방 효율이 좋아요. 최근에는 실내 공간에도 타일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바닥에 시공한 포세린 타일(Cotto d’Este_LIMESTONE_㈜진영코리아)

무광인 포세린 타일은 차분하고 세련된 느낌을 주는 마감재입니다. 본래의 색감은 오래 유지하지만, 코팅 처리를 하지 않아 표면이 거친 느낌이 나요.

견고하고 방수성이 좋은 편이고 마모성과 내구성도 우수합니다. 표면과 내부가 같아 표면이 마모되더라도 원래 색상을 유지할 수 있어 내부의 벽, 바닥뿐만 아니라 외장재로도 손색이 없죠. 하지만 요철 사이로 오염이 발생할 수 있고 폴리싱타일보다 가격이 높습니다.

욕실 벽과 바닥에 시공한 폴리싱 타일(포르토피노_코토세라믹)

표면에 광이 나는 제품은 폴리싱 타일입니다. 실내를 넓고 고급스러워 보이도록 해줘요. 천연대리석 느낌과 가장 가까운 타일이에요. 포세린 타일에 비해 청소가 쉽고 이음새 없는 깔끔한 시공이 가능해요. 스크래치에도 강한 마감재고요.

그러나 충격흡수율이 낮아 타일이 파손될 위험성이 높아요. 물건을 떨어트리면 깨질 확률이 높고 파편도 멀리까지 튀는 편이에요. 물이 묻으면 미끄러워서 아이들이 있는 곳에는 추천하지 않아요.

이런 타일도 있어요!

타일이라고 하면 바로 딱 떠오르는 이미지가 있죠? 그 타일말고 다른 소재로 만든 타일도 있어요. 타일같지 않은 듯 타일 같은 제품군은 무엇이 있을까요?

PVC 타일? 데코타일?

타일과 PVC 시트(장판)의 장점을 조합한 바닥재입니다. PVC 원료에 가소제와 첨가제를 넣어 단단하게 압축한 다음 패턴을 입혀 타일처럼 만든 것이죠.

데코타일이라고 들어보셨나요? PVC 타일(비닐타일)을 데코타일이라고도 부릅니다. 목재, 패브릭, 마블, 노출콘크리트, 테라조 등 다양한 소재의 느낌을 낼 수 있어요. 우리가 흔히 타일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세라믹이 아닌 다른 소재로 만든 타일이죠.

실내 바닥에 시공한 PVC 타일(지아마루스타일_lg하우시스)

PVC 타일은 내구성과 방수성이 뛰어나서 유지보수가 편리합니다. 시공과 철거도 수월하고요. 또한, 다양한 패턴과 컬러가 있어 선택의 폭이 넓고 다른 바닥재와 비교했을 때 가격이 합리적입니다.

단점이라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타일과 타일 사이가 조금씩 벌어져서 오염될 가능성이 있고요, 소재 특성상 보행감이 안 좋은 편입니다. 시공할 때 접착제를 사용하기 때문에 안전성 문제가 제기되기도 했어요.

LVT

LVT는 럭셔리비닐타일(Luxury Vinyl Tile)의 줄임말로 PVC 타일의 단점을 보완·개선한 제품군입니다.

6겹의 EMT™ core 기술로 치수안정성을 높이고 0.3㎜ 두께의 고강도 디자인 보호 투명층을 적용한 EPT Shield™ 프리미엄 무광 코팅 공법을 더해 내구성을 강화했습니다. 이는 시간이 지나면 뒤틀린다거나 긁힘과 찍힘, 변색과 오염에 취약하다는 등 PVC 타일의 단점으로 지적되던 문제를 해결한 것입니다.

PVC 타일의 단점을 보완한 LVT 타일(Ecolay+_녹수)

‘Click’n go and Drop’n go!®’ 클릭 공법을 적용하여 붙이는 게 아닌 끼우는 방식을 사용하거나 그냥 내려놓기만 해도 시공이 끝나는 무접착식 제품도 있어요. 시공이 간편해졌을 뿐만 아니라 환경질환을 유발할 위험성이 있는 접착제 문제를 걱정할 필요도 없죠.

이렇게 타일을 구분하는 이유는 특성에 따라 용도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강도, 물이 닿는지 여부, 미끄러움 등을 고려해서 타일을 시공해야 합니다. 아무리 예쁜 타일이라도 도기질 타일을 바닥에 사용한다면 하중을 견디지 못할 거예요. 물을 많이 사용하는 곳에 미끄러운 타일을 사용하는 것도 마찬가지로 위험성이 크고요. 타일의 특징과 장단점을 잘 비교해서 적합한 마감재를 선택하세요.

2,500개 이상의 인테리어 기업이 모여 있는 중계 플랫폼 “인테리어 브라더스”가 직접 검수한 제품을 재고 소진 시까지 ‘달콤한’ 가격에 판매하는 특가 플랫폼 “달콤한 자재 마켓” 쇼룸도 함께 운영 중이니 언제든지 방문해 주세요!

달콤한 자재마켓 – 합리적인 인테리어/건축 마감 자재

https://magam.kr

달콤한 자재마켓을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magam_sale

품질 좋고 안전한 PVC 바닥재는 어떤 것?

[비교공감 제2013-14호] 품질 좋고 안전한 PVC 바닥재는 어떤 것?

– PVC 바닥재 27종의 품질을 알아본다 – 품질 좋고 안전한 PVC 바닥재는 어떤 것?

난방기구로 주로 온돌을 이용하고 좌식생활이 일반화된 우리나라의 경우 특히 바닥재에 관심이 많다. PVC 바닥재에 대한 ‘자율안전확인대상공산품의 안전기준’이 새롭게 제정돼 2013년 7월부터 시행되고 있으나 품질에 대한 정보는 부족한 상황이다.

녹색소비자연대는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선택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시중에서 판매되는 PVC 바닥재 가운데 7월 26일 이후 생산된 8개 제조사의 비닐장판 4종, 비닐바닥시트 11종, 비닐바닥타일 12종 등 총 27종을 대상으로 인장강도, 인열강도, 충격흡수성, 프탈레이트 가소제 함유량, 표면 코팅 두께 등을 시험·평가했다.

어떤 제품을 비교했나?

`13.7.26.부터 시행된 ‘자율안전확인대상 공산품의 안전기준 부속서 67(실내용 바닥재)’에 따라 시험을 실시하기 위해 `13.7.26. 이후 생산된 제품 중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주요 브랜드의 PVC 바닥재 총 27종(비닐장판 4종, 비닐바닥시트 11종, 비닐바닥타일 12종)을 대상 제품으로 선정했다.

* PVC(polyvinyl chloride, 폴리염화비닐)란 염화비닐을 주성분으로 하는 플라스틱

PVC 바닥재는 재질 및 구조에 따라 비닐장판, 비닐바닥시트, 비닐바닥타일로 구분할 수 있다. 비닐장판이란 주로 PVC 재질로 제조된 제품으로 반드시 발포층이 있다. 가격이 저렴하여 창고 등 상업시설에 주로 사용되며 두께는 2mm로 통일돼 있다.

* 발포층이란 내부에 미세한 거품 구조가 있는 것을 말하며 발포층이 있을 경우 경량성·단열성 및 완충성이 높다.

비닐바닥시트는 부직포, 유리섬유 등 PVC 이외의 재질로 제조된 제품으로 주로 가정에서 사용되며 두께는 1.8mm ~ 6mm까지 다양하다.

비닐바닥타일은 염화비닐가소제, 돌가루 등을 가해 가공한 사각형 모양의 플라스틱 타일을 말한다. 두께는 3.0mm이며 가정, 사무실, 어린이집 등에서 주로 사용된다.

PVC 바닥재는 사용 용도에 따라 온돌용과 비온돌용으로 구분할 수 있다. 온돌용 바닥재는 주택, 아파트, 보육시설 등 바닥난방이 되거나 바닥난방이 되지 않아도 신발을 신지 않고 생활하는 실내시설의 바닥표면에 시공하기 위해 제조된 제품이다.

비온돌용 바닥재는 상가, 사무실, 병원 등 바닥난방이 이루어지지 않는 시설의 바닥표면에 시공하기 위해 제조된 제품이며 온돌용으로 사용하기는 부적합하다.

* 온돌용의 경우 ‘자율안전확인대상공산품의 안전기준’상 프탈레이트 가소제 함유량 기준 등이 비온돌용에 비해 보다 엄격하다.

시험대상 제품 구분 제조사 제품명 용도 두께(mm) 가격(원/3.3㎡) 비닐장판(4종) KCC 숲 펫트 온돌 2.0 13,663 진양화학 황토펫트 온돌 2.0 14,204 한화 L&C 황토펫트 온돌 2.0 14,280 LG 하우시스 하이펫트 온돌 2.0 15,184 비닐바닥시트(11종) 진양화학 참숯그린 온돌 1.8 20,206 KCC 숲 그린 온돌 1.8 21,264 한화 L&C 참숯 겸용 1.8 22,521 LG 하우시스 뉴청맥 온돌 1.8 24,870 진양화학 마스터그린 온돌 2.3 30,825 한화 L&C 명가프리미엄 겸용 2.2 34,494 LG 하우시스 자연애 온돌 2.2 39,597 KCC 숲 황토정 비온돌 2.3 46,517 KCC 숲 황토순 온돌 4.5 59,580 한화 L&C 소리지움 겸용 4.5 63,940 LG 하우시스 소리잠 온돌 4.5 77,387 비닐바닥타일(12종) 녹수 프로마스타(정사각형) 비온돌 3.0 24,000 녹수 프로마스타(직사각형) 비온돌 3.0 24,000 동신 아트타일 비온돌 3.0 26,008 대진 데코리아 비온돌 3.0 26,091 KDF 유니데코 비온돌 3.0 27,200 KCC 센스타일 트랜디 비온돌 3.0 27,667 한화 L&C 와이드우드 비온돌 3.0 28,000 KCC 와일드우드 비온돌 3.0 28,286 LG 하우시스 보타닉우드 겸용 3.0 28,918 LG 하우시스 에코노 겸용 3.0 33,040 동신 아트하우스 비온돌 3.0 37,500 LG 하우시스 하우스 겸용 3.0 47,286 * 가격은 2013년 10월 1일부터 ~ 10월 20일까지 오프라인 매장 20곳, 온라인쇼핑몰 20곳 총 40곳을 대상으로 조사한 가격의 평균값임

평가항목과 방법은 무엇인가?

PVC 바닥재에 대한 시험은 FITI시험연구원에 의뢰하여 ‘자율안전확인대상 공산품의 안전기준’(이하 ’안전기준‘이라 한다)’에 따라 실시했다.

PVC 바닥재의 품질을 확인하기 위해 비닐장판, 비닐바닥시트, 비닐바닥타일의 ①두께, ②충격흡수성 시험을 실시하였으며, 비닐장판의 ③인장강도, ④인열강도 시험을 실시했다.

품질 시험항목 시험항목 대상 설명 두께

(mm) 비닐장판

비닐바닥시트

비닐바닥타일 제품의 두께 측정 충격

흡수정도

(%) 비닐장판

비닐바닥시트

비닐바닥타일 충격을 어느정도 흡수할 수 있는지 시험

(KS M 3888-1를 준용) 인장강도

(N/㎠) 비닐장판 제품의 양 끝을 잡아당겼을 때 제품에 변형이 발생하는 시점에서의 힘의 크기를 재료의 단면적으로 나눈 값

(안전기준: 나비방향은 196 이상, 길이방향은 236 이상) 인열강도

(N/㎝) 비닐장판 재료에 흠집이 난 상태에서 힘을 가해 어느 정도 크기의 힘까지 찢어지지 않고 버티는지 알아보는 시험

(안전기준: 나비방향은 89 이상, 길이방향은 196 이상)

또한 PVC 바닥재의 안전성을 확인하기 위해 프탈레이트 가소제(DEHP, DBP, BBP, DINP, DIDP, DNOP) 함유량 및 표면 코팅 두께를 측정했다.

* 현재 ‘자율안전확인대상 공산품의 안전기준’에서는 DEHP, DBP, BBP의 총 함유량을 규제하고 있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미국, EU 등 선진국에서 추가로 규제하고 있는 DINP, DIDP, DNOP의 검출량도 시험하였다.

안전성 시험항목 시험항목 대상 설명 프탈레이트

가소제 함유량

(%) 비닐장판

비닐바닥시트

비닐바닥타일 번식장애 등 내분비계 장애를 유발하는 물질임

<안전기준 상 프탈레이트 가소제 요건> 구분1) 비닐장판 비닐바닥시트2) 비닐바닥타일 적층형 단일층형 온돌용 상부층 1.5% 이하 1.5% 이하 1.5% 이하 1.5% 이하 하부층 5.0% 이하 5.0% 이하 5.0% 이하 비온돌용 상부층 3.0% 이하 3.0% 이하 3.0% 이하 1.5% 이하 하부층 10.0% 이하 10.0% 이하 10.0% 이하 1) 상부층이란 표면코팅층, 투명필름층, 인쇄층 및 글라스파이버 함침층까지를, 하부층이란 비닐장판, 비닐바닥시트의 발포층, 비닐바닥타일의 중간층부터의 아래 부분을 의미한다.

2) 단일층의 경우 제품전체의 프탈레이트 가소제 함유량기준은 1.5% 이하이여야 한다. 표면코팅 두께

(㎛, 마이크로미터)

*마이크로미터는 100만분의1 미터임 비닐장판

비닐바닥시트

비닐바닥타일 프탈레이트 용출을 막는 역할을 하는 표면의 코팅두께 측정

(안전기준에 따르면 표면코팅두께는 최소 8㎛, 평균 15㎛ 이상이어야 함. 다만 비온돌용 바닥재 및 제품 전체의 프탈레이트 가소제 함유량이 0.1% 이하인 제품의 경우 표면 코팅을 생략할 수 있음)

시험해보니 이렇습니다

비닐장판 중에서는 진양화학 ‘황토펫트’ 제품, 비닐바닥시트 중에서는 LG하우시스 3종(‘뉴청맥’, ‘자연애’, ‘소리잠’) 및 KCC 2종(‘숲그린’, ‘숲 황토정’) 제품이, 비닐바닥타일 중에서는 녹수 ‘프로마스타’, LG하우시스 ‘보타닉우드’ 제품의 품질이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조사 대상 제품 27종 중 8종은 인열강도 및 표면 코팅 두께 측면에서 ‘자율안전확인대상 공산품의 안전기준’에 부적합했다.

바닥재 두께가 두꺼울수록 충격흡수도가 높으므로 아동이 있는 가정에서는 소음이나 충격 완화를 위해 두꺼운 비닐바닥시트를 구매하는 것이 좋다.

또 비온돌용 제품을 온돌에 사용할 경우 인체에 유해한 프탈레이트 가소제에 노출될 우려가 있으므로 반드시 온돌용 제품으로 사용해야 한다.

생산기관 : 녹색소비자연대 ㅣ 제공기관 : 공정거래위원회

키워드에 대한 정보 비닐 계 타일

다음은 Bing에서 비닐 계 타일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데코타일 인테리어] 1시간 이면 시공이 끝. one hour to build the decotile.

  • 데코타일
  • 데코타일시공
  • 인테리어
  • 바닥마감
  • 바닥인테리어
  • 리모델링
  • decotile
  • 양인테리어
  • 셀프인테리어
  • 장판
  • 바닥재
  • 데코타일셀프시공
  • 데코타일마감
  • 데코타일칼질
  • 데코타일마감하는법
  • 데코타일시공하는법
  • 데코타일본드칠
  • 데코타일본드
  • 데코타일바닥본드
  • 데코타일접착
  • 데코타일접착제
[데코타일 #인테리어] #1시간 #이면 #시공이 #끝. # #one #hour #to #build #the #decotile.


YouTube에서 비닐 계 타일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데코타일 인테리어] 1시간 이면 시공이 끝. one hour to build the decotile. | 비닐 계 타일,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