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웹 사이트 리뉴얼 – 웹사이트 디자인은 어떻게 그려 질까? [포토샵]“?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experience-porthcawl.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experience-porthcawl.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Madia Designer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3,931회 및 좋아요 311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웹 사이트 리뉴얼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웹사이트 디자인은 어떻게 그려 질까? [포토샵] – 웹 사이트 리뉴얼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추천, 구독, 알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채널에 멤버십 가입하여 디자인 원본파일을 받아보세요.
https://han.gl/OBONg
➤마디아 스타일가이드 : https://han.gl/ZmkOP
➤캐릭터 유튜브 채널 : https://han.gl/9q5gi
➤아래 재생목록에서 수백개의 디자인 \u0026 디자인 팁을 배워가세요
1. 포토샵 기초강의
https://han.gl/DtcSI
2. 일러스트레이터 기초강의
https://han.gl/En3UZ
3. 어도비XD 기초강의
https://han.gl/jpu30
4. 시청자 포트폴리오 컨펌
https://han.gl/b6INc
5. 웹 디자인UIUX
https://han.gl/ZMgL9
6. 모바일 디자인UIUX
https://han.gl/KB5tU
7. 아이콘 디자인
https://han.gl/qcHlM
8. 디자인 정보
https://han.gl/BL9AW
안녕하세요 디자이너 마디아입니다.
현재 실무에서 쇼핑몰 UIUX 구축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으며 학생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의로 여러분들에게 다가가도록 하겠습니다.
————————————————————————–
► youtube channel: https://bit.ly/2GJYUF1
►단톡방 : https://open.kakao.com/o/gakaJCvb
►mail : [email protected]
►cafe : https://cafe.naver.com/madiadesigner
————————————————————————–
본 디자인은 다양한 해외 벤치마킹을 통해 고민없이
비쥬얼 적으로만 디자인 되었음을 알립니다.
————————————————————————–
#웹디자인 #AdobeXD #UIUX
웹 사이트 리뉴얼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웹사이트 리뉴얼 Projects – Behance
Popular Schools · VOLVO XC90 웹사이트 리뉴얼 (website renewal) · NUDE glass Website Design · 제주항공 웹사이트 웹디자인 리뉴얼 · 후노 웹사이트 리뉴얼 · COS 반응형 웹 …
Source: www.behance.net
Date Published: 7/3/2022
View: 174
사이트를 리뉴얼해야 하는 이유 – 브런치
결과를 얻기까지 어떤 흐름으로 기획하고 약 100페이지가 넘는 홈페이지를 어떻게 산출했는지 공유하려 한다. 이전 사이트 VS 개편 사이트. 01.
Source: brunch.co.kr
Date Published: 11/22/2021
View: 3338
웹사이트 개발/리뉴얼 기획서 작성 10단계 – Contenta M
웹사이트 개편 작업은 회사 내부의 담당자에게 아주 어려운 작업 중 하나입니다. 오래 전에, 근무하던 회사의 웹사이트 리뉴얼 작업을 진행한 적이 있었는데, …
Source: magazine.contenta.co
Date Published: 4/14/2022
View: 7470
홈페이지리뉴얼, 웹 트렌드에 맞게 사이트리뉴얼 하고 싶다면?
홈페이지 리뉴얼 임시페이지 이미지 낡고 오래된 물건들은 수시로 교체가 필요하죠. 특히나.
Source: www.openads.co.kr
Date Published: 9/15/2022
View: 6807
20190824 [웹사이트리뉴얼] 기획 – 네이버 블로그
의정부를 대표하는 도서관 홈페이지이지만, 정보설계, 구성, 심미성 부분 등 아쉬운 점이 많았다. 리뉴얼이 꽤 오랫동안 안된 홈페이지임에도 불구 …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10/17/2021
View: 6646
롯데월드 웹사이트 리뉴얼 – MEDIA4TH ONE
롯데월드 리뉴얼 구축은 E-브랜딩 강화, 서비스 개선, 편의성 강화, 모바일&장차법, 관리기능 효율화 총 5개 전략으로 서비스 개편과 장차법 준수를 목표로 구축 …
Source: www.media4thone.co.kr
Date Published: 7/30/2022
View: 7146
녹색연합 웹사이트 리뉴얼 – 일상의실천
일상의실천이 녹색연합 웹사이트 리뉴얼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녹색연합의 피켓 아이덴티티 디자인에서 발전시켜온 그래픽 아이덴티티 패턴을 웹 환경에 맞게 최적화 …
Source: everyday-practice.com
Date Published: 10/25/2021
View: 3967
홈페이지 리뉴얼, 매출 3배 상승 전략? : 웹에이전시 그로스코드
이글을 클릭하신 쇼핑몰 홈페이지 리뉴얼에 관심있는 대표님들에게 질문을 하나 드려보겠습니다. “여러분에게 홈페이지, 쇼핑몰이란 무엇인가요?””뭘 고민해?
Source: grtcode.com
Date Published: 11/14/2021
View: 4753
홈페이지/웹사이트 리뉴얼, 제작 기획서 작성 방법
홈페이지/웹사이트 리뉴얼, 제작 기획서 작성 방법. x-ray 2021. 12. 31. 14:55 … 웹사이트 제작은 기획부터 완료까지 여러 과정을 거칩니다.
Source: 2ix-digital-design.tistory.com
Date Published: 7/6/2022
View: 8506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웹 사이트 리뉴얼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웹사이트 디자인은 어떻게 그려 질까? [포토샵].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웹 사이트 리뉴얼
- Author: Madia Designer
- Views: 조회수 13,931회
- Likes: 좋아요 311개
- Date Published: 2021. 3. 24.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z1iap6znHjI
사이트를 리뉴얼해야 하는 이유
이유 없는 기획과 디자인, 개발은 있어선 안된다고 마음먹은 프로젝트
2019년, 회사에 모바일 최적화된 브랜드 사이트가 없었다.
기존 사이트 데이터를 보니 모바일 사용자가 80%를 차지했다.
모바일 사용량이 증가하고 판매하는 제품 객단가는 계속 높아지지만 사이트는 변함없었다.
그 덕분에 브랜드 홍보사이트의 역할은 자연스럽게 사라지고 있었다.
2018년 여름, 새롭게 구축한 브랜딩 요소를 사이트에 적용하기로 하며 신규 개편을 시작했다.
프로젝트 결과는 체험 소스 입력 수 150% 증가, 평균 세션 시간 200% 증가이다. (2018년 11월 기준)
결과를 얻기까지 어떤 흐름으로 기획하고 약 100페이지가 넘는 홈페이지를 어떻게 산출했는지 공유하려 한다.
이전 사이트 VS 개편 사이트
01. 가설 설정
문제란 이상적인 상태와 현상 간의 Gap이다.
사이트가 이상적인 상태가 되려면 어때야 할까?
우리 회사 브랜드 사이트의 경우 객단가가 높은 제품을 팔지만 오로지 오프라인에서만 판매할 수 있다.
즉 가망고객이 사이트를 통해 제품에 대해 관심을 생기게 해 체험 소스를 입력하게 해야 한다.
사이트의 이상적인 상태는 최대한 많은 가망고객이 체험 신청을 통해 본인 정보를 사이트에 남겨야 한다.
아무런 의심 없이, 당연하게 가망고객이 소스를 입력하게 하는 게 사이트의 이상적인 상태이다.
어떻게 하면 가망고객이 당연하게 우리 사이트에 개인정보를 남길 수 있을까?
아래 4가지 요소가 충족되어야 소스 유입이 많이 될 것이란 가설을 설정했다.
– 프로젝트 가설 –
(1) 기존 사이트 가망고객 행동 흐름 을 바탕으로 한 정보 설계가 되어야 사이트 유입량이 증가할 것이다.
(2)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사이트라는 점을 어필하기 위한 현행화 해야 사이트 유입량이 증가할 것이다.
(3) On/Off 라인 브랜딩 요소 통합 (일관된 사용자 경험)되어야 사이트 유입량이 증가할 것이다.
(4) 모바일/ PC 각각 사용자에게 맞는 UI 설계 를 해야 사이트 유입량이 증가할 것이다.
02. 가설 검증
상위 기획에서 위 네 개 가설의 근거자료를 찾았다.
(1) 기존 사이트 가망고객 행동 흐름을 바탕으로 한 정보 설계가 되어야 사이트 유입량이 증가할 것이다.
기존 사이트에 에이스카운터 분석 툴이 삽입되어있었다.
살펴보니 해당 사이트 사용량은 ‘홈 > 센터 찾기 > 로그인 > 다운로드 > 체험 신청 > 이벤트’ 순이었다.
홈은 가망고객과 기존 고객이 함께 사용하는 곳이다. 센터 찾기도 마찬가지이다.
다만 로그인, 다운로드는 기존 고객이 사용하는 기능이다. 체험 신청은 가망고객이 사용하는 기능이다.
이벤트는 모두가 사용하는 기능이다.
가망고객 소스를 모으는 게 가장 1순위인 사이트가 기존 회원 고객지원 서비스와 가망고객을 위한 서비스 중
우선순위를 정할 수 없게 유입되고 있었다. 그 이유를 살펴볼까?
녹색은 기존 고객/ 파란색은 가망고객이 사용하는 메뉴
기존 사이트는 스크롤 내리기 전 영역이 기존 고객(녹색)과 가망고객(파란색) 영역이 복잡하게 있었다.
처음 유입된 사용자의 경우 해당 브랜드가 정확히 어떤 브랜드인지 알지 못한 채 액션을 유도하고 있다.
처음 들어온 고객의 사용자 경험을 우선 설계하기로 했다.
(2)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사이트라는 점을 어필하기 위한 현행화해야 사이트 유입량이 증가할 것이다.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사이트란 업데이트를 꾸준히 한다는 것이다. 즉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에게 신뢰감을 주는 점도 활발한 사이트 관리를 위해 굉장히 중요하다.
해당 사이트는 2015년 구축 후 1번의 개편 후 유지보수만 하고 있었다. 그렇다 보니 모바일 최적화가 된 부분이 없다. 덕분에 사용자들은 화면을 zoom in, zoon out 하며 사용해야 한다. 대응되지 않는 사이트는 고객에게 외면받을 수밖에 없고 이는 사이트 유입률에서도 증명됐다.
2019년에 운영 중인 사이트이다.
(3) On/Off 라인 브랜딩 요소 통합 (일관된 사용자 경험)되어야 사이트 유입량이 증가할 것이다.
오프라인 인쇄물, 온라인 일부 홍보물엔 2018년 브랜드의 새로운 브랜딩을 적용했다.
하지만 현재 운영 중인 사이트에서는 2018년 새롭게 구축한 브랜딩이 드러나지 않고 있다.
가망 고객뿐 아니라 내부 관리자들도 디자인 작업 시 큰 혼란을 겪었다. (이벤트 배너는 새로운 브랜딩 규칙에 맞춰 양산하고 사이트 유지보수 시엔 포토샵 파일을 켜야만 했다…. 2016년도. psd를)
이는 일관된 이미지 전달을 할 수 없을 뿐 아니라 신뢰도에 큰 영향을 미친다.
브랜드의 홍보효과를 강화하기 위해선 고객뿐 아니라 파트너 사와 가망고객에게도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해야 한다.
(4) 모바일/ PC 각각 사용자에게 맞는 UI 설계를 해야 사이트 유입량이 증가할 것이다.
각 디바이스 별로 제공해야 할 기능이 다르다. 고객 지원 기능은 오로지 PC에서만 가능하기 때문이다. 검증할 필요도 없이 당연히 나눠서 설계를 해야 했다. 하지만 값비싼 교재를 사이트에서 미리 볼 수 있게 제공하는데 UI 설계 시 반응형으로 설계하기엔 정보량, 정보 노출 형태에 따른 한계를 느꼈다. 그래서 PC와 모바일을 도메인을 나눠 따로 기획했다.
03. 기획
어떻게 하면 가망 회원 소스 정보를 최대로 확보하는 기획을 할 수 있을까?
이를 위해 PC 사이트에서 CTA를 유도하는 사이트와 모바일에서 CTA를 유도하는 사이트들을 분석했다.
확인해보니 디바이스 크기 별, 화면 별 CTA를 유도하는 행태가 달랐다.
모바일은 작은 화면인 만큼 CTA 기능을 화면에 전면에 드러나도록 설계하는 반면 PC는 크기보다는 스토리 텔링, 혹은 하단 스크롤 고정으로 CTA기능을 강조하고 있었다.
이는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사용자의 도구 (PC는 마우스, 트랩 패드, 키보드/ 모바일은 손가락)에 따라
다른 사용자 행동을 설계하는 것으로 보였다.
그래서 모바일 사이트와 PC 사이트의 기획을 철저히 분리해 기획했다.
1) 모바일 사이트 : 사용자가 어디로 가야 할지 길을 잃게 하지 말자
(1) 내비게이션 이원화
모바일 사이트에 유입될 고객 유형은 가망고객과 기존 고객이다. (이는 PC도 마찬가지)
하지만 PC와 다르게 모바일은 가망고객 유입이 높다. 따라서 고객지원 메뉴와 브랜드 소개 메뉴의
위계를 함께 두지 않아야겠다고 생각했다.
생각 끝에 왼쪽은 가망고객용 메뉴, 오른쪽은 기존 고객용 메뉴로 메뉴를 구성했다.
사용 시 학습을 최소화하고 싶었지만 한 번씩 메뉴를 눌러봐야 파악이 가능하다는 한계가 있다.
그렇지만 실제 테스트 시 기능을 모두 담고 운영할 수 있는 기획이었다.
(2) 중요 정보 최상단 위치
모바일 사이트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은 가망고객 소스를 확보하는 일이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가망고객 메뉴에 [체험 신청] 버튼이 전면에 보이게 기획했다.
기획 도구 관련 TIP / 모바일 사이트를 기획할 때 가장 유념한 것은 기획 중인 사이트를 실무자뿐 아니라 이해관계자들에게도 바로 전달해야 한다는 점이다. 작은 스크린에 많은 정보를 넣어야 하는 만큼 빠른 의사결정을 위해 기획문서를 XD로 작성했다. 개발 파트에 개발을 요청할 때는 XD를 PDF로 산출해 PDF Reader에 주석으로 Description을 작성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추천하지 않는다. 차라리 두 번 작업하더라도 XD와 키노트 (혹은 PPT)를 활용해 적는 걸 추천한다. (히스토리 관리가 쉽지 않다.)
2) PC 사이트 : 고객지원 서비스를 강화하되 PC에서만 줄 수 있는 즐거움을 주자.
PC 사이트의 주목적은 고객지원 서비스 (음원, 영상 다운로드)이다.
브랜드 홍보 및 제품 소개, 가망고객 소스 확보도 모바일 비율과 비등하게 고객지원 서비스를 받기 위해 사이트에 접근한다. 즉, 가망 회원:기존 회원=1:1 비율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실제로 회원단, 비회 원단 메뉴가 반반 정도이다.
(1) 모션 강화
기존 회원이 고객지원을 받으러 사이트에 접근한 경우 (실제로 문제가 있기 때문에 고객지원을 이용한다.)
답답한 상황이 있을 수도 있지만 이를 없애기 위해 모션을 넣어 생동감을 주었다.
또한 각 메뉴마다 어울리는 모션을 구현해 단조로움을 없앴다. 덕분에 콘텐츠가 다채로워졌다.
(좌) 사이트에 들어가는 모션, (우) 아주 귀여운 모션이 들어가는 메인
(2) 고객지원 프로세스 변경
기존 고객지원 프로세스는 다소 복잡하고 순서가 명확하지 않은 문제가 있었다.
(실제로 고객센터에 고객지원 관련해 불만 접수가 많았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삼성 프린트 사이트, 애플 고객지원 사이트를 살펴봤다. 둘의 공통점은 제품군으로 사용자를 나눠 내가 선택하지 않은 제품은 과감히 보여주지 않고 있었다. 그리고 고객지원 프로세스대로 화면을 구성해 사용자가 헤매지 않도록 설계했다. 여기서 착안해 개편된 사이트에서도 지원받을 제품 선택 후 고객지원 순서대로 화면을 기획했다.
기존 서비스는 내가 지원받을 필요 없는 제품까지 노출된다. 또한 다운로드 순서에 대한 명시가 없다.
(3) 과감한 레이아웃 및 다양한 효과
PC 사이트는 최소 1280px인 만큼 사이즈가 크기에 이 사이즈 안에서 정보를 집중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고민했다. 특히 사용자를 hooking 해야 하는 멤버십 설명 페이지는 특정 영역에 마우스 호버 시 백그라운드가 바뀌는 기획을 했다. 그 이유는 시각적 충격을 줘 해당 내용에 더 집중할 수 있게 설계하고 싶었기 때문이다.
아직 해당 기획이 멤버십 회원 비율을 높였다는 근거는 없지만 높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04. 구현
기획을 바탕으로 구현을 시작했다.
먼저 마크업 업체, UI 디자이너, 기획자가 모여 기획 리뷰를 진행하고 질의응답 후 WBS를 작성했다.
외부 업체와 작업할 경우 특히 치밀한 WBS가 중요하다. 그래서 다른 프로젝트보다 WBS 작성에 공수를 많이 들였다.
(1) UI 디자인
기획을 바탕으로 디자인을 진행했다. UI 디자인 작업 시 기획자는 단순히 기획서만 넘길 것이 아니라 디자이너와 계속 소통하며 문제가 될 부분, 어색한 부분 등 더 나은 산출물을 위해 고민하는 모습이 좋다.
기획의도를 끊임없이 어필하고 설득해서 산출물을 만들면 나중에 이슈가 많지 않다.
그리고 마크업 업체에 산출물은 제플린 으로 넘겨 데이터 백업과 공유를 동시에 진행했다.
(+방금 산출문서를 보다가 놓친 부분이 있어 추가한다. 일관된 교재 체험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약 100권이 넘는 교재와 활동교구도 모두 디자이너 분들 지휘하에 촬영도 진행했다.)
(2) 마크업
이번 프로젝트는 규모가 크다 보니 마크업 업체를 물색해 맡겼다. 업체 선정 시엔 기업 규모, 프로젝트, 미팅 등을 통해 우리와 fit이 잘 맞는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처음엔 금액이 가장 중요하다고 판단하여 금액이 저렴한 업체와 작업을 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예산이 아주 적은 경우를 제외하곤 정말 비추천하고 업체의 규모와 업력, 담당자를 고려해 선정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마크업 시 기획자가 꾸준히 이슈 대응을 하고 필요한 부분을 챙기는 것이 이상적이다.
특히 외부 업체의 경우 바로 소통이 되는 건 아니다 보니 가능한 문의사항이 오면 바로바로 대응할 수 있게 준비하는 것이 좋다. 가장 중요한 점은 수정사항을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반영할 수 있게 확인하는 공유 문서를 만드는 일이다. 아무리 뛰어난 업체라도 수정사항은 반드시 발생한다. 수정 히스토리를 남길 수 있고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는 구글 스프레드 시트로 문서를 작성하면 일을 몇 번씩 하지 않아도 된다.
(3) 백엔드 개발
백엔드 개발은 내부에서 진행하고 마지막엔 외부에서 진행했다. ASP.net.mvc라는 생소한 언어로 개발했던 기존 사이트는 개발 진입장벽이 높은 편이었다. 다행히 개발팀에서 유능한 개발자분을 섭외해주셔서 진행했다. 개발자님과 리뷰부터 수정, 문의 대응까지 정말 많은 소통을 했다. 백엔드에선 중요했던 부분이 정확한 요청사항을 전달하는 것과 정책문서 현행화, 수정사항 실시간 공유였다. 나는 개발에 대해 잘 알지 못하지만 소통 덕분이 무리 없이 백엔드 개발도 진행했다. (물론 개발자분이 뛰어나서 잘된 거지만..!)
(4) 검수
대망의 검수, 검수에서 많은 이슈가 있었다.
검수는 정말 꼼꼼해야 하고 냉정해야 한다. 안타깝게도 나는 이 부분이 약하다.
하지만 기획자의 생명은 꼼꼼함이라 생각한다. 그래서 나는 문서를 작성해 다른 분께도 도움을 요청해 함께 검수를 진행했다. 검수는 크게 기존 개발 문제, 구현하니 변경했으면 하는 부분으로 나눠 리스트업 했다.
그래서 기존 개발 문제는 개발자 분께 바로 전달 해 수정 진행했고 후자는 2차 개편으로 묶어놨다.
검수 잘하는 방법은 끊임없이 냉정하게 서비스를 바라봐야 하는 것 같다.
참 힘든 일이지만 가장 중요한 일이라 생각된다.
(5) 운영
원활한 운영을 위해선 사이트가 제 기능을 잘 수행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이를 위해 GA 데이터를 원하는 결괏값을 얻기 위해 삽입해 추적해야 한다. 아쉽게도 이 부분도 내가 부족한 부분이다. 현재는 메인에만 GA를 삽입해 유입량, 세션 수, 사용자 인구 정보, 기기 정보 등은 확보하지만 아직 부족하다. 유의미한 데이터를 확보하기 위해 꾸준히 공부하고 적용해 가야 한다.
(6) 백업
가장 중요한 백업, 백업은 기획서부터 디자인, 개발 소스, 수정 히스토리 등 모두를 총칭한다.
백업은 최대한 여러 곳에 현행화해가며 진행해야 한다. 담당자 부재, 업데이트된 서비스 문제 등을 고려했을 때 가장 기본적인 업무 습관이다.
05. 마치며
홈페이지리뉴얼, 웹 트렌드에 맞게 사이트리뉴얼 하고 싶다면?
홈페이지 리뉴얼 임시페이지 이미지
낡고 오래된 물건들은 수시로 교체가 필요하죠. 특히나 다수가 자주 사용하고 다양한 기능을 담고 있는 것이라면 그 무엇보다 사용자의 경험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시대에 발맞춰 변화 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더이상 쓸모없는 물건이 되어버리니까요. 단순히 물건에만 해당하는 이야기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사회 분위기에 맞춰 빠르게 변화하는 것에 IT분야를 빠뜨릴 수는 없죠. 특히나 IT 관련 매체들은 인터넷을 통해 전 세계의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다는 특성 때문에 트렌드에 더욱 민감하게 반응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중에서도 웹사이트는 시대의 흐름을 빠르게 읽고 변화할 수 있어야 그 가치가 더욱 빛이 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자사의 홈페이지…충분히 활용하고 계신가요?
홈페이지에 리뉴얼에 대한 고민
가치 있는 홈페이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사이트리뉴얼 또한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인데요, 요즘에는 잘 쓰지 않는 기능, 한 눈에 보아도 홈페이지의 연식이 느껴지는 다소 촌스러운 디자인과 레이아웃 등은 홈페이지가 더이상 사용되지 않는 것처럼, 다시 말해, 버려진 홈페이지처럼 보이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만약 자사 브랜드 홍보를 목적으로 한다면 고객에게 주목받지 못하는 옛날 감성의 홈페이지는 마이너스 요소가 되겠죠? 그러나 홈페이지를 한번 만들고 나면, 좀처럼 리뉴얼을 하지 않으시는 경우가 많아요. 업체 특성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통은 사업이 확장되거나 고객에게 선보일 아이템이 추가되는 등의 경우에 겸사겸사 홈페이지리뉴얼을 계획하시고는 하죠. 하지만 꼭 이런 이유가 아니더라도 자사의 홈페이지를 활발하게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오래된 홈페이지를 그저 묵혀두지 마시고 사이트리뉴얼을 생각해 보시는 것이 좋아요.
홈페이지 리뉴얼을 할 때 우리는 다양한 것들을 고려하여야 합니다. 이때 가장 먼저 던져볼 질문은 ‘올해의 웹 트렌드는 어떻게 변했는가?’입니다.
2019년의 웹트렌드는 어떻게 변했을까요?
2017년부터 2018년까지는 콘텐츠를 강조하고 전달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는 ‘콘텐츠 우선주의’가 웹 트렌드의 핵심이었는데요, 2019년에 들어서자 단순히 콘텐츠를 강조하는 것을 넘어 보다 수준 높은 맞춤 콘텐츠를 요구하는 시대가 열리게 되었습니다. 이를 이끌어나가는 것이 바로 커스텀 메이드 콘텐츠인데요, 그 가운데서도 커스텀 메이드 일러스트레이션은 각종 랜딩 페이지부터 웹 사이트 전체의 컨셉, 애니메이션이 들어간 아이콘에 이르기까지 2019년 웹 디자인 분야에서 빠른 성장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층 더 강렬해진 비비드한 색감
여전히 미니멀한 느낌과 비비드한 색감, 볼드한 타이포그래피 등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만, 최근에는 이런 경향이 보다 더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죠. 디스플레이 영역에서 여백은 더욱 커지고, 색감은 더욱 대담해지고, 타이틀과 서브 타이틀, 때로는 본문 영역까지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트렌드는 pc보다 모바일로 사이트를 이용하는 비율이 점점 더 높아짐에 따라 모바일 화면 중심의 디자인이 중요해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죠. 실제로도 Google에서는 모바일 반응형 웹사이트를 먼저 색인 생성하는 등 모바일을 우선으로 고려하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웹을 디자인하는 순서조차도 바뀌고 있는데요, 이전에는 PC에 맞는 화면 설계를 우선으로 했다면, 최근에는 모바일 기기에 맞는 화면을 설계한 후 PC 화면을 설계하는 방식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탈그리드 레이아웃
탈그리드와 같은 화면 레이아웃의 비대칭 또한 여전히 유행하고 있습니다.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강조하기 위해서는 시각적으로 익숙한 것들을 깨뜨리고 독창성을 보여주는 방법도 있기 때문이죠.
혹은 콘텐츠에 동적인 움직임을 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단순히 멈춰있는 이미지보다 움직임이 있는 이미지는 사이트 방문객의 시선을 집중시키는데 보다 효과적인데요, 웹사이트, 광고 혹은 앱 등에서 적절한 영역에 들어가는 작은 애니메이션, 예를 들어 모션이 들어간 아이콘 등은 홍보하고자 하는 내용을 보다 잘 전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과하게 사용되는 것은 오히려 시선을 분산시키고 어지러움을 줄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주세요.
이 밖에도 주목해볼 만한 웹 트렌드는 정말 많은데요, 조금만 알아보더라도 알 수 있듯이 웹은 인터넷을 사용하는 이들의 다양한 시도와 피드백을 통해 점점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때문에 홈페이지의 중요성도 높아질 수밖에 없겠죠?
노후한 홈페이지로는 더이상 시선을 끌 수 없습니다. 보다 효과적인 홈페이지를 만들기 위한 홈페이지리뉴얼!
그 방법을 찾고 싶으시다면? 저희 바름으로 문의해주세요~
20190824 [웹사이트리뉴얼] 기획
의정부시 로고를 사용하고 있다.
의정부시 BM(Brand Mark 좌) CI(CIP : City Identity )
1.BM
대내외적인 커뮤니케이션 역할을 하는 도시브랜드는 의정부시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시각 표현물이다. 의정부시 도시브랜드 슬로건 ‘의정부 행복특별시’는 가치를 심어주는 슬로건으로 행복해서 특별하게 느껴진다는 의미를 표현하고 그 고유의 가치를 반영하고 있다. 그래픽은 의정부의 행복이 활짝 핀 모습을 꽃의 형태로 형상화하고 꽃잎 사이의 공간은 경기북부의 중심도시로서 화합과 어울림을 의미한다. 그리고 꽃잎의 번짐은 의정부에 행복 바이러스가 점점 번져 시민 모두가 행복해지는 의정부를 담고 있고 리듬감 있는 형태 변화는 생기 있는 의정부를 담고 있다. 모티프의 바이올렛은 의정부 교육과 문화의 선진화, 그린은 녹색 전원도시와 청청한 자연, 블루는 활력 있는 의정부의 경제를 상징
2. CI
통일에 대한 의지와 청정의 전원도시, 정보화 도시, 문화와 교육이 함께 공존하는 의정부시의 미래상을 두 가지의 형태가 조화를 이루는 역동적인 형태로 디자인되었다. (기본 구성 : 비둘기, 산, 강, 나뭇잎)
상부의 연두색 부분은 통일의 전진기지로서 의정부를 중심으로 남과 북이 서로 융합되는 화합의 도시를 상징하고, 하부 청색 부분은 청정자연환경과 정보화 도시가 서로 공존하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가운데의 공간은 두 개의 면이 서로 조화를 이루어 만들어내는 새로운 의정부의 무한공간을 의미하고 있다. 두 개의 면이 서로 휘감으면서 퍼져나가는 형태로 무한히 발전하는 의정부의 의지와 모두가 공존, 서로가 융화되는 조화를 상징
3. CI의 문제점
: 단순히 시 로고를 사용하여 의정부시’도서관’이 가지는 도서관만의 아이덴티티가 부족함. 특히 의정부시 도서관 응ㄴ 총 4개의 도서관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문성에 초점을 맞춘 전문 도서관이 많은 만큼 충분한 아이덴티티를 담아낼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러한 개성이 보이지 않는 점이 아쉽다.
4. CI의 장점
: ‘의정부시’라는 소속감을 강하게 드러낼 수 있다. 시 소속의 성격을 분명히 하며 로고를 통해 지리적 특성을 쉽게 인식할 수 있다.
5. CI 벤치마킹
*상위 50개 브랜드의 CI (로고) 디자인 특징 분석 결과
1. 제품명을 사용하지 않음 (94 %)
2. 로고에 라인 태그는 포함되지 않음(90 %)
3. 글꼴 스타일을 깨끗하고 선명하게(84 %)
4. 하나의 색상만을 사용(74 %)
5. 로고 디자인의 상징에 문자를 사용(74 %)
6. 로고 디자인은 이름 또는 약자 사용 (72 %)
7. 로고 디자인 형태가 사각형 (66 %)
8. 로고 디자인을 하나의 단어만 사용 (62 %)
9. 로고의 디자인과 상표 기호 (54 %)를 포함 오른쪽 상단 배치(48 %)
10. 브랜드명이 6 글자 또는 그 이하 (52 %)
11. 브랜드명을 대문자 또는 소문자의 경우 (44 %)를 제외한 상위 약어 사용
12. 배경이 색으로 채워지거나 고체의 형태 (52 %)
13. 발음 상 3 성(聲) / 음절을 포함 (44 %)
14. 청색 계열의 컬러 베이스가 우세 (40 %
*시사점 : 분명하고 가시성 있는 로고는 아니다. 보다 의정부시 ‘도서관’만의 아이덴티티를 남아낼 수 있는 사징적 문자 혹은 심벌을 활용해 리뉴얼 하는 방안을 제안한다. 의정부시 + 도서관, 두 가지 상징성을 동시에 담아내는 시도가 필요하다.
롯데월드 클라이언트 인터뷰
롯데월드 리뉴얼 구축은 E-브랜딩 강화, 서비스 개선, 편의성 강화, 모바일&장차법, 관리기능 효율화 총 5개 전략으로 서비스 개편과 장차법 준수를 목표로 구축하였습니다.
Non-flash, Jquery 기반 웹표준 적용으로 PC 뿐만 아니라 태블릿, 모바일에서도 Full Browsing 서비스 이용 가능
기존에 단편적인 정보제공에서 가이드맵 위치확인 동영상, 운휴정보, 주변정보, 이전목록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하여 고객들의 컨텐트 열람 편의성 및 체류시간을 증대 시킴
카드정보로 검색된 내 카드를 다중으로 선택하여 혜택을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 및 전체 편의시설에 대한 통합적인 가이드 제공을 통한 방문전, 후 고객 편의성 증대
페이지 상단 검색메뉴를 통해 위치, 날짜 운영여부 선호도 정보를 선택하면 검색조건에 해당하는 어트렉션만 리스팅되어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이용
방문 전과 후에 대해 VOG 접수를 세분화하여 고객-고객센터간 혼선 없이 신속하게 응대할 수 있도록 섹션 개선. 고객 만족도 조사를 신설하여 적극적 고객 니즈 분석
상단 캘린더(A)영역에서 향후 방문 예정 2주간의 날짜를 선택 하면 마케팅(B/C)영역에서 모든 우대, 할인, 공연, 이벤트 정보를 한 눈에 제공
좌측 주메인에서는 브랜딩, 서비스 니즈를 소구하고 우측 보조메인에서는 마케팅니즈를 소구 또한 기존의 복잡한 팝업페이지를 대체하여 온라인 브랜드 이미지 개선
01
롯데월드의 리뉴얼 목표는 총 5개 전략으로 e-브랜딩
강화, 서비스 개선, 편의성 강화, 모바일&장차법,
관리기능 효율화였으며, 4.5개월간의 구축기간과
2개월여의 안정화 기간을 통해 목표한 바를
성공적으로 완수하였습니다.
02
e-브랜딩 강화를 위해 향후 오픈 예정인 워터파크, 아쿠아리움을 티징할 수 있는 브랜드 확장 영역과 듀얼 메인 구성을 통해 롯데월드의 BI를 통일하고 마케팅 영역을
강화하였습니다.
또한, 고객 서비스 개선을 위해 월드캘린더 기능을 신규 구현하여 고객들이 우대 정보를 사전 확인하여 방문할 수 있도록 하고, 구글 API 적용을 9개 다국어 지원으로 중국, 일본 등 외국인 관광객 대상 정보 접근성을 개선하였습니다.
이외에도 스마트폰, 아이패드, 태블릿PC 등에서도 차별 없는 정보 접근이 가능하도록 멀티디바이스 지원 및 장차법을 준수하였습니다.
03
착수부터 완료까지 기획, 디자인, 코딩, 개발 부문 모두 각 파트별 일정 지연 없이 고객과 약속한 오픈 일정까지 정확히 준수하는 책임감은 다수 에이젼시들과 구별되는 미디어포스원만의 역량이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프로젝트 완료 이후에도 안정화 기간을 통해 고객사의 추가 요구사항을 재차 적극 반영하여 완성도를 높힌
프로젝트였습니다.
녹색연합 웹사이트 리뉴얼
일상의실천이 녹색연합 웹사이트 리뉴얼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녹색연합의 피켓 아이덴티티 디자인에서 발전시켜온 그래픽 아이덴티티 패턴을 웹 환경에 맞게 최적화하고, 활동 영역별 썸네일 패턴이 자동 생성되도록 하여 콘텐츠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작업했습니다.
또한 새롭게 적용한 검색 시스템을 통해 녹색연합이 20년이 넘게 축적해온 활동 기록과 전문 자료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디자인. 김경철, 김어진
개발. 김경철, 최인
Everyday Practice redesigned the Green Korea United website. We adjusted the existing pattern designs that we had created for them in the past to better fit the web environment. We also introduced auto generated patterns to effectively categorize contents, and also search functionality to let visitors conveniently access more than 20-years’ worth of records and materials.
design. Kim Kyung-chul, Kim Eojin
development. Kim Kyung-chul, Choi In
웹사이트 리뉴얼, 제작 기획서 작성 방법
반응형
1.기획서란
기획서란 웹사이트를 어떻게 만들어 나갈 것인지 구체적인 과정과 내용을 담은 문서입니다.
웹사이트 제작은 기획부터 완료까지 여러 과정을 거칩니다.
이것을 머릿속으로만 정리할 수는 없습니다. 또한 관계자들에게 정확한 내용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서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2. 기획서의 구성
도입 📈
– 기획을 하게 된 경위, 목적 등을 간단히 설명합니다.
현재 문제점 → 개선책 제시 🎯
– 사용성, 디자인, 마케팅, 전략 등 다양한 방면으로 바라봤을 때 지금의 웹사이트가 가진 문제점을 (데이터 등을 활용하여) 설명합니다.
– 개선책을 제시하고 기획의 목적과 기대하는 결과를 말합니다.
–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경쟁사의 전략과 콘텐츠 구성을 파악하고 자사와 비교합니다.
내용 📊
– 무엇을 기획하고 있는지 구체적인 내용을 넣습니다. (who, what, how)
실행 방법 🔍
– 프로젝트를 어떻게 실행할 것인지 단계별 방법을 설명합니다.
일정 📆
– 프로젝트 완성까지 걸리는 기간을 작성합니다. 문제 발생으로 원활하게 실시되지 않을 경우도 고려합니다.
비용 💲
– 프로젝트를 실행하는데 드는 비용을 구체적으로 작성합니다.
3. 기획 내용
웹사이트 목적
– 무엇을 위한 사이트인지 명확히 합니다.
– 무엇을 위한 사이트인지 명확히 합니다. 타겟팅
– 사이트가 제공하는 콘텐츠나 서비스 등을 가장 필요로 하는 사용자가 누구인지 파악합니다.
– 사이트가 제공하는 콘텐츠나 서비스 등을 가장 필요로 하는 사용자가 누구인지 파악합니다. 타겟을 위한 콘텐츠
– 주 사용자(타겟)가 사이트에 기대하고 있을 것들을 고려하여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 주 사용자(타겟)가 사이트에 기대하고 있을 것들을 고려하여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콘텐츠 디자인
– 콘텐츠 디자인은 곧 웹사이트 전체의 디자인입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콘텐츠에 쉽게 도달할 수 있도록 사이트맵을 설계합니다.
– 페이지 별로 들어갈 내용을 작성합니다.
그러나 콘텐츠 양이 적거나 어떤 내용을 넣어야 할 지 모르겠을 때
웹사이트를 제작해주는 업체에 기획 의뢰를 할 수도 있습니다.
https://2ix.co.kr
반응형
키워드에 대한 정보 웹 사이트 리뉴얼
다음은 Bing에서 웹 사이트 리뉴얼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웹사이트 디자인은 어떻게 그려 질까? [포토샵]
- Photoshop
- Illustrator
- XD
- web design
- UIUX design
- app design
- icon design
- logo design
- Graphics
- font
- 포토샵
- 일러스트
- 어도비xd
- 디자인
- 로고
- UIUX
- 마디아
- 포트폴리오
- 아이콘
- 디자이너연봉
- Portfolio
- 포토샵강의
- 일러스트강의
- 인하우스
- 에이전시
- 취업
- 웹디자인 포트폴리오
- 웹디자인 노트북
- ux디자이너
- 모바일 ui 디자인
- 디자이너
- typographics
- 배너디자인
- 그라디언트
- 웹디자인
- 앱디자인
- 모바일디자인
- 캘리그라피
- 컬러
웹사이트 #디자인은 #어떻게 #그려 #질까? # #[포토샵]
YouTube에서 웹 사이트 리뉴얼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웹사이트 디자인은 어떻게 그려 질까? [포토샵] | 웹 사이트 리뉴얼,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